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호장 소개
호장 소개
후장, 194 1 에서 태어났습니다. 중국문련 전국위원회 위원,' 중국예술보' 편집장, 중국서예가협회 부사무총장, 사무총장, 이사, 현재 중국 생태서원 원장, 중국서예가협회 중앙국가기관 지부 부회장입니다.
중국어 이름: 후 장.
장호 Mbth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생년월일: 194 1 년
직업: 서예가와 작가
대표 작품:' 서북풍풍',' 후장 소설 산문선',' 수필'.
아니오: 영추촌인, 영구 디아스포라, 기타 부서, 풍요.
단어: 소봉
이력서
후장, 본명 소봉은 영추촌, 영구 3 중, 학과에서 태어났다. 194 1 연간 출생. 그는 베이징일보의 기자이자 편집자이다.
베이징일보출판사 제 3 편집부 주임, 중화전국문학예술계 연합회 위원, 중국서예협회 부사무총장, 사무총장, 이사는 현재 중국 생태서화원 원장,' 중국예술보' 사장 겸 편집장, 중국문련 고위직심사위원입니다. 현재 중국 서예협회 중앙국가기관 지부 부회장, 중국 서예협회 감정평가위원회 부주임, 중국 작가협회 회원, 중국 생태서화원 원장, 싱가포르 서예가 협회 원사, 베이징 제백석 예술연구회 고문 등이다. , 그리고 중국 서예 예술 특별 공헌상을 수상했습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문학과 서예를 사랑했습니다. 1957 년 베이징 아동산문 1 등상 수상, 1959 년' 대보' 에서 첫 소설 발표, 1965 년 전국 청년 아마추어 문학 창작자 대표대회에 참석했다. 문혁 기간에 글쓰기를 중지하다. 1980 년 이후 창작한 소설과 산문은 각각 국가금상, 우수상, 1 등상을 수상했고, 일부 소설은 외국어로 번역되어 영화, 드라마, 연극으로 각색됐다. 서예를 처음 배우다. 당비부터 먼저 연, 유, 그리고' 이왕' 을 시작으로 역대 명가 비문, 특히 석문송,' 두 단서',' 장',' 두 풀' 을 읽는다. 제멋대로 풀을 만들고, 필묵이 분방하고, 소탈하고, 건려하고, 제멋대로 한다.
사회평론
중국 서예가 협회 명예 회장 쉔 펭:
장은 매번 산수에 발을 디딜 때마다 노래를 불러야 한다. 어진 사람은 낙산이고,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즐기는데, 둘 다 탄복하니? 이 월아만 초서시는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크기가 엇갈려 서로 기울었다. 지난해 호군과 대만성으로 여행을 갔을 때 대만성 서권의 동료들은 그의 작품이 차분하고 자연스럽다고 칭찬했다. 유명한 시인 세피딘 아지즈:
서북은 나의 고향이다. 후장 동지의' 서북풍풍' 이라는 책을 위해 만들어졌다.
중국 서북/제 고향입니다. /그녀는 이렇게 아름답고/또 이렇게 황량하다. 매혹적인 아름다움/무서운 황량함. /자연은 이렇다-/기묘하고 신비롭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황량하고 무섭다고 말한다./아마도 그녀가 모든 것을 삼키는 큰 사막을 가지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어쩌면 그녀는 무한한 고비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무정한 먼지, 바람과 열! /그리고 나는 그녀가 이렇게 아름답고 매력적이라고 말했다./그녀는 오아시스/-녹색의 생명,/그녀는 아직 칸아징-감천/-나를 키우는 유즙,/포도와 과일의 취한 전원이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겁쟁이라면, 사막의 목마름이 너를 기다리고 있다! 당신이 겁쟁이라면/사막의 바람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네가 게으름뱅이라면,/망망고비가 너를 기다리고 있어! 만약 당신이 아름다움의 추구자라면,/그녀는 당신에게 손을 흔들고 있습니다! 네가 과학전사라면,/그녀는 두 팔을 벌려 너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1985 May 3 1 탁아소 및 Tirebiya 번역)
중국 서예가 협회 컨설턴트 왕 xuezhong:
후장은 문풍에게 본질적으로 소박하다. 그는 언어에 너무 많은 윤색과 서술을 하고 싶지도 않고, 유명인의 명언과 난해한 현대 어휘를 쉽게 인용하지도 않고, 문장 속에서 자신의 박학을 과시하지도 않는다.
