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른 왕조의 파란색과 흰색 장식의 변화를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다른 왕조의 파란색과 흰색 장식의 변화를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청화자기는 여러 왕조에서 모두 변화했고, 청화채화 도안도 기물의 연대를 가장 잘 반영하는 특징 중 하나이다. 그것은 종종 다른 당대 덕공예 미술의 장식 도안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특히 종이와 회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장식품은 주요 장식과 보조 장식 (가장자리 장식 패턴 포함)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일반적으로 어느 왕조가 어떤 화풍, 필법, 구도, 레이아웃을 적용했는지, 어떤 덕장식 제재와 장식 기법이 나타났는지, 어떻게 변했는지는 규칙적으로 찾을 수 있는 덕이다. 명대에 보편적으로 서의를 채택한다면, 그 화풍과 필법 라인은 호방하고 생동적이며 자연스럽고 유창하다. 명초의 주요 장식 문양은 왕왕 자연화조 과과 초충 용봉 어조류를 위주로 하여 인물이 드물다. 또한 갈고리 점화와 회화를 결합하여 장식 패턴은 사실주의를 위주로 하고, 회화 기법은 엄격하고 규범적이며, 구도는 복잡하고, 착실하다. 명청관요는 대부분 사실적인 그림을 위주로, 층이 많다. 민요는 프리 핸드, 거친 스타일, 간단한 구도에 많이 나타난다. 명초에는 실제 펜 (즉, 점화) 의 방법을 자주 채택했는데, 선이 두껍고 질기다. 명대 중기, 프리 핸드, 리얼리즘, 장식 소재가 더욱 다채롭다. 흔히 볼 수 있는 꽃과 새, 용봉 등 전통 도안 외에도 산수 인물, 벼슬녀 극영, 진이보, 상서새수, 각종 문자장식 등 상서로운 의미를 지닌 덕장식 문양이 늘고 있다. 펜 선은 가늘고 탄력이 있는 경향이 있으며, 덕의 단선 평화 기법 (일명 청화분수법이라고도 함) 이 더 흔하다. 그러나 이 시점에서 녹색 재질 렌더링은 대부분 윤곽과 그림자가 없습니다. 늦은 명나라부터 명말까지, 자의와 판화는 비교적 보편적이며, 인물화 제재도 매우 유행한다. 그 필법은 호방하고 소탈하며, 선은 자유분방하며, 화풍은 비교적 거칠고, 단선 평화를 위주로 한다. 재질 색상은 글로우감이 있으며 음영 계층의 변화가 없으므로 윤곽 외부에서도 렌더링이 더 일반적입니다. 특히 Jiajing, Longqing, Wanli 3 세대, 도교 신, 환녀 연극, 제국 시험 문인 등 도안이 많고 구도가 더 복잡하고 도안 수준이 명확하지 않다. 천계 () 숭정 () 시대에 이르면 구도가 희박해지고, 도안 제재가 흔히 볼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어목 (), 칼말 (), 역사 이야기 등이 있다. , 그리고 많은 수의 막대 그림이 나타났습니다. 청대 이후 각종 동물, 인물, 그릇, 화초 등 해음 우의와 기도 기능을 갖춘 물품을 덕화와 장식 패턴으로 결합하는 경우가 흔하다. 팔선, 통천탑, 두루미, 쌍사자, 기린, 구름박쥐, 금붕어, 과나비, 수석, 영지, 어화룡, 복록수, 용봉정음, 봉황모란 등 길조 패턴이 더 인기가 있습니다. 청초 순치와 강희조는 수묵화 기법이 자주 등장하는데, 그 화풍, 필법 선, 제재는 당시 덕지 견화나 목판화의 영향을 많이 받아 회화 기법이 더욱 다양해졌다. 흔히 볼 수 있는 대형 산수와 산수 구도 형식 (예: 디의 인물, 화조 등) 은 모두 붓놀림이 자유로우며, 선이 생동감 있고, 의경이 깊고, 늘 유풍을 띠고 있다. 청대 옹정후기부터 건륭중기까지 공획이 비교적 보편적이었고, 프로그램화된 도안을 주요 구도로 하여, 선이 강건하고 가늘고, 필법이 단정하며, 장식수법이 복잡하고 정교하며 아름다웠다. 청대 중후반 이후 화풍이 갈수록 간결해지고 거칠어지고 있다. 붓이 쓰는 선은 대부분 연약하고 자질구레하며 답답하고 생기가 없고, 더 나쁜 것은 청말 민요의 제품이 특히 거칠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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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무늬 장식을 보는 것도 덕을 감별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장식 주체 패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 외에도 명자는 매우 유행하는 가장자리 장식 패턴을 채택했다. 그 제재는 다채롭고, 자연에서 취재하며, 추상이나 변형이 거의 없는 de 도안, 필법이 대범하고, 선이 생동감 있고, 수묵화가 많아 청초까지 이어졌다. 명대 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무늬는 두루마리 풀, 연판, 파초엽, 바닷물, 영지, 여의두무늬, 회문, 돈무늬, 잡보, 만 (? 1? 7) 글씨, 얽힌 꽃, 이중 십자형 등. 또한 동물, 캐릭터, 풍경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서리 장식 패턴으로 사용됩니다. 청대 중반 도자기 장식은 여전히 주무늬 장식에 치중하지만, 측면 장식의 무늬 비율이 다소 하락하여 구도 장식 효과가 향상되었다. 꽃, 멜론, 과일, 문자 또는 기하학적 패턴은 종종 장식 패턴으로 사용됩니다. 청대 중후반 제재의 내용은 비교적 단조롭고 혁신은 적지만, 만청 이후에는 회화에서 비교적 저속하고, 선은 비교적 밋밋하며, 동적 변화가 부족하다. 그것의 구성도 간단하고 경화되는 경향이 있다. 청대 이래 변장식 도안은 대부분 명대에서 물려받았는데, 예를 들면 두루마리, 연판, 파초엽, 바닷물, 회문, 여의등. , 하지만 대부분 기하학, 변형 또는 규칙 패턴으로 발전하여 구도 레이아웃과 회화 선이 명대보다 유연하지 못하다. 청대 중후반 이후 가장자리의 장식 문양이 점차 쇠퇴하고 있다. 청대 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식 문양으로는 꼬치, 좌석무늬, 불꽃무늬, 빙매무늬, 비늘, 거북 등무늬, 박쥐 무늬, 팔보무늬, 산스크리트어, 수자, 접이문 (유괴용), 구화, 접는 등무늬, 접는 삼각형, 접는

