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물에 관한 고대인의 이야기와 행적

물에 관한 고대인의 이야기와 행적

다유의 홍수 통제/topic/static/oldtopic/shuishijian/yuzhshui.htm



전설에 따르면 4000여년 전 요순시대에 우리 나라 황하유역에 극심한 홍수가 계속 일어났다고 한다. "당당과 홍수는 끊길 수 있고, 회산과 향령의 파도는 광대하고 압도적이다." 집중적인 홍수가 평야를 덮치고 언덕과 산을 에워쌌습니다. 많은 사람과 가축이 죽었고, 가옥과 저축도 홍수에 휩싸였습니다. 홍수는 수년 동안 그치지 않았고, 피해자들은 여기저기 떠돌며 노인과 젊은이들을 부양하고 있습니다. 온 나라가 유례없는 재난에 빠졌습니다.



Tang Yao는 홍수 문제를 연구하기 위해 부족 연합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당시 부족동맹회의는 주로 '4대 산맥', 즉 4개 부족의 지도자들로 구성되었다. 그들은 만장일치로 물을 다스리는 전통을 지닌 하족의 지도자인 곤(Gun)에게 물을 다스리는 일을 맡길 것을 추천했습니다. Gun은 홍수를 막기 위해 제방을 건설하기 위해 "장벽"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홍수가 너무 심해서 건설된 댐이 자주 무너졌습니다. 군은 9년 동안 수많은 인력과 물적 자원을 투입했지만 홍수를 막지는 못했다. 요의 조수인 순(順)이 여러 곳을 살펴보았으나 군이 홍수를 조절할 수 없음을 알고 군을 위산(지금의 산동성 탄청 근처)으로 유배하여 처형하였다.



당야오가 죽은 후 우순은 부족 동맹의 지도자로서 왕위를 계승했습니다. 부족동맹회의 추천을 받은 후 군의 아들 유(宇)를 파견하여 계속해서 홍수를 통제하게 되었다. 우씨는 장시의 공 씨족과 보이이(Boyi), 호우지(Houji) 등 많은 부족을 통합하여 대규모 홍수 투쟁을 계속했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물 관리 실패의 뼈아픈 교훈을 얻었고, 단순히 제방을 쌓아 물을 막는 방식을 바꾸고 우회 전략을 채택했다. 『회남자·원도순』에는 “우의 결정적인 행위는 물을 스승으로 삼았으며 물의 자연적인 흐름을 이용하여 물의 흐름 법칙을 잘 정리했다고 한다.” 물을 낮은 곳으로 흐르게 하고, 그 상황을 활용하여 홍수를 관리합니다. 다유는 하류 지역의 지형을 파악하기 위해 "척도와 올바른 규칙을 버리고" "산과 지표목을 걷고, 산과 강을 고쳤습니다." 수분 잠재력을 측정하십시오. 이에 기초하여 그는 군중을 지도하여 《하천 준설 및 정체지도》를 지도하였으며 지형에 따라 하천을 준설하고 쌓인 물을 제거함으로써 홍수와 쌓인 물이 하천으로 되돌아와 바다로 흐르도록 하셨다. . 10년이 넘는 노력 끝에 마침내 홍수를 극복하게 되었습니다. "땅에는 물이 흐르고, 그러면 사람이 살 수 있는 평탄한 땅이 생긴다." 그 결과 백성들은 고원에서 내려와 평지로 돌아갔습니다. 그런 다음 우씨는 사람들을 이끌고 도랑을 파고 물을 관개용으로 바꾸고 농업을 발전시키고 물 피해를 수자원 보호로 전환하여 황하 양쪽의 평야에 많은 비옥한 밭과 뽕나무 토양을 열어 그곳을 만들었습니다. 사람들은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했습니다. 《시경》은 우의 공적을 칭찬하며 "이의가 양산을 일으키고 우의 땅을 지켰다"고 기록하고 있다.



