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전에는 적어도 세 편의 500 자 이상의 단편 소설이 있었다.

당전에는 적어도 세 편의 500 자 이상의 단편 소설이 있었다.

1. 수당 단편 소설-당나귀 휴가

후크는 당나라 궁정의 잡극 배우이다. 그가 벼슬을 하는 것은 황제의 감사 때문이다. 평일에는 할 일이 없어서 매일 털을 탄다.

당나귀는 친구 집에 가서 바둑을 두었다. 친구 집에 갈 때마다 주인은 나를 따뜻하게 맞아 먼 길을 찾아와 소년에게 말했다. "빨리 모두가 아는 당나귀를 끌고 가라."

뒷마당에 가서 조심해서 먹여라! \ "숙박 은 하루, 장 램프 미만, 주인은 결코 그를 집으로 보내지 않을 것이다. 하루나 이틀 동안 신선하지 않다.

이렇게 몇 달이 지났는데, 모두들 내가 이렇게 얻기 어려운 지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어느 날, 그는 주인과 바둑을 두고 있었는데, 죽임을 당했을 때, 갑자기 황제의 칙령을 받고 즉시 궁궐에 들어가라고 요구했다.

훅은 감히 나귀를 끌고 오라고 주인에게 청했다. 잠시 후, 스승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훅은 황급히 뒷마당으로 뛰어들었다.

나는 당나귀가 땀을 흘리고 숨을 헐떡이며 맷돌에서 어깨를 내리고 있는 것을 보았다. 훅은 갑자기 이 점을 깨달았다.

다음날 아침 훅은 다시 친구 집에 왔다. 늘 그렇듯이, 주인은 습관적으로 목청을 열고 소리쳤다. "하인들!" "

여물을 더 넣고 당나귀를 잘 먹여라! ""

훅은 냉소적으로 말했다. "죄송합니다. 당나귀는 오늘 올 수 없습니다."

사회자가 물었다. "왜요?"

그는 이 모든 것을 알고 말했다. "어제 돌아갔을 때 머리가 어지러워서 초막에서 일어날 수가 없어요. 그에게 며칠 휴가를 주어 천천히 숨을 쉬게 해 주세요! "

2.' 뿔 걸기' 라는 전고는 수나라의 사미를 말하는데, 그는 와강산 반의군의 수장이다. 글씨법 주인 석미, 경조 장안 사람. 본적은 요동 양양평 (요녕 요양남) 으로, 조상은 북주와 수나라의 귀족이다. 이밀이 아직 소년이었을 때, 그는 양디의 궁정에서 경호원으로 일했다. 그는 천성적으로 융통성이 있어서 당직을 서고 있을 때 주위를 둘러보다가 양디 황제에게 들켰는데, 그는 이 아이가 성실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그의 직무를 해고했다. 이미는 결코 좌절하지 않는다. 귀국한 후 그는 분발하여 공부했다. 그는 소를 놓아 생계를 꾸려 나가기 때문에, 늘 소 등에 앉아 공부한다.

일단, Li Mi 는 Lushan 이 Baokai 라는 유명 인사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그와 함께 공부했습니다. 이미는 소를 타고 출발했고, 소 등에는 민들레를 깔고, 뿔에는 책' 한수' 가 걸려 있었다. 석미는 길에 있을 때' 한서' 를 읽고 있었다. 공교롭게도 월왕 소양이 빠른 말을 타고 뒤에서 따라잡았다. 그는 말을 졸라매고 "이렇게 부지런한 학자는 정말 얻기 어렵다!" 라고 칭찬했다. 이미는 월왕을 보자 재빨리 소 등에서 뛰어내려 절을 했다. 이를 위해' 신당서'? "이미전" 은 "문보가 여산에 있는데, 그는 그것을 따라가려고 한다" 고 기록하였다. 삽 한 자루를 가지고 황소 한 마리를' 한서' 의 한 구석에 매달아 읽다. "

시미의 멋진 연설은 소양을 깊이 끌어들였다. 집에 돌아온 후 소양은 아들 양현감에게 "나는 스미가 지식과 재능 면에서 너의 형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앞으로 일이 있으면 그와 상의할 수 있다. "

대업 9 년 (기원 6 13 년), 석미는 양현감 반수 봉기에 참가했다. 양 xuangan 패배, 리 미 탈출, 와강군 에 합류 한 후, 역사 는 왕 웨이 라고 했다. 이미는 수나라 황제 양디에 반대하는 운동을 반포하고 양광의 10 대 범죄를 집계했다. 그중에는 "남방산 중죽도 있고, 책죄도 끝이 없다. 동해의 파도가 결정된다면, 악이 흐르기 어렵다. 남산의 죽간으로도 그의 죄를 씻을 수 없고, 동해의 물도 그의 죄를 씻을 수 없고, 후세에' 책이 많아 다 쓸 수 없다' 는 성어를 남겼다는 뜻이다.

3. 문제가 차를 마시며 두통을 치료하는 이야기

수문제 (54 1 -604) 는 홍농화음 (현재 산시 화음동) 에서 태어났다. 북주무제는 수공을 공략하고, 대정 원년 (58 1) 대주에 황제로, 국호' 수' 를 대신하여 국호를 수문제로 바꾸었다. 개제 9 년 (589), 수나라 군대.

양쯔강 자연 보험 후, 첸 jiankang (이 Nanjing) 캡처, 주요 첸 캡처 후, 첸 멸망. 이로써 서진 말년 이후 300 년 가까이 지속된 남북 분열이 일단락된 것은 수문제의 큰 역사적 공적이다.

차가 천하를 걷는 것은 왕왕 절약을 근본으로 한다. 역사서에 따르면 문제 근정은 매우 검소하지만, 주변에도 봉차가 있다. 수서에서 상당히 기괴한 일이 있었다. 어느 날 밤, 한문제는 악몽을 꾸었는데, 한 신이 그를 데려오는 꿈을 꾸었다.

두개골이 바뀌어 깨어난 후 계속 머리가 아프다. 나중에 스님을 만났을 때, 나는 그에게 말했다: "산에 다초가 있다. 끓이면 마셔야 한다. " 수나라 황제 복용 후, 정말 효과적입니다. 세상에 좋은 사람이 있기 때문에, 다음 생에는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서로 다투어 술을 마신다

찬운이 있다: "봄과 가을이 가난하니 차 한 대를 짊어지는 것이 낫다." 공자의' 춘추' 를 열심히 읽고' 하도' 라는 책을 해석하는 것이 출세하는 것보다 차를 많이 마시는 것이 낫다는 뜻이다.

남조의 제무제 역시 차를 존중하는 군주로, 천하의 어떤 추도회도 귀천을 막론하고 반드시 차를 제공해야 한다고 명시했다. 그러나 남치가 남방에 있기 때문에 그 영향과 작용은 수문제보다 훨씬 적다. 수문제는 나라를 다스리고 남북조를 끝냈다.

대항에서 남북이 차를 마시는 등 풍속문화가 빠르게 융합되었다. 그리고 그는 차를 좋아해서 그의 제왕들의 존경을 받았다. (수서의 기록은 너무 신화적이다.) 그래서 전 세계 (특히 황하 유역) 의 차는 더 이상' 치즈 노예' 로 간주되지 않는다. 총차

문화적 관점에서 볼 때, 수문제도 큰 역사적 공헌을 하고 있지만, 비록 그가 당시 차를 마시는 의식과 그의 역사적 공헌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