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김용이나 구룡의 무협 소설을 보면 실생활에 어떤 도움이 될까? 무엇이 한 사람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무협 소설의 존재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김용이나 구룡의 무협 소설을 보면 실생활에 어떤 도움이 될까? 무엇이 한 사람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무협 소설의 존재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김용은 중국 신무협 소설의 집대성자로 중국 전통 무협 소설의 정수를 흡수했다. 백록원, 웃음설, 신혼여행' 등의 소설 14 편이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웃음강호',' 논천',' 사슴산 공작',' 사조각 영웅전',' 사조각 영웅전' 등이 있다. 김용은 오락 중의 인생철학, 인생체험, 가치신앙으로 무협 소설을 저급 대중오락에서 더 높은 예술경지로 끌어올려 깊은 문화적 함의를 가지고 있다. 아속공감의 성인 동화는' 홍콩 3 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꼽힌다.

진 용 무술 소설의 역사적, 문화적 결합.

김용은 역사학자이다. 그의 소설은 시종 일종의 역사 영웅관을 관통한다. 즉 영웅은 역사의 창조자이다. 김용은 역사와 소설을 유기적으로 융합하여 역사 사건과 인물을 소설 형식으로 연출했다. 김용 무협은 영웅의 전설적인 소설로서, 주로 역사상 영웅의 결정적인 역할을 구현했다. 영웅전설은 먼저 줄거리를 1 위에 올려놓고 서스펜스의 기복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김성탄으로 말하자면, 줄거리는 종종 갈 길이 없을 정도로 발전하는데, 작가는 머리를 쥐어짜서 예상치 못한 방법을 생각해 냈다. 둘째, 인물은 편평화하고 과장해야 한다. 그들은 슈퍼맨이다. 보통인대보다 1 번이지만, 그들도' 사람' 과' 신선', 즉 재능이 뛰어난' 영웅' 이다.

김용 무협의 영웅은 제왕부터 협객 거지까지 모두 역사의 창조자이다. 그의 작품 속 주인공의 이미지가 선명하고 생동감이 있다. 선과 악의 충돌에서 삶과 죽음의 선택, 가치관, 개인적 사리사욕은 인물의 고상한 품격을 형성한다. 또한 영웅과 광대, 야심찬 무술투쟁, 금욕, 무위, 감정, 썸을 포함한 다양한 삶을 묘사한다 ...

소설 속의 제왕호걸은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자유자재로 질주하며, 풍류의 정서를 드러내며 천리강산을 만들고 공고히 했다. 사격조각 영웅전' 에서 칭기즈칸과 사슴정기의 강희 황제가 가장 전형적이다. 철목진은 초원을 약한 힘에서 굴욕과 무거운 짐으로 통일하고, 장막을 짜는 과정에서 천리 떨어진 전투에서 승리하고, 철기는 초원을 두루 돌아다녔다. 작가는 활로 독수리를 쏘는 땀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사슴정기' 는 무협 각도에서 역사를 쓰는 데 가장 적합한 소설이어야 한다. 소설 전체가 강희제의 일생의 위대한 공적을 관통했다. 호배, 샌프란시스코 소멸, 그르단 평정을 제외하고는 무협식 강희조로 보이는데, 작가의 깊은 역사적 공로를 알 수 있다.

협의영웅은 가장 훌륭하고 감동적이다. 그들은 "백마 탄 왕자" 처럼 생겼고, 무적이었다. 그들은 의협하고 다정하지만, 순수함은 여기서 멈춘다. 김용은 아속을 감상할 수 없다. 그는 유교 대임, 사회적 책임, 도덕적 기준과 같은 이상적인 것들을 많이 넣어서 소설의 기억 공간을 넓혔다. 그렇기 때문에 유명한 작가 왕몽은 웃음강호를 읽다가 감동하여 울었고, 어떤 사람들은 웃음강호와 팔룡이 가장 전설적인 색채라고 생각한다.

