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시 민속 정보
장시 민속 정보
보도에 따르면 남방에 위치한 강서는 풍경이 그림 같은 아름다운 도시라고 한다. 여기에는 아름다운 명승지뿐만 아니라 많은 진귀한 전통 민속과 역사 문화도 있다. 우리 함께 한번 봅시다!
강서민속정보 1 강서는 남쪽에 위치해 있어 그림 같은 아름다운 도시이다. 여기에는 아름다운 명승지뿐만 아니라 많은 진귀한 전통 민속과 역사 문화도 있다.
등롱춤
화등춤은 주로 감북어족 각 현에서 유행하는데, 그중 구강 서창 무녕 영수 등이 널리 유행하고 있다. 고대의 등롱춤은 대부분 사람들이 바람과 비가 순조롭고 오곡이 풍성할 때 공연한 것이다. 오늘날, 경사스러운 날에 사람들은 장거리 광장이나 마을 두만에서 다양한 일루미네이션을 뛰며 즐거운 분위기를 더했다.
일루미네이션은 종류가 다양하고 이름이 다르며 용등, 사자등, 조개등, 병거등, 차바구니등, 경사등, 채련등 등이 있습니다.
구강? 용등?
구강? 용등? 또한 호출? 드래곤 댄스? , 말? 용등을 가지고 놀아요? 。 그 이미지는 각각 특색이 있어 주로 대나무, 나무, 천, 종이 등으로 만들어졌다. , 매듭의 수는 거의 100 개에서 적게는 20 ~ 30 개이지만 모두 단수이다. 체내에서 촛불을 태울 수 있는 사람들은 용? , 불연성 사람들은 말했다? 브라운? ,? 살롱? 。 -응? 드래곤 댄스? 일과가 많은데,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한 손에 붉은 구슬을 들고, 두 개? 용? 그들 사이에서 놀고 춤을 추다. -응? 용? 빨간 구슬이 점프, 구르기, 뒹굴기, 산재 해짐에 따라 관람객은 현란하다.
구강각 현? 선등? 또한 호출? 채련선? 。 대나무 막대기로 배를 묶고, 채색 천이나 종이로 덮고, 녹색실로 싸서 송수실을 드러내어 소녀의 발을 덮었다. 배 밖에는 할아버지 할머니, 장대 (패들), 방향타, 큰 민들레 흔들림이 있다. 세 사람의 동작이 조화를 이루어 상하 해변, 순풍 좌초 등 노를 젓는 동작을 흉내낸다. 배 위의 아가씨들은 각종 단조를 부르며 징과 북을 동반하고, 부부 두 사람은 수시로 부화하고 유머러스하다.
호구 옥곡
호구 어고는 호구와 포양 호수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풍부한 포양 호수 어가와 민요를 기초로 단용, 다용, 다악이 가능합니다. 노래 위주로 랩을 결합할 수도 있습니다. 노래를 부를 때 연기자는 왼손에 복어 가죽으로 덮인 대나무 드럼을 들고 있었다. 오른손에 정교한 나무 막대기를 들고 북면과 후기를 동시에 두드려 선명하고 힘있게 만드나요? 반지 두 개? 소리. 그 소리는 어선의 외투처럼 파도를 치고, 멜로디가 유창하고, 멜로디가 완곡하며, 풍부한 수향 생활의 정취를 지니고 있다.
댄스
댄스, 이름이 뭐죠? 큰 파빌리온? ,? 점프? 속칭? 유령 놀이? 아니면? 찡그린 얼굴? 。 그것은 고대 씨족 사회의 토템 신앙에서 기원한 것으로, 나중에 원시 요술 중의 일종의 의식으로 발전하여, 점차 고정적 목적과 내용이 있는 명절 의식으로 발전하였다. 이런 유구한 민간 무용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공연 상황이 있다. 하나는 네 명의 주인공이 공연하고, 연기자는 왕관, 가죽 주머니, 쉴드, 입 같은 가면을 쓰고 있는가? 이봐? 소리. 또 다른 하나는 12 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각 채색된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고, 손에는 몇 피트 길이의 마채찍을 들고 악귀와 야수를 전문적으로 먹는 신의 이름을 흔들며 음악과 함께 부르고 있다.
댄스 유통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복잡한 장면 변화, 섬세하고 치밀한 공연, 짙은 생활 분위기, 아름답고 감동적인 춤 등 연기 스타일도 다르다. 문웨이? 유파 대기가 웅장하고, 분방하고 유쾌한 감정, 두터운 발랄한 리듬, 힘찬 동작도 있나요? 오노? 유파라는 오래된 전통 무용의 꽃은 지금까지도 덕안 무녕 도창삼현의 연극, 청당, 촌두에서 유행하고 있다.
