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Qianyi가 가져온 Liuchi Alley의 내용 요약
Qianyi가 가져온 Liuchi Alley의 내용 요약
강희 시대의 어느 날, 원화궁 총각이자 예부 장관인 장잉은 가족으로부터 토지 문제로 이웃과 분쟁이 있었다는 편지를 받았습니다. 편지에는 장잉이 자신의 공직을 이용해 이웃을 탄압하라는 요청을 받았다는 내용이 모호하게 적혀 있었습니다.
장잉은 고민하고 또 썼다. "수천 마일 떨어진 집에서 온 편지는 벽에만 있을 텐데 왜 3피트 너비로 두지 않겠습니까? 만리장성은 오늘날에도 그대로 있지만, 진시황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았다."
장잉의 편지를 받은 가족들은 즉시 3피트를 쌓을 안뜰 벽을 뒤로 옮기는 데 앞장섰고, 이웃 사람들도 이 상황을 알게 되자 주도적으로 3피트 뒤로 이동했고, 안후이성 퉁청(Tongcheng)에서 전설적인 이야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물질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짧은 생명을 긴 시간의 강물에 쉽게 버릴 것입니다.
박물관에 전시된 수많은 희귀한 보물들이 얼마나 찬란한 빛을 발하고 있는지를 기록하고 있는데, 그 주인은 어디에 있을까요? 한때 그것을 소중히 여기고 소유했던 주인은 어디에 있습니까?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 익명의 묘비
교회 지하에는 수많은 묘비가 서 있다. 품질이 좋고 솜씨가 정교하여 왕이나 유명인의 묘비에 비하면 무덤 주인의 이름과 생년월일조차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비문이 전 세계를 놀라게 했을 만큼 알려지지 않은 묘비로 웨스트민스터 사원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교회 중 하나로 만들었다.
“어렸을 때 상상력은 결코 제한되지 않았고, 세상을 바꾸는 꿈을 꾸었습니다.
어렸을 때 세상을 바꿀 수는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황혼기를 맞이하면서 나의 마지막 소원은 가족을 바꾸는 것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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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침대에 누워 죽어가면서 문득 깨달았습니다. 내가 먼저 변했다면, 모범을 보여서 가족의 도움과 격려가 있었더라면, 어쩌면 변했을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내가 세상을 바꿀 수도 있을지 누가 알겠는가.”
이것은 철학적인 글이다. 충격.
누구나 자신이 할 수 있는 일과 해야 할 일에 관심을 갖고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자신을 잘하고 자신의 일을 잘하면 세상이 훨씬 좋아질 것입니다.
류치샹은 중국 전통 문화의 이웃 화합의 모델입니다. 사람들은 Liufeixiang의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할 때 종종 Zhang Ying을 칭찬하며 Liufeixiang을 가능하게 한 것은 Zhang Ying의 관대함, 겸손함, 괴롭힘 방지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Liuchi Alley의 성과는 Zhang Ying, Wu 및 Tongcheng 현 치안 판사의 공동 노력의 결과입니다.
우선 유비상은 장잉의 높은 지위와 겸손함의 산물이다. 청나라의 위대한 학자는 재상에 해당하며 높은 권력을 갖고 나라의 중요한 대신이었습니다. 장잉은 황제의 깊은 신뢰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그의 아들 장원루이(張文瑞)도 관직에서 큰 공을 세워 나중에 총각이 되었는데, 이는 당시 사람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이웃 우 가문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명문 장 가문 앞에서 그녀는 코끼리 발 밑에 있는 개미일 뿐입니다. 장잉은 이웃 사이에 분쟁이 생겼을 때 자신의 힘으로 남을 괴롭히지 않고, 오히려 가족들에게 높은 자리에 서서 겸손하고 독선적이었습니다. 사람들이 경외심을 가지고 산을 바라보게 만들었습니다.