김용 소설에서, 이 협의영웅들은 힘차게 조수를 돌리고 부루로 쓰러졌다. 그들은 역사를 창조하고 저자에게 가장 사랑받는 또 다른 영웅으로 작가의 궁극적인 이상을 기탁하고 있다. 사조각 영웅전' 의 곽정과' 사조각 영웅전' 의 조봉이 가장 대표적이다. 사조각 영웅전' 은 역사상 유명한' 양양전' 을 기록하였다. 양양성, 북송의 남대문이 나라 전체의 운명을 결정하였다. 그러나 바로 곽정이의 수비와 수비로 포위된 지 4 년 만에 원나라에 빠지지 않아 북송의 멸망을 늦추고 있다. 북송 시대에는 곽정이 적극적인 태도와 높은 사회적 책임감으로 반원전쟁에 투신하여 나라를 지켰다. 조봉은 또 다른 진실한 영웅으로 책임감과 사회적 책임감이 강하다. 그가 한족이었을 때, 요의 침입을 적극적으로 막았다. 아마도 운명의 장난으로 그를 요인의 후손으로 만들었을지도 모른다. 요인으로서, 그는 큰 송의 침입을 강력하게 설득하고 저지했다. 그는 호매한 기량으로 송요전에서 정의를 고수했고, 결국 비장하고 감동적으로 죽어서 단심이 역사에 빛나는 역사책을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심미적 관점에서 볼 때 김용 소설은 광활한 역사 공간에서 그 격동시대의 생활 영역을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다. 격동 세계에 대한 연민을 표현하고, 오랜 동양 문화에 대한 깊은 관점과 반성을 통해 자신의 이상 모델을 구축했다.

다른 무협 소설과 달리 김용 소설은 일부러 기괴한 스토리를 추구하며 맹목적으로 꾸며낸 것은 역사적 사실감이 없다. 그것은 진정한 역사적 배경을 가로채고 진정한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다. 제재는 대부분 송 원 밍에서 따온 것이다. 이 역사시기 정국이 혼란스럽고 병사들이 할거하여' 난세 출영웅',' 난세 출영웅' 의 심미 경지를 쉽게 건설할 수 있다.

역사의 장하 속에서 작가는 또한 많은 진실한 사람, 중요한 역사적 사건, 역사 민간 전설을 포착한 후, 정교하게 꾸며낸 영웅들이 그 가운데 제각기 자리를 차지하게 하여 전쟁터와 웃음강호에 출정하여 일종의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그래서 김용 무협을 읽으면 항상 역사 소설을 읽고, 실제 역사 사건을 읽고, 실제 역사 인물을 읽는 느낌이 든다. "사조각 영웅전" 의 정강의 어려움, 양양의 전쟁, 왕중양, 추처기 등의 도교 인물, 사슴 정기 () 는 아오배 () 를 제외하고는 샌프란시스코를 없애고 겔단 () 을 평정하여 순치출가를 하였다. 검서에서 건륭황제의 기원에 관한 전설. 이 점에서 김용과 19 세기의 영국 소설가 스콧은 매우 닮았다. 스콧은 역사를 못으로 삼아 그의 소설을 걸고, 역사로 그의 소설을 인터넷에 연결시켰고, 김용도 마찬가지였다.

김용 무협 소설의 전통문화 내포.

김용은 대중무협 소설 형식으로 중국의 수천 년 전통문화에 대한 깊은 통찰과 반성을 하고, 소설의 각 방면에서 유석도를 침투해 분석하고, 새로운 시각과 방식으로 전통적인 유석도를 반성하고 비판했다. 자신의 가치관과 이상 모델을 세우고, 사람의 성격과 천성을 향상시키고 보완하며, 활달, 청명, 도덕기준, 책임감을 제창했다. 3 대 학파의 광채를 발양하고, 그 부정적인 결점을 버리다.

