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시장에 대한 설명이 있나요?
고대 시장에 대한 설명이 있나요?
북송 시대 도쿄의 사업, 오락, 풍속 통행금지 폐지와 도시제도의 붕괴는 도쿄의 도시 번영을 촉진했다. 『동경맹화로·서문』은 북송 말기의 도쿄를 묘사하며 이렇게 말합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평화와 번영이 번성합니다. 어린 소년은 사람들을 격려하는 데 능숙하고, 백발의 노인은 싸움에 무지합니다. 각 계절에는 고유한 장점이 있습니다. 등불과 달빛이 비치는 밤, 눈 속에 꽃이 피면 솜씨를 빌고 높이 올라가 연못을 가르치고 정원에서 놀아요. 눈을 들어보면 사창가 그림을 그리는 정자와 집안을 수놓은 구슬 커튼이 보입니다. 조각된 마차는 Tianjie에서 경쟁하고, BMW는 Royal Road에서 경쟁하고, 금색과 녹색은 햇빛에 빛나고, Luoqi는 향기롭습니다. 류모 꽃길에서는 새로운 목소리가 웃고 있고, 찻집과 와인 가게에서는 현악기가 조율되고 있습니다. 여덟 개의 황무지는 함께 싸우고, 모든 나라는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수집한 진기한 물건은 모두 시장으로 돌아오고, 회환구의 독특한 냄새는 모두 주방에 보관됩니다. 길은 꽃으로 가득하고, 봄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피리와 북이 시끄럽고, 여러 가족이 밤잔치를 벌이고 있습니다. 기술은 사람의 귀와 눈을 놀라게 할 수 있고, 사치는 사람의 정신을 고양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 상하이 고전 문학 출판사, 1956년 판 "도쿄 맹화록"의 39~40, 1, 14페이지.) 이는 도쿄의 도시 번영과 인문학을 총체적으로 요약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북송 말기에는 도시 안팎의 상업 활동이 더욱 활발해졌으며, 특히 도쿄시의 송, 원 문자에 언급된 '돗자리'는 도시의 번영을 고스란히 보여줍니다. "장지성 감독은 이상한 불행에서 벗어났다": "도쿄 비안저우 카이펑현에서 실 가게를 운영하던 중국 공산당원 장스롄이 있었다고 한다." 회원 가게는 "두 개의 벽에 부엌 캐비닛이 있는 연홍색 실 가게입니다."(참고: 상하이 고전 문학 출판사, 1954년 "교모토 인기 소설" 44, 47페이지) 이에 상응하는 것은 "정가도의 신팔 활"(호세영 씨가 송원 대본으로 집필)에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습니다: "도쿄 변량시 개봉 저택에 장이라는 부자가 있었다고 합니다. 1위에 오른 두 사람은 준칭(Junqing)이다. 이 멤버는 여름에는 빨간 비단 텐트 아래에서 자고, 여름에는 두 줄의 진주와 에메랄드가 있고, 한 쌍의 미녀가 있다. 문 한쪽에는 은점, 다른 쪽에는 상점이 있는데 여기에서 설명하는 것은 모두 도쿄에서 '돗자리를 깔는' 장면이어야 한다. "경계체"와 "매트 퍼짐"에 대해서는 2 권의 "동쪽 코너 타워 거리 및 차선"기사에 따르면 "도쿄 맹화 루"에 "선더 동쪽에서 동쪽 코너 타워까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 황성의 남동쪽 모퉁이입니다. 남쪽으로 Jiāng@IV로 가서 북쪽으로 Gaotou Street으로 간 다음 Donghuamen Street, Chenhui Gate, Baolù@⑤ Palace로 직진 한 다음 Old Jujube Gate로 이동합니다. 연회를 벌일 장소를 찾으십시오. 시내의 Ya Road와 연결되어 있으며 동쪽으로 Panlou Street이 있습니다. 