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여성복으로 볼 때 미술은 어떻게 인류 문화를 담고 있습니까?

여성복으로 볼 때 미술은 어떻게 인류 문화를 담고 있습니까?

문화는 다양성이 있다. 그것은 서로 다른 문화전통에서 유래한 것으로 인류 발전의 원동력이다. 문화 전파가 없다면 인류는 오늘날의 문명 진보를 가질 수 없을 것이다. 문화 전파와 융합은 새로운 문화의 탄생에 동력을 제공하고, 새로운 문화는 생활방식의 변화를 가져온다고 말해야 한다. < P > 레저 문화가 전 세계를 휩쓸고 주류 생활방식이 된 대배경 아래 서양에서 들어온 캐주얼 의상이 최근 2 년 동안 중국 시장에 발흥해 나만의 영광을 주조했다. 여기서 우리는 동서양 문화 교류와 본토 의류 문화 진화의 전형적인 사례를 찾을 수 있다. < P > 문화전파가 의류 혁신 < P > 을 이끌고 세계화 시대에 국제교류가 깊어짐에 따라 문화간 접촉에 대한 논의가 늘고 있다. 세계 경제의 통합, 문화의 현지화 및 다양성은 인류의 지속적인 발전에 대한 * * * 인식이 되었다. < P > 동서양 문화교류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쉬지 않고 동화와 이화를 계속하고 있다. 문화학자 왕개남이 말한 바와 같이, "문화에는 담장이 없고 문화에는 국경이 없다. 그것은 인류가 창조한 * * * 같은 재산이다. 인류가 오늘날까지 발전함에 따라 자연과 사회에 대한 인식이 점점 더 깊어지고 있으며, 그 중요한 이유는 각 민족 간의 문화 교류이다. " < P > 그리고 문화가 변함에 따라 "새로운 문화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의 행동 방식도 변화하고 있다. 예를 들면: 일본이 메이지유신 이후 서구 문화의 도입으로 복장이 기모노에서 양복으로 바뀌었다. 또 다른 예: 중국 국민혁명 이후 중국 의류 스타일의 변화가 마에봇에서 양복으로 바뀌는 것도 문화변화의 상징이다. " 또 다른 학자인 예립성은 이렇게 결론을 내렸다. 198 년대 말, 미국과 유럽 등에서 레저 의류를 중국에 도입한 것은 연구할 만한 의상 현상인 문화와 생활방식의 전파로 새로운 의류류의 탄생을 촉구했다. < P > 캐주얼 의상은 휴머니즘의 관심과 추모를 보여준다. 오늘날 과학 기술과 경제의 급속한 발전은 리듬이 긴장된 생활에 대해 다소 당황하게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과학명언) 동시에, 단일 창부 시대에 간과된 정신과 신앙이 다시 주목받고, 사람들은 앉아서 자신의 내면을 살피고, 자신의 지나치게 물질적인 것을 반성하고, 인류의 아름다운 시대의 감정과 자연정신을 추모하기 시작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결과, 다양한 생활 태도가 공존하면서 새로운 시대 생활의 주요 멜로디가 얽히게 되었으며, 눈부시게 다채롭고 내면의 쾌락을 중시하는 캐주얼 의상 문화가 생겨났다. < P > 생활방식에 대해 저명한 시장연구전문가 원악은 생활방식이 우리가 사회적 역할을 할 때의 스타일과 파벌을 형성하고 우리의 취향과 수준을 형성한다고 말했다. 우리의 학습, 소비, 투자, 사업은 우리의 생활방식의 표현 장소이자, 우리의 생활방식의 진화에 묵묵히 영향을 미친다. 생활방식도 우리의 소비 방식을 결정한다. < P > 실제로 세계 경제의 발전과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유럽과 미국 등 선진국에서 가장 먼저 등장한 레저 생활방식은 소비가 반드시 바뀌고 의상이 혁신되어야 한다는 것을 결정한다. 캐주얼 의류 소비의 발흥은 바로 이런 문화적 기초가 있기 때문이다. 중국에 있어서 캐주얼웨어의 도입은 대다수 중국인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산업의 추진과 브랜드 건설을 통해 점차 중국 캐주얼웨어 자체의 문화적 성격을 발전시켰다. < P > 문화융합은 밀레니엄 패션변화 < P > 중국이 한대까지 비단을 생산할 수 있을 때까지 독보세계의 문화를 창조한 바 있다. 