둘째, 유치 골목은 권력자를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권리를 지키려는 우씨의 용기의 결과이다. 황메이 오페라 "6피트 골목"의 시나리오 작가인 왕샤오마에 따르면 감히 총리에게 도전한 이 우 가문은 "내가 찾을 수 있는 모든 정보를 검색하고 내가 물어볼 수 있는 모든 퉁청 노인들에게 물었습니다. 같은 말: 이웃 우씨(吳氏) "부(富)가 많다는 점을 제외하면 이 우씨(吳氏)는 특별한 배경이 없다. 사업을 억압하고 사업을 경멸했던 봉건사회에서 부자가 관료와 경쟁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분명한 법칙이었다. 조금도. 이 "무지한" 우 씨는 장씨 가족과 함께 공개적으로 이의를 제기하고 법정에 서며 자신의 권리를 옹호한 그의 용기에 감탄했습니다. 만약 우 씨가 "시사를 이해"하고 분노를 현명하게 삼켰다면 유치 골목은 사산되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류치레인은 퉁청현 치안판사가 품위를 갖추지 못하고 사람들을 괴롭히지 않은 결과다. "궁정에는 관리가 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용에 오르고 봉황을 따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비열한 말을 사용하고 변명하며 아첨하려고 노력합니다. 퉁청 현 치안 판사로서 우리 관할 구역에 장 가문과 같은 큰 나무가 있다는 것은 신이 주신 기회입니다! 이 큰 나무에 오를 수 있다면 가방에서 뭔가를 꺼내는 것만큼 쉽게 명성과 부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가 현명하고 유능하기만 하면 장씨 가문에 좋은 인상을 남길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인접한 분쟁은 마침내 양측이 화해했지만 퉁청 현 치안 판사는 큰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사실 이는 사실이 아니다. 당사자 중 한 사람이 현 왕조의 학자이기 때문에 퉁청현 행정관이 법을 굽히지 않고 재판할 수 있다는 점은 칭찬할 만하다. 박 스님처럼 행동합니다. 만약 '어려운 시민'인 우에게 먼저 죽창 300개를 주고, 엄중한 처벌을 가했다면 유치레인은 멸절되어 아무것도 되지 않았을 것이다.
린위탕은 '풍학'에서 "네가 싸우지 않으면 큰 싸움이 날 것이다. 네가 싸우지 않으면 세상 사람들이 너와 싸우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
시인 유사허도 "네트워크의 어려움에 맞서 싸우지 마세요. 몇 단계만 거치면 따라잡기가 훨씬 쉬울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한번은 레닌이 아래층으로 내려가 좁은 계단의 복도에서 그를 만난 적이 있습니다. 위층에서는 한 여성 노동자가 물통을 들고 있었습니다. 그 여성 노동자는 레닌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그에게 길을 비켜주기 위해 뒤로 물러났습니다.
레닌은 그녀를 멈춰세우며 말했다. "이렇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은 이미 짐을 반쯤 가지고 왔고, 나는 지금 빈손입니다. 먼저 가십시오." 그는 매우 큰 소리로 "제발"이라고 말했습니다. 친절한. 그런 다음 그는 벽에 기대어 여직원에게 아래층으로 내려가기 전에 위층으로 올라가라고 요청했습니다.
어느 날 괴테는 공원을 산책하다 자신의 작품을 날카롭게 비판하던 평론가와 마주쳤고, 그 평론가는 괴테 앞에 서서 “나는 메이크를 절대 안 해요. 바보를 위한 길!" 괴테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나는 정반대예요!" 이렇게 말하면서 그는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양보했습니다. 괴테의 유머는 무의미한 싸움을 막는 동시에 그 자신의 짜증을 없애주었습니다. 어찌 보면 부끄럽고 당황스러운 상황에서 스스로를 구하고 물러났을 뿐만 아니라, 그 넓은 마음과 관대함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고대시는 다양한 버전과 전설을 가지고 있으며 고대와 현대의 중국과 외국의 이야기로 이어지지만 우리에게 말하는 진실은 동일합니다. "더 겸손하고 더 관대하십시오." '6피트 골목'은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려는 노력이 이뤄지고 있는 오늘날 특히 시사점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