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4 대 대학
중국 4 대 대학
● 백록동 서원
백록동 서원은 강서여산 오노봉 남쪽 기슭에 위치해 있다. 서원은 산에 의지하여 지었고, 파빌리온 누각 한 무더기와 원림이 삼천고목 속에 가려져 있다. 백록동은 당대의 이백과 그의 형제들이 은거하고 읍원에서 공부하는 곳이었다.
이백은 이때 은거해 흰 사슴 한 마리를 키운 적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이백은' 백록원 씨' 라고 불리는데, 이 때문에 산기슭에서 몇 리 떨어진 곳에는 정말 입동감이 있어 백록동이라고 불린다. 남당 원년 동안 백록동은 정식으로 도서관으로, 백록동 서원이라고도 하며,' 여산국학' 이라고도 불린다. 이선도는 동주, 교수 담당, 논집도 설치, 강의장서의 장소가 되었다. "사방의 사람, 사업이 돌아오니, 세상이 이루어졌고, 공명이 이루어졌으니,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송태종 태평흥국은 2 년 만에 9 경을 냈다. 송인종 5 년, 손헨은 옛터에' 백록동 학당' 이라는 10 개 학당을 지었고, 악루, 응천부, 송양과 함께 당시' 4 대 서원' 이 되었다.
백록동 서원은 송초에 지어졌지만 곧 폐기되었다. 백록동 서원은 저명한 이학자 주중서원이 되어서야 중국에서 명성을 얻었다. 남송 6 년째 되는 해에 주가 알게 된 남강군. 주붕이 도착했을 때 백록동 서원은 이미 병사들에 의해 파괴되었고, 건물은 이미 쓰러졌고, 삼림원은 황폐하고, 눈은 온통 먼지투성이인 책과 현관이었다. 주씨의 재삼 요청을 거쳐 마침내 백록동 서원을 재건하는 것에 동의했다. 개조된 백록동 서원은 성당을 중심으로 착실하고 상호 보완적인 방대한 건축군을 형성했다. 서원에는 어서관, 명륜당, 종유사, 판신전, 충의절전 등 360 여 개의 전당과 서점이 있다. 성당은 학생들이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는 전당이다. 문 위에 있는 두 개의 현판에는 "배우고 우측시", "천추만대 모범"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강의실에는' 사슴떼와 물놀이' 라는 주서 한 권이 있었는데, 사물은 사람이 아닌 곳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봉천이 교차하고, 지인이 독존하는 대련입니다. 주씨는 백록동 서원을 재건했을 뿐만 아니라 엄격한 서원 규칙과 제도를 제정했다.
백록동 서원 조령' 은 주가 유교 경전을 기초로 한' 경사, 지행, 지성, 정심, 수리가, 치국, 평천하' 의 교육사상을 반영한 것이 아니라 남송 이후 중국 봉건사회의 700 년 학교 운영 스타일이 된 것도 교육사상 최초의 교육규제제도 중 하나다.
주씨는 국내 유명 학자들을 백록동 서원에 초청해 강의도 하며 학술 분위기가 상당히 활발하다. 송 2 년, 주펑과 육구연은 강서 벼산현 거위호에서 격렬한 학술 논쟁을 벌였다. 그러나 주 () 는 이에 대한 포털 견해를 가지고 있지 않고 육구연 () 을 백록동 서원 () 에 초청해 강의했다. 육구연은' 논어' 에서' 군자의 의리, 소인리' 라는 장을 말해 백록동 학원 사제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일부 학생들은 심지어 육구연의 정교하고 정교한 연설에 감동하여 눈물을 흘렸다. 이를 위해 주붕은 특별히 병원 입구에 육구연의 내용을 새겼다. 서원의 첫 번째' 강의학' 제도일 뿐만 아니라 같은 서원에서 학파가 강의하는 본보기를 세우고 중국 유학사의 좋은 이야기로 전해졌다. 주이래 백록동 서원은 악기슭서원과 마찬가지로 송대 전파이학의 중요한 기지가 되었다.
원말 백록동 서원은 전란으로 파괴되어 명나라 원년이 되어서야 회복되었다가 다시 확장되었다.
