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교육용 게임 개발 및 적용 – 그룹의 두 번째 활동

교육용 게임 개발 및 적용 – 그룹의 두 번째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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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 학기가 다가오면서 게임교육연구팀의 개발 및 응용 세미나가 또 열렸습니다. 이번 활동은 Qiu Yangfei 팀장의 지휘 하에 정보와 의견 공유, 업무 할당, 목표 명확화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1. 함께 의견 공유

팀원들은 방학 동안 수집하고 정리한 자료를 가져와 학습 통찰력을 공유하고, 혼란과 의견을 제기하고, 자유롭게 말하고 경청했습니다. .

Qiu Yangfei 교사: 교육용 게임의 개발은 진정으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며, 학생들이 배우고 싶어하고 행복하게 만들고, 학생들의 학습 주도권을 적극적으로 동원하며 효율적인 교실을 달성합니다. 교실에서의 전통적인 게임 교육을 기반으로 우리는 먼저 개선, 혁신 및 독창적인 생태 개발을 수행하여 다양한 게임 요소를 교실에 통합하여 학생들이 보다 과학적으로, 행복하고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모두의 노력으로 현실적인 교육과 연구 과정에 집중하여 게임 교실에 새로운 국면을 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야오옌홍 선생님: 성공적인 게임 교육은 단순히 새로운 것을 추가하거나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생생하고 흥미로운 교육 형태에 만족해서는 안 되며, 전체 학습 과정을 통해 학생들을 지도해야 합니다. 자발적으로 지식을 향상하고 습득하며 학습과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합니다. 우리는 병음, 읽기 쓰기, 읽기, 말하기, 학습 정원과 같은 교육 분야 전반에 걸쳐 게임 교육을 위한 흥미롭고 효과적인 새로운 교실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음첸란 선생님: 학생들이 좋은 작문을 쓰기 위해서는 관심이 가장 중요한 전제 조건입니다. "작문 게임"은 작문 교육의 목적, 내용, 방법을 게임에 통합하여 학생들이 가득 차도록 하는 것입니다. 게임에 관심을 갖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즐기세요. 예를 들어, 작문 수업에서 사용되는 역할극, 재미있는 이야기 모임, 비디오 시청, 소규모 과학 실험, 추측 퍼즐 등은 창의적 글쓰기와 게임을 결합하여 중급 및 고급 수준의 어린이에게 글쓰기의 재미를 더해 줍니다. 줄어들었다.

Qiu Lidan 교사: 게임 교육은 교육에 중점을 두고 게임을 보충합니다. 게임의 종류를 분류하는 동시에 각 게임이 적합한 교육적 측면, 플레이 시 주의할 점, 게임 준비 및 구체적인 게임 운영 방법을 연구해야 합니다. 한 권으로 정리된 이 책은 마치 운영 매뉴얼처럼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우며 교육의 최전선에 있는 모든 교사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루스칭 선생님: 게임 교육은 저급 중국어 교실 교육에서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교육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게임은 교실을 화려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교실을 최적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게임 세션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조작성이 뛰어나며 학생들이 놀면서 배우고 얻을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는 방법은 제가 탐구하고 실천하고 싶은 것입니다.

왕판판 선생님: 제가 추천하는 책은 일본의 고토 미치오 작가가 쓴 『77×2 어린이 고전 과학 게임』입니다. 여기에는 간단하고 조작하기 쉬운 게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매일의 숙제 교육과 결합하여 교실에서 작은 게임을 연습하고 쉽게 녹화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짧은 비디오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연습과 교육에 세부 사항을 추가합니다.

추천 도서: "아이들을 매료시키는 77x2 고전 과학 게임"

Tao Yanli 교사: 게임 교육의 원리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이야기, 동요, 간단한 그림 및 기타 게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신호는 학생들의 경험과 이해를 향상시키고 상황과 경험에서 교사의 교육 과제를 완료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주며, 그 본질은 게임과 학습의 통합으로 중국어 교실을 더욱 활기차고 흥미롭게 만듭니다.

린샤오옌 선생님: 수업 전 학습 시트에는 아이들의 미리보기에 대한 열정과 지식에 대한 내면의 욕구를 자극하기 위해 한두 가지 질문을 게임 형태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편안하고 즐거운 방식으로 학생들은 미리보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사가 학생들의 감정을 미리 이해하고 학생들의 감정에 따라 이 수업에서 무엇을 "가르쳐야 할지" 결정할 수 있게 하여 더 나은 교실 수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Gao Jiali 교사: 좋은 교실 게임 교육은 실제로 수업의 교육 과제에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지춘야 담당 선생님의 수업 기록에는 참고할 수 있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처음에 텍스트 소개에 재미있는 게임을 사용한다면, 이 수업의 중요하고 어려운 수업 포인트는 항상 있어야 합니다. 고려하면 질문을 명확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업 시간에 사용되는 게임 세션은 또한 효과를 극대화하고 학생들의 눈, 귀, 입, 코 및 몸을 동원하고 학생들이 지식 포인트를 통합하도록 돕고 단어의 의미를 명확하게 하며 화용성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주의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수업이 끝난 후의 교육 게임 세션은 휴식과 즐거움 측면에서 항상 옳습니다. 적절한 교육 게임 활동은 학생들의 학습을 흥미롭게 만들 뿐만 아니라 수업의 교육 효과도 향상시킨다는 점을 인정해야 합니다.

