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페인트와 파스텔의 차이점

페인트와 파스텔의 차이점

파스텔에 대한 다양한 기록도 있습니다. 다음은 일부 발췌 내용입니다. "Tao Ya"는 "강 가마는 파란색과 녹색 색상이 짙기 때문에 딱딱한 색상이고 Yongzheng 색상은 밝고 아름답습니다. , 핑크색을 띤다." 그러므로 가루가 없는 것도 다른 성질의 가벼움을 기본으로 한다. "음유재석자기"에는 "강희의 단단한 색, 옹정의 부드러운 색, 단단한 색은 색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 위에 유약박이 살짝 튀어나온 부드러운 색상은 파스텔이라고도 하는데 색상이 깊고 고르게 핑크색이며 단단한 색상은 고급스럽고 깊으며 파스텔은 화려하고 우아합니다." 위의 두 가지 예는 강희(康熙)의 붉은색과 녹색을 가리킨다. 매우 짙어서 딱딱한 색이다. 옹정파스텔은 가루같고 균일하며 가벼우며 부드러운 색이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중국도자기』라는 책에서는 오색과 파스텔의 차이를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웬리: "고대색과 파스텔색을 합쳐서 오색이라고 합니다. 고대색은 우리나라의 전통 장식입니다. 기법은 단선 평면회화입니다. 색상이 풍부하고 눈부시지 않습니다. 사용된 안료도 지역산입니다. 재료로는 비누명반을 사용합니다. (첸이 제일 좋습니다) 명반을 빨간색으로 만들려면 명반에 납가루를 조금 넣어 노란색으로 만들고, 구리꽃에 납가루를 넣어 녹색으로 만들고, 납가루를 사용하면 됩니다. 둘째, 명반색을 주색으로 하며, 파스텔은 고대색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카민레드, 강수레드 등 여러 가지 색상을 만든다. 레드 골드와 크리스탈 소재를 사용하는 마젠타, 마젠타, 마젠타, 에메랄드 등의 색상은 모두 초석 가루, 돌 가루, 붕사로 만들어졌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차이점은 기술입니다. Wucai는 단선 평면입니다. 코팅, 파스텔은 그렇지 않습니다. 두 번째는 안료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파스텔에 고대 색상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카민, Qiang 레드, 마젠타, 마젠타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안료도 만들었습니다. 우리 컬렉션에 있는 청나라 강희의 다채로운 꽃과 풀 곤충 그릇과 옹정 파스텔 캐릭터 펜 홀더를 비교해 보면, 강희의 다채로운 그릇은 작고 품격 있는 그림을 가지고 있으며 꽃, 풀, 곤충이 생생하고 자연스럽고 색상이 더 밝은 것 같습니다. 더 화려하고 감동적이에요. 그러나 Yongzheng 파스텔 펜 홀더에 비해 화려한 그릇의 색상은 빨간색은 빨간색, 녹색은 녹색으로 단조롭고 레이어링이 거의 없으며 파스텔 소재가 혼합되어 부드럽고 우아한 그림이 있습니다. 납분말에 유리백색을 더해 색이 두껍고 무늬가 볼록하며 층이 뚜렷하고 입체감이 있어 오방색보다 더 뚜렷하게 나타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항상 인기가 있었어요. 광차이(Guangcai)도 경덕진(Jingdezhen)에서 유래되었으며, 광차이를 언급한 도자기 관련 서적은 많지만, 번영기에 유럽인들은 중국 도자기를 소중히 여겼고, 중국 상인들은 이후의 "주원 도자기(Zhuyuan Pottery)"에 대해 더 자세히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 장점을 살려 경덕진에서 백자를 구워 광동으로 운송하고, 서양화법을 모방하여 그림을 그렸으며, 주강의 허난(河南)에서 구워 염색하여 팔았다. 표지는 경덕진에서 구입했고, 채색화는 광동성 허난공장에서 추가됐다”며 “현재 광동성 중부에서 판매되는 라오자기에는 여전히 광동성에서 잡다한 색채가 그려져 있다”고 말했다. 