이' 수필' 에서 그는 자신이 만난 잊을 수 없는 작은 일들을 묘사하는 것 외에도 제재와 장르를 고려하고, 시를 쓰고, 산문을 쓰고, 보고 문학을 썼다. 시간 제한으로 인해 그의 문장 대부분이 길지 않거나, 한 가지를 기록하거나, 한 사람을 기록하는 것은 결코 복잡하지 않다. 언어학적으로 볼 때, 수리코 동포가 말한 것은 아니다. "내 글은 마치 땅에 흐르는 분수와 같다. 비록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후장은 간결, 소박함, 단순함을 추구한다. 이것들은 짧은 말로 설명해야 한다. 그는 오만하지도 않고, 접근하기 쉽고, 잔소리도 하지 않는다. 현재 그의 산문은 단문을 제창하는데, 후장은 단문을 쓰는 전문가라고 할 수 있다. Feng jicai 중국 문련 부회장:
후 장 (Hu Zhang) 의 서예 아름다움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나는 그의 소탈하고 평화로운 분위기, 특히 그가 선전하지 않는 장력, 즉 필묵을 뛰어넘는 뛰어난 기예를 좋아한다. 나는 이것이 어디에서 왔는지 생각한다.
내가 후장의' 염가의 노래' 를 읽었을 때 나는 충격을 받았다. 나는 시와 산문을 쓸 수 있는 서예가가 너무 적기 때문에 놀랐다. 일부는 이 고풍장시가 정말 잘 썼기 때문이다.
이 시는 폭포장천처럼 거침없이 흐르고, 때로는 몇 겹을 만들어 밑바닥에 쏟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중 영롱한 물방울은 아름다운 글이다. 멋진 비유가 있고, 교묘한 사상이 있다. 영적인 상징과 상상력의 상징이 있습니다. 역사를 쓰고, 사물을 쓰고, 모양을 쓰고, 상황을 쓰고, 표상을 쓰고, 품질을 쓰고, 소리를 쓰고, 감정을 쓰고, 그 정신과 영혼에 대해 더 많이 쓴다. 그 결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 벼루는 운에서 탄생했습니다. 여러 가지 명가 벼루는 모두 부담없이 그에게 노래를 불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후장은 이렇게 좋은 시인이다!
이제 후진타오 장 다시 썼습니다. 나는 갑자기 발견했다; 그의 시 글씨는 서예와 같고, 그의 서예 글씨는 시와 같다. 시는 고아하고, 책은 소탈하다. 책은 무료이고, 시도 무료이다. 이런 서예에 대한 대대적인 운용은 바로 그의 시의 등골이 아닌가, 이 시의 순후한 의미는 바로 서예의 정수가 아닌가? 그래서 나는 후장의 서예가 필묵 이외의 뛰어난 기교에서 나온 것임을 알았다. 고대인들은 그림이 사람과 같다고 말하지만, 사실 서예는 사람과 더 비슷하다. 고대인들은 시와 그림이 하나라는 말만 했지만, 사실 시와 책도 하나가 되었다. 하지만 스스로 시를 써야 시와 책의 융합을 진정으로 할 수 있다.
그래서 여기, 좋은 시, 좋은 단어, 좋은 벼루는 모두 같은 곳에 있다. 어생시, 시생 연, 벼루새 단어는 강물의 맑은 바람처럼, 산 속의 명월은 서로 찬양하고 서로 어울려 재미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문화의 아름다움은 무궁무진한 것을 의미한다.