● 악루 서원
악기슭서원은 중국 고대 4 대 서원 중 하나로, 그 전신은 당말 5 대 (약 958 년)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북송 개보 9 년 (976 년), 담주도사 주동은 스님이 운영하는 기초 위에서 악기슭서원을 정식으로 설립했다. 이후 송 원 명 청청 청말 광서 29 년 (1903) 을 호남 고등교육학교로 바꾼 뒤 호남 고등사범학교 호남 공업전문대학으로 바뀌었다. 1926 은 공식적으로 호남 대학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천년을 거쳐 줄곧' 천년학부' 라고 불렸다.
악기슭서원은 창설 이래 학교 운영과 학술 문화 전파로 유명하다. 송신종 북부의 황제는 산의 수장인 석주를 불러 대량의 책을 수여했다. 서원의 이름이 전 세계에 울려 퍼지기 시작하면서' 소호죽사' 라는 명성을 얻었다. 남송 주교 주가 두 차례 강의하다. 명나라 중후반, 명세종은' 존진' 을 주었고, 왕양명심학, 임동학파는 이곳에서 교류를 퍼뜨렸고, 명청시대의 유명한 애국사상가 왕부지는 이곳에서 공부했다. 청대 강희와 건륭은 각각' 자연 학습' 과' 사남 정맥' 이라는 칭호를 수여했다.
악루 서원은 2 1 ,000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현존하는 대부분의 건물은 명청시대의 유적이다. 주요 건물에는 제 1 문, 제 2 문, 강의실, 반자습당, 교당, 백천헌, 어서루, 문묘 등이 있습니다. 강당, 장서, 추모식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각 부분이 서로 연결되어 하나가 되어 중국 고대 건축물의 웅장한 기세를 완벽하게 보여 주었다.
건축 유적 이외에, Yuelu College 는 또한 당나라에서 조각 된 "Lushan 사원 기념물", "Yuelu College 기념물 광장", "Chengzi Siyan 기념물", "천국", "Dounan Zhengmai", "Qing 왕조" 와 같이 많은 기념물과 기념물을 보존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 송양서원
양서원은 등봉현성에서 북쪽으로 3km 떨어진 산남기슭에 위치해 있다. 북위 효문제 8 년 (기원 484 년) 에 설립되어 송양사라고 합니다. 당대는 송양사로 바뀌어 도교수행의 장소이다. 송양서원 역사상 불도의 땅이었다가 나중에 유가에 의해 독점되었다. 5 대 때 저우 왕조는 태사서원을 바꾸었다. 송양서원은 북송에서 가장 흥성하여 원내 학생이 수백 명이다. 송정은 여기에 교관이 있어 구경사를 주었다. 송대 이학' 로학' 창시자 정호, 정이도가 송양서원에서 강의한 적이 있어 각지의 학자들이 잇달아 이름을 떨쳤다. 이후 송양서원은 계속해서 이학 교육생으로 송대 이학의 발상지 중 하나가 되었다. 명말 서원은 병사에 의해 파괴되고 청강희는 재건되었다. 양서원은 대대로 여러 차례 보충과 수리를 거쳐 규모가 점차 형성되어 배치가 갈수록 엄격해지고 있다. 서원의 설립은 간결하고 우아하며 대범하다. 양서원, 하남 수양서원 (일명 응천서원), 호남 악기루 서원, 강서백록동 서원, 중국 4 대 서원으로 불리며 중국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송양서원의 동서 양면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소요곡시냇물은 천천히 남쪽으로 흐르고, 송악사 시냇물은 졸졸 서쪽으로 흐른다. 맑은 개울 두 개가 송양서원 앞에서 쌍계강으로 유입된 후 남동쪽으로 구불 꾀꼬리로 흘러들어간다. 학원의 남쪽은 넓은 보야이다. 송양서원 입구에 서면 송악의 군봉을 바라보며 등봉시의 파노라마를 멀리 바라볼 수 있다. 환경이 매우 아름다워서 역시 독서승지답다. 서원 건축 배치는 청나라 이전의 풍격을 유지하며, 500 여 개의 청당과 갤러리가 있으며, 5 개의 뜰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는 조상 사원, 서원과 관련된 성현을 모시고, 강의실, 도관, 도서관 순이었다. 양쪽의 집은 원래' 주성묘', 서점 하나, 서재였다. 원내갤러리 벽에는 역대 문인 묵객의 제사와 위탁어가 박혀 있어 그 내용과 서예가 각각 특색이 있다. 서학구에는 청대 송양서원 교육시험장의 일부 건물이 있다. 송양서원에는 역대 연구장이 있어 서원 비용을 지불한다.