장건 서역을 통과하기 전에 실크는 이미 실크로드를 통해 서방 세계로 대량으로 운송되었다. 일찍이 2 여 년 전에 로마 제국은 이미 중국에서 온 금보다 더 비싼 실크 의상을 선호하여 실크로드의 발전을 크게 자극했다. 유럽의 금도 끊임없이 실크로드를 통해 중국으로 유입되면서 한대는 중국 역사상 중요한 발전기가 되었다. 당대의 찬란한 문화도 세계에 깊은 인상을 남겼고, 지금까지 유럽과 미주 중국인이 거주하는 지역은 차이나타운 (China Town) 이라고 불린다. 당대의 공예품이 유행했던 권초 전채 화훼 무늬는 세계 공예미술계에 의해' 당초무늬' 라고 불린다.

문화 교류는 종종 양방향입니다. 한때' 호복' 은 한민족 의상의 진보를 촉진시켰고,' 호상' 은 중국인이 자리를 잡고 앉는 풍습을 바꾸었고,' 호악' 은 중국인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했다. 역사는 매번 외래문화의 입력이 민족 전통문화에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내포를 가져왔고, 민족 의상 문화에 새로운 내용과 새로운 도약을 가져왔다는 것을 증명했다.

2 세기 초 동서양 문화교류도 민족 의상의 대변화를 촉발했다. 중국 의류사에서 처음으로' 서양을 중용으로' 를 실현했고, 국인 복장 관념이 완전히 바뀌면서 국인 의류는 국제화, 자유변화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치파오의 구성 요소는 서구 문화가 여성 의류에 침투하는 것을 상징하지만, 결국 동양방식의 부드러움을 잃지 않고 중화민족 여성복의 전형적 대표가 되었다. 이 중서문화의 합벽 산물은' CHINA DRESS' 로 번역되어 국제적으로 치파오에 대한 인정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중산복도 중국과 외국의 문화 융합, 전환, 혁신의 산물이며 중국 스타일의 남성 복장이 되었다. < P > 문화교류가 깊어짐에 따라 사람들의 옷차림도 점차 바뀌게 되고, 인류가 새로운 문화에 대한 과감한 추구와 수용의 과정은 낡은 옷차림 관념이 점차 진화하는 과정이다. 신문화 내용을 많이 받아들일수록 낡은 의상의 진화도 더욱 두드러진다. 문화 전파와 참고가 어느 정도 되면 사람들의 옷차림 변화, 즉 의상의 새로운 도약이 나타난다. < P > 현대캐주얼 의상은 바로 글로벌 레저 문화의 교류의 영향으로 중국인의 생활에 왔다. 오늘날 중국인들은 시시각각 패션을 추구하고 있으며, 모두가 여가를 즐기고 있다. < P > 이익이 우상이 되는 시대에 외래사조의 쏟아짐, 다양성 문화 생태 지역의 감소, 본토문화에 대한 국민의 의문, 잊혀짐, 민족심리의 열등감, 자해, 심지어 민족정신의 완전한 상실은 모두 중국 민족문화의 핵심을 박멸하는 것을 가속화하고 있다. 개성이 넘치는 중국 문화는 물질과 정신의 이중 손실을 겪고 있다. 정사각형의 마지막 장벽만 남아 있을 때 우리 문화가 뿌리째 뽑히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 P > 무형문화유산의 신고와 보호, 민간예술 구조공사는 결국 중국 문화뿌리의 생사를 수호하는 것이다. 그러나, 가장 근본적인 구원은 문화 혈맥의 대대로 전해져 내려온 것이다. 전승 문제는 소수인의 외침과 대중의 공허함일 뿐 아니라, 보급교육 중 하나인 중국 어린이 미술사업이 문화 전승의 우환을 분담할 수 있을까? 아동미술은 일부 어린 시절의 경험을 빚으면서도 문화를 마음에 새길 수 있을까? 이에 대한 실험적 탐구는 미술계와 교육계가 오늘날 중국 문화에 기여할 수 있는 큰 공헌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 P > 우리 문화, 우리 뿌리 < P > 민족의 멸종은 우선 그녀의 문화 멸종이다. 