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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우산

비가 오는 날에는 올챙이 군이 길을 걸으면 늘 궁금해한다. 일기예보에서 오늘 비가 올 것이라고 분명히 했다. 우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은 무엇을 생각하고 있습니까?

출근길에 연못이 있는지 비가 오는데 큰일이에요?

아니면 ...' 서현' 이 작은 기름종이 우산을 받치고 싶어하는 것처럼 육교에서 달리기를 기대하고 있나요?

아니면 ... 루반의 아내 운석 같은 현모양처이자 장인이 있는데, 스스로 우산을 만들 뿐만 아니라 멀리서 달려와서 보내요?

...... ......

우산은 비에 대한 존중, 비 ... (사진은 인터넷에서 나온다)

그래, 인정해, 비 오는 날 머리에 물이 들었으니 우산박물관에 들어가서 비를 피하자.

오늘 참관할 중국 우산 박물관은 절강 항주 진궁교 서쪽의 역사 문화 거리구에 위치하고 있다.

올챙이 군을 정말 사랑한다면, 제가 소개한' 중국팬박물관' (→ Portal) 도 기억나실 겁니다. 이 동네는 항저우공예미술박물관, 중국칼검박물관, 수공예생활관과 함께 풍부한 역사와 문화로 가득 찬 박물관 군락을 형성하여 항저우 성북의 새로운 문화경관이 되었다.

강남의 연우는 독특한 우산 문화를 탄생시켰다. 우산의 미학, 시적, 상징적인 의미는 역사 발전의 바퀴와 함께 독특한 문화적 궤적을 짓밟는다.

중국 우산박물관은 중국을 대표하는 우산문화, 우산역사, 우산이야기, 우산제작 기술, 우산예술을 전면 전시한 박물관으로 세계 최초의 우산 테마박물관입니다.

박물관의 전시는 6 개 단원으로 나뉜다. 우산에 대한 예상치 못한 모든 것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위: 중국 우산의 기원

우산은 누구이며 어떻게 발명되었습니까? 확실한 설법은 없다. 연잎에서 영감을 받은 것은 추측 중 하나이다.

우산의 기원은 현재 설명할 수 없는 문제이다. 중국 고대에는 우산의 발명에 관한 전설과 문헌이 많았고, 우리가 탐구할 수 있는 고고학적 자료도 있었다. 이 자료들은 정확한 답을 제시할 수는 없지만 우리의 무한한 상상력 공간을 열 수 있다. 우리는 여기서 우리의 추측성 관점을 전시하여 관객들이 스스로 판단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아마도 어느 날, 당신의 관점이 중국 우산의 기원에 대한 수수께끼를 풀고 공인된 결론이 된 것 같습니다.

두 번째 단위: 오일 종이 우산과 오일 천 우산

기름종이 우산은 한족 전통의 일상용 우산으로 이미 1000 여 년의 사용 역사를 가지고 있다. 우산뼈는 손으로 자른 대나무 막대기를 사용하고, 우산면은 천연 방수 오동유를 바른 플란넬 종이를 사용한다. 기름종이 우산은 세계 최초의 우산이다. 그것은 손으로 만든 것으로, 모두 자연에서 가져온 것으로, 중국 고대 인민지혜의 결정체이다 (사진은 벌집에서 나온다).

민국시대' 국산품 사용' 팔각기름종이 우산 (중국 우산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한대 이전에는 우산의 크기가 컸는데, 우산면은 실크와 새의 깃털로 짜여진 것 같다.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그들은 주로 상류층의 환영을 받는다. 한대에 이르러 종이의 발명에 따라 상황이 근본적으로 바뀌었다. 종이가 우산면으로 사용되면 우산은 사람들이 소비할 수 있는 기구가 되어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맺기 시작한다. 종이 우산에 오동유를 발라 발수를 증강시키는 것을 기름종이 우산이라고 하며, 비를 막는 성능이 좋다. 면방직업이 부상하면서 면직물을 우산면으로 하는 유포우산도 등장했다. 기름종이 우산보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비싸서 지금도 인기가 있습니다. 근대에 이르러 전통 우산업은 현대 우산업의 맹렬한 충격을 받아 명확한 심미 기능을 갖춘 공예 우산을 발전시켰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고,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세 번째 단위: 아름다운 서호 실크 우산

서호 비단 우산 공방 (모형) (사진은 벌집에서 나온다)

실크는 오랫동안 우산 재료로 사용되어 왔으며, 특히 당나라 중기 이후에는 더욱 그렇다. 실크가 보급됨에 따라 실크 우산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남송 때 임안은 중국제 우산의 중심지였다. 시장에는 크고 작은 노란색 우산, 시원한 우산, 빨간색과 녹색의 가랑비 우산, 네모난 우산 등 다양한 실크 우산이 있습니다. 근대에 이르러 항주 서호 비단우산은 실크 우산 가족 중 가장 아름다운 것으로 눈에 띄어 중국 실크 우산의 걸출한 대표가 되었다. 서호의 실크 우산은 대나무로 만들어졌고, 밖은 실크로 덮여 있다. 깜찍하고 품격이 고아하다. 우산머리의 조형은 서호의' 삼담' 을 차용했다. 우산자루의 모양은 예술 변화에 신경을 쓸 뿐만 아니라 촉감이 편안하고 선이 매끄럽다고 요구한다. 동시에 화선의 실을 꿰고 우산 단추를 꿰는 모양은 민간풍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실크 우산의 정교한 공예를 돋보이게 하며 강남 지방색이 짙다.