대만의 유명한 서화평론가 오호년:
나는 후장의 시' 북대하 월야' 를 읽고 청대의 유명한 서예가 이병수를 떠올렸다. 쉽게 벼슬을 하고, 정치를 관직으로 삼지만, 시를 쓰고 책을 쓰며, 자신의 개성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그는 생활, 예술, 존경을 안다. 후장 선생의 시집에서 나는 그도 생활과 예술을 아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본 서점 연맹 컨설턴트:
후장 선생의 서예는 왕희지, 류공권의 필법을 계승하고, 안진경의 완곡한 언약과 장욱, 회소의 호방함을 물려받았다. 그는 자신의 서예 수집과 문학 작품집을 가지고 있어 시사 산문에 대해 상당히 연구하고 있다. 그는 중국 도서 협회의 지도원이다. 그의 서예 작품은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는 광범위하게 섭렵하고, 고전 작품을 연구하고, 그것을 자신의 새로운 서예 창작에 융합했다. 이 작품들은 사람들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다.
중국 서예가 협회 컨설턴트 zhong mingshan:
서예의 문으로 안내-후 장의 "서예 입문" 에 대한 논평
중국의 서예는 한자를 미화하는 예술이다. 한자의 탄생은 우리 조상들이 인류 문명의 새로운 시대로 들어선 상징이다. 한자조자에는 두 가지 중요한 방법이 있다. 하나는' 근제체, 원제물' 으로, 천지물상에 대한 상형묘사부터 시작하여' 지물',' 지식',' 중계',' 형성자' 를 더욱 발전시키는 것이 바로 동한 허신이' 설문해자' 이다 두 번째는 추상적인 기호화이다. 천지의 사물 때문에 천백물마다 그 아름다운 원소가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해 만들어진 한자도 각기' 선천적인 아름다움' 을 가지고 있다. 우리 조상은 한자를 쓸 때 표의와 표의형식의 정확성을 중시하고 자신의 심미의식으로 한자를 미화했다. 수천 년의 실천을 거쳐 위진 시대에는 한자의 다섯 가지 형태 (전서와 초서) 가 이미 정형화되고 보완되었다. 한자로' 세 요소' (펜, 글씨, 구도) 를 쓰는 기법과 예술 법칙이 이미 형성되고 보완되었다. 중국은 한자를 전달체로 하는 서예 예술이며, 예로부터 실용성과 관상가치를 겸비하였다.
중국 서예의 본질적 특징은' 코끼리' 로 중국 전통문화사상이 가장 세련된 물화 형식이다. 그것은 중화민족이 인류문화예술의 보물고에 헌납한 가장 민족적 특색을 지닌 예술보물로,' 민족예술' 으로서 중국 서예는 줄곧 중화민족정신과 민족영혼의 전달체였다. 가장 민족 문화의 특색을 지닌 자성체계의 중국 예술 부류이다.
컴퓨터가 널리 사용되는 오늘날, 한자 문화권 내의 국가와 지역 사람들은 여전히 중국 서예의 학습과 연구에 열중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자 문화권 밖의 국가와 지역의 많은 지식인들도 중국 서예라는' 신비한 문화' 에 강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학문과 연구자들은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다.
중국 서예의 모국으로서, 사람들은 26 년 전부터 시작된 서예 열풍을 냉정하고 견고하며 지속적인 서예 학습과 보급, 진정한 의미의 서예 교육과 연구체계 건설로 바꾸었다.