유가사상은 봉건정통, 등급관념, 엄격한 윤리도덕을 선전하는 찌꺼기가 있지만, 이미 중화문명의 주류가 되어 시대를 초월하는 자신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유가의' 인' 은 사람들의 정신생활과 행동실천의 시작점을 확립하여 박애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정의" 는 행동 가치의 최종 평가 기준을 설정합니다. 유가는 적극적으로 입세하여 사회의 책임감, 책임감, 도덕 수준을 강조한다. 김용 무협 소설의 볼거리이기도 하다. 소설 속 하이라이트가 돼 이채가 분분하다. 사조각 영웅전' 의 곽정은 유가 인의의 화신이고,' 사조각 영웅전' 의 양과와' 팔룡' 의 조봉도 마찬가지다. 그들은 모두 인의를 생명으로 여기고, 의리를 중시하고, 의를 위해 목숨을 희생하고, 사회와 생명에 대해 강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으며, 철한 도덕규범을 고수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중추이다. 중책을 짊어지고, 위험에 직면해도 두려워하지 않고,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맹자가 말했듯이, 군자는 빈궁하고, 위풍당당하게 굴복하지 않는다. 작가는 상반된 가치관을 비판했다. 예를 들어,' 사조각 영웅전' 에서 양강은 이의를 잊고 부를 위해 민족 기절을 돌보지 않는다. 한인으로서, 금을 아버지로 인정하고, 무정하게 죽을 때까지 회개하지 않고, 정직하고 선량하며, 정의로운 언사의 곽정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작가의 고명한 점은 두 사람의 이름이' 정강수치다' 와' 강' 중 하나일 뿐이라는 점이다. 양강이 그리워하는 곽정국치가 소설 전체에 깊은 사상적 내포를 싣고 일반 무협소설의 단순한 의미에서 증오와 복수가 아니라 소설 전체에 무거운 역사감을 불어넣었다. 김용소설은 유가가 자강불식하고 불요불굴의 기절로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인생철학을 쓰고, 민족 엘리트로 인생의 가치와 의의를 확립하고 드러낸다.

유교 편협한 애국주의,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대표작' 사조각 영웅전' 에서 곽정은 순박하고 정직하며 충성스러운 자질을 지녔으며, 결코 패배하지 않는 진취적인 태도와 인의지상적인 신념은 송에 대한 적성충을 보여 애국주의를 핵심으로 하는 고결한 품격 3 차원 공간을 형성했다. 곽정씨의 애국사상은 가장 감동적이며, 모든 이익 충돌은 그 앞에서는 중요하지 않다. 특히 칭기즈칸이 대송통일 전국을 합병하는 충돌은 더욱 그렇다. 창망한 초원에서 활을 휘둘러 독수리를 쏘는 한 세대의 교만은 그를 키우는 사람으로 부자와 정이 같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곽정은 그 앞에서 옳고 그름을 분간하며 자신이 한인이라는 것을 깊이 관철하고, 나라를 지켜야지 몽골인의 명령에 굴복해서는 안 된다. 셋째, 곽정과 무술 교사 철별과의 민족 충돌도 마찬가지다. 사심과 민족 증오가 뚜렷하고, 그는 철의 원칙을 고수하고, 백절불굴하며, 국가의 이익을 모든 것보다 높은 숭고한 민족의 기절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그래서 곽정씨의 애국에도 사람을 놀라게 하는 힘이 있다. 또 다른 대표작' 오만강호의 영호충' 은 그의 치정과 충성심을 보여주며 감동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 대사의 악불군이 아무리 오해하거나 모함해도, 그는 시종일관 충성을 다하여 결국 그의 죽음을 초래했다. 영호충은 여전히 그를 양부로 여긴다.