서창선북
보트 드럼, 오래된 이름? 드래곤 보트 드럼? 。 원래 단양경기 용주 때 빈호수향 주민들이 부른 단조로 청건륭년 사이에 서창에 전해졌다. 현지 민간 곡조를 점진적으로 흡수하는 기초 위에서 풍요롭고 발전할 수 있다. 반주 악기는 원래의 드럼, 꽹과리 외에도 신나는 쾌감을 더해 독특한 서창선 드럼을 형성했다.
보트 드럼의 노래 형식은 처음에는 한 사람이 서서 노래를 불렀다가 나중에는 한 무리의 사람들로 발전하여 도왔다. 노래를 부를 때 오렌지에 목각을 달까? 용주? 활에는 단면 드럼과 조랑말 징이 묶여 있고, 노래를 위주로 하고, 가사는 다섯 문장, 일곱 문장, 십자문의 짝구이다. 전통 노래로는' 소동단양',' 화조조',' 세배' 가 있다.
서창 종이 오려내기
오려내기는 중국의 전통 민간 장식 예술로 서창이 유명하다. 종이 오려내기 고향? 명성을 얻었습니다.
서창 오려내기의 특징은 간결하고 아름답고, 구도가 고르고, 조형이 생동감 있고, 오려내기 방법이 선명하다는 것이다. 가위를 도구로 삼아 음양 가위법을 병용하다. 제재는 대부분 민간 이야기, 꽃, 새와 짐승, 연극 인물 등이다. 좋은 오려내기는 문과 창문, 천장, 바구니, 가구를 장식하는 데 쓸 수 있다. 베갯잇, 어퍼, 커튼, 테이블보의 자수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고, 많은 인민 대중의 사랑을 받는다.
무녕채차극
무녕은 막부 산간 무녕현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은 찻잎이 많이 난다. 차를 따는 노래가 현지에서 유행하기 때문에, 한 편은? 삼각 수업? 청조 건륭년 무렵 무녕채차극은 호남 호북 강서 일부 지역으로 전해졌으며, 수많은 연예인들의 창작과 혁신을 거쳐 점차 독특한 무녕 채차극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리고 카운티 중심, hexiu 상류 계량? 강 학교에 다니세요? , 강의 하류를 의미합니까? 샤허 학교? 。 전자는 한극, 샹극, 닝하극 등 대형 극종의 영향을 받아 일을 잘한다. 후자는 후베이 황매 양신 채차극의 영향을 받아 가창공을 위주로 한다.
무녕채차극 150 여종, 민속제재가 많은 문예극과 소수의 무협극이 있다. 이 연극의 창곡은 정음, 화강, 혼합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그것들은 민간 음악 언어와 민간 문학 언어의 유기적 결합으로, 노래 곡조가 아름답고, 통속적이며, 향토적인 정취가 짙다.
무녕 초산북
호미야마 드럼, 일명? 작업 드럼? ,? 드럼? 。 지금까지 무녕현의 천단, 온탕, 남악, 임동, 이시, 양주는 모두 인기가 많았다. 독특한 지방 풍격을 지닌 전통 민간 예술이자 집단노동에서 노래로 사람을 즐겁게 하고, 북으로 사람을 즐겁게 하고, 노동으로 사람을 즐겁게 하는 활동이다.
초산북은 대부분 단체로 다산을 파고, 기름차 숲을 호미하고, 황무지를 여는 등 노동장소에 나타난다. 수십 명이 줄을 서서 드러머 한 명이 선창했다. 사람들은 호미를 휘두르며 조화롭게 숫자를 연주하고, 리듬이 느리고, 멜로디가 거칠고 격조가 높다.
일반적으로 괭이는 세 번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느릿느릿, 두 번째는 점점 빨라지고, 세 번째는 급하다. 북소리 박자의 기복에 따라 노래 리듬은 은은하지만, 또 둥둥 떠다닌다. 오, 어? 목소리가 쩌렁쩌렁하다.
다행히도 서하극.
