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명 역사학자 맹만에 대한 소개

유명 역사학자 맹만에 대한 소개

현대 인물

중국 이름: 맹만

국적: 중화인민공화국

민족: 만주

출생지: 허베이성 랑팡

생년월일: 1975년

직위: 부교수, Baijia 포럼 의장

대학원: 북경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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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저서 : "당초 북야근위체계 연구", "중국사회 수당오대총사편", "맹만이 당나라를 말하다 - 오측천" 등

맹만 개인적인 경험

1992년 9월부터 1999년 7월까지 중국 민주대학교 사학과에서 공부하고 학사와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9년 9월부터 2002년 7월까지 북경대학교 사학과에서 수당나라를 공부하고, 롱신강 교수 밑에서 공부했으며, 2002년에 역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2년 7월부터 현재까지 중국 민주대학교 사학과에서 가르치고 있다. 주요 연구분야는 수·당·오대 역사와 고대 중국 여성사이다. 현재 중국 민주대학교 역사문화대학 역사학과 부교수이자 석사교사로 재직 중이다. 연구방향은 수·당·오대 정치·군사와 고대 중국 여성사이다. 베이징시 하이뎬구 인민대표대회 대표로 선출됨. 강의 과목: 고대 중국 역사, 역사 이론 및 방법, 전문 영어, 역사 선집, 수, 당, 오대 역사(대학원 과정), 고대 중국 사회사, 고대 중국 궁중 정치사.

2007년 11월 19일부터 Mengman이 진행하는 32부작 강의 시리즈 "Wu Zetian"이 Baijia 포럼에서 방송되기 시작했습니다. 프로그램은 주로 오측천이 궁궐에 들어가는 것으로 시작하며, 오측천이 어떻게 중국 역사상 유일한 여황제가 되었는지를 알려준다. 2008년에 그녀는 백가 포럼으로 돌아왔습니다. 18부작 "태평공주"는 오측천 이후 시대의 정치적 상황을 이야기합니다.

2009년 12월 7일, 백가포럼에서 '영원가' 시리즈 41화가 방송되기 시작했다. 한 손으로 당나라를 하늘로 끌어 올리고, 한 손으로 당나라를 바닥으로 밀어내린 당나라 현종 이룡기의 일대기를 그린다.

2010년 맹만은 백가 포럼에서 '수왕조'를 녹음했고, 이 시리즈는 2011년 5월 14일 백가 포럼에서 방송되기 시작했다. Mengman은 자신의 연설 스타일이 단순히 연대기적 단서를 따르거나 직설적으로 소개되지 않고 대신 질문을 가지고 이야기하고 청중을 끌어들이기 위해 서스펜스를 사용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방송 후 많은 호평을 받았다.

2013년 11월 27일, 백가 포럼에서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 '당현종과 양귀비' 16회가 방송되기 시작했습니다.

맹만의 출판 업적

"중국 사회 전반사 편"(공저)

"에 관한 연구" 당초 북야 근위대 체계''(논문).

"맹만이 말하는 당나라: 오측천"

"맹만이 말하는 당나라: 어려운 시대의 아름다움"

"멍만 당나라를 말하다: 장노가"

"맹만이 수나라를 말하다: 수나라 문제 양견"

"맹만이 수나라를 말하다 왕조: 수나라 양광제"

"개천정치 속의 당원영웅군"

"공주결혼과 이후의 정치상황" 오주' ​​

"당 현종 북정부 근위대 준내정 제도의 형성과 영향"

"당나라 공주의 장안거주'

"안과와 낙군"(역사 lixixinzhi.com)

"맹만이 당나라에 대해 이야기하다: 당나라 현종 황제" 노래 가사

맹만의 『수나라』 중 『수나라 양제』의 주제곡인 『수나라』의 가사를 모르는 사람이 많다

맹만의 생애

2012년 3월 30일 조명. 그녀가 작사한 것으로 밝혀졌으니, 그녀가 작곡한 가사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백가강의 주제가 "수나라의 폭풍"

작사: 맹만

작곡 및 가수: 길룡

가사 : 온유하고 온유하다,

장엄하다,

유일한 목표는 8개의 황무지를 정복하는 것이다

그의 업적은 영원하다

Hengshang은 시를 짓고,

자랑스럽게 웃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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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머리는 간, 담낭의 머리와도 다릅니다!

오직 한 세대의 영웅만이 황토로 돌아왔고,

몇 줄의 연기와 버드나무가 외로운 무덤을 덮고 있는데, 이것은 현재와 과거를 연결하는 운하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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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보트가 전복되었습니다!

맹만의 생각

자신의 강의를 더 많은 사람들이 들을 수 있게 된 것을 보고 맹만은 행운을 느꼈다.

