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천 오페라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인가 - 사천 오페라의 예술적 특징(2)
사천 오페라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인가 - 사천 오페라의 예술적 특징(2)
사천 오페라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 사천 오페라의 예술적 특징
상징적 패턴
색상을 사용하여 톤을 설정한다는 전제하에 등장인물의 얼굴에는 상징적 의미가 윤곽이 그려져 있습니다. 성적이고 우화적인 패턴은 극중 등장인물의 성격 특성을 보여줍니다. 사람들이 극중 인물을 칭찬하거나, 비웃거나, 비판하거나, 얕보거나 칭찬하는 것이 패턴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ao Zheng의 검은 얼굴에는 산 모양의 펜홀더, 빨간 펜, 문자 장수, 초승달, 태양 등의 문양이 그려져 있어 그의 높은 관직, 법을 상징합니다. 그의 평생 동안 집행과 정직. 관우의 붉은 얼굴에는 누워있는 누에눈썹 문양과 세 개의 향, '핀'이라는 글자가 그려져 있는데, 이는 관우가 용감하고 충성스러우며 신념을 지켜야 함을 나타냅니다. 조광윤 역시 얼굴이 붉고 용무늬 눈썹은 그가 황제 세대임을 나타냅니다. 눈꺼풀에 있는 흰색 획은 의심스럽고 교활한 성격을 보여줍니다. 항우의 흑백 얼굴에는 칠성 북두칠성, 장수형 용문양, 검, 호표범 눈 등이 그려져 있는데, 이는 그가 천상의 힘을 갖고 칼을 뽑아 대대로 자결했음을 보여준다. 강력한 폭군을 물리치고 오장강을 격파했습니다.
동물 패턴
동물 패턴을 사용하여 캐릭터 특성을 표현하는 것은 사천 오페라 얼굴 화장의 주요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천하의 영웅인 마준은 '옥나비'로 알려졌기 때문에 마준의 얼굴에는 화려한 나비가 그려져 있었고, 도교의 녹색 오리의 얼굴에는 날개를 펼친 오리가 그려져 있었다. 녹색 뱀 등의 얼굴에 파란색 원이 그려졌습니다.
특히, 이러한 동물 패턴의 드로잉은 배우들의 안면 근육 분포 특성과 완전히 일치해야 한다는 점을 언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뱀의 머리와 입은 배우의 입에 그려지고, 뱀의 몸은 뺨에 감겨져 있으며, 뱀의 꼬리는 눈썹 근육까지 뻗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배우의 입이 열리고 닫히는 것은 단지 뱀의 입이 열리고 닫히는 것을 반영할 뿐이며, 안면 근육 전체의 움직임은 뱀의 몸이 기어가는 것을 구동할 뿐입니다. 또 다른 예는 "금산에 물이 넘친다"의 게왕입니다. 배우의 입에는 큰 게 발톱의 윤곽이 그려져 있고, 입 근육의 움직임은 게 발톱의 개폐 동작을 반영할 뿐입니다.
동물 문양으로 얼굴 화장을 디자인하고 그리는 것은 결코 동물 문양을 얼굴에 엄격하게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동물 전체를 사용하든 일부를 사용하든 변형, 과장, 교묘한 배치 등의 예술적인 처리가 필요합니다. 그 중 모든 것은 역할의 요구 사항, 연기의 요구 사항, 캐릭터 특성의 형성 및 묘사를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동물 얼굴 화장을 그릴 때는 밝은 색상과 장식적인 아름다움을 갖도록 노력해야 하며, 극중 캐릭터의 다양한 직업 규범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두 개의 꽃이 있고, 작고, 위압적인 얼굴.
