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음악 지식-5 선 스펙트럼

음악 지식-5 선 스펙트럼

가이드: 음표를 기록하는 데 사용되는 5 개의 평행선을 5 선 스펙트럼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성껏 정리한 음악 교육 과정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 > 음표를 기록하는 데 사용되는 5 개의 평행 수평선을 5 선 스펙트럼이라고 합니다. 오선 스펙트럼의 5 개 선과 5 개 선으로 형성된 사이는 모두 아래에서 위로 계산됩니다. 음악 작품이 여러 줄의 오선 스펙트럼에 쓰여 있다면, 이 몇 줄의 오선 스펙트럼은 연보호로 연결해야 한다. 연결선에는 시작 선 (오선 스펙트럼을 연결하는 수직선) 과 괄호 선 (오선 스펙트럼을 연결하는 괄호) 이 포함됩니다. 선을 묶은 꽃과 곧은 두 가지. 화포선은 피아노, 오르간, 아코디언, 하프, 양금, 비파 등의 악기 악보에 쓰인다. 직선은 합주, 합창, 밴드 악보용이다. 총보에서 곧은 대괄호로 같은 악기를 연결하고, 그것들을 완전하거나 불완전한 악기 그룹으로 나눈다. (존 F. 케네디, 악기명언) 때로는 직선 괄호 밖에 보조 괄호 (꽃 또는 직선) 를 추가하여 같은 악기를 연결하기도 한다. 총보에서 독창 독주성부에는 1, 2 줄의 오선보만 포함되어 있다면, 왼쪽에는 선만 그리고 선은 넣지 않는다. 너무 높거나 낮은 음을 표시하기 위해, 오선 스펙트럼 위나 아래에 많은 짧은 선을 더 추가해야 하는데, 이 짧은 선은 가선이라고 하고, 오선 스펙트럼 위에 가선이라고 하며, 아래는 가선이라고 합니다. 가선으로 인해 생긴 방은 가간이라고 하고, 오선 스펙트럼 위의 가간은 가간이라고 하고, 아래는 가간이라고 합니다. 가선과 가간은 위쪽과 위쪽,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아래쪽과 아래쪽 가간은 위에서 아래로 계산됩니다. * * 기본 음악 명사 설명 **

음 (Ton) 은 물리적 현상이다. 물체가 진동할 때 음파를 발생시켜 공기를 통해 고막으로 전달되고, 뇌의 반사를 통해 소리로 감지된다.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소리는 초당 16 ~ 2 회 정도 진동하는 반면, 음악에 사용된 음 (범음 제외) 은 일반적으로 초당 27 ~ 41 회 진동으로 제한된다. 음의 높낮이, 강약, 장단, 음색은 물체의 진동 상태에 달려 있다. 톤 (Tone-color) 손가락음의 감각 특성. 발음체의 진동은 다양한 해음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중에는 기음과 범음, 범음의 양과 범음 사이의 상대적 강도가 특정 음색을 결정한다.

