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시를 추천하는 이유
고시를 추천하는 이유
당시
당나라 (기원 6 18-907) 는 중국 고전시 발전의 전성기이다. 당시는 중국의 우수한 문학 유산 중 하나이며 세계 문학의 보고에서 찬란한 명주이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1000 년이 넘었지만, 많은 시가 여전히 우리에게 널리 전해지고 있다.
당나라에는 많은 시인이 있었다. 이백 두보 백거이는 당연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시인이다. 그들 외에 수많은 다른 시인들이 하늘 가득한 별과 같다. 오늘 2,300 여 명의 유명한 시인이 있다. 전당시에는 그들의 작품 48900 여 곡이 보존되어 있다. 당시는 제재가 광범위하다. 어떤 사람들은 당시 사회의 계급 상황과 계급 갈등을 측면에서 반영해 봉건 사회의 어둠을 폭로했다. 어떤 사람들은 정의로운 전쟁을 찬양하고 애국적인 사상을 표현한다. 일부는 조국의 강산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이 밖에 개인의 포부와 경력을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자식의 사랑을 표현하는 사람도 있고, 친구의 우정, 생활의 애환 등을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다. 요컨대 자연현상, 정치역학, 노동생활, 사회풍속, 개인적 감정은 시인의 예리한 눈을 벗어날 수 없어 그들의 글쓰기의 제재가 되었다. 창작 방법에는 현실주의자와 낭만주의자가 모두 있는데, 많은 위대한 작품들은 이 두 가지 창작 방법을 결합한 전범이며 중국 고전시의 우수한 전통을 형성하였다.
당시는 형식이 다양하다. 당대의 고시에는 기본적으로 오언시와 칠언시의 두 가지가 있다. 현대시도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절문이고, 하나는 율시라고 한다. 절문과 율시는 각각 5 언과 7 언이다. 그래서 당시는 기본적으로 여섯 가지 기본 형식이 있다: 오언고체시, 칠언고체시, 오언절구, 칠언절절, 오언율시, 칠언율시. 고전시는 압운과 격법에 대한 요구가 매우 넓다. 한 편의 시에서는 문장의 수가 많거나 적을 수 있고, 장은 길거나 짧을 수 있고, 운율은 변할 수 있다. 현대시는 운발과 격법에 대해 엄격한 요구를 가지고 있다. 한 편의 시의 문장 수는 제한되어 있다. 즉, 네 줄의 절문과 여덟 줄의 율시가 있다. 각 시용사의 평정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어 운발을 바꿀 수 없다. 압운도 중간 네 마디가 대결이 될 것을 요구한다. 고시의 풍격은 이전 세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기 때문에 고풍이라고도 한다. 현대시는 엄격한 규칙이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율시라고 부른다.
당시의 형식과 스타일은 풍부하고 다채롭고 혁신적이다. 그것은 한위 민가와 악부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창조의 풍격도 크게 발전시켰다. 그것은 전대의 오언고시나 7 언고시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서사연의 장편 거제로 발전하였다. 오언과 칠언체의 사용을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풍격이 특히 아름답고 깔끔한 현대시를 창작하였다. 근체시는 당시의 일종의 신체시로, 그것의 출현과 성숙은 당대의 시 발전사에서 큰 사건이었다. 그것은 중국 고대 시의 음절이 조화를 이루고 단어로 정련된 예술적 특징을 전례 없는 높이로 밀어 고대 서정시를 위한 가장 전형적인 형태를 찾았고, 지금까지는 특히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현대시의 운율시는 엄격한 운율 제한으로 쉽게 속박되어 자유롭게 창작하고 발휘할 수 없는 장점으로 인한 큰 결함이다.
송사
송사는 당시에 이어 또 다른 문학유파로, 기본적으로 완약파와 광방파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완약파 대표 인물: 남당 황후 이유, 송대 이청조, 류영, 진관 등 시인들.
호방파 대표: 신 기권, 수시, 악비, 진량 등.
송사는 중국 고대 문학의 왕관에 찬란한 다이아 한 알이다. 고대 문학의 원랑에서, 그것은 향기롭고 화려한 화원이다. 그녀는 다채롭고 변화무쌍한 정신으로 당시와 원곡에 대항하여 당시와 가장 많이 맞섰으며, 한 세대의 문학의 승리를 대표한다고 말했다. 그것은' 시경',' 초사' 와 한위 육조시에서 영양을 섭취할 뿐만 아니라 명청 희곡 소설에도 유기적인 성분을 전달한다. 지금까지도 그녀는 사람들의 정서를 도야해 우리에게 높은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초기에는 상점과 식당에서 단어가 매우 유행했고, 일종의 유행하는 예술 형식이었다. 5 대 채화는 단어의 아름답고 화려한 문채를 분명히 보여 주지만, 이 시기 단어의 소재는 여성의 감정 묘사, 노래, 음주 등으로 제한되며 매우 인색하다고 할 수 있다. 예술적 성취가 상당한 수준에 도달했지만, 사상적 내포의 수준은 충분하지 않다. 송초사도 처음부터 이런 스타일을 답습해 화려한 미사여구와 섬세한 감정 묘사를 추구했다. 예를 들어,' 부명을 참으며 얕게 노래하라' 는 글로 인종 황제의 유영을 불쾌하게 한 유영은, 여생을 노래실과 매음굴 사이를 헤매며 기생을 위해 작사를 했다. 소위 "우물물이 있는 곳이 있으면 류사를 부를 수 있다." 당시의 단어는 일종의 저속한 민간 예술로 여겨져서 송대의 안수가 재상이 된 후 모두 자기가 쓴 단어라는 것을 인정하려 하지 않았다. 송대 창녀가 많은데, 그 수준은 다른 왕조에서 보기 드물다. 그들은 송대의 재자와 함께 단어라는 신흥 예술 형식이 민간에서 널리 퍼지는 것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송대 문학에서의 단어의 지위가 점점 더 중요해짐에 따라 단어의 내포도 끊임없이 풍부하고 완벽해지고 있다. "사람은 졸리지 않고 장군은 백발의 눈물을 흘린다. 클릭합니다 노래, 연회, 궁거, 시정풍, 그리움 같은 사람들만 들을 수 있도록 국경사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소사가 처음 호방함을 드러냈을 때 송사는 이미 문인 오락과 자녀의 감정을 토로하는 장난감일 뿐만 아니라 당시 문인들이 시대, 인생, 사회 정치에 대한 감정과 사고를 기탁했다. 송사는 노래와 춤의 정서의 절구에서 완전히 벗어나 시대정신을 대표하는 문화 형태로 승화되었다.
송사는 소령 (58 자 이하), 중음 (59~90), 장조 (90 이상) 로도 나눌 수 있다.
주로 중국의 고시를 소개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