배어 얼굴
배어 얼굴은 배어 그린 얼굴이라고도 불리며 극중 10대 캐릭터의 생동감 넘치는 성격을 반영한 것이다. 바아의 얼굴은 캐릭터의 중노년 얼굴 화장의 특징을 이어가고 있으며, 주둥이가 없고 전체적으로 코로 둘러싸여 있으며 얼굴의 윗부분만 윤곽이 그려져 있다. Ba'er의 얼굴은 캐릭터 후손의 신체적 특징을 암시적으로 표현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예: '달이 곰을 죽인다'에서 붉은 얼굴의 관우는 아직 청년이었고, 그의 얼굴 화장은 반쯤 붉은 얼굴이었다. 검은 얼굴의 바오 씨는 '이중처벌'에서 처음으로 관료가 됐다. 그는 아직 참을성이 없고 꼿꼿한 청년이어서 검은 얼굴의 모습을 보였다. "Polo Flower"의 젊은 영웅 Shi Yinglong은 원앙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Zhang Fei의 아들 Zhang Bao는 검은 얼굴을 가지고 있고 Niu Gao의 아들 Niu Tong은 하얀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 다 아버지의 오만함을 물려 받았으며 젊고 활력이 넘칩니다.
텍스트 얼굴 화장
사천 오페라 얼굴 화장에서는 캐릭터 특성을 표현하기 위해 단어도 모양으로 사용됩니다. 캐릭터 얼굴의 눈에 띄는 위치에 서예 한자를 윤곽선으로 그리고 다른 장식 패턴을 추가합니다. 텍스트 얼굴 화장은 1950년대 이전에 주로 무대에 등장했습니다. 이 책에 실린 문자 얼굴 화장은 사천 희극 선배들의 구술을 바탕으로 얻은 것으로 크게 단순 문자 모형과 추상 문자 모형으로 나눌 수 있다. 일반 스크립트, 실행 스크립트, 필기체 스크립트.
예를 들어, Niu Gao의 이마는 공식 문자인 "Niu" 문자로 쓰여지고, Yama Wang의 이마는 공식 문자인 "Yan"으로 쓰여집니다. 문자; Kuixing의 이마에는 일반 문자인 "Dou" 문자가 적혀 있습니다. Yang Qilang은 Black Tiger Star를 위해 지구에 내려왔다고 하며, 그의 Black Tiger의 얼굴에는 필기체로 "Tiger"라는 단어가 적혀 있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얼굴이 시그니처'라고 말하는데, 글자가 들어간 얼굴 화장은 극중 캐릭터를 소개하는 시그니처 역할을 한다.
악기
사천 오페라 징과 드럼은 사천 오페라 음악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악기는 20여 가지가 넘으며, 줄여서 작은 북, 홀 드럼, 큰 징, 큰 심벌즈, 작은 징(힌지라고도 함)을 통칭하여 "오방현악기"라고 합니다. 스네어 지휘자라고 불리는 수오나. 시골에 가서 공연을 하는 가벼운 밴드입니다. 약 300개의 징과 북이 있습니다. '용인 척, 호랑이 척'이라는 문장은 사천 오페라 공연을 설명하고 요구하며, 사천 오페라 배우들 사이에서 대대로 이어져 왔습니다. 쓰촨 오페라 공연은 사실주의라는 깊은 전통을 갖고 있으며 동시에 수많은 예술적 과장 기법을 사용하여 공연을 사실적이고 섬세하며 우아하고 감동적으로 만듭니다.
Qupai
Sichuan Opera Gaoqiang은 Qupai 스타일의 음악 유형입니다. Sichuan Opera Gaoqiang 곡조는 많고 그 형식도 복잡합니다. 그 구조는 기본적으로 곡 시작, 기둥 서기, 곡 부르기, 마무리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고음 레퍼토리와 다양한 테마가 있으며 다양한 텍스트 형식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고강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악기 반주 없이 건창하는 것인데, 이는 노래와 노래가 일체화되어 있는 이른바 '일창화합' 형식의 창법이다. 징과 북의 곡조는 모두 이런 방식으로 구성됩니다. 쿠파이는 노래보다 반주를 더 많이 하는 경우도 있고, 거의 모든 반주를 하는 경우도 있고, 첫 두 줄만 반주하는 경우도 있는데, 구체적인 형태는 오페라에 따라 결정된다.