신세기의 국제 경쟁이 경제에서 문화로 상승하는 것은 문화 승리가 민족의 영광과 모든 것을 이길 수 있는 위력에 있다. 한 민족이 자신의 문화를 잃으면 정신과 영혼을 잃는다. < P > 문화민족성-민족의 기본 특성과 로고로, 인류문화다양성과 이성의 성취와 함께 우리 민족의 독특한 문화스타일과 기질을 전달하는 것은 민족의 존재를 유지하는 생명선이다. 인류문화 성취에서 진정한 정신의 적재로서 민족성은 현대성, 국제성 * * * 과 함께 태어날 수 있지만, 시종 동화에 대항할 수 있다. < P > 민족성에 대한 관심은 실제로 단일성이 아닌 예술적 동일성에 대한 깊은 인식이다. < P > "예술은 처음부터 우리 삶의 일부였다. 모든 민족은 그들이 어디에 있든지 영원한 의미를 찾는 필요성, 즉 시간과 공간, 경험과 사건, 몸과 정신, 이성, 감정을 연결시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표현하도록 예술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예술명언)." ① 예술의 기본 통일성은 단일성과 혼동될 수 없고, 예술도 문화의 민족성을 가장 깊이 반영하며' 서로 다른 힘 사이에 존재하는 긴장과 마찰, 대립과 갈등' 을 보여준다. 그들은 서로 다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서로 다른 원칙을 따른다. " ② 이런 다양성과 이성은 불일치나 불협화음을 의미하지 않는다. < P > 하지만 문화는 물리적 관성을 통해 기존 상태를 유지할 수 없다. "물질과 정신의 변화와 쇠퇴를 자주 겪는다. 그 실체가 계속된다 해도 의미를 상실하는 끊임없는 위협 속에 있다" 고 ③ 세계화 배경과 서구 사회 국가 문화의 전략적 공세에서 중국 문화 민족성의 생태적 딜레마와 위기 해소는 미술을 포함한 다양한 예술 표현 방식에 드러났다. 예를 들어 이미 멸종 위기에 처한 민간 예술. < P > 민간 예술은 중국 모체 문화, 대중문화로, 원발성과 광범위성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문화 민족성의 가장 전통적이고 순수한 전달체로서, 더 이상 단순한 예술 형식이 아니라 의미심장한 상징이 된다 그러나, 중국 농촌 부족 특성의 도시화 발전으로 민간 예술의 자연생태와 생존공간이 심각하게 파괴되고, 많은 민간 예술도식은 옛 연예인의 생명이 끝나면서 소멸되고, 그 중 미술에 속한 물질성 표현이 여전히 존재한다 해도, 문화에 속한 그 부분은 이미 원시 생태의 맛과 신기한 영동의 본성과 생명력이 결여되어 있다. < P > 문화민족성과 물화 성과에 대한 보호는 물론 박물관 텍스트 기록, 민간미술스키마의 원생 형태 구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지만 중국 민족문화에 대한 구원은 전승이 가장 근본적인 방식이거나 전승 자체가 구원이라고 할 수 있다. 전승은 중국 문화의 생존과 관련이 있으며, 미래의 중국 미술과 그 제조자들이 우리 민족의 문화적 개성을 보유할 수 있는지, 그리고 중국 회화가 달성한 경지와 같이 인류 문화의 다양성에 없어서는 안 될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 P > 중국 문화 전승에 대한 우환은 우리가 자성후 문화 주동성과 자주성에 대한 필연적인 표현이며, 예술본체와 그 자양분에 의존하는 문화생태에 대한 본질적인 관심이며, 본토 문화에 직면한 큰 곤경과 도전에 대한 깊은 관심이다. < P > 전승은 단순한 복제와 전통문화 모사자 양성이 아니라 문화혁신의 본질에 부합하는 끊임없는 쇄신과 재건이다. 새로운 이지종합과 복잡한 재구조화 활동을 통해 중국 문화와 예술을 오래 생명력을 유지하면서도 그 원동력인 중국 민족의 내면정신과 기질을 잃지 않는다. < P > 아동미술과 문화전승 < P > 문화의 본질과 상속자와의 관계는 아동이 문화전승의 핵심이라는 것을 분명하게 알려준다.