*** 한 발음체가 진동할 때 다른 물체의 진동을 일으키고 동시에 소리가 납니다. 이 진동은 * * * 소리입니다. < P > 기음 (Fundamental tone) 물체가 진동할 때 나오는 주파수가 가장 낮은 음, 나머지는 범음이다. 즉, 발음체의 전체 진동입니다. 피치가 피치를 결정합니다. < P > 범음 (Harmonic overtone) 은 발음체의 전체 진동으로 인한 기음 외에도 1/2, 1/3, 1/4 등의 각 부분도 동시에 진동한다. 예를 들어 첼로의 가장 낮은 저음 C 음을 연주할 때 현의 진동에는 그림이 포함되어 있다 범음의 조합은 특정 음색을 결정하고, 기음의 음량을 분명하게 느끼게 한다. 악기와 자연계의 모든 음에는 범음 < P > 음고 (Pitch) 가 1 초의 진동수로 표현된다. 주파수가 많은 사람은 음이 높고, 주파수가 적은 사람은 음이 낮다. 초당 44 회 진동하는 소리를' A' 로 설정하는 것은 현재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표준음이다. < P > 음명 (Pitch name) 은 서양음악제에서 고정음고를 나타내는 이름을 가리킨다. 이 이름들은 국가에 따라 다르다. 널리 사용되는 것은 C D E F G A B 입니다. < P > 가창명 (Syllable names) 음계의 각 음의 이름. 일반적으로 1do, 2re, 3mi, 4fa, 5sol, 6la, 7si 를 사용합니다. 장조의 주음은 1do 로, 단조의 주음은 6la 로 한다. < P > 음역 (Compass) 은 누군가의 소리나 악기가 도달할 수 있는 가장 낮은 저음에서 가장 높은 음까지의 범위를 가리킨다. < P > 음조 (Tonality) 는 조식 클래스와 주음 높이를 가리킨다. 예: c 메이저, d 마이너. 음악에서 주음은 멜로디, 화음의 핵심에 있고, 다른 음과의 종속성은 결국 주음에서 중단된다. 이런 악곡은 음조가 있는 악곡이 되었다. < P > 음계 (Scale) 조식의 각 음은 주음부터 시작하여 음고 순서에 따라 음열을 배열한다. 조식에 포함된 음의 수에 따라' 5 음계',' 7 음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음계는 낮음에서 높음까지 상행이라고 하고, 높음에서 낮음까지 하행이라고 한다. 5 음계 (Pentatonic scale) 는 5 음으로 구성된 음계입니다. 민족 음악의 어조에 많이 쓰인다. 예: do, re, mi, sol, la, (do). < P > 메이저 (Major mode) 식 중 하나입니다. 그 음계는 3, 4, 2 음과 7, 8, 8 음간 반음을 제외하고는 모두 전음이다. 장조의 색채는 통상 단조보다 명랑하다. < P > 마이너 (Minor mode) 서양 마이너식의 줄임말로' 자연단조',' 화성단조',' 멜로디 마이너' 의 세 가지 형태가 있다. 단조의 색채는 일반적으로 장조보다 어둡고, 흔히 슬픔과 우울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준법 (Just intonation) 은 12 평균법과 다르다. 음계의 각 음과 주음의 관계는 모두 순음정이다. 이렇게 형성된 반음은 평균으로 나눌 수 없기 때문에 마음대로 바꿀 수 없고, 사용 불편으로 지금은 사용이 적다. 주음 (Key-note) 음계의 제 1 음.

12 평균법 (Temperament) 의 음률 중 하나. 옥타브를 모두 12 개의 반음으로 나누면 반음의 음정은 모두 같다. 이 일률제의 이론은 중국 명대 대뮤지션 주재육에 의해 최초로 확립되었다. 피아노 하프 등 악기는 모두 이 법칙에 따라 정현한다. 서양에서는 12 평균법이 16 세기에 시작되어 18 세기에 보편적으로 채택되었다. < P > 반음, 전음 (Semi tone, Whole tone) 은 옥타브를 12 등분으로 나눕니다. 각각 반음이고, 두 반음은 전음에 해당합니다. 반음은 2 도에 해당하고, 전음은 2 도에 해당한다. < P > 협화음정과 불협화음정 (Consonant,Dissonance) 은 협화의 정도에 따라 완전 협화음정 (순수 1, 4, 5, 8 도) 과 불완전협화음정 (대, 소 3, 6 도) 으로 나눌 수 있다. 그 외에는 모두 불협화음이다. 음정 (Interval) 은 두 음 사이의 거리를 가리킨다. 음정을 계산하는 단위를' 도' 라고 하고, 두 음 사이에 몇 음절을 포함하면 몇 도라고 한다. 도수가 같은 음정은 포함된 반음과 전음의 수가 다르기 때문에 순수, 대, 소, 증가, 마이너스 등의 차이가 있다.

