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마녀 문화 관련 콘텐츠

마녀 문화 관련 콘텐츠

후난 서부의 '나화 동굴 소녀'는 나뭇잎을 울릴 수 있는 부족의 미혼 여성으로, 동굴에서 먹거나 마시지 않으면 며칠 동안 죽지 않으며 술도 마시지 않습니다. 아니면 하늘의 여왕이 돌아가신 후에 먹든지. 부족 사람들은 그녀가 나무 신과 우물 신과 결혼하러 갔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 소녀들은 평생 결혼하지 않았지만 죽은 후에는 다른 사람들이 그들을 위해 장례식을 치렀을 뿐만 아니라. 감사의 표시로 결혼식을 열었고, 나화동 소녀는 집착에 빠졌다. 그녀의 얼굴은 복숭아꽃처럼 밝고, 그녀의 목소리는 달콤하다. 비단과 대나무처럼, 그녀의 몸에서는 기분 좋은 향기가 난다. 그녀는 매일 테이블을 닦고, 의자를 닦고, 복도를 쓸면서 원래 황폐해졌던 집을 티끌 하나 없이 깨끗하게 만들었습니다. 세상이 아닌 다른 영역으로 들어갔습니다. 현지 속담에 따르면, 이 소녀는 자신을 신에게 약속했고, 하루 종일 행복의 환상 속에 산다. 그녀의 연인은 세상의 불꽃을 먹지 않고 불과 물로부터 사람을 구하는 신이기 때문에 그녀는 더 이상 세상 어느 남자의 유혹도 받지 않고 자신의 아름다움과 고요함을 조심스럽게 지키며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그녀의 신이 선택한 상서로운 날, 그녀와 결혼하세요. 이것은 그녀의 삶이 더 이상 어머니들이 아이를 낳고, 남편을 그리워하고, 질투와 분노로 고통받는 모든 어려움을 겪지 않게 할 운명입니다. 세속적인 남자는 이 신에게 버림받은 여자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결혼을 이용하려고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 환상에 사로잡힌 소녀. 그 날이 되자 그 행복한 소녀는 웃는 얼굴로 세상을 떠났지만 그녀는 오늘의 전설과 기록이 나올 때까지 언제나 아름다운 외모를 유지하고 있었다.

구멍에 빠진다는 건 사실 일종의 일이다. 인간과 신이 혼동되는 비극. 지역 풍습은 여성의 성행위를 극단적으로 억압하는 것이며, 이는 최고의 도덕성이 된다. 이러한 도덕관념은 군인들이 그 지역 전체의 지배자가 되었기 때문에 형성되었다. 군인들은 직무상 가족을 떠나 여성과의 경험을 쌓기 위해 나가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배타적인 성적 감정과 사실을 유지하기 위해 도덕적 가치를 강화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 지역에서 가장 추악한 일은 여자가 불륜을 저지르고, 남자가 여자가 바람피는 소리를 듣는 것이다. 여성이 가족의 제약이 없고 자발적으로 해방되면 관련 없는 구경꾼들이 그녀를 붙잡아 알몸으로 거리를 행진하며 버림받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Xianniang은 Chu 마녀 문화의 일부입니다. 처음에는 화를 내고 나중에 마녀가되어 마법을 행한 웅변적인 여성을 말합니다. 주술을 배울 필요도 없고 가르칠 방법도 없고 제단을 쌓고 납작한 양동이를 놓고 그 양동이에 기장을 채우고 가위만 꽂으면 됩니다. 일부는 아무것도 사용하지 않고 공식적으로 열 수 있습니다. 주술을 수행하는 방법은 신 앞에 자리를 마련하고 앉아서 파란색 비단 스카프로 얼굴을 가리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죽은 자를 닫고 귀신에게 말을 하게 하는 것이며, 반은 흥얼, 반은 노래하는 방식으로 남의 집안사, 자식의 병, 멀리 여행하는 사람들의 형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슬픔에 대해 이야기하면 화자는 눈물을 흘리고, 듣는 사람도 자연스럽게 눈물을 흘린다.