다유는 똑똑하고 유능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희생정신이 넘치고 열심히 일했으며 국민의 이익을 위해 일했다는 것입니다. 세계. 물 관리 작업은 힘들고 바빴습니다. 그와 투샨의 딸이 결혼한 지 4일 만에 그는 물 관리에 참여하기 위해 집을 떠났습니다. 부족의 지도자로서 그는 "열심히 일하고 사람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했으며 모든 사람이 일하도록 개인적으로 지시하고 이끌었습니다. 그의 얼굴은 바람, 태양, 바람, 비에 노출되어 어두워졌습니다. 맨발로 물속에서 일을 자주 하다 보니 다리털이 닳아 없어졌다. 이렇게 그는 “피곤하고 불안해” 13년 동안 밖에서 열심히 일하며 “집에 세 번 들어가지 않고” 물관리를 위해 헌신했다.



다유는 대중의 지혜와 힘을 집중시키는 데 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생사의 위기에 직면하여 모든 씨족과 부족이 힘을 합쳐 홍수 조절에 성공했습니다. 다유는 국민을 이끌어 물과 흙을 관리하고 생산을 발전시켰으며, 국민은 이 홍수 조절 영웅을 정치 지도자로 선출했습니다. 우순이 죽자 우순이 뒤를 이어 부족동맹의 지도자가 되었다. (당시 부족동맹의 지도자는 각 씨족의 지도자들에 의해 민주적으로 선출되었다. 이러한 선거제도를 '퇴위'라고 불렀다.) 유씨는 원시사회 말기에 민주적으로 선출된 부족동맹의 마지막 지도자였다. 다유는 홍수를 다스리는 과정에서 자연히 최고의 권력과 위신을 갖게 되었고, 부족동맹에 대한 강력한 리더십을 형성하게 되었다. 그는 "구정(九丁)을 던지고" "구주(九州)를 고쳤으며" 행정 구역에 따른 씨족 관리를 강화했다. 그리고 '모든 인물은 ​​자신의 자리를 갖는다'고 하여 지배계급과 피지배계급을 나누게 된다. 원시적인 민주주의 체제는 점차 무너졌습니다. 그 후 다유는 그의 아들 치(Qi)에게 왕위를 물려주고 우리 나라 최초의 노예 국가인 하 왕조를 세웠습니다. 다우의 홍수 조절은 중국 고대 국가 역사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 역사에서 통치와 홍수 조절은 항상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였습니다.



다유의 홍수 조절 전설은 자연을 정복하려는 중국 민족의 용감한 민족 정신을 구현합니다.

세계 여러 나라에는 고대 홍수에 관한 신화와 전설이 있는데, 모두 고대에 나라를 멸절시킬 뻔한 불가항력적인 홍수가 있었다고 하며, 결국에는 하나님의 뜻에 의지하여 탈출 방법을 택했다고 합니다. 아주 적은 수의 사람들이 살아남아 번식했습니다. 그리고 중화민족의 신화에서만 대유가 홍수를 주관하여 “땅이 평탄해지고 하늘이 평탄해졌다”고 전해진다. 이는 민족 정신의 위대한 상징이며 항상 중국인민이 홍수와 가뭄에 맞서 싸우도록 격려할 것입니다.



다유의 홍수 조절 업적은 항상 미래 세대에게 칭찬과 기억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전국시대에도 어떤 사람들은 “위우야, 나는 물고기 같구나!”라고 한탄했습니다. 우씨가 아니었다면 우리는 지금쯤 물고기와 새우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문가의 연구에 따르면 다위가 홍수를 통제한 지역은 현재의 허베이성 동부, 허난성 동부, 산둥성 서부, 산둥성 남부, 장쑤성과 안후이성 화이베이 지역이었다. 이후 다유의 홍수 조절 전설은 후대에 구전되면서 널리 유포되었으며, 사람들은 다유에게 다양한 중요한 수자원 보호 활동을 첨부했습니다. 사람들은 심지어 자연의 힘에 의해 만들어진 일부 기적이 기적의 힘일 것이라고 의심하기도 했고, 그것들은 다유의 몸에도 붙어있어 약간의 신화를 더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기(吉), 안(燕), 청(淸), 서(徐), 양(陽), 형(景), 위(玉), 양(梁), 영주(永州)의 강과 호수를 다스릴 뿐만 아니라 강민산(江min山)을 지도하고 회동백(淮丹白)을 인도하며 강을 인도하여 돌을 쌓고 끌을 깎았다고 한다. Longmen은 Yique 및 Xia 등을 건설했습니다. 또한 그가 죽은 뒤 절강성 소흥(少興) 콰이지산(桂恩山)에 묻혔는데, 이것이 오늘날의 다유릉(大玉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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