김용은 역사학자일 뿐만 아니라 불교에 대한 연구도 꽤 있어 이를 통해 표범을 엿볼 수 있다. 김용은 소설에서 불교 경전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이야기를 조직할 뿐만 아니라, 불교사상을 이용하여 인생을 점화하고, 사람을 대할 때 일종의 인생철학을 천명하고, 생활 속의 모순을 해결하고,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개선하고, 모든 피조물에게 악을 버리고 선을 행하도록 권고하고, 온갖 자질구레한 원한을 버리고, 중화민족의 수천 년 동안 진선미의 전통 미덕을 발양하였다. 불교 언어에서는 중생이 모두 복이 있다고 말한다. 사슴읍공' 과' 논부' 는 그중에서 가장 전형적인 두 편이다. 팔룡' 이라는 책의 이름 자체가 불교 용어로, 여덟 명의 호법을 가리킨다. 주인공 중의 단 명예는 저자 불학 사상의 구현자와 대변인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대리국 가규를 어기고 무학불을 버리고 불교전고에 매료되었다. 단 명예는 불교의 문화적 흔적을 반영하는데,' 선함' 자는 앞장서고' 참음' 자는 앞장서고 있다. 비록 그가 모든 것을 할 수는 없지만, 그의 마음속에는 영원히 정토가 있어서 부처님은 항상 관심을 가질 것이다. 그는 결코 자신의 것이 아니라고 강요하지 않기 때문에, 불교도가 아니더라도 공평무사하고, 마음이 물처럼 고요하고, 욕망도 없이 부처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게다가 소설 속 소가와 모용가의 갈등은 시종 화해하고 적절히 해결할 수 없었고, 아마도 불법에 호소하여 결국 불문에 귀의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사슴정기' 에서 김용은 불교를 중국 최초의 고전 저작' 42 장' 에 교묘하게 연결해 전체 이야기를 조직하고 순치황제 (즉 행치) 를 이용해 불교의 영향을 렌더링했다. 그러나 김용도 불교를 반성하고 비판하며 불교는 비인간적이고 불합리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예를 들어' 사슴산 공작' 에서 순치와 강희의 만남은 가볍고 간접적일 뿐이다.

도가 사상은 김용 소설에서도 두드러진다. 김용은 큰 열정과 전설적인 방식으로 도교의 발전에 관심을 기울였다. 팔룡' 의 음유 시인 (물론 이 문파는 허구일 수도 있고, 이름은 장자의 사상에서 유래한 것일 수도 있음) 부터' 사조각 영웅전' 의 전진교 (인물 왕중양과 추처기 포함) 까지' 천도룡기' 의 오당문에 이르기까지. 전설적인 색채와 역사적 사실을 결합하여 도교의 이야기를 묘사하다. 도가 무위로 다스리는 사상은 함축적인 방식으로 소설에 함축되어 있다. 영호충은 소탈하고 소탈하며 자유분방하며 도가의 자연, 소요, 성인풍의 구현과 묘사이다. 동시에 중국이 수천 년 동안 답습해 온 정통 문화에 대한 반란과 작가가 건설하려는 이상적인 인물의 이미지이기도 하다. 영호충교는 이렇게 자유롭기 때문에 정통한 사람은 용납할 수 없다. 김용은 엄격한 선악의 경계를 깨고 새로운 강호 질서를 세우고 중국의 수천 년 봉건 정치 문화에 의문을 제기했다. 소설에서 저자는 술 마시기, 규칙 불복종,' 악귀' 와 친구 사귀는 등 전통에 대한 배신을 다양한 형태로 표현했다. 사슴산 공작' 의 웨이바오도 가장 전형적인 것으로 도박, 탐욕, 호색, 소심함, 악당처럼 행동한다. 그러나 작가는 그에게 이상적이고 아름다운 것, 즉 정통의 반란과 강호 도덕에 대한 중시를 걸었다. 의는 웨이샤오바오의 핵심 품질이자 가장 밀도가 높고 품질이 좋은 품질이라고 할 수 있다. 비록 그의 몸에는 아직 많은 결점이 있지만, 모두 그의 휘황찬란함을 상쇄할 수는 없다.

"사조각 영웅전" 의 황도 전통적인 반역자이다. 그의 입버릇은' 현학적' 으로, 시대에 뒤떨어진 모든 불합리한 것에 반대한다. 이는 당시 문화적 맥락에서' 악' 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동사' 라고 불렸다. 그러나 저자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오히려 그를 크게 칭찬하며, 방해하지 않고 순수하고 방해받지 않는 도원인 도화도에 조심스럽게 배치했다. 황은 호방하고, 그는 세속의 속박을 받지 않는다. 그는 그보다 수십 살 어린 젊은이와 매우 가까워서 인간 리엘의 자연생명력을 과시했다. 이것은 저자가 반전통의 반항적 인물에게 부여한 이상이다. 이런 이상은 강호의 의미에서' 의' 자를 가치 지향으로 하여 사람의 타고난 순수함을 추구한다. 강호에서' 의' 자는 봉건적인 것을 피할 수 없지만, 더 많은 적극적인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빈곤을 구제하고, 국제민에게 보답한다.