거리의 남쪽은 "Yingdian"이라고 불리며 나머지는 Nantong 골목에 있습니다. "Jie Shen"이라고 불리는 금, 은, 색채 및 실크 거래 장소는 장엄한 건물과 광대 한 외관, 엄청난 전망을 가지고 있으며 각 거래에는 수천만 달러가 소요됩니다. 음력 5일에 바다와 연결된 판루호텔. 서예, 그림, 코뿔소 코뿔소." (참고: "도쿄 맹화루" 39~40페이지, 1페이지) 14, 상하이 고전 문학 출판사, 1956.) 이곳은 의심할 여지 없이 도쿄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 중 하나이며, 상품의 다양성이 엄청납니다. 상업 활동과 밀접하게 연결된 곳은 도시 주민들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장소인 Goulan Wazi입니다. 도시 시장의 형성 측면에서 송나라는 점차적으로 '굴란'을 중심으로 한 '와지'를 형성하였고, 도시 오락 활동은 관련 서비스 산업을 주도하고 상업 무역을 촉진하며 대규모 시장을 형성하였다. 동화책에 나오는 관련 설명을 살펴보겠습니다. 『송나라 공사가 금령을 두고 소란을 피웠다』는 게으름뱅이 조정이 속여 옷을 얻은 후, 『다시 성에 들어가 상가와리로 가서 한가로이 산책을 하고 술을 샀다』고 기록했다. "나오판 타워의 열정적인 주성현"에서 Bao Dayin은 도굴꾼 Zhu Zhen을 잡기 위해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Zhu Zhen은 수색 중에 실종되었지만 Sangjiawali에서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 작성자: Nan Guansheng 2006-10-4 19:02 이 진술에 응답하기-------------------- --------------------------------- 고대 중국 소설 4편 송원시대의 『동경이야기』(손순, 게용해)는 이미 오대에 성황을 이루었고, 주나라 태조의 곽위는 『시홍조의 용호회』에서 이에 대해 썼다. 군주와 장관'(담정비는 송원대본을 고려했다). 당시 도쿄 와셀리에서 놀던 상황에서 '궈다랑은 판비니앙이 도쿄에서 기분이 좋지 않아 비녀를 공격한 적이 있다. 그의 이상한 모습을 보고 그를 형제로 알아본 그는 법정에 가는 법을 가르치지 않고 집에 가두어 두었다. " (참고: 섬서성 인민출판사 "유시명연", 1985년 215쪽) 와셔의 설립에 관해서는 오대에서 당나라까지 도시 오락 활동의 영향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 양관의 《중국 고대 자본 체계의 역사에 관한 연구》, 상하이 고서 출판사, 1993년판 272-274쪽). 당나라 사람들은 장안 주작 거리의 광장에 다채로운 건물을 지어 다양한 민속 예술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월부잡기"에는 비파 명인 간의 경연 기록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은사, 건복사 등에 집중되어 있다. 공연도 사찰 앞 광장에서 공연해야 한다. 송나라의 고우란 역시 거리의 열린 공간에 설치된 임시극장에서 유래했음이 틀림없다. 예를 들어 남송에서는 고정된 장소가 없는 공연자, 이른바 '로기족'이 열린 공간에서 공연을 펼쳤다. 길가에. 린안에서는 "정부 성벽 아래 열린 공간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많고, 거리에서 일하는 사람들도 많다"며 "다른 시장에도 이렇게 빈 공간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말했다. ·Shijing") Goulan이 처음 설립되었을 때도 있어야 합니다. 이 단계가 있으며 점차 발전하고 고정되어 최종적으로 "Wazi"의 규모를 형성합니다.