네 번째 단원: 우산 문화

다리가 부러져서 우산을 빌리다. Com) 을 참조하십시오

우산은 사람들의 삶을 수반하며, 사람들은 우산 자신의 감정과 생각, 그리고 이런 관념에 근거한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한다. 우산이 역사 누적에서 형성된 문화적 내포는 광범위하고 심오하며 복잡하다. 그 시스템, 그 형태, 색깔, 심지어 한자까지 사람들의 무한한 연상을 불러일으켰다. 그것은 사람과 사람을 분리하는 의식 시스템의 일부일 뿐만 아니라 같은 소망을 가진 사람을 연결하는 매개체이기도 하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길조를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민간 심리에서 말할 수 없는 금기가 되었다. 바로 이런 다원화된 감정 속에서 각지에서 풍부하고 다양한 우산 문화가 형성되었다.

다섯 번째 단원: 세계로 통하는 우산

일본 게이샤의 우산 (Sina 블로그에서 사진)

중국 이외의 일부 지역에서는 우산이 아주 일찍 나타났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우산이 파라오 예절의 일부였다. 고대 그리스에서 우산은 귀족 여성의 햇빛을 가리는 특수 장치였다. 기나긴 중세에는 교정이 보관하는 예의용 우산을 제외하고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우산이 나타나지 않았다. 동양이든 서양이든, 진정한 일상용품인 우산은 중국에서 온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당대에 이르러 중국 우산이 북한과 일본에 전파되어 일본에서 발전하기 시작했다. 중국에서 온 산발적인 우산은 16 세기 중엽부터 유럽에 입국하기 시작했지만 17 세기 중엽까지는 우산이 유럽인의 생활에 들어가기 시작하지 않았다. 우산이 세계로 나아가는 것은 세계 각지의 사람들에게 편리를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현지 문화도 풍부하게 했다. 오늘날, 세계 여러 곳에서 모두 자신의 독특한 우산 문화를 형성하였다.

여섯 번째 단위: 다양한 현대 우산

17 세기 후반까지 유럽의 우산은 여전히 육중하다. 우산의 용도는 햇빛을 가리는 것이 아니라 신분을 드러내는 것이다. 이런 상황은 19 세기 호형 강철 우산대 개발에 성공한 후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자유신축우산이 등장하면서 우산이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시작했다. 현대 방직 기술이 제공하는 더욱 풍부하고 다양한 방직 재료도 우산의 현대적 변화를 촉진시켰다. 우산의 모양은 보존되었지만 재료의 변화는 우산업에 혁명을 가져왔다. 이 혁명은 오히려 중국 전통의 수제우산업에 맹렬하게 충격을 주었다. 중국의 현대화 과정에서 현대 금속 우산이 전통 기름종이 우산을 빠르게 교체하여 우산의 주류가 되었다. 빨간 기름종이 우산은 여전히 아름답고 생동감 있지만, 마침내 무형문화명부에 들어가 사람들의 생활과 점점 멀어지고 있다.

우산은 비 때문에 사람을 매료시킨다. 중국 우산 박물관은 비를 빼놓을 수 없다. 박물관에는 가상 우경과 물안개가 효과도로 있다. 회의장 전체가 흰 담장 회와를 주색으로 하여, 다망슈가 쓴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홀로 길고도 쓸쓸한 빗길을 헤매고 있는 소녀를 생각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국 우산박물관은 빗골목을 모의한 장면 (사진은 소호 문화에서 나온 것)

만약 네가 산책만 한다고 생각한다면, 너는 참여감이 없다. 걱정하지 마세요. 박물관에는 우산을 위해 부품을 조립하고, 우산면을 그리고, 우산을 수리할 수 있는 상호 작용 구역이 있습니다.

DIY 중독을 일으킵니다. (사진은 벌집에서 나옵니다.)

* 가이드 *:

중국 우산박물관은 절강성 항저우 진궁교 서쪽의 역사문화거리구, 서기대천사, 동지정지거리, 남지통원리, 북에서 이동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버스 노선과 도착역

9670, 6 1, 59 1 태주 길목에서 내려서 진궁대교 직행100m;

70 로, 6 1 로, 63 로는 덩운로 개울길목에서 내려서 대천사를 따라 북쪽으로 약 600 미터 정도 갑니다.

K1버스는 대천사 덩운길목역에서 내려서 대천사를 따라 북쪽으로 약 500 미터를 달리고 있습니다.

수상버스와 울방은 진궁 교각 아래 진궁대교를 건너 교룡가로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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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요일 ~ 일요일 9 시-16 시 30 분

◎ 월요일 하루 종일 마감 (휴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