마술을 행한 후, 그녀는 모두가 인정하는 신의 아들이 되었다. 중화 효과로 인해 여자의 잠재의식은 완화되어 더 이상 마법을 행했을 때 미쳐버리지 않게 되었다. 여전히 평소처럼 매우 효과적입니다. 적어도 우연의 일치로 예상치 못한 이상한 상황이 있습니다. 사전에 미친 홍보로 인해 도시 사람들은 많은 것을 알고 있었고 마법을 수행하는 것은 거의 최후의 수단이었습니다. 그것을 후원하는 늙은 여성이 많았을 것이고 장사는 매우 좋았습니다. 주술을 행하면 돈을 벌 수 있지만 대개는 수입에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주술을 행하지 않으면 제단을 세우는 일이 거의 마지막에 이르게 됩니다. 의지.

주술을 오랫동안 수행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점차 직업이 되었고, 마술도 인위적인 경우가 많았다. 요정은 또한 작은 마법을 사용하여 그것을 땅에 묻어 베개 옆에 놓아 "적"이 고통받게 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중매인으로 일하고 보상으로 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 아이는 병이 들었고 큰 재산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그는 그녀에게 자신의 대자가 되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아이가 야간 공포증에 걸리면 달걀을 이용해 '악을 물리친다'고 욕한 뒤 해질녘에 거리로 나가서 아이의 이름을 끝까지 불러 '바바오가 돌아왔느냐'고 했다. 한 사람은 "바바오가 돌아왔다"고 대답했고, 그는 집으로 가는 내내 소리쳤다. 집에 도착하면 아이를 품에 안고 침에 손을 담그고 아이의 머리를 닦아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주술을 행하는 현지 사람들을 "시안니앙(Xian Niang)"이라고 합니다. 그녀의 위치는 "인간과 유령 사이의 매개자"이며, 그녀의 사람들은 여성과 어린이입니다. 그녀의 작업의 진정한 의미는 사회에서 그녀가 신의 대리인으로 인정받은 후 그녀의 광기가 멈췄다는 것입니다. 지역 여성들은 삶이 정말 힘들어서 감정을 표현할 곳이 없습니다. 그들은 그녀의 마법에 희망과 꿈을 걸고 그녀에게 위로를 의지합니다. 당연히 그러한 사람들은 때때로 어린이의 야간 공포와 횡경막 음식을 치료할 수 있는 작은 비약을 주문할 것입니다. 중독은 고대 흑마술이며 추 마녀 문화의 일부입니다. 2000여년 전 『춘구좌전』에 구에 대한 기록이 있다. 송나라 정교가 쓴 『동치유서』에는 독충을 만드는 방법까지 기록되어 있는데, 일반적인 생각은 모든 종류의 독충이 같은 용기에 모여 서로를 공격하여 잡아먹게 한다는 것이다. 살아남은 것은 독벌레의 왕, 독벌레다. 모든 왕조의 관료들은 독극물 생산에 대해 매우 엄격한 형법을 갖고 있기 때문에 독극물을 방출하는 주술은 완전히 비밀에 부쳐져 있습니다. 비록 연대기와 역사가들에 독극물에 관한 기록이 많이 있지만 항상 몇 마디로 되어 있고, 그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이 구포(풀마녀)와 독을 더욱 신비롭게 만든다. "Qianzhou Tingzhi"는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묘족 여성은 주술을 사용하여 사람을 죽일 수 있으며 풀귀신이라고 불립니다. 적대감과 의심이있는 사람을 만나면 석방하고 밖으로 내보내면 뱀이 먹을 것입니다. 다섯 몸이 있는데, 안으로 풀려나면 다섯 내장을 먹게 된다. 풀려난 사람은 고통이 괴롭고, 몸과 영혼이 황폐해지고, 피부에 바람이 휘몰아치거나, 공기가 부풀어오른다. 가슴에는 이것들이 모두 죽음을 초래할 수 있는 기술들이다."

독을 방출하는 방법은 서너 가지가 있다고 한다. 다양한 기술에 따라 주문의 레벨을 구분할 수 있는데, 그중 하나를 사용한다. 손가락을 사용하여 풀고, 두 손가락을 사용하여 미늘창을 풀고, 3~4개의 손가락을 동시에 놓으면 결과가 다릅니다. 손가락 하나, 두 개에 생긴 독은 고치기가 쉽지만, 손가락 세 개나 네 개에 생긴 독은 치료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주사위.