후장 선생이 초중고생을 위해 쓴 서예개론은 이 건설의 성과 중 하나이다. 이 책은 이미 관련 지도부에 의해' 만촌 서고 공사' 로 선정되었다. 책의 표지에서 볼 수 있듯이, "글자원은 진초서 전서이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배우기 쉽다." 책 전체를 보면, 이 책은 확실히 후학의 금량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너를 서예의 세계로 인도할 수 있다' 고 생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후 장 씨는 유명한 편집자이자 작가이다. 그의 아름다운 산문, 소설, 산문, 서정, 시, 철리의 언어는 많은 친구들을 도취시켰다. 서예를 논하는 이 책에서 그는 자신이 오랫동안 확립한 언어 스타일을 유지했다. 독자들은 서예의 신비를 그의 해석과 논평과 함께 죽순을 한 층 벗기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수십 년 동안, 후장 선생은 많은 연구 과제들을 서예 창작과 예술 법칙의 토론에 고정시켰다. 그는 국내외 영향력 있는 서예가이다. 그는 서예 필법, 구사법, 구도의 형식미에 대한 이해, 감정, 체험을 모두 이 책의 각 장에 두었다. 몇 년 전 베이징의 한 출판사는' 사람마다 작은 책' 을 출간해 대학 전문가들을 초청해 통속적인 책을 집필했는데, 학술성, 과학성, 통속성이 있어 독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후장 선생의 서예 입문은 바로 이렇게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작은 책이다. 서예는 개인 예술 실천으로 총결된 작은 공책으로 서예를 보급하고, 초중고생, 서예 애호가들과 마음을 다해 서예를 한다. 서예가의 실제 경력이 있는 서예개론을 배운 친구들은 노소를 불문하고 작가와의 서면 대화에서 복안 쓰기 과정에서 스스로 메시지를 받고 서예예술의 세계로 접어들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불교도들은 "자신을 재어 사람을 재다", "보리사타" 라고 말한다. 후장 선생의' 서예개론' 의 가치는 중국 서예 분야에서 자신의 경험을 측정하여 사람을' 건너편' 으로 측정하는 데 있다.
유명한 평론가 Niu Zhiqiang:
어느 눈 후 화창한 아침, 나는' 후장 서북사진서예전' 의 초청을 받았는데, 이것은 정말 놀랍다! 후장은 북경일보의 문학 기자이다. 그는 어떻게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까? 한편 그는 지난 가을 베이징 기자단과 함께 서북으로 갔다가 한 달 전에야 돌아왔다.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그가 영화제를 만들 수 있다니!
나는 황급히 노동인민문화궁으로 달려갔다. 붉은 벽의 긴 두 줄의 창문에서 나는 후장의 120 여 점의 작품을 감상했다. 정말이지, 봤어, 입국했어! 카시의 시끌벅적한 바자, 청해 구름 같은 소, 카드놀이를 하는 노회민, 앳된 탈사 라마, 포도틀 아래 가무, 청동협의 황하댐,' 구기자나무 8 월홍, 진주가 눈부시다' 는 풍작과 고풍스러운 하호, 정교한 금도금소가 모두 나를 광활하게 데려왔다. 각 작품마다 파악된 사실감, 그림의 각도, 구도, 분위기, 이미지, 서예의 필묵, 구조, 기세, 운율 또한 나를 매료시켰다. 전 방위, 다각도, 형태 변화, 색채 구성, 사진, 문학, 서예가 한 난로에 어우러져 신선하고 풍부한 미감을 선사합니다.
후장이' 바보' 라고 불리는 미능다 카메라 한 대만 사용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서예 작품도 화실에 썼을 때, 나는 약간 아쉬운 미소를 지으며 그를 바라보았고, 그의 3 대 6 구, 20 여 평의 숙소가 눈앞에 떠올랐다. 밤새 불빛에 비춰져 가슴이 아프다!
오, 평범하고, 힘들고, 바쁘고, 즐거운 생활이지만, 예리한 심미 직감을 연마했습니다!
얼마나 귀중한 정신부인가!
사람과 문학의 차이는 정신에 있다. 후장의 열심히 일하는 것은 수도 언론계와 아마추어 작가들 사이에서 일찌감치 칭송을 받았다.