얼굴 변화
사천 오페라 공연에서는 줄거리가 바뀌고 인물의 내면 세계가 변화함에 따라 얼굴 화장도 그에 맞춰 변화해야 합니다. 연극에서 얼굴 화장을 바꾸는 방법 사천 오페라 예술가들은 얼굴을 바꾸고, 얼굴을 당기고, 눈을 닦는 묘기를 발명했습니다. 이러한 스턴트는 모두 무대 공연에서 관객의 눈에 띄지 않고 사용되며, 이는 캐릭터의 얼굴 화장이 순간적으로 변화하는 강력한 공연 효과를 얻기 위한 것입니다.
얼굴을 바꾸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파우더를 불어 넣는 것입니다. 페이스 풀링은 얇은 실크에 얼굴 화장을 그리는 작업으로, 퍼포먼스 중에 이전에 얼굴에 붙어 있던 얇은 실크를 한 겹 빠르고 능숙하게 제거합니다. 눈을 문지르는 것은 얼굴 화장을 부분적으로 바꾸는 방법으로, 배우들은 공연 중 손가락에 흑송 연기를 빠르게 발라 눈 주위를 검게 만든다.
예를 들어 '중산을 다스리다'의 낙양지는 자신 앞에 있는 고기국이 자신의 친아들이라는 사실을 알았을 때 입에서 금가루를 불어내는 방식을 사용해 낙양자의 자연스러운 얼굴을 만들었다. 갑자기 황금색으로 변했고 얼굴과 입 부분도 검은색에서 흰색으로 변했습니다. 이러한 얼굴의 변화는 낙양자 영혼의 강한 자극을 묘사하고 있으며, 얼굴과 마음의 변화가 가장 생생한 표현이다. "Broken Bridge"의 Qing'er는 무정한 Xu Xian에게 복수하고 싶어하고 "Flying Cloud Sword"의 Chen Cangmo는 학자 Ning Caichen을 사냥하고 싶어하며 공연 중에 얼굴이 계속 바뀌어 Qing을 강하게 보여줍니다. 'er's 진창 서큐버스의 마력과 잔혹한 잔인함이 공연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금산에 물이 넘친다"에서 쯔진 라오보는 악마를 제압하고 흰 뱀을 길들이기를 원하며 양측의 싸움 방법은 스릴 넘칩니다. 극이 클라이맥스에 이르자 배우는 '얼굴 당기기' 기법을 이용해 쯔진라오보의 얼굴이 즉각적으로 빨간색(행복), 파란색(분노), 흰색(슬픔), 녹색(기쁨) 등 다양한 색상으로 나타나도록 만들었다. ., 시시각각 변화하는 쯔진 라오보의 신적 힘과 마력을 묘사하는 것은 그의 복잡한 성격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연애탐정'에서 이 분야의 새로운 최고 학자 왕귀는 결혼식 날 밤 전처인 자오귀잉의 유령에 의해 살해당했다. 이때 배우는 '눈을 닦는' 기술을 사용했다. 왕귀의 낙담하고 추악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앉아 죽여라'에서는 송강의 갑작스러운 살인 욕구를 표현하기 위해 배우도 '눈 닦기' 기법을 사용했다.
사천 오페라에서 가장 유명한 기술은 닦고, 문지르고, 닦고, 불고, 그리고, 입고, 참고, 당기는 등의 얼굴 변화입니다. 쓰촨에서는 왕도정 씨가 쓰촨 오페라의 얼굴을 바꾸는 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얼굴 변화란 무엇인가
얼굴 변화는 사천 오페라에서 공연되는 묘기 중 하나이며, 등장 인물의 내면의 생각과 생각과 감정의 변화를 드러내는 데 사용됩니다. 눈에 보이지 않고 감지할 수 없는 추상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연극, 그리고 그 심리상태가 눈에 보이고 인지될 수 있는 구체적인 이미지가 되는 것. 이는 오늘날 쓰촨 오페라 감상의 주요 특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얼굴 화장의 진화
원래의 얼굴 화장은 종이 마스크였으나 나중에 개량되어 파피루스에 그려진 마스크로 발전했다. 공연 도중 불꽃놀이나 부채가 등장했다. 마스크를 덮는 데 사용되었으며 마스크를 한 겹 벗겨 새로운 마스크를 만들었습니다. 중국 건국 이후 얼굴 변화 묘기가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얼굴 화장을 만드는 재료도 새틴 직물로 발전했습니다. 오늘은 배우들의 연기가 크게 촉진되었습니다.