서원의 역사가 유구한 것 외에도 송양서원의 관광지에는 서한의' 장군백' 과 당대의' 대당비' 가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2000 여 년 전 한무제 유처가 송산을 유람하여 송산 남쪽 기슭의 송양사로 갔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구백 한 그루를 보았는데, 몸매가 괴괴괴하고 잎이 무성하여 대장부처럼 쿨했다. 무제는 전사로, 좋은 병사를 갈망하는 지 이미 여러 해가 되었다. 그는 오랫동안 기대하고, 한 번 칭찬하고, 바로' 장군'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뜻밖에도 송양사는 잠룡와호의 장소로, 이원을 통해 본 백나무는' 장군' 보다 더 크다. 무제는 이를 보고 놀라고 망설이지만 자신이 천자인 줄 알고 마음을 바꿀 수 없어 실수로 이원백나무를' 2 장군' 으로 명명했다. 장군' 은 즐겁게 웃으며 허리를 구부리고 구부러진 나무로 변했다. 2 장' 은 울화가 나서 화가 나서 속이 빈 나무가 되었다. 삼장군' 은 이에 대해 매우 화가 나서, 하늘을 향해 나뭇가지를 내밀고, 마치 다른 사람과 싸우고 있는 것처럼 노기등등하게 천령뚜껑을 향해 달려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아쉽게도 명말에 큰 화재로 파괴되었다. 전설은 전설이지만,' 장군 노송' 은 정말 세계에서 보기 드문 참천나무이다:' 장군' 노송 직경 6 미터,' 2 장군' 노송 지름 15 미터. 열두 사람은 마침 손을 잡고 상자를 안을 수 있었다. 백나무는 높이가 수십 미터에 달하고, 창력이 힘차고, 하늘 끝까지 뻗어 있다. 한원풍 원년 (기원전 1 10) 에 봉하다. 천년의 변천을 겪어도 여전히 생기발랄하여 용감한 사람이 될 만하다. 정원 서쪽에는 당천보 3 년 (기원 744 년) 이 조각한 비석이 있는데, 흔히' 대당비' 라고 불리며 높이가 8 미터로 송산 지역에서 가장 큰 비석이다. 도사 손태충이 당나라 황제 이롱기' 구전김단' 을 위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것은 터무니없는 것이지만 기념비는 우뚝 솟아 있다. 서호의 예서는 깔끔하고 필법이 하늘하늘하다. 세월이 흘러 천년이 쉽게 지나가고, 연단의 황당무계함은 이미 웃음거리가 되었지만,' 대당송양기관 성덕의 찬송' 은 당력의 걸작이기 때문에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관중을 끌어들였다. 이는 비석을 세우는 사람들에게도 예상치 못한 재미있는 일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간명언)
● 응천부 서원
응천부 서원, 일명 수양서원은 상구현 남부에 위치해 있다. 진나라 후기에 창설되어 북송 시대에 큰 인지도를 얻었다.
이곳은 원래 일제히 강의하는 곳이었다. 송신종 대중상부 2 년, 조성은 토지에 150 개의 교사를 짓고 1500 여 권의 학생 모집을 모집했다. 천부 서원을 유명하게 만든 또 다른 인물은 범중연이다. 그는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을 불렀다. 범중엄은 여기서 책을 읽을 때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이다. 그는 오랫동안 피클과 죽만 먹을 수 있을 정도로 가난했지만 (노를 젓는 죽의 이야기는 범중연이다), 그는 일 년 내내 열심히 공부하고, 춘하 가을겨울 새벽에 닭 춤을 듣고 한밤중까지 시서를 열심히 읽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천부서원은 무료이기 때문에 범중엄이 이 서원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그러면 서원에는 범중엄과 같은 독서인이 많을 것이다. 이 방면에서도 응천부 서원의 학풍이 매우 어렵고 엄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범중엄도 손잡고 있는 선생님이다. 그는 각종 생활문제에 숙제를 배정할 때마다 먼저 하나 쓰고, 문제의 난이도와 글쓰기의 중점을 파악해 학생들이 글쓰기 수준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런 관행은 오늘날 많은 교수들이 강의할 때 입이 닳도록 사회에 실제로 적용됐지만 그다지 빛나지 않는 현상과는 크게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의명언) 정말 후세 사람들이 배울 만하다. 응천부서원의 본지는 상구시구에 있고, 완전한 서원은 더 이상 없다. 우리는 남은 건물들만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