어린 시절부터 문화와 사람 * * * 생, 뿌리가 깊다. 토양, 기후, 식물, 아동이 있는 환경 속의 모든 것, 예를 들면 건축, 음악, 예절, 심미 취향, 생활방식 등이 문화적 요소로 끊임없이 그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관념, 태도, 의식을 형성하고, 삶의 일부로 내면화되어 잊을 수 없는 어린 시절의 경험이 된다. 성격과 본체 습관의 형성 과정도 문화와 유전자를 생명에 녹이는 과정이다. < P > 전승이 어린 시절부터 시작되면 미래 시민들이 자신의 모체 문화를 인정하기 시작하게 된다. 아동의 심신의 자연형성에 순응할 뿐만 아니라 조기 우세를 가지고 진보사회의 교육관념에 더 잘 부합한다. 사회가 발달할수록 문화민족성의 유지가 강조된다. 일본 서유럽 등은 어린이와 청소년에 대한 본토 문화 교육을 매우 중시하여 민족 정서와 문화 감별능력을 배양하고 교육을 통해 세대와 세대의 문화 상속자를 양성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 P > 아동미술은 어린 시절 경험의 자유로운 표현, 아동의 천성과 문화환경의 상호 작용의 필연적인 산물이며, 특정 문화환경에 완전히 뿌리를 두고 있다. 아동미술의 이 중요한 특징에 대해 교육자들은 중국 민족문화의 중요한 요소를 수묵화와 민간미술과 같이 주입할 수 있는 큰 가능성과 자유를 가지고 있으며, 아동미술이 아이의 마음을 형성하면서 동시에 문화를 인격에 새기게 한다. < P > 하지만 문화토양의 변이와 민족문화예술이 교육에서 장기적으로 부족해지면서 중국 문화의 생명내포가 젊은 세대의 인지에서 살금살금 증발하고 희미해졌고, 후계자인 사람은 어린 시절 본토문화와 민족예술 형식에 심각한 생소하고 격막을 느꼈고, 대신 아이의 심미 재미와 음식 맛의 서구화로 바뀌었다. 어느 정도 그들은 인종의 생리적 특징, 습관적 성격, 중화민족에 대한 깊은 감정과 문화에 대한 유전적 기질을 가지고 있지 않고, 현재의 성인 가치취향의 공리화가 어린이 교육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과 함께 전승에 극심한 현실적 어려움을 초래하고 있다. < P >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행자의 전승길에 대한 탐구는 멈추지 않고 오히려 발걸음을 재촉했다. 특히 우수한 아동미술교육자. 아동의 심신 발전법과 아동미술의 순박함과 진솔한 자연상태를 존중하는 것을 전제로 아동미술과 교육을 출발점으로 문화민족성 전승에 관한 실험적 탐구는 미술계와 교육계 * * * 와 함께 중국 문화의 전승과 지속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