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갈위절은 어느 민족의 전통 명절입니까?
갈위절은 어느 민족의 전통 명절입니까?
가창절은 장족의 전통 명절이고, 3 월 3 가창절은 장족의 전통 명절이다. 장족들은 이를' 누비 시어머니' 또는' 누포' 라고 부르는데, 원래 해외 들판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을 뜻하기 때문에' 가창절' 이라고도 부른다. 유삼언니를 기념하기 위해' 가선회' 라고도 한다. 3 월 3 일, 장촌의 작은 노래에는 한두 천 명이 있고, 큰 노래에는 수만 명이 있다. 갈위절, 집집마다 오색 찹쌀밥을 끓여 계란을 염색하고 아가씨들은 수국을 만들 줄 안다. 소년 소녀는 명절 옷을 입고, 남자는 선물을 들고, 여자는 수국을 들고, 무리를 지어 맞은편으로 가서 갈위절을 축하한다.
노래절에는 어떤 활동이 있습니까?
노래를 곡과 짝을 짓다.
가창절의 주요 활동은 대가 시합이다.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사람들은 먼저 유삼언니를 존중해야 한다. 그들은 유삼언니의 조각상을 들고 사방을 행진하며, 유삼언니가 3 월 3 일 가요회가 성공적으로 열리기를 기도하며, 모두가 이 노래를 좋아할 것이다. 그런 다음 민족 의상을 입은 젊은 남녀들이 줄을 서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예, 모든 노래는 민요입니다. 장족 민요의 곡조는 농토적인 정취를 지니고 있으며, 가사의 내용은 사랑, 역사, 농경, 생활풍습, 천문지리 등 매우 풍부하다. 듀엣의 형식은 주로 남녀 듀엣이었는데, 나중에는 합창과 디스크 노래를 발전시켰다. 남녀 듀엣에는 일정한 절차와 창법이 있다. 먼저 초청가를 부르고 질문가, 찬가, 첫사랑가, 깊은 발라드를 부르고, 마지막에는 이별가를 부른다. 듀엣도 독창, 듀엣, 다성부 선창과 같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두 사람이 민요를 옮기는 것은 일부 전통 민요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가수가 즉흥적으로 창작한 것이다. 그들은 풍경을 만지고 비유를 사용하는 등 추측, 질문 등으로 다채롭고 심금을 울리는 민요를 불렀다. 노래 활동도 장족 청년 남녀가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청남이 먼저 주동적으로 관광노래를 불러 상대를 찾는다. 올바른 사람을 만나면 만남의 노래와 초청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다. 여자 측이 관심이 있으면 노래를 받아라. 청남들은 이어 문의 노래를 부르고 서로 우호적이 되자 사랑의 노래를 부르고 사랑의 노래를 만드는 단계에 들어섰다. 민요는 젊은 남녀의 마음을 잇는 붉은 선이 되었다.
구환격위
광시의 일부 지역에서는' 회구회' 라는 특수한 듀엣 형식도 전해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이런 노래는 마을 단위로 되어 있다. 첫째, 한쪽은 실크와 깃털로 만든 색공을 다른 쪽에 준다. 쌍방은 반년이나 1 년 후에 공을 받은 쪽이 공을 돌려주고 성대한 민가 대회를 열기로 약속했다.
약속한 날짜가 되면 공을 잡는 쪽이 책상을 차려 공을 잡을 준비를 한다. 노래를 다 부르면, 돌아온 선수가 이길 수 없고, 채색공은 돌아가지 않고, 약속을 하고, 다음에 다시 싸울 수밖에 없다.