얼굴 화장 스타일
얼굴을 바꾸는 얼굴 화장은 기사, 유령 및 기타 모양을 포함하여 알려지지 않은 인물과 Guan Gong, Cao Cao와 같은 잘 알려진 얼굴 화장을 선택합니다. , Bao Gong 및 기타 인물 Facebook은 일반적으로 얼굴을 바꾸는 데 사용되지 않습니다. 얼굴을 바꾸는 얼굴 화장의 스트로크는 날카롭고 거칠어야 하며 색상 대비가 강해야 눈부신 강당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색상과 의미의 디자인은 인물의 도덕적 자질과 역할 유형에 따라야 합니다. 극중 인물은 칭찬하거나 풍자를 폭로하거나 비판, 경멸 또는 칭찬을 모두 얼굴 화장 색상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기법
얼굴 변화 기술은 일반적으로 '얼굴 닦기', '얼굴 부기', '얼굴 당기기'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게다가 일종의 '행운'으로 얼굴이 바뀌는 경우도 있다.
얼굴 적용: 얼굴의 특정 부분에 메이크업 페인트를 바르면, 수행 시 손으로 얼굴을 스와이프하여 다른 색상으로 얼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얼굴 전체를 바꾸고 싶다면 유성 페인트를 이마나 눈썹에 발라주세요. 얼굴의 아래쪽 부분만 바꾸고 싶다면 유성 페인트를 얼굴이나 코에 발라주세요. '백사전'의 쉬시안(Xu Xian)은 '얼굴 닦기'를 사용한다.
페이스블로잉 : 금가루, 은가루, 토너 등 분말형 화장품을 특정 용기에 넣어 공연 중 배우가 용기에 얼굴을 가까이 대고 불어주기만 하면 된다. 얼굴에 파우더를 뿌리고, 눈과 입을 감고 숨을 불어넣어야 합니다. 'Zidu Alive 캡처'의 얼굴 부는 경우에는 메이크업 파우더를 와인 잔에 담는 경우가 많으며, 파우더가 담긴 작은 상자를 무대 바닥에 놓아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땅바닥에 얼굴을 상자 가까이 두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얼굴 바꾸기: '얼굴 바꾸기'는 좀 더 복잡한 얼굴 바꾸기 방법입니다. 실크 조각에 미리 얼굴 화장을 그려서 자르고, 각 마스크에 실크 실 한 줌을 묶어서 얼굴에 하나씩 붙이는 작업입니다. 실크 실은 옷의 편리하고 눈에 띄지 않는 위치(예: 벨트)에 묶여 있습니다. 줄거리가 진행됨에 따라 댄스 동작으로 인해 한 조각 씩 찢어집니다.
예를 들어, "백사전설"의 보통(자금보)은 녹색, 빨간색, 흰색, 검은색을 포함하여 7~8개의 다른 얼굴로 변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얼굴 당기기를 사용하는 "Jiuzhenglou"의 도둑과 "Wangniangtan"의 Nie Long입니다. ?자신을 바보로 만드는 것은 조금 어렵습니다. 첫째, 얼굴 화장을 붙일 때 접착제가 너무 많이 묻어서 떼어지지 않거나 얼굴 화장이 한꺼번에 벗겨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둘째, 동작은 깨끗하고 단정해야 하며, 가짜 동작은 교묘하고 청중을 속일 수 있어야 합니다.
행운: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공을 사용하여 얼굴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인이 된 사천 오페라 배우 Peng Sihong이 "Theempty City Strategy"에서 Zhuge Liang 역을 맡았을 때 Qintong이 Sima Yi의 병사들이 퇴각한 후 기공을 사용하여 얼굴을 빨간색에서 흰색으로 바꿀 수 있었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런 다음 흰색에서 녹색으로, 이는 뒤에 있는 두려움을 Zhuge Liang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