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드라마' 공자' 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드라마' 공자' 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답: 공자의 이야기:
춘추 말기에 제후들이 패권을 다투고 전쟁이 빈번하다. 산둥 곡부에서는 몰락한 송나라 귀족 혈통에서 태어난 공자가 집안 형편이 가난하여 어머니와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그는 제사를 지내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주공 시대의 도덕예절 제도를 회복하여 한 사람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하는 대동세계를 실현하는 꿈을 가지고 있다. 소년 시절 그는 예절 연습으로 아이들에게 쫓기고 놀림을 당했다. 17 살 때, 아버지를 찾아 어머니를 관 속에 묻고, 제멋대로 루권세희부의 연회에 참석해 악견에게 속아 죽기까지 했다. 일반인의 눈에는 그가 시의에 맞지 않는 괴짜인 것 같다. 생계를 위해, 그는 말을 놓고, 차를 몰고, 창고를 관리한다. 그는 여러 나라를 부지런히 여행하며 각양각색의 사람을 스승으로 모시며 당시 귀족 신사에게 꼭 필요했던' 육예' 를 차츰 장악했고, 그 정직한 인격과 넓은 학식으로 주위의 노동자 귀족들의 감사와 신뢰를 얻었다. 공자의 소원과는 달리 당시 강대한 노국대신이 권력을 잡았고, 권력을 잡은 희부와 노군은 피비린내 나는 권력 투쟁을 거듭하며 노나라에 전란을 가져왔다. 희부의 집사 양호는 공자가 재능이 있고 위망이 있는 것을 보고 공자를 쟁취하여 자신을 위해 쓰려고 했다. 공자는 부화하기를 원하지 않아 화가 나서 사직했다. 서른이 넘었을 때 공자는 노자를 방문했는데, 후자는 약한 승강의 사상으로 공자에게 교육을 가르치는 것이 이 약한 고기 강식 세계를 스스로 개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 결과, 그는 공개 석상에서 강의를 시작하여 학생들에게 인덕의충사상을 전수하고, 절조, 이상, 존엄성이 있는 군자가 되는 법을 가르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공자의 행동은 예로부터 관학의 국면을 바꾸어 중국 역사상 최초의 사교육자가 되었다. 공자의 가장 큰 이상은 직접 정치에 참여하여 자신의 이상을 실천에 옮기는 것이다. 오십 살 때, 그는 마침내 루의 큰 정찰병이 되었다. 강력한 제나라 동맹에서, 그는 매복이 잠복하고 학살이 임박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위험에 직면해도 두려워하지 않고 세심하게 안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아이들의 평화로운 노랫소리와 병사들의 맨주먹 소리와 함께 제경공은 살육의 신호로 높이 든 컵을 내려놓았다. 하지만 공자가 삼도를 낮추는 계획은 계손, 그 삼촌, 손몽의 동맹을 불러일으켰다. 나약한 노준은 압력에 굴복하여 마음껏 내색을 했다. 공자는 자신의 이상을 노몸에서 실현할 수 없는 것을 보고 실망한 나머지 학생들을 데리고 고향을 떠나 14 년 동안 세계여행을 시작했다. 그는 몇 차례 감금되어 살해되었다. 민들레는 구속되어 맹세를 어기는 위험을 무릅쓰고 도망쳤다. 남자를 보고 곽웨이는 부패하고 음탕한 애국정치를 목격하여 개입할 수 없었다. 송 시마 헹 (Sima heng) 이 쫓기고 황무지에서 도망 쳤다. Zhengdi 전염병 의 죽어가는 때문에, 거의 죽었다; 진과 채 사이에 그들은 산속에 갇혀 며칠 동안 음식이 없었다. 절망 속에서 그들은 하늘에 물었다. 왜 그들은 광야로 달려갔는가. 결국 초소왕은 많은 돈을 들여 공자를 고용하려 했지만, 그가 도착했을 때, 그는 초왕의 관을 보았다. 14 년, 공자는 웨이, 송, 정, 첸 사이를 오가며 떠돌아다녔다 예순여덟 살 때 백발이 성성한 공자가 마침내 노국으로 돌아왔다. 그는 시, 책, 이경, 예절, 춘추와 같은 고대 중국의 유명한 고전을 가르치고, 수정하고, 편찬하는 데 힘쓰고 있다. 그는 3000 명의 제자가 있어 중국 고대 문화사상의 위대한 전파자가 되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노국 당국의 중용을 받지 못했다. 권력을 장악한 제자 염구도 희부에 복종하여 공자의 가르침을 어기고 공자를 화나게 하고 어쩔 수 없이. 만년, 외아들 공잉어가 병으로 죽고, 득의양양한 문생 안회, 루즈가 의외로 세상을 떠나자 공자는 슬픔에 잠겼다. 그는 감개무량했다, 나의 길은 정말 막혔는가? 임종할 즈음에 그는 산비탈을 올라 먼 곳을 바라보았는데, 마치 마음속의 대천세계를 본 것 같았다 ...