서하극은 강서 북부의 운자, 덕안, 구강일대에서 유행했는데, 일명? 곡을 연주하세요? 。 감강 하류는 동서강으로 나뉘어 있고, 그 서강은 운자 경내를 통과하기 때문에 일명? 서하극? 속칭? 스타극? 。
일찍이 청나라 가경년 동안 서하 유역의 각 현에는 피황을 전문적으로 부르는 활발한 연극반이 있었다. 청조 도광의 해가 되자 운자현에 첫 번째를 세웠다. 이화반? 。 이때부터 운자를 활동 중심으로 황아와 서피를 주요 성조로 하고, 청양고강과 지방 민간 단조가 섞인 극종이 형성되었다.
서하극의 장르는 대부분 역사 이야기를 위주로 한다. 극본은 구조가 길고, 내용이 숭고하며, 충절과 염치가 있고, 대사가 희고, 복식은 고풍스럽다. 전통극은 약 150 종이며, 많은 마을에는 아마추어 극단이 있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그녀는 독특한 매력으로 대중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다.
수리닝하극
닝하극은 강서 지방의 대형 고극 중 하나로, 수수현에서 유래한 것으로, 감북과 후베이 () 변두리에서 유행한다.
닝하극 문무쌍전, 노래, 읽기, 만들기, 세트 연주. 전통극은 4,000 여 가지가 있는데, 대부분 완전합니다. 성강은 범 2, 서피 위주로 휘장, 곤곡, 민가를 받아들인다.
순양지가 찌르다
종이 오려내기는 고대 민간 종교의 제사 활동에서 기원하여 점차 명절을 축하하는 장식 예술이 되었다.
명청 시대에는 순양의 종이 넥타이 풍습이 도시와 농촌에 널리 퍼졌다. 명절이나 축제 기간 동안 민간 연예인들은 그들의 기술을 충분히 발휘하여 그들을 유머러스하게 하는가? 쥐가 포도등을 기어오르나요? 당신 아들이 행복하세요? 기린등? , 왕 이순신 건강? 오리등? 신혼부부를 축하합니다? 원앙등? 풍작을 빌까? 금붕어등? , 그리고 유명한 식물, 새, 동물. 이 색채가 선명하고 고풍스럽고 생동감 있는 종이 제품들은 주로 대나무, 나무, 실, 종이로 만들어졌다. 대나무를 골조로 하여 실밥으로 각 부분을 묶고 색종이로 장식하다. 그것은 종종 축제 행사에 약간의 색채를 더해 주며 애도와 제사를 지내는 장면에도 신비로운 베일을 씌운다.
-응?
강서민속정보 2 각 지방마다 친밀한 관계를 표현하기 위한 약속된 방식이 있다. 숟가락을 파는 것과 같은 칭호 하나, 손짓 하나로 너와 현지인 사이의 장벽을 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만약 네가 강서에 있다면 현지인과 교류하는 것이 비결이 있다. 당신들은 친절하게 그것을 무엇이라고 부릅니까? 사촌? ! 이 촌스러워 보이는 제목을 얕보지 마라. 강서 낯선 사람 관계를 좁히는 다리입니다. 후대를 잘하는 주인이 집에 초대해서 객가의 독특함을 맛볼 수 있을까? 차를 부수시겠습니까? 。 장시 사람들은 서로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가? 사촌? 교체? 동지? ,? 고향? 이런 식으로 단순함에 친절을 더해 주세요.
강서 사람 맞죠? 사촌? 그것의 선호는 유래가 오래되었고, 가장 오래된 설법은 토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코끼리에 따르면? 시계? 구시대에 여러 그루의 나무와 청성 무성 유적지 발굴 상대 홍토단? 크고 작은 구멍이 수백 개 있는데, 대부분 줄지어 있거나 엇갈려 배열되어 있다. 이것은 분명히 강회분지와 강남그룹의 원시 숭배의 상징이다. 그래서 누군가가 말하길? 사촌? 이것은 토템 기둥의 지방 풍습으로, 강 조각 군내 그림 _ 영상의 기억이 남아 있다. 이 토템이 근원을 추적 할 수는 있지만? 사촌? 기원은 앞으로 나아가지만, 결국 셰겐도 세대가 관련되어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늙은 _ "_ 글자는 오늘의 사고방식에 따라 해야 합니까? 사촌? 사촌 여동생이라고 말해 봐. M 사람이 좋아해요? 노기가 가을을 가로지르는 낯선 사람도' 노농' 인가? 농대는 강서 인민에 대한 사랑과 환영을 받았다. 이 때문에 강서인은 삼촌에 대한 애착이 있다. 특히 삼촌에 대한 존경에서 외지인은 비교할 수 없다. -응?
