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 월 2 룡이 고개를 드는 풍습은 어떻게 형성되었습니까?

2 월 2 룡이 고개를 드는 풍습은 어떻게 형성되었습니까?

수백 년의 발전과 발전을 거쳐 2 월 2 일은 여전히 우리나라 대부분의 지역에서 전해지고 있으며, 지역이나 자연 등 다른 조건의 차이로 인해 각각 특색이 있다. 고유의 문화 커널은 다양한 형식으로 전승되어 우리나라의 다채로운 명절 문화 중에서 독보적이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최근 몇 년 동안 시장 경제의 강한 충격으로 인해 2 월 2 일을 분명히 보아야 한다. 이 축제는 이미 쇠퇴의 조짐을 분명히 보여 주었다. 멸종 위기에 처한 전통문화죠, 그렇죠? 2 월 2 일? 명절 풍습을 깊이 연구하는 것이 시급하다.

첫째, 한족의 현존하는 2 월 2 풍습은 당대에서 시작하여 마침내 원대 정형화되었다. 명청시대의 끊임없는 보완을 거쳐 많은 문화적 내포에 녹아들어 끊임없이 전해지고 있다. 오늘날, 그것은 여전히 많은 민족이 유행하는 중요한 전통 명절이다.

소수민족보다 한족이 2 월 2 일을 축하하는 것이 더 인기가 있고, 민간 속담이 중국 북방에 전해지고 있다. 2 월 2 일, 용은 고개를 들고, 큰 창고는 가득 차고, 작은 창고는 흐른다. -응? 2 월 2 일, 산시 사람들은 그들의 집 주위에 초목재를 뿌렸고, 수많은 풍습 활동이 있었다. 울타리를 쳐요? 。 소독하고, 벌레를 쫓으며, 뱀이 물리는 것을 막는다는 뜻입니다. 섬서성 포평에서는 2 월 2 일 새벽 쓰레받기나 기타 초목재를 가지고 집 주위에 원을 뿌리고 문을 두드릴 때 밀대로 벌레를 소독한다. 한중 주변의 남정 서향 일대에서 사람들은 2 월 2 일에 쓰레받기로 초재를 담으며 집 주위에 뿌려 말했다. 2 월 2 일 쓰레받기와 곤충, 개미가 날아갔다. -응? 전갈이 집에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한다.

너는 산시 () 의 부곡과 느릅나무 숲 () 에 가본 적이 있니? 용이 고개를 들어? 새벽에 부엌 재를 집 방충 전갈로, 국수로 만들었어요? 대추카드? 집안의 노인과 아이 (제물) 에게 행운을 빌다. 베이징 등지에 속담이 있습니까? 2 월 2 일 리앙, 전갈 지네는 숨을 곳이 없습니까? 전파란 매년 2 월 2 일 곤충사진을 찍는 활동을 말한다. 이 행사는 보통 2 월 2 일 저녁에 열린다. 사람들은 새해 후 남은 촛불에 불을 붙이고 집 구석구석에서 사진 한 장을 찍는다. 그들은 이렇게 하면 곧 부활할 전갈과 지네 등 곤충과 개미가 연기와 흔들리는 촛불로 쓰러져 죽게 될 것으로 보고, 벌레를 쫓는 목적을 달성했다.

동북과 다른 곳에서는 2 월 2 일 여성들이 천으로 병아리를 만들어 실내에 매달아 놓는 것이 유행이다. 잠자리를 피하고 벌레 개미를 통제합니까? 어떤 곳에서는 이 날 방을 청소해야 하는데, 이렇게 하면 사람을 건강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남방의 일부 지방에서는 2 월 2 일에 곤충을 제사하는 풍습이 있다. 강남에서는 집집마다 2 월 초 해묵은 옥수수, 수수, 찹쌀, 메밀을 쌀가루로 갈아서 롤, 복숭아 등 각종 과일 모양을 만들어야 한다 충신이 먹고 나면 제사를 지내는 사람의 농작물을 먹지 않는다고 한다. 소주-항주 사람들은 2 월 2 일 토지 신에게 제사를 지냈는데, 이 날이 할아버지의 생일이라고 생각하여 향제를 세우고 풍작을 기도했다.

청두 등지의 사람들은 2 월 2 일에 나가서 봄을 감상하는 풍습도 있다. 강남, 특히 소주항, 2 월 2 일 명절 음식도 특색이 있어요. 장쑤 사람들은 청나라부터 먹는 데 익숙해졌나요? 케이크 지원? 이 떡은 튀김과 튀김을 거쳐 아주 맛있다. 북방과 남방의 사람들은 여전히 2 월 2 일에 먹는 음식에 제목을 붙이는 것에 습관이 되어 있습니까? 용? 단어, 예를 들면? 용수면? ,? 드래곤 기린? ,? 용각? ,? 드래곤 귀? 잠깐 만요, 음식의 모양은 재키 찬 또는 용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천진 사람들은 매일 먹나요? 훙사오러우 볶음? 훙사오러우는 융림의 상징이다. 사오돼지고기는 전분을 끓여 덩어리로 썰어 냄비에 넣고 튀겨 노란 바삭한 껍질이 터질 때까지 튀긴다. 그런 다음 그릇에 넣고 간장과 참깨장을 뿌린 후 마늘을 뿌려 골고루 섞으면 먹을 수 있다. 맛이 매우 신선하다. 속담에도 있듯이:? 용린전을 먹으면 일 년 사계절 추위를 막을 수 있습니까? 。