B: 현대 이야기:
매염은 1980 년대 중국 지식인 가정에서 태어난 여학생이다. 그녀는 가정 형편이 넉넉하여 좋은 교육을 받았지만, 그녀는 좀 오만하다. 그녀가 공자를 연구 대상으로 선택한 이유는 간단하다. 그녀의 미국 멘토가 공자를 매우 숭배하기 때문이다. 그녀는 당연히 짧은 시간 안에 멘토를 만족시키는 논문을 쓸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귀국하자마자 그녀는 자신을 호텔방에 가두고 공자의 사료에 잠겼다. 공항에서 그녀를 맞이한 기자인 단목은 그녀가 모처럼 접촉한 사람이고, 그녀가 외부 세계와 접촉하고, 국내 사회를 관찰하고 이해하는 매개체였다. 그러나 그녀는 출국한 지 8 년 만에 국내 환경이 나날이 새로워지면서 사람들의 관념과 사회사상도 크게 변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단목만 말해라, 그녀의 마음속에는 전혀 문화인 같지 않다. 한편, 그는 적극적인 기자로 하루 종일 각종 사회뉴스에 참여하고 보도하며 공자와 고대 문화에 대해 매우 연구하고 있다. 한편, 그는 개인적으로 다양한 사람들과 교제해 노래방과 연회에 드나들며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지 않은 비밀 거래가 있는 것 같다. 이는 성현서를 읽는 매염에게 곤혹스럽고 어찌할 바를 몰라 경멸을 당하기까지 한다. 날이 갈수록 자료에 대한 심도 있는 조회와 공자의 생애에 대한 이해가 깊어짐에 따라, 매염은 공자의 일생이 그녀가 생각했던 것처럼 밋밋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기복이 심하고, 애환과 이별이 가득한 감동적인 이야기로 가득 차 있으며, 아름답고 아름다운 이상빛을 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시에 그녀는 자신이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공자의 생애와 사상을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2000 여 년의 조신 운동 끝에 공자의 이미지는 신화되고, 심각한 오해를 받았으며, 역사의 진상과 공자의 마음속의 진정한 고통, 기쁨, 절망, 희망은 이미 시간의 깊숙한 곳에 숨겨져 있을 수 있다. 매염과 단목련의 관계도 변하고 있다. 최초의 소외와 오해로 인한 적개심에서 점차 이해하고 접근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매염은 마침내 단목비상의 수수께끼를 풀었다. 이렇게 젊은 도시 청년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자공 재단이라는 단체를 결성했다. 모금과 자신의 기부를 통해 다년간의 분주함과 묵묵히 노력하여 가난한 산간 지역의 아이들을 위한 희망 초등학교를 지었지만, 단목은 이에 대해 냉소적으로 비꼬는 것 같다. 매염은 공자의 정신이 오늘도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을 안다. 공자의 신앙에 대한 집념 추구, 공자의 민본, 인덕, 효도의 사상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의 기초를 다졌는데, 오늘날에도 여전히 견지할 만하다. 초등학교가 개학하는 날, 산비탈에서 아이들이 손을 들어 푸른 하늘 아래 오성홍기경례를 하는 것을 보고, 매염은 단목에게 그녀의 논문 제목을' 공자정신과 당대 중국' 으로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평생 공자를 연구하고 공부해야 할 수도 있다. 공자의 일생을 객관적이고 엄밀하며 섬세한 필치로 묘사하고 공자의 주요 사상을 반영하고 공자를 깊이 탐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