북송시대에는 카이펑의 타일이 동쪽 모퉁이 탑에 가장 집중되어 있었으며, 조문와이(Caomenwai), 바오강(Baokang), 지우펑치우먼(Jiufengqiumen), 대내서(Da Neixi) 등 다른 타일은 모두 대형 타일을 가지고 있었으며 상가의 타일은 가장 크고 가장 많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본에는 많은 반영이 있습니다. 『동경멍화로·동교루 거리와 골목』 기록에 따르면, “거리 남쪽에는 상가기와가 있고, 북쪽에는 중기와와 보조기와가 있는데, 그 중에는 크고 작은 갈고리 담장이 50개 이상 있고, 중앙 타일에는 연꽃 창고, 모란 창고, 타일이 있으며 Ziyaksha Pavilion은 수천 명을 수용 할 수 있으며 Ding Xianxian, Wang Tuanzi 및 Zhang Qisheng 이후 이곳에서 일하며 점을 팔았습니다. , 낡은 옷을 마시고 탐험합니다. 이곳에서 하루 종일 생활하고, 먹고, 면도하고, 그림을 그리고, 노래하는 등 당시 집의 번영을 볼 수 있습니다. 도시의 오락과 풍습은 항상 결합되어 있으며, 등불 축제는 일찍이 당나라 시대에 등불 축제의 통행 금지가 해제되었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도시 생활의 자유 공간과 시간은 무한히 확대되기 때문에 과거 왕조의 소설에서는 등불 축제에 대한 묘사가 항상 강렬하고 다채롭습니다. 송과 원의 대본에서는 도쿄의 등불 축제가 강조되고 과장되어 있습니다. 송나라의 등불축제 제도는 이전 세대의 등불 축제 제도보다 더 완화되었다. 『연의의모로』 제3권: "황조의 이야기, 3년에 등불이 꺼졌다. 건덕 5년 태조(Taizu) 정월 정월에 칙령이 이렇게 말했다. '상원나라 때 등불을 세웠는데, 지금은 궁궐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재미있게 지내라고 그는 Kaifeng Mansion에 17일과 18일에 야간 조명을 밝히라고 명령했습니다." (참고: "Yan Yi Yimou Lu"의 25호. (중화 서점 1981년판)에 대한 설명에 따르면 『정은량전』의 등불축제는 늘 추억으로 남아 있는데, 『반지이야기』에는 “시간을 모른다. 정허(鄭河)년, 국가에서는 등불 축제를 기념하기로 결정하고, 온 곳을 등불로 장식하고, 음악과 북을 연주하며, 모두가 오봉탑 앞으로 오가도록 했습니다. 금꽃을 꽂고 궁중의 술을 마시며 나라와 백성이 함께 기뻐하며 정월 닷새부터 이십일까지 모든 성씨가 노래하고 군인과 백성이 함께 즐긴다. "(참고 : "청평 산당 화본"참조, Tan Zhengbi 씨는이 기사가 송원 왕조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등불 축제에 대해 Aoshan을 방문하고 왕실 와인을 제공하고 돈을 던지는 것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쉬안허 유산" 제1권: " 도쿄 오우치 앞... 동지날 우리는 높이 16피트, 폭 365계단의 아오산 산을 짓기 시작했습니다. 중앙에 아오 기둥이 2개 있고, 24개입니다. 두 개의 기둥은 금용으로 둘러싸여 있고, 각 기둥에는 금용이 둘러싸여 있으며, 용의 입에는 등불이 켜져 있는데, 이를 쌍용이라고 하며 가운데에는 명패가 있다. 길이가 3피트 6피트이고 너비가 2피트 4피트이며 금으로 된 여덟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Xuanhe Caishan은 사람들과 함께 행복을 누리십시오. "등불을 보는 서민들은 묻지 마십시오. 부자든 가난하든, 늙었든 젊든 문앞에서 포도주 한 잔을 줄 것이다." 또 다른 예는 돈을 던지는 것이다. 네 명의 귀족 관리들은 "황제의 칙령을 받고 돈과 은을 건네주고 모든 사람들과 경쟁했다. "(참고: 상하이 고서출판사, 1990년 "송원평화전집" 344, 322쪽) 등. 궁궐에서 주최하는 등불 축제 행사 외에도 일부 귀족 관료와 부유한 가족들도 아오산을 묶고 불꽃을 터뜨렸습니다. 예를 들어, "장지성 감독은 이상한 불행에서 벗어났다"는 "왕조안이 저택에서 샤오아오산을 잡았다"고 썼고 장위안의 집은 "많은 불꽃놀이를 추가했다"(참고: 상하이 "징벤 인기 소설" 50-51페이지) 고전문학출판협회 1954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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