그림의 종류로 볼 때 학원화, 문인화, 민간화, 판화 등이 있습니다. 펜, 프리 핸드, 사실적, 선 스케치 또는 패턴 장식이라는 그림도 있습니다. 시대마다 덕의 대략적인 화풍, 구도 형식, 펜 특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뿐만 아니라 가장 대표적이거나 전형적이며 특수한 장식 제재와 각기 다른 덕장식 기법을 기억해야 한다. 예를 들어, 회화 풍격의 관점에서 볼 때 명대 회화의 선은 우아하고 진부하지 않다. 그림 같은 인물이 생동감이 있어 마음대로 과장한다. 청대의 붓선은 정교하고 섬세하며, 그린 인물의 비율은 비교적 규범적이고 정확하지만, 조형은 대부분 밋밋하다.

구도 형식에서 대략 파노라마 (파노라마), 반파노라마, 스케치 (로컬), 세그먼트, 오버숄더, 분산, 샴, 변형, 그룹 꽃, 암화 등 특수한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부분, 직선, 방원, 조각,

필법은 약간의 그림, 파란 바탕에 흰 꽃, 묘사, 농도 (일선 평화, 분수라고도 함) 등의 기법으로 수묵화, 착색, 스케치, 스케치, 뼈 없음, 공백, 점화, 금채화 등도 있다. 필법이나 방만함, 간결함, 엄밀함, 호방함, 직립, 섬세함, 부드러움, 또는 다양한 기법과 화풍의 결합. 필묵덕이나 붓묵의 운용이 통쾌하거나 건습을 겸비하여 필묵 선에 경중, 농도, 허실의 변화가 일어나게 한다.

또한 패턴 레이아웃은 근거리, 크기, 단순, 복잡, 느슨함, 콤팩트 등의 조합도 구분해야 합니다. 주제는 모든 것을 포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전통적인 덕산수정과 꽃조화원의 도안 외에도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덕장식 도안은 매국화, 각종 과일, 소나무, 오동나무, 연꽃, 모란, 영지, 해당화, 오크라 등이 있다. 동물은 용봉, 기린, 코뿔소, 사자호, 말, 원숭이, 사슴, 양, 토끼, 학, 까치, 금닭, 독수리, 백로연, 학, 원앙, 박쥐, 나비, 물고기, 게 등이다. 인물은 여아, 어부, 농민, 도사와 신선, 학자와 문인이 있다.

각종 희곡, 신화, 역사 이야기, 그리고 칼과 말을 위해 싸우는 사람들이 있다. 암운, 화염파, 팔보화환, 보고 쓰기, 체스서화, 태극팔괘, 잡보, 소품 등 다른 과목도 있다.

장식덕에 대한 세밀한 관찰과 종합 비교를 통해 시대마다 독특한 회화 스타일과 장식 기법을 파악하고, 특히 그들 사이의 덕의 미묘한 변화와 특징에 주의를 기울여 그 차이를 찾아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