이번 북서쪽 여행에서 그는 취재 임무가 없었다. 하지만 사진 외에도 그는 4 대 노트를 써서 10 만 자에 가까운 여행기 산문을 발표했다. 그는 서행열차에 오르자마자 현에 올라 먼저 수도인민에게 열차에서 무슬림석 개혁이라는 새로운 것을 보고했다. 녹색, 달콤함, 그리고 새로운, 만리길, 가득 찬 생각, 다 쓸 수 없다. 그는 황허의 색깔을 그리고 돈황한 춤을 그려 신장' 고향' 의 심리를 드러내며 일월산색의 정취를 표현했다. 그는 장의약에서 보물을 찾아 무용가와 작가들 사이에서 개척자의 헌신을 과시하고, 한장가족의 혼인에서 민족단결을 칭송하고, 은천 이슬람 사원과 하란산 기슭에 있는 구기자원에서 당의 정책을 칭송하며, 여성 가이드 하일단의 이미지는 그렇게 감동적이다.
이 작품들은 뉴스 작품이자 문학 작품이다. 그것들은 진실되고 믿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대, 사회, 생활의 기록이기도 하다. 그들은 또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일정한 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내 의견으로는, 기자의 직업적 민감성과 아마추어 작가의 근면만으로 이러한 서두른 장들을 해석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이것은 후장의 사회적 책임감과 조국과 중화민족에 대한 그의 사랑에서 비롯된다. 송대 시인 마자재 () 는 사마천운 () 을 평가했다. "한 잔의 술에 취해 강남 오성청풍을 삼킬 수 있다. 검휘파람을 부축하면 조암 융경의 힘을 흡수하고 글쓰기로 돌아가 글을 쓸 수 있다. " 바로 위대한 현실 생활이 작가의 시야를 넓히고, 작가의 열정을 불태우고, 작가의 마음을 도야시키며, 작가의 감정이 먼저 사물의 본질을 포착하고 정련해야 비로소 삶을 이렇게 아름답게 반영할 수 있다.
이것은 북서쪽에 대한 공물이다.
이것은 북서쪽을 찬양하는 감정이다.
사람에게 사랑은 외모보다 낫다. 후장은 이미 중년에 가까워졌지만, 그의 젊은 시절의 열정은 조금도 줄어들지 않았다. 그의 모든 친구들은 그를 "아무것도 아니다" 라고 부른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는 확실히 정력이 왕성하다. 바로 이' 호랑이' 힘으로 그는 아마추어 문학 작가로부터 노력을 통해 독학으로 인재가 된 학자가 되었다. 20 년 전, 그는 전국 청년 아마추어 문학 창작자 대표대회에 참가한 저자였다. 1982 년, 그 소설' 분방' 이 전국 직원 우수 단편 소설상을 수상했다. 그의 소설' 모든 미소' 도 드라마, 영화, 연극으로 각색됐다. 그의 글씨가 적고 소탈한 서예는 독특하여, 구세대 서예가들의 찬사를 받아 중일 서예 교류에 여러 차례 참가했다. 그는 또한 중국 서예가 협회 이사로 당선되었다. 광범위한 지식과 다방면의 예술 수양이 그의 정직, 지혜, 깊이, 활달한 기질을 만들었다. 이것은 기자의 업계에서 매우 가치가 있다.
더 귀중한 것은 그의 겸손과 신중함이다. 그는 사람을 칭찬할 때 항상 미안한 미소를 지었다. 그는 목표가 아득히 멀다는 것을 알고 지칠 줄 모르고 전진해야 한다.