하지만 강서성의 사촌인지, 강서와 이웃성의 사촌 관계인지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어떤 사람이 말하기를, 사촌? \ \ 라는 명칭은 강서객 가족이 낯선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발동한 것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중원 지역의 한인은 새로운 생존공간을 찾거나 뛰거나 주둔하거나 남천, 관산이 겹겹이 차단된 민동 길림 산간 지역에 정착하였다. 원주민들이 자칭해요? 호랑이? , 객가 (즉 중원 한족) 라고? 산호? 。 토인들이 다투어 산을 다투고, 두 호랑이가 서로 치열하게 다투다. 다른 민족, 성, 부계 가문의 객가가 현명하게 사용할까요? 사촌? 친해 보이지만 친해 보이지 않는 이런 호칭은 다른 객가와의 감정을 강화하여 함께 뭉치고, 함께 배를 타고, 환난과 함께 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촌? 강서 객가의 우정과 새로운 인간관계를 세우는 친절한 호칭이 되었다.
또 다른 설법은 이주에 관한 것이지만, 강서로 이주하는 것이 아니라 강서에서 이주하는 것이다. -응? 사촌? 이웃 성이 강서 선조에게 지어 준 별명이다. 인구가 너무 일찍 포화되기 때문에 강서대는 대부분 벽지 사이를 뛰어다니며 농사를 짓는다. 복건 사람들은 자신만이 강서인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사촌? 광둥 () 사람들도 강서 () 인의 사촌이라고 생각하는데, 후베이 () 는 후베이 () 사람들이 그해 살해된 후 강서 () 삼형제가 물려받았다는 뜻이다. 지금도 사당이 이 세 형제를 기념하고 있으며, 더 많은 사람들이 호남인이다. 원말명 초년의 연년 전란과 군사재해로 호남 농촌 대부분 지역이 황량하고 사슴집은 폐허가 되어 많은 원주민들이 흩어졌다. 그 후 강소성과 서원이 연이어 사망했다. 강서가 호수를 채웠나요? 선언。 그래서 지금 호남 사람들은 강서인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왕왕 강서 사촌이라고 부른다. -응? 장시 사촌? 강서 () 호남 () 두 성의 조상이 사촌이 있다는 뜻으로, 호남인 () 이 강서인 () 에 대한 별칭이다.
또 몇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어 운남은 풍수 문화의 발원지이며, 남방 객가는 지방지에도 기재되어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물은 종종 10 여 년 동안 묻혀서 스스로 눈을 뜨고 점을 측정한다. -응? 당나라 말년에 양동송은 등남을 피해 밖에서 풍수를 창조했는가? 상황 학교? 。 이러한 역사적 사실에 따르면, 조상은 풍수를 믿고 있으며, 이주하는 과정에서 언제 쉽게 파악할 수 있는지 묻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왕강 임맥은 항상 휴대하세요? 상만, 즉 나그녀, 쌀, 외국인이 부르는 거야? 사촌? 。 다른 것들은 장 Tianshi 와 관련이 있습니다. 모두 알다시피, 장천사는 부호를 그리는 데 능하다. 즉, 그림을 그리는 데 능하다.
그는 예전에 그랬습니까? 그것은 이미 세계를 점령한 지 37 년이 되었지만, 국민에게 많은 재난이 있다. 그러나 왕황제의 목적은 잡다한 것이다. 삼원 삼품 삼관의 황제가 내려와 인간의 선악을 보고, 좋은 것은 모두 다른 사람에게 전파되어 재난을 피했다. 복제한다면? 만약 네가 열 부를 복사해서 한 번의 재난을 피한다면, 너는 열 번의 재난을 피할 것이다. -응? 그의 상징은 황제의 인정을 받고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는가? 강서 시계? 그럼 소외? 사촌? 。 하지만 그럴 수 있을까요? 사촌? 이 단어의 전파도 주, 명나라의 개국 황제 덕분이다. 명조 주원장의 전기는 그와 한왕 진우양이 강서에서 싸우는 이야기를 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주와 진우량은 포양호에서 네가 죽고 사는 전투를 벌였다. 당시 유량은 60 만 용병, 수천 척의 큰 배, 주원장은 20 만 명에 불과했고, 모두 작은 배였다. 당신은 온라인입니까? 두 번째 전투에서 주원장은 많은 물건에 둘러싸여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위험에 처해 있었다. 결사전' 에서 주원장을 도와 포위를 뚫는 것은 강서 고향이다. 구조된 주원장은 고향을 떠나면서 어느 날 일을 마치고 나를 찾아오는 것을 잊지 말라고 거듭 당부했다. -응? 고향 사람들은 말이 진짜인지 거짓인지 분간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어른이 황제가 되면 궁중에서 경비가 삼엄할 것이다. 근위대는 우리 촌놈들을 쫓아낼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아마 개인 그림자도 볼 수 없을 것 같다. 어른을 방문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응? Zhu Yuanzhang 은 웃었다: 어떻게 될 수 있니? 만약 경비원이 전화를 받기를 거부한다면, 너는 그들을 내 사촌 주원장이라고 불러도 된다. 누가 감히 고향의 전화를 받지 못하는지 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잊지 않겠습니다, 주님. 나는 앞으로 꼭 너를 보러 갈 것이다! 당신의 사업이 성공하고, 모든 일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응?