실을 꼬다
갈위절 기간. 젊은 남녀는 재미있는 수국 던지기 행사도 개최한다. 수국을 던지는데, 일명' 하늘을 나는 것' 은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고 한다. 수국을 만드는 것은 장족 처녀의 정교한 공예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전통 수국은 색사로 바느질한 직경 약 6cm 의 팔각형 둥근 봉지로 쌀, 콩, 녹두, 모래가 들어 있어 무게가 약 3 ~ 2 이다. 바닥에는 10 여개의 길이10cm 의 실이삭이 있습니다. 정상은 길이가 약 60cm 인 밧줄을 묶고, 밧줄 끝에는 리본이라는 작은 포구를 매어 놓는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수국은 크고 작으며 모양이 다르며 원형, 사각형, 다이아몬드, 오리 또는 물고기 모양이 있습니다. 사랑을 상징하는 이 수공예품들은 각각 매우 정교하고 귀엽다. 수국을 던질 때 젊은 남녀는 무대 양쪽의 공터에 서서 서로를 향해 던졌다. 수국을 잡을 수 없는 쪽은 민요나 공연 프로그램 때문에 벌을 받는다. 미혼의 장족 아가씨는 보통 노래를 부르면서 상대방의 인품과 재능을 판단한다. 만약 그들이 눈앞에 있는 이 젊은이가 괜찮다고 생각한다면, 다른 사람이 주의하지 않을 때 수국을 옳은 사람에게 던질 것이다. 상대방이 좋아하면 손수건, 수건 등의 선물을 수국에 묶어 여자에게 돌려준다. 그런 다음 노래에 대한 감정을 확립함으로써 진진의 좋은 점을 서로 인정한다.
오색 찹쌀밥
3 월 3 일 갈위절 기간 동안 집집마다 오색 찹쌀밥을 먹으며 풍작을 기원했다. 오색 찹쌀밥은 홍란초, 황미꽃, 단풍, 등나무 등 식물의 즙에 찹쌀을 담가 빨강, 노랑, 검정, 보라색, 흰색 5 가지 색을 만든다. 이런 음식은 줄곧 선녀들의 사랑을 받았다고 하는데, 송대 선녀 유삼언니를 제사하는 데 사용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농가의 아이는 오색 찹쌀밥을 먹고 건강이 번창했다.
장족 3 월 3 일 가요절에는 또 유행하는 전통 행사인 꽃포를 낚아챘다. 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공중에서 불꽃놀이를 한다. 불꽃놀이를 뺏을 수 있는 사람은 평생 행복하고 운이 좋다고 해서 사람들이 불꽃놀이를 다투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전통 프로그램들 외에도, 닭싸움이나 눈썹과 같은 재미있는 내용들도 명절에 추가되어 점차 명절에 매우 매력적인 행사가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족 소개
장족 () 은 본명 () 인 () 과 장어 () 로 중국 56 개 민족 중 인구가 가장 많은 소수민족이자 광서 역사가 유구한 문인 민족이다. 일찍이 진나라와 한 시대에 장족 선민은 장강 이남 백월민족의 두 가지 중요한 분기로, Xi 와 낙월로 불렸다. 일부 사서들은 통칭 오로 통칭되며 장족 명칭의 시작이며, 남송에 처음 등장해 전장으로 징집되어 계북에 거주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명청 통치자는 민족차별 정책을 실시하고,' 사람을 부딪치다' 를' 사람을 때리다' 로 바꾸고,' 사람을 따르다',' 사람을 따르다' 등의 별칭도 있다. 사료에 따르면 당시' 사람을 때리는 것' 은 이미 광서에 널리 퍼져 있었다고 한다. 민국 시절 민족차별을 반대하는 진보학자들은' 범프' 를' 동' 또는' 동' 으로 바꿀 것을 제안했고, 신중국이 성립된 후 통일적으로' 동' 이라고 불렀다. 1965 년 주은래 총리의 제안에 따르면' 족족' 은 강대, 번영, 건강, 발전을 의미하는' 장족' 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광서장족 인구 16 만여 명으로 자치구 전체 인구의 33.2% 를 차지한다. 주로 광시 서부의 남녕, 백색지, 하천지, 유주 등지에 분포되어 있으며, 계림, 친주, 귀항, 하주 등지에 분포되어 있다. 장족 사람들은 사상이 개방적이고, 공부에 능하며, 다른 민족의 선진 문화를 쉽게 받아들인다. 장어는 한장어계 장동어족 장동어계에 속하며 북방 방언과 남방 방언으로 나뉜다.
장족의 집은 대부분 벽돌나무로 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속칭' 다리 건물' 으로 불리는' 반높이 시소' 건물이 가장 특색이 있고, 동, 요족 등 민족도 분포되어 있다. "다리 건물" 은 주로 2 층, 위층 거주자, 보통 3 ~ 5 개의 베이입니다. 하층에서 가축을 기르거나 잡동사니를 쌓는 등. 다락방과 부속 건물도 있습니다. 대부분 산을 끼고 물을 끼고 들판을 향하고 있고, 어떤 마을들은 서로 연결되어 하나의 전체가 되어 기세가 웅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