동북에서도 2 월 2 일에 돼지머리를 먹는 풍습이 있다. 용두절 날, 집에는 돼지머리 잔치를 차려 수도꼭지를 상징해야 한다. 온 가족이 둘러앉아 구수한 돼지 두육을 먹으면서 팬케이크 같은 숙식을 식재료로 먹고 있다. 돼지두육을 끓일 때는 먼저 돼지털을 뽑고 끓인 물로 데친 후 절인 부추, 간장, 파 등의 양념을 넣고 먹어야 한다. 이렇게 만든 돼지두육은 기름지고 느끼하지 않고 맛이 신선하다. 또한 북방의 일부 지역에서는 2 월 2 일에 용춤을 추고 이야기를 들으며 축하하며, 남쪽에서는 사회연극을 공연하고 토지 영주에게 희생을 바치는 등 집단적으로 즐거운 행사를 갖는다.

유감스럽게도, 현대 사회에서 여전히 이렇게 유행하는 명절 풍습은 당대 사회 시장화의 강한 영향으로 이미 심각하게 약화되었다. 현재 대부분의 한족들은 수도꼭지 긁기, 용수면 먹기, 모호한 오락 형식 등 몇 가지 형식만 남았다.

둘째, 2 월 2 절이 약화된 이유는 20 세기 이후 중국 경제 현대화의 빠른 발전과 국가 정치 변화의 가속화로 중국이 한때 유행했던 민족 전통 명절에 큰 충격을 받았다. 특히 2 월 2 절을 대표하는 일부 멸종 위기에 처한 명절은 소멸되는 경향이 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일부 명절의 민속 문화는 인위적으로 왜곡되고 변형되고, 다른 사람들은 잊혀진다. 문화적 기억? 점점 사람들에게 잊혀지고 있다.

우선, 사람들은 오랫동안 전통 명절 문화에 대해 편견을 형성했다. 근대 이래 사회 변혁이 극심하여 사회 정치 문화에 중대한 변화가 일어났다. 또한 수십 년간 풍속 운동이 추진되면서 봉건낙후와 전통문화의 연계가 서서히 사람들의 마음속에 모였다. 2 월 2 일을 포함한 전통문화는 전선에서 버려지고 약화됐다.

우리는 현대 명절을 본다. 예를 들면? 설날? ,? 노동절? 잠깐만요, 현대인들이 더 시장이 있어요. 사람들이 이것에 열중하고 있나요? 골든 위크? 단오, 청명절, 추석 등 천년 전승, 풍부한 민족 문화의 내포를 담은 전통 명절은 자생자멸을 시켰다. 농촌과 외진 지역에서만 원시적인 풍모가 남아 있다. 하지만 도시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그들의 생존 공간은 점점 압축되고 내용과 형태가 급격히 줄어들면서 생존 환경이 심각하게 악화되었다.

둘째, 명절 문화의 형태는 보존하기 쉽지 않다. 무형문화유산은 물질문화유산에 비해 물질성이 있습니까? 문화재? 지원으로 삼다. 현대사회에서는 오락 방식이 점점 다양해지고, 정신적인 쾌락의 패스트푸드화는 전통 명절 문화의 소멸을 가속화한다. 2 월 2 일과 같이 군중이 자발적으로 조직하고 자원이 참여하는 대형 군중 축제는 생명력을 지속하기 어렵다. 여러 해 동안 우리는 문화유산 보호에 부실했고, 보호의식이 높지 않았고, 사상적 중시가 부족해 2 월 2 의 풍습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고, 2 월 2 의 문화적 내포도 점차 잊혀지고 있다.

결국 외래문화의 충격은 전통적인 2 월 2 절의 소멸을 크게 악화시켰다. 만청개방 이후 서구의 가치관과 생활방식이 중국에 유입되었다. 개혁개방 이후 서구 문화의 충격은 전통적인 2 월 2 절에 큰 타격을 입혔는데, 이 축제는 이미 젊은 세대에 의해 잊혀지고 무시되었다. 이들은 조상 대대로 전해 내려온 전통 명절인 촌스럽고 패션이 부족하며 서구의 크리스마스와 발렌타인데이를 보편적으로 추구한다고 널리 믿고 있다. 서양 문화의 강세 침투로 전통 명절이 점점 더 중시되지 않고 있다.

세계화가 점차 발전하는 오늘날, 우리의 전통적인 사회생활 구조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우리 고유의 문화전통도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 서구 문화의 강세 침투에서 2 월 2 일로 대표되는 전통문화가 심각하게 파괴되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현대사회와 전통사회의 연계가 부족해 전통명절이 점차 원래의 문화적 내포를 잃어가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중공? 남은 것은 표면적인 식음료 형식일 뿐이다. 등등, 우리의 보호 업무를 더욱 어렵게 만들고, 보호의 긴박성도 갈수록 깊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