마란 선생님: 초등학교 중국어 교육 교실에서 교육 게임을 적용하면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고 학생들이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동시에 교육 효과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 교육 과정은 교사의 지도와 분리될 수 없습니다. 게임은 놀이를 위해 플레이될 수 없으며 더 나은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합니다.

Qian Jiahui 선생님: 가르칠 때 교실 수업에 적합한 게임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소위 적합한 게임이란 학생들의 연령 특성과 텍스트의 특성에 적합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저학년 학생들은 본질적으로 활기차고 텍스트는 모두 동화, 우화 등으로 일부 게임 활동을 수행하는 데 더 적합합니다.

치안웬판 선생님: 게임은 초등학생들이 아주 좋아하는 활동이에요.

초등학교 중국어 교육에서 어린이들은 게임 활동을 통해 중국어 지식에 대한 이해와 숙달을 얻을 수 있으며, 또한 게임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적극적으로 학습하고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낮은 수준의 과목에 비해 높은 수준의 중국어 교육은 읽기와 쓰기에 중점을 둡니다. 성공적인 게임 세션은 학생들의 읽기와 쓰기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여 내가 배우고 싶은 것을 배우고 싶은 것으로 바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Yuan Jiewen 교사: 게임 교육은 체계적인 교육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게임의 목적은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자극하고 교실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게임은 단순히 놀이를 위해 설계된 것이 아니라 특정 교육 목적에 따라 설계되어야 합니다. 교실에서의 게임 세션 디자인은 학생들의 생활 경험과 일치해야 하며 학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켜야 한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의 디자인과 혁신은 교육 목적 등의 측면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Guo Xiangji 교사: 복습 수업도 게임화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경쟁적 심리적 특성에 따라 게임은 학생들의 복습 열정을 높이기 위해 질문에 대답하고 팀으로 경쟁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당연히 게임을 통해 배우는 중국어 지식은 더욱 깊어질 것입니다.

왕즈팡 선생님: 작문 교육에 게임을 활용하는 방법: 1. 연상 게임: 동화를 생각하면 안데르센이 생각난다... 2. 문장 연결 게임: 훌륭하다, 훌륭하다 , 멋진, 멋진 세상, 멋진 월드컵, 멋진 월드컵의 개막... 3. 한 문단을 4단어로 작성하세요. 4. 단어 따라하기 및 문장 만들기 게임: 쉼표 앞뒤의 두 단어가 정확히 단어를 구성합니다. "라이프"와 같은: 이 마법의 나라에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까?

시리나 선생님: 게임 교육은 지루하고 지루한 교실에 웃음을 선사하는 간식과 같습니다. 게임을 교실에 도입하고 교사는 쉽게 가르치고 학생들은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 학생들의 열정을 동원하기 위한 흥미로운 수수께끼 게임, 교실에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교실 분위기를 중재하기 위한 롤플레잉 게임, 학생들의 상상력을 동원하기 위한 방과후 발달을 위한 스토리텔링 게임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즐기면서 지식과 기술을 익히도록 하십시오.

Guo Linli 교사: 게임을 교육의 기초로 사용합니다. 게임과 교육의 변화의 궁극적인 목표는 교실을 홍보하고 지식 포인트를 완화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우리는 게임을 미리 준비하고, 기회를 포착하고, 적절한 시기에 배치하고, 게임 콘텐츠가 교육 목적에 적합한지 명확하게 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제때에 문제를 발견하고 과정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적절한 조정을 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연령이 어려 게임의 발달이 혼란스러울 수 있으므로 수업 시작 전 충분한 고려와 그에 따른 조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Ding Qiuting 선생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게임 교육 방법은 '게임'과 '교육'을 결합한 교육 방법입니다. 즉, 교육은 게임의 형태로 진행되므로 학생들은 즐거운 활동과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텍스트 내용과 관련 지식을 자신도 모르게 배울 수 있습니다. 1. 학생 단체를 강조하고 지각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 원리. 2. 행복한 경쟁과 재미와 즐거움의 원칙을 반영합니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게임 활동은 교실 교육에 활력을 주고 교실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어린이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유익하며, 학생들의 참여 인식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잠재력을 탐구하며, 학생들의 학습 주도적 성관계를 촉진합니다.

장천자오 선생님: 교육에 있어서 게임은 단지 형식적인 것이 아니라 특정 교육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교사가 개발하는 게임은 학생들에게 가까이 있어야 하고, 학생들을 이해해야 하며, 학생들이 좋아하는 형태를 디자인하여 학생들의 열정을 자극하고 게임의 의미를 극대화해야 합니다. 교육자는 자신의 지혜를 사용하고 사용 가능한 모든 리소스를 사용하여 다양한 교육 게임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명확한 목표가 있는 작업

1. 게임(전통 게임 등)과 관련된 우수한 수업 계획을 수집하세요.

2. 전통적인 게임을 개선하고 교실에서 연습을 적용합니다.

3. 더 많은 교실을 관찰하고 창의적인 게임 아이디어와 실습을 만들어보세요.

4. 11월에 게임 교육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5. 수시로 온라인으로 소통하고, 시간을 내어 반성하고, 교육 에세이를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