유석도는 중국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유교 사상은 중화민족의 성격과 문화 심리 구조를 형성하는 데 부인할 수 없는 역사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 도교는 사람들의 세계관과 인생관을 형성하는 문화 심리 구조에서도 대중이 널리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다. 한대 불교가 중원에 들어온 이래 문화 전체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김용 소설은 세 가지 사상의 정수를 흡수하고, 새로운 더 높은 각도에서 재검토하고 포지셔닝함으로써 자신의 새로운 인생관, 가치관, 세계관을 확립하였다. 예를 들어 김용 소설에는 손에 칼이 없고, 마음속에 칼이 있고, 이길 방법이 없다는 명언이 있다.

김용 무협 소설의 대중문화 내포.

김용은 고전이고, 김용 소설에는 두터운 고전문학이 함축되어 있다. 이 화제를 이용하여 고시 한 편에서 전설적인 이야기를 연출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규모가 크고 줄거리 구조가 기복이 심하고 기세가 비범하다. 무협이면서 언정이다. 대만성 작가 삼모가 김용을' 한 글자만 쓴다' 고 평가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김용소설의 영성은 종종 풍부하고 다채로운 자연경관을 배경환경으로, 풍부하고 다채로운 자연경관을 인물 활동의 보조로 삼아 자연경관과 인물의 감정을 밀접하게 결합시켜 천인의 조화를 이루는 효과를 얻는 데 있다. 감동적인 독특한 예술적 감각을 만들어 내다. 작가는 충만한 열정으로 중국의 장려한 산천을 소설에 녹여 사람들의 활동을 위한 여유롭고 아름다운 공간을 마련하고 명산대천의 각종 경치를 묘사하며 그들의 문화와 역사를 이야기했다. 작가는 조국의 삼산오악, 초원 섬을 하나하나 만지며 현란하고 다채로운 그림 속에 짜여진 감동적인 이야기를 엮었다. 강해의 파도, 강호의 구름, 자식의 정, 서로 어우러져 일종의 웅장함이 생겨났다. 웃음강호가 가장 눈부시다. 오악의 웅장한 경치, 항산 현공사, 항산이 기러기루로 돌아가고, 송산 선정대, 호탕한 창장, 굴러가는 황하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사조각 영웅전' 의 광활한 초원은 사람들에게 넓고 심오한 문화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그리고 거문고와 서화의 고아한 예술적 품위를 배합하여 각종 전설적인 이야기를 정성껏 구상하여 소설 전체를 점잖게 보이게 하고, 깊은 예술적 내포를 함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팔룡' 중 고영 대사와 4 대 악당의 바둑은 진정한 무아용 바둑이다. 또 거문고 서화' 강남 사우' 와 진, 샤오의' 웃음강호' 도 있다. 작가의 독창적인 점은 바로 여기에 있다. 음악으로 문장 전체를 조직하여 감동적인 강호 이야기를 연출하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김용은 통속소설을 통해 동양 수천 년 동안의 문화 척수를 통찰하며 깊은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전통문화를 관찰하고 반성했다. 김용 무협 소설은 역사, 판타지, 인생, 강호를 관통하여 불교, 노장사상에서 해방되고 승화되었다. 자연을 넓고 순간적으로 영원하게 만들다. 슬픔에는 초탈포용적인 인생 태도가 담겨 있어 독특한 인생 체험을 형성하고 광대한 우주와 천고의 역사 그림에 녹아들어 긴 사랑과 증오의 줄거리에 얽매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김용 소설은 광활한 자연과 사회 범위 내에서 입세와 초세, 낙관, 철사의 깊은 예술 경지를 완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