음역음의 높낮이 범위. 각기 다른 음구의 음은 사상 감정을 표현할 때 각각 다른 기능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

화음 두 개 이상의 음이 일정한 법칙에 따라 동시에 결합되었다. 화음의 강약함, 안정과 불안정, 협화와 불협화, 불안정, 불협화음 대 안정, 협화현의 경향성은 화음의 기능 체계를 구성한다. 화음의 기능작용은 힘의 강약, 리듬의 팽팽함, 동력의 크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또한, 화음의 음향 효과에는 빛과 그늘의 차이와 밀도가 있어 화성이 색채를 렌더링하는 작용을 한다.

두 개 이상의 멜로디를 동시에 조화시킵니다. 서로 다른 멜로디를 동시에 결합하는 것을 대비복조라고 하며, 같은 멜로디가 일정한 팔꿈치 사이를 분리하는 선후모방을 모방복조라고 한다. 복조 수법을 운용하면 음악 이미지를 풍부하게 하고 음악 발전의' 기세와 성부의 독립성을 강화해 전후응과 이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 P > 음식은 음악 작품의 멜로디와 목소리에 사용된 높낮이가 다른 음에서 귀납한 음열이다. 이 음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일정한 경향성을 유지하고 있다. 음조는 음조의 중심음 (주음) 의 음고입니다. 많은 음악 작품에서 조화와 조화의 전환과 대비는 분위기, 색채, 감정, 이미지 변화를 반영하는 중요한 수법이다. * * 조식과 화현 **

음악언어의 다양한 요소들이 서로 어우러져 변화무쌍한 표현력을 지녔다. 멜로디는 음악의 영혼이지만, 다른 요소들이 변하면 음악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다. 특정 조건 하에서, 다른 요소들은 심지어 중요한 역할을 할 수도 있다. 조식에 대해 이야기할 때, < P > 음명, 창명, 기본음급, 변화음급 < P > 음악체계의 각 음급은 각각 각자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는 기본적인 음악상식과 명사 설명을 먼저 이해하고 복습해 보자. 이 이름들은 국가마다 다르다. 널리 사용되는 것은 C D E F G A B 입니다. C D E F G A B 의 7 자 이름을 딴 음급을' 기본 음급' 이라고 합니다.

널리 채택된 음명, C D E F G A B 외에도 do re mi fa sol la si 가 있다. 이 음명들은 노래를 부르는 데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노래 이름' 이라고도 불린다. < P > 음악체계에서 음명 C D E F G A B 가 나타내는 음은 고정적이다. Do re mi fa sol la si 가 대표하는 음은 창명법에 따라 다르다. < P > 기본음급을 올리거나 낮추어 얻은 음을' 변화음급' 이라고 합니다. 기본 음급을 반음 () 으로 올리고,' 음급 ()' 이라고 부르며, 기본 음급을 반음 () 으로 낮추고,' 음급 ()' 이라고 하며, 기본 음급을' 중승음 ()' 이라고 부르며, 기본 음급을 전음 () 으로 낮추며,' 중하음급' 이라고 한다. < P > 음, 음급, 음열, 반음, 전음 < P > 음악에 사용되는 기본 음악의 합계를' 음체계' 라고 합니다. < P > 음악계의 각 음을 음급이라고 합니다. 음급과 음이 다르다. 음급은 특히 음악음을 가리키는데, 음에는 음악음과 소음이 포함된다. < P > 음악체계의 음을 일정한 음높이 관계와 높낮이에 따라 낮음에서 높음까지 또는 높음에서 낮음으로 배열하는 것을' 음열' 이라고 한다. 악음체계에서 음고 관계의 가장 작은 측정 단위는 반음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음, 음음, 음음, 음음, 음음, 음음, 음음, 음음) 반음과 반음의 합을' 전음' 이라고 합니다. 전음과 반음은 두 음급 사이의 고저 관계를 가리키며, 어떤 단음급과 섞이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