주원장은 강서의 고향에 작별을 고하고 남징북전을 하였다. 우량 백만 대군을 물리치고 원나라 통치를 무너뜨리고 응천부 (지금의 남경) 에서 황제를 부르며 명나라를 건립하였다.
주원장이 명나라의 개국 황제가 되었다는 희소식이 강서까지 전해졌고, 마을 사람들과 어른들은 모두 반가워했다. 그들은 즉시 몇 명의 대표를 동원하여, 산을 넘고 물을 건너고, 천리를 물러나 천부를 만나 주원장을 찾아갔다. 경호원은 손님이 황제의 것이라고 들었습니까? 사촌? 과연, 녹색 불빛, 막힘 없이 잘 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주원장이 배웠어요? 사촌? 도착한 후, 나는 바쁜 와중에도 이 특별한 손님들을 만날 시간을 마련했다. 주원장은 용포를 입고 용의자에 앉았다. 보셨어요? 사촌? 들어와, 재미있게 놀고, 그들에게 앉으라고 부탁하고, 그들과 함께 일상을 잡아당겨라. 가기 전에? 사촌? 아이들은 고향에서 가져온 토산물과 같은 선물을 선물했고 주원장은 열정적으로 선물했습니까? 사촌? 나를 배웅해 주다.
황제는 이례적으로 강서를 접견했습니까? 사촌? 뉴스가 갑자기 전국에 퍼졌습니다. 그래서요? 사촌? 이름이 아니라고요? 고향?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시 사촌? 이렇게 열리고, 소리가 점점 커지고, 계속 울고 있다. 그러나 주원장은 역사상 명성이 후세의 인정을 받은 적이 없는 것 같다. 그는 그와 함께 혈전을 겪은 생사장군을 죽일 수 있다. 너는 정말 몇 개의 작은 것에 신경을 쓰니? 장시 사촌? 정말? 그래서 또 다른 소문이 있습니다.
1368? 주원장이 황제가 되었다. 그의 수하의 각 업종의 사람들이 모두 북경에 와서 그를 숭배하고, 그의 생일을 축하해 주었다. 그가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수도로 몰려드는 것을 보았을 때, 남아 있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그를 대처하기 어렵게 했다. 그래서 나는 서둘러 모든 사람들이 순서대로 북경에 가야 한다고 명령했다. 그가 서남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밤낮으로 여행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이미 창사현에 도착했다고 들었을 때, 그는 사람을 보내 이 사람들을 명령했습니까? 장사에서 3 일 쉬었다가 북경에 가서 지시를 듣다. 남자가 잘못된 메시지를 잘못 들었나요? 휴식? 그렇게 들리나요? 창사 혈액 세척 3 일? 。 황제 금구옥아, 수출이 옥새가 되다. 법령을 어기는 자는 참수될 것이다. 그래서 명군은 창사에서 피비린내 나는 학살을 했다. 그들은 사람을 보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죽인다. 그들은 창사, 시체, 피, 강, 한 명도 남지 않은 채 열 실구공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몇 년 후, 장시 사람들? 끼익, 끼익? 흙차 한 대를 밀자, 예쁜 여자 한 명이 그 위에 앉아 있고, 멋진 총각이 여자 뒤를 따랐다. 그는 꾸준히 차를 밀고, 황급히 강서 (), 류양 () 을 나와 창사 () 동향 () 까지 갔다. 그는 아름다운 풍경, 비옥한 땅, 쾌적한 기후를 보았을 때, 여기에 남아 있었다. 여기서 남자는 경작하고, 안거낙업하고, 자손을 낳고, 100 세까지 번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앞으로 많은 창사 사람들이 강서에서 온 이 소년 소녀들을 조상으로 삼았다. 강서는 그들의 부모의 땅이고, 강서인은 그들의 친척이다. 그래서 장시 사람들은 사촌이라고 부릅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