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바이 의상 정보
바이 의상 정보
빠르면 3,000년 전 바이족의 조상들은 얼하이 지역에서 생활하고 일하기 위해 돌도끼, 돌칼, 뼈뿔 등을 생산 도구로 사용했습니다. 오랜 노동으로 형성된 미학과 민족의 풍속은 백족의 의복에 뚜렷하게 반영되어 있으며 백족은 흰색을 옹호하며 대비되는 색상과 조화롭고 절묘하게 수놓은 휘장이 가장 가치가 높습니다. 바이족의 의복에 대한 독창성을 반영합니다.
일반적으로 바이 의상은 남성의 경우 단순하고 평범하며 중년 및 노년층의 의상은 더 우아하며 소녀와 어린이의 의상은 더 화려합니다. 어린 소녀들의 옷을 예로 들면, 상의는 대부분 흰색이나 밝은 색상의 보디스나 셔츠로 되어 있고, 다양한 끈으로 장식된 꽉 끼는 소매가 있습니다. 겉커버는 대부분 빨간색이고, 칼라 코트는 주로 하늘색입니다. 아래에는 흰색이나 밝은 색의 바지를 입으세요. 허리 둘레를 묶고 레이스로 장식하고 패턴을 수 놓은 짧은 앞치마. 넓은 꽃무늬 띠와 리본으로 허리를 단단히 묶고, 머리빗은 복숭아꽃 중앙에 감아두거나 긴 띠로 접은 머리 스카프를 눈처럼 하얀 술로 묶은 것이 독특하다. 왼쪽에 걸리고 손목에는 은색 술을 착용합니다. 수 놓은 신발을 신는다. 이 의상은 풍부하면서도 엄숙하고 라인이 아름답고 우아하고 우아하며 마치 춤을 추는 것처럼 매우 돋보입니다.
꽃무늬는 머리 스카프, 앞치마, 깃발, 멜빵, 밀짚모자 끈, 신발 갑피 등 대리 바이족의 직조 및 자수 패턴에서 더 흔합니다. 꽃과 식물.
“산은 푸르고, 얼하이호는 맑고, 달은 하얗고, 동백꽃은 붉고, 버드나무 가지가 바람에 흔들리고, 하얀 눈이 붉은 구름을 반사한다.” 달리의 우아하고 춤추는 바이 의상을 그대로 재현한 작품입니다. 바이족 의상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밝고 조화로운 대비 색상, 절묘한 자수, 테두리가 있는 꽃 장식입니다. 단순하고 관대하며 이는 바이족의 높은 예술적 재능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바이 남성복은 심플하고 심플한 차이가 거의 없으며, 여성복은 밝고 우아하며 상체와 모자는 종종 더 화려하고 하체는 더 평범합니다. 소녀와 어린이의 옷은 더욱 화려하고 중년과 노인의 옷은 더욱 우아합니다.
아동복의 모자에는 사자모자, 호랑이머리모자, 토끼모자, 쥐모자, 개구리모자, 맨드라미모자, 물고기꼬리모자, 소녀모자 등이 있으며, 보통 은장식으로 못을 박는다. 모자 하나를 만드는 데는 종종 수십 명의 작업자가 필요합니다. 옷에는 승복, 수침주머니, 수허허리받침, 수앞치마, 수이불, 스타킹, 수등등받이 등이 포함된다. 신발에는 수놓은 사자머리신발, 호랑이머리신발, 고양이머리신발, 토끼신발, 쥐신발, 날개머리신발, 배모양신발, 나비신발 등이 있습니다.
바이족 남자들은 팔각형 모자, 팔각형 스카프, 챙 리본이 달린 밀짚모자, 흰색 또는 검은색 터번을 착용했습니다. Baotou의 양쪽에는 자수가 있고 유리 공 술이 걸려 있습니다. 옷은 '물 세 방울', '물 다섯 방울'로 장식되었으며 더블 브레스티드 코트입니다. 3팩, 단추가 여러 개인 일반 옷 여러 벌. 단추는 대부분 은색이나 검은색이고, 코트도 검은색이다. 다층 및 다중 포장 스웨이드 재킷도 있습니다. 길이가 1피트가 넘는 흰색 천 벨트와 다리가 짧고 넓은 일반 바지. 중년과 노년층이 풀담배를 들고 다니기 위해 허리에 두르는 문착과 양가죽 주머니는 매우 민족적 특징이다. 신발에는 "코끼리 트렁크 신발"과 천 샌들이 포함되며, 끝 부분과 윗부분은 종종 술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노인들은 빨간색 새틴 장수 신발, 날개 발가락 신발 등을 신습니다. 남성복은 대부분 한복으로 바뀌었습니다. 라오산링(Rao Sanling), 횃불절(횃불절) 등 민족 축제에서만 민족적 특징이 있는 의상을 볼 수 있습니다.