내가 후장 동지의 이 종합문집을 위해 서열을 작성했을 때, 나는 정말 좀 무서웠다. 유명한 서문은 역사가 유구하다! 나는 필사자인데, 어떻게 이 중책을 짊어질 수 있단 말인가! 그 글을 자세히 연구하고, 그 예술을 감상하고, 조심스럽게 글을 쓰고, 거의 쉽게 원고를 쓰고, 마지막으로이 "서문"
나의 졸필이 이 두 가지 에피소드를 명확히 하고, 후장 정신을 간략하게 표현하고,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베이징, 6 월 1986)
유명한 작가 Zeng zhe:
나는 옛사람이 부른 서북에 관한 시를 보았다. "사막은 고독하고, 장강은 일원으로 떨어진다.", "깃발은 눈과 어두움, 바람은 북소리", "서리가 내리고, 달빛피리는 건물을 지킨다." 는 것이 나를 넋이 나가게 하고, 생각을 오랫동안 설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 대서북, 오래되고 먼 대서북, 너 오늘 어떻게 생겼을까?
후장의' 서북풍풍' 을 보고 만족스러운 답을 얻었고, 생각이 다시 한 번 오랫동안 감동을 받았다.
이것은 산문교류, 사진, 서예의 집합이다. 저자의 말에 따르면, "잡동사니식 책으로 신장 위구르인의 양고기 밥과 비슷하다. 뺏어라." 이것은 당연히 작가의 겸손한 말이지만, 이 책의 특징인 도문과 무성을 사로잡았다. 중국 서북을 소개하는 몇 안 되는 간행물 중에서 이 책은 유일무이하다.
본문의 첫 페이지를 열고 차례대로 읽다. 나는 작가의 단순하고 생동감 있는 서술에 매료되어 정말 멈출 수가 없다. 나는 동쪽으로 흐르는 황하를 보았다. 강한 낙타와 대추를 보았다. 은천의 상징인 남관 이슬람 사원을 보았다. 나는 은홍영롱한 구기자와' 진싱 같은 미세한 근육' 의 호란연을 보았다. 장 xianliang 과 멩 weizai 를 보았다; 칸아징',' 야크',' 바사',' 구이남',' 돈황춤' 을 볼 때 그늘진 길을 걷다가 산호, 에메랄드, 진주, 마노에 눈이 어지럽다. 중국 서북은 더 이상 고대만큼 광활하지 않다. 건설가의 손에서, 그것은 변하여 이렇게 아름답고 풍요로워졌고, 양강과 음유가 공존하며, 곳곳에 당의 정책의 광채와 인민의 심곡이 빛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글들의 묘사를 책 속의 그림, 서예와 결합하면 사람들은 이 점을 더 실감나게 더 깊이 인식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뿐만 아니라 저자는 서북에 대한 전방위적인 관찰을 했고, 때로는 가볍고 유머러스한 필조로 몇 폭의 재미있는 그림을 그려 주기도 했다. 화면의 주인공은 당연히 서북의 주인이다. "고향은 신강에 있다" 고 말했다. "우리는 농산물 시장을 돌아다녔고, 꽃모자를 쓴 위구르족 상인을' 고향' 이라고 불렀다. 장사가 성사되면 좋겠다. 사업이 실패하자 위구르족' 고향' 이' 못 알아듣는 말 하지 마!' 라고 외칠 것이다. ♫ 바자거리' 는 "우리는 우시홍산 기슭에 있는 바자 (시장) 를 방문하고 김금분식점에 있는 상해 억양의 중년 여성을 방문했다" 고 말했다. 그녀는 장사를 유치하려고 했지만, 우리는 그녀에게 하루에 얼마를 벌 수 있는지 물었다. 그녀는 말문이 막혔다. 나와 나의 동료를 위아래로 훑어보니, 나의 말투가 누그러졌다.' 당신들은 세무서입니까? \ "이 모든 사람들은 도움이되지만 웃을 수 없습니다. 작가는 또한 해리단이라는 소녀를 썼는데, 그녀는 외모가 아름답고 마음이 더 아름다웠다. 우리' 가 자기 집에 테이프 한 판이 떨어진 것을 발견하고 차를 몰고 가지러 돌아갔을 때, 알리단의 형은 이미' 숨을 헐떡이며 땀을 흘린다' 는 자전거를 타고 왔다. 이것이 바로 작가가 쓴 서북인이다. 그들은 재미있고, 기민하고, 열정적이다.