색상은 도자기와 약간 다르며 붓놀림이 때로는 매우 정교하며 색상도 건륭 파스텔과 비슷하게 화려하고 눈길을 끕니다." "주원도설"은 광차이의 특징을 매우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Qianlong 시대에 Jingdezhen은 한때 Guangcai 제품을 모방했는데 Guangcai보다 "우아하고 부드럽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광차이의 초기 대가들은 경덕진 출신으로, 오색, 파스텔, 에나멜의 전통적인 기술과 재료를 광차이에 흡수했습니다. 그들 사이에는 확실히 상호 영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광차이 공장에서 3대에 걸쳐 광차이 장인을 지냈던 유일한 민족 공예 장인 고 조궈위안(Zhao Guoyuan) 씨에 따르면, "경덕진의 일부 원자재를 제외하면 광차이의 색상 특성은 대부분의 안료는 광저우에서 만들어집니다. 또는 "안료 종류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현지에서 Guang Cui라고 불리는 물 녹색은 파란색과 흰색처럼 더 밝은 청록색입니다. 두 번째는 비슷한 서부 빨간색입니다. 장시성 경덕진의 카민은 광차이(Guangcai)라고 하며, 장시홍은 기름을 사용하므로 광차이 시홍은 얇고 균일하며 세 번째는 건조하고 밝은 빨간색입니다. 명반 빨간색과 비슷하지만 명반 빨간색보다 가볍고 산뜻합니다. 네 번째는 밝은 녹색이며 장시 다루보다 약간 더 녹색이고 약간 노랗고 밝은 색상입니다. 다섯 번째는 황마 피부색과 비슷하며 약간 더 두껍고 밝습니다. 서양 회화에서 흔히 사용되는 색상으로 광차이(Guangcai), 장시(Jiangxi) 경덕진(Jingdezhen)에서는 여러 가지 색상과 분홍색 색상이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Guangcai Foreign Scenery Plate"는 이 색상을 사용합니다. Guangcai는 눈부시게 반짝이는 금색을 선호하는 반면, "Tongzhi Guangcai Figure Double Crane-ear Large Vase"는 덜 자주 사용됩니다. 사진 속 작품은 이런 종류입니다. 일곱 번째는 서양식 빨간색과 청록색으로 구성된 가지 색상입니다. 보라색이지만 장시 가지 보라색만큼 밝지는 않습니다. 장식 디자인 측면에서 수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오색, 파스텔 등의 예술적 본질을 흡수하는 것 외에도 외국 사업가의 요구 사항을 고려하고 서양 예술 형식을 모방하기도 합니다. , 장식성이 높은 패턴, 많은 금색, 강렬한 색상 대비, 밝은 빨간색, 큰 녹색 등 및 그림의 "Guangcai Platy Flat Bottle"과 같은 외국 사업가가 주문한 일부 외국 상표 및 기념 장식. 는 외국 기업인의 요구 사항에 따라 완벽하게 맞춤 제작되었으며 서양 인물, 풍경 등의 이야기도 그렸습니다. 장인들은 그릇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레이아웃과 장식을 사용하며, 대부분은 바닥 전체를 봉헌하는 방식(광차이 공장에서는 "두팡"이라고 함)을 선호합니다. 패턴은 일반적으로 가장자리, 봉헌 및 바탕을 가지며 주제는 명확한 우선 순위와 상호 보완을 통해 중앙에 배치됩니다. 이는 디자인 측면에서 광차이 도자기의 또 다른 특징입니다. 또 다른 근본적인 차이점이 있다. 광차이의 화법은 점차 세심한 화법을 채택했다. 멀티 컬러와 파스텔은 색상이 다르며 패턴과 장식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화려하고 파스텔톤의 색상은 대부분 전통장식으로 당시 지배층이나 국내 사대부들의 취향에 맞게 디자인되었다.

수출용 도자기 품종이 거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