죽기 약 한 달 전, 독에 감염된 사람은 악녀의 유령이 얼굴을 가리고 선물을 전달하러 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를 전문 용어로는 '행복을 북돋우는 것'이라고 한다. . 이후에도 효과적인 치료를 받지 못하면 환자는 반드시 한 달 안에 사망하게 된다. 독에 걸린 환자를 치료할 때 경미한 경우에는 한약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지만, 심한 경우에는 독을 시전한 사람이 직접 독을 제거하지 않으면 생존할 방법이 없습니다.

옛날에는 구포의 진위를 판별하는 방법이 많았습니다. 용수관 연대기 6권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진짜 구포의 눈은 진사 같고, 배와 팔, 등에 빨간색, 녹색, 파란색, 노란색 줄무늬가 없다면 가짜이다. 진짜 구포의 집에는 거미줄이나 개미집이 없고 여자는 매일 안방 중앙에 물통을 놓아두고, 주변에 사람이 없을 때 구벌레를 대야에 뱉어 마신다. 그렇지 않으면 가짜일 것이다. 진짜 구포는 산에서 마술을 할 수도 있고, 대나무 동전을 구름 속에 넣어 용이 될 수도 있고, 망토를 하늘에 올려 새를 날게 할 수도 있다. 가짜. 진짜 구녀들을 모두 죽인 후에는 배를 갈라야 하고 그 안에 구벌레가 들어 있을 것이 틀림없다.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가짜이다. 청나라 가경(嘉淸) 이전에는 묘족이 고녀를 잡히면 죽이곤 했으나, 나중에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감히 죽이지 못하고 대신 한족에게 팔아넘겼다. 구가 퍼졌습니다.

일반적으로 부두술은 여성들 사이에서만 전승됩니다. 예를 들어 어떤 부두교 여성에게 세 명의 여성이 있다면 그 중 한 명은 반드시 부두교를 행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는 마을의 다른 여자들에게도 전해지는데, 여자가 여자적색을 배우기 위해 구포의 집에 갔다가 구포의 매력에 빠지면 몰래 주문을 걸다가 어느 날 갑자기 그 여자에게 이렇게 말할 수도 있다. "알았어!" 집에 돌아오면 증상이 나타난다. 병을 고치고 싶다면 구포에게 도움을 청해야 한다. 치료되지 않습니다. 모든 일이 비밀리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외부인들은 가르친 의식과 주문의 세부사항을 알 수 없습니다.

구포마다 고유한 구단이 있는데, 이는 계곡이나 시냇물, 집 안의 숨겨진 장소에 숨겨져 있으므로 구포단은 일단 보호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외부인에게 발견되면 구포 자신도 생명을 구할 수 없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어느 날 집에 제단을 쌓고 신상을 뜨거운 물로 목욕을 시켰다는 구녀가 있었는데, 우연히 그의 막내아들이 그것을 보았다고 한다. 다음 날 구녀가 장작을 패러 산에 올라갔을 때 아이는 어머니를 따라 신상을 목욕시켰는데, 그 결과 수온이 너무 높아 구녀의 혼이 담긴 신상이 화상을 입게 되었다. 죽음. 게다가 구녀는 산에서 일을 하다가 갑자기 숨이 차서 자립할 수 없게 되었는데, 구단에 문제가 있는 게 틀림없다는 것을 마음속으로 알았기 때문에 감히 지체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녀는 서둘러 집으로 가서 샤워를 하고 옷을 갈아입고 조용히 침대에 누웠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부두 여인이 한 사람에게 저주를 걸면 3년 동안 질병이 없어지고, 소를 죽이면 1년 동안 질병이 면제된다고 합니다. 나무는 3개월 동안 보호를 받게 되는데, 3년 동안 독을 풀어주지 않으면 독을 먹지 않으면 병에 걸리게 됩니다. 동물 중에서 독을 퍼뜨리지 못하는 유일한 동물은 개다. 구 여성들은 개를 무서워해 개고기를 먹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