《서북풍풍》을 읽고 작가의 펜과 카메라를 들고 돌아다니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더 많은 독자들이 이곳에 와서 감상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랍니다. (1986)
2003 년 베이징에서 1 만 킬로미터, 해발 4500 미터 이상의 파미르 고원에서 중국 지도에서 해가 마지막으로 지는 곳-신장 키질수콜커즈자치주 아크타현 목길향목길 (마마) 마을에서 나는 현지 목축민들을 위해 희망 초등학교를 지었다.
이곳은 교통이 불편하고 전기가 없어 목축민들이 방목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말, 소, 양, 야크는 목장의 주역이다.
반년의 노력 끝에 학교가 건설되었다. 베이징에서 청화자광은 당시' 중국미술보' 사장, 저명한 서예가 후장 선생이 쓴 학교 카드' 가시화초등학교' 를 이메일로 보냈다. 모두들 이 초등학교를 돕고 있으니, 나는 매우 감격한다.
나는 후장 선생이 쓴 이 학교의 이름을 반드시 2 미터 길이의' RE' 로 해야 두드러지게 할 수 있다고 제안한다.
후장 선생이' 북서풍' 을 썼을 때 신강의 상황을 소개하여 나는 매우 동경했다. 지금 나도 신장에 와서 그가 가본 적이 없는 곳에 가 본 적이 있는데, 그곳에 반년 동안 주둔하여 몇 가지 일을 했다. 이를 위해, 나는 자랑스럽고 자랑스럽다.
더 많은 사람들이 신강에 관심을 갖기를 바랍니다! (2003 년)
학자, 화가, 편집자, 출판가 유선은은 후장의 서예를 편집하고 논평했다.
유명한 서예가 후장은 중국 서예계에서 독보적이다. 아름답고, 소탈하고, 대기가 파도에서 흘러나오는 것 같다. 고대인 구름; 글이 그 사람 같다. 서예도 사람 같다. 후장은 솔직하고 대범하며 소탈하다. 당연히 아름답고 독특하며 대기 중인 제품이 마음속에서 졸졸 흘러나온다. 바로 이런' 장인심의 펜' 이 있어서 그의 대표작이 국내외에 이름을 날리며 회자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성취와 영예
1959 작품 발표가 시작되면서 2006 년 5 월 중국 서예예술 특별공헌상을 수상했다. 1980 년대 이후 서예 작품은 전국 서예전, 20 세기 서예전, 밀레니엄 서예전, 제 1 회 중국 란정 서예상 전시회, 일본, 뉴질랜드, 한국, 미국, 프랑스, 말레이시아, 캐나다 등 국제 서예전, 일부 국가 및 지역에 가서 서예교류와 강의를 했다. 동시에 국내외 서예 대회와 전람회의 심사위원을 여러 차례 맡고 있다. 1985 년 베이징에서' 서북호장 사진서예전' 을 개최했고 1997 년 무대에서' 심붕호장 서예전' 을 개최했다. 그 서예 작품은 여러 박물관에 소장되어 여러 신문 서예작품집과' 중국 서예 사전' 에 뽑혔다. CCTV, 인민일보, 일본 아사히 뉴스, 미국 NBC 방송국 등 여러 매체가 특집 보도를 했다. 국가급 명승고적을 위해 수십 편을 쓰다.
출판된 저작은' 서북풍풍',' 호장 소설 산문선',' 수필수필',' 장호서 월아만 시집',' 염가의 노래',' 초중고생 서예 입문',' 후장 서예집' 등이다. 편집장: "다채로운 생활", "다정한 풍경", "용호 서예", "서화가 격언집", "오늘 베이징" 등.
20 1 1 년 7 월' 중국 * * * 산당 90 회 중국 서화 명가 초청전 축하' 라는 제목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