여아용 모자는 여성복 중에서도 특히 민족적 특성이 가장 뚜렷하며, 한 가닥으로 땋은 머리 스카프를 사용하고 그 위에 길게 늘어뜨린 머리 스카프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런 다음 빨간색 밧줄을 사용하여 긴 단일 끈을 감고 끈을 잡아 당겨 가운데로 짜서 용과 말의 뿔을 만들고 아래쪽에 용과 봉황의 꼬리를 만듭니다. 터번의 술은 왼쪽 귀 아래에 묶여 있습니다. 바람이 불고 은빛 구슬이 반짝입니다. 이마에 달린 술 묶음은 소녀의 긴 머리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땋은 머리 아래의 밝은 색상의 머리 스카프를 강조하여 바이 소녀의 헤어스타일과 머리 장식의 독특한 매력을 완벽하게 과장합니다.
과거 해동 소녀들은 결혼하기 전에 자수 봉황 꼬리 모자를 써야 했습니다. 앞면에는 얇은 용수철로 지지되는 두 쌍의 화려한 공이 있고 양쪽에는 자수 날개가 있으며 은색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뒷면에 체인이 있고 밑창에 세팅되어 있어 멀리서 보면 밝고 눈부신 금빛 봉황처럼 보입니다. 결혼 후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더 이상 한 가닥의 땋은 머리와 머리 스카프를 착용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머리를 세 갈래로 빗어 머리 뒤쪽에 묶고 검은 비단으로 덮습니다. 그물 모양의 머리 덮개가 그물에 부착되어 있으며 그 안에 튜브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봉황 모자 또는 터번을 착용하십시오. 소녀에 비해 색상이 더 밝고 우아해집니다. 중년과 노년의 여성들은 밀랍 염료로 감싼 하이 번을 입고 홀치기 염색한 검은 머리 스카프를 착용하여 사람들에게 엄숙한 느낌을 줍니다. 여성 의류도 나이가 들면서 주로 색상 선택, 레이스 사용 및 앞치마 길이에 따라 약간씩 변합니다. 소녀들은 흰색, 진홍색 또는 분홍색 파란색 칼라 없는 코트나 셔츠를 입고, 빨간색 또는 연한 파란색 칼라 코트는 금색 벨벳, 코듀로이, 모직 또는 화학 섬유로 만들 수 있습니다. 색상은 연령에 따라 다릅니다. 소녀와 젊은 여성은 워터 레드를 좋아하고 나이든 여성은 검정색과 파란색을 좋아합니다. 폭 약 5인치, 길이 수 피트 정도의 녹색 벨트를 사용하여 허리를 단단히 묶은 다음 묶습니다. 노인부터 젊은 여성까지 사각 앞치마를 입는다. 일반적으로 소녀들은 짧은 앞치마, 단층, 흰색 또는 녹색, 레이스 장식, 장수 꽃, 만자 꽃, 석류 꽃, 나비 꽃, 심지어 수 놓은 "오리 혀"와 깃발과 같은 패턴으로 수 놓은 것을 좋아합니다. 허리는 무릎 위까지 딱 맞게 감싸주어 발랄한 활력과 여성스러운 몸매를 보여줍니다. 중·노년 여성의 경우 허리가 무릎 위까지 오는 이중 복층 구조로 컬러는 웜에서 쿨로, 패턴은 복잡한 것에서 심플한 것으로 변화한다. 여자 허리에도 리본 자수가 있고, 양쪽 끝에 양면 자수가 2개씩 있습니다.
과거에는 청년과 중년 여성들이 테두리가 있는 빨간색과 녹색 바지를 입어야 했습니다. 예복과 바지 모두 소매가 넓고 다리가 넓었습니다. 요즘 바지는 모두 바뀌었고 한족의 바지와 거의 동일합니다. 과거에는 여성들이 다양한 종류의 수 놓은 신발, 붉은 술 꽃 누더기, 리넨 신발을 자주 신었지만 지금은 대부분 버려졌습니다.
노인들이 비가 올 때 신는 두꺼운 밑창의 도시제 장화는 일종의 민족적 특성을 지닌 장화이다.
바이 소녀들은 결혼할 때 뱀 뼈 사슬, 수염 세 개, 수염 다섯 개, 은색 걸이 사슬, 걸이 주사기, 금붕어 및 기타 액세서리를 포함한 보석 세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금, 은, 옥, 등나무 팔찌, 새 비단 주석, 아몬드 팔찌, 구슬 팔찌, 송아지 팔찌 등 옥팔찌와 은팔찌가 가장 귀중하며, 이 두 가지 물건을 착용하는 사람은 기혼 여성의 상징이며, 또한 다양한 반지, 귀걸이, 관, 모자 꽃, 팔선, 관핀, 용과 봉황, 나비, 머리핀, 그리고 스카프. 허리 카드, 탑 서클 등. 현금, 은, 옥 주얼리는 점차 사라지고 다양한 명품 시계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