도서사인 CCTV는 큰 플랫폼이고 선생님들은 모두 설교하고 질문에 답하려는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맹만은 학생이었을 때 학문적 압박에 시달린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알았기 때문에 교사가 된 후에는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기를 바랐다. 맹만은 '배움에는 한계가 없고, 한계가 없다'는 말을 좋아하지 않았다. 열심히 노력하라." 학생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지식에 대한 갈증을 갖고 있다는 것을 확인시켜준다. 그를 괴롭게 하기보다는 행복하게 지식을 배우게 하는 것이 더 좋다.

맹만은 어렸을 때부터 교사가 되고 싶었는데, 이는 그의 부모님이 교사이시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대학 교수이든 중학교 교사이든 맹만은 초등학교 교사가 되어 행복합니다. . 그녀는 교직에 매우 헌신적입니다. Mengman은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면서 학생들이 점차 성숙해 캠퍼스를 벗어나 사회에 유용한 사람이 될 때 Enter Baijia가 가장 행복하다고 느낍니다."라고 Meng Xian은 말했습니다. "백개교" 강의를 듣던 중 Mengman이 각본팀에 추천되었습니다.

2007년 1월, '백개교'의 감독 웨이설래는 맹만의 수업을 듣기 위해 중국 민주대학교를 특별 여행했다. Wei Xuelai가 도착했을 때 Mengman의 수업은 막 끝났습니다. Wei Xuelai는 Mengman에게 어떤 주제에 대해서도 다른 수업을 가르칠 몇 명의 학생을 찾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Mengman은 약 20분 동안 Wu Zetian에 대한 강의를 했습니다. 2~3일 뒤 백가는 맹만에게 전화를 걸어 시범 강의를 해달라고 부탁했다.

맹만 씨는 2007년 1월 말 시범 강의를 하러 갔으며, 같은 해 3월부터 정식으로 녹음을 시작했다. Wei Xue는 Mengman의 강의를 듣기 위해 대학에 온 후 Mengman의 Wu Zetian이 주제 선택과 같은 방향에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맹만님은 늘 강의를 더욱 즐겁게 하고, 학생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이것이 바로 '백교포럼'의 아이디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맹만은 이전에 TV에 출연한 적이 없었지만 처음으로 강연을 하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긴장하지 않았다. 아래에는 여전히 한 무리의 사람들이 앉아 있지만 청중은 연령대도 다르고 분야와 업종도 다양합니다. Mengman은 "Hundred Forums"에 가기 전에 인터넷 서핑을 자주했으며 TV를 거의 본 적이 없었습니다. 이전에는 Meng Xianshi 프로그램의 두 에피소드 만 시청했습니다. Mengman은 다른 사람들의 경험으로부터 배우고 싶어하지만 결코 그렇게 할 수 없었습니다. 이 포럼에 적응하는 과정은 Mengman에게 전혀 힘들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깊이 말하는 것과 깊이 말하는 것 사이에는 모순이 없다고 믿기 때문에 Mengman은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그런 식으로 가르칩니다. TV에서 "오측천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것은 기본적으로 학교에서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우측천(吳澤泉)이라는 여성에 대한 미스터리가 많아 하나씩 밝혀내야 한다." 2007년 11월 19일 '백학포럼'은 '창간' 이래 가장 포괄적인 시리즈를 시작했다. 중국 민주대학교 사학과 부교수인 젊은 연사 맹만(32)이 '오측천 시리즈'를 주제로 강의를 시작했다. Wu Zhao를 평가하다

Mengman은 자신이 말한 내용이 Wu Zetian에 대한 일반 사람들의 견해와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Meng Man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Tang Gaozong이 Wu Zetian의 꼭두각시라고 믿었지만 Wu Zetian과 Tang Gaozong은 항상 서로를 신뢰하고 동일한 이익을 위해 행동했다고 믿었습니다. "오측천의 독특한 캐릭터 매력이 저를 매료시켰습니다. 즉, 그녀의 성격은 매우 모순적이었습니다. 그녀는 한편으로는 매우 자신감 있고 잔인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매우 열등하고 온화했습니다. 그녀는 전통 문화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황제는 죄책감을 느낀다. 이는 그녀의 정체성의 합법성을 해결하는 데 가장 큰 어려움이다.”

맹만은 이를 밝히고 싶어한다. 실제 오측천. 맹만은 오측천이 현대인과 유사하지만 결국 거리가 있다고 느꼈다. 전통문화가 여성을 위해 설정한 생활공간을 돌파하고 싶을 때 그녀는 현대인이 행하는 잔인한 일을 많이 해야 했다. 것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역사를 공부하려면 관용과 이해가 필요하다. 현대인의 입장에서만 판단하면 객관적이지 못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