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의 대문 아래에는 주로 어떤 문양이 장식되어 있나요?
고대 중국의 대문 아래에는 주로 어떤 문양이 장식되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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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 얼굴 링 - 샵 헤드
손잡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문을 쉽게 열 수 있도록 문짝을 닫습니다. 금속 문은 이러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일종의 장식입니다. 문을 두드리면 소리가 나며, 이는 문에 두드리는 문고리 두 쌍의 소리입니다.
주로 실용적인 가치를 지닌 문고리에는 장식용 받침대, 즉 퇴마의 의미를 지닌 전통 문 장식인 파쇼(pashou)가 장착되는 경우가 많다. "한·애제지서" "소원사 문에 있는 청동 거북과 뱀이 가장 먼저 울린다." 당나라 안시가 쓴 고대 메모: "문의 첫 번째는 문이 있는 문이다."
최초의 것은 구리로 만든 것이 대부분이고, 철로 만든 것도 있습니다. 한나라 성제가 구리빛 녹색 누각에 대해 이야기할 때의 동요: "나무 문과 창고는 플랜지 뿌리로 덮여 있고, 제비가 날아와 황제의 손자를 쪼아 먹는다..." Zhao Feiyan 여왕의 호의를 암시합니다. 그 결과 『한서』를 지은 반구는 “궁궐의 구리 문이라는 뜻의 ‘목창랑겐’은 장군이 나무 위에 있는 동문이 고귀하다는 뜻이다”라고 말했다. 궁궐의 문은 조비연이 왕후로 즉위함을 의미합니다. Yanshi의 고대 설명: "구리의 색은 녹색이므로 창랑이라고 합니다. 처음에 고리가 있기 때문에 창랑이라고 합니다. "창랑겐" 세 글자는 모양과 색상이 모두 있으며 특히 "겐"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활용도가 뛰어납니다. 이 세 글자 또는 세 글자는 후세에 푸셔(Pushou)의 동의어로 전해졌습니다.
고대의 누각 형태인 한라원사 대문은 북현무사상 중 하나인 거북과 뱀의 형상으로 장식되어 있다. 최근 출판된 '한나라 문양'에는 붉은새, 쌍봉황, 양머리 등이 그려져 있다. 호랑이, 사자, 기 등의 동물들의 머리가 머리 모양으로 펼쳐져 있으며, 사나운 짐승들의 분노한 눈빛과 노출된 이빨이 장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초기 포장물 중에는 진나라 선양궁터에서 발견된 청동 주물이 있는데, 이는 변형된 호랑이 머리 모양을 하고 있으며 둥근 눈과 매끄러운 주물 무늬가 있는 것으로 이미 품질이 좋은 제품이다.
모든 환상을 위엄있게 꾸짖으려면 머리를 숙이십시오. 이러한 형태의 문 장식에는 풍부한 문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청나라의 '자구'가 말했듯이 문에는 "문에 동물 얼굴을 한 강철 고리가 깔려 있어 액운을 막아준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동물의 머리는 나선형 모양에서 진화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발명에 대한 권리는 고대인들이 건설 산업의 창시자인 Lu Ban의 이름으로 기록했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접근 방식으로 보이며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북송의 고승은 『사기원』에 두 가지 이론을 열거하고 있다.
<후한서·예절기>는 “문을 가족에게 주고, 무엇으로 장식할지”라고 말한다. 존경하다. 상인의 물덕은 달팽이의 머리를 이용하여 막히지 않게 하여 달팽이처럼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서가서(Shu Jia Shu)는 공서판(Gongshu Pan)이 수리(water li)를 보고 말했다: "머리를 열면 당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리(Li)가 머리를 만들었고, 판(Pan)은 발로 그림을 그렸다. 열 수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을 닫고 숨기려면 이렇게 단단하고 빡빡하게 설치해야 합니다. 둘은 다릅니다. "인기있는 원"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문짝 장식을 포장이라고합니다.
'장사수덕'은 오행론을 은나라 사람들의 기치로 삼고자 포탈을 소라고둥으로 장식하기로 결정했다. 노반은 은대(商代) 이후, 주(周)대보다 늦은 시대에 이(秦)를 그려 포수(富朝) 설화를 창작했는데, 민중들 사이에서 더 인기가 높았다. 리(Li)는 달팽이를 뜻한다. 두 이론은 서로 다르지만 목적은 같다. 소라와 사자의 방식을 채택할 뿐만 아니라, 소라의 폐색과 조심스러운 숨김을 중시하는 점 역시 같다.
원나라의 작품에는 '호열의 팔고추도'에 대한 또 다른 설명이 있다. 왕시푸의 '서방의 낭만' 극 마지막 부분에 있는 '좋은 술을 사다'에 대한 가사: "마차가 문 앞에 기다리고 있고, 문 앞에는 여덟 개의 고추 그림이 줄지어 서 있다. 나는 결혼했다. 네 가지 덕과 세 가지 순종을 지닌 총리의 딸로서 나는 일생 동안 모든 친척들에게 의지하며 매우 행복했습니다." 여덟 개의 고추 그림은 귀족을 묘사합니다. Bai Renfu의 "Horse on the Wall": "당신은 3급 관리로 임명되었으며 여덟 개의 고추 그림과 함께 나열됩니다." Li Zhong의 원나라 "Ri Wen Lu"에는 Pa Shou에 대한 광범위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지만 Jiao Tu를 다루지는 않는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고추 사진은 뭔가요? 명나라 노용의 『서원기』에는 “각종 고대 유물의 동의어”에 대해 이야기하고 “푸푸, 모양이 거북이 같아서 무거운 짐을 잘 옮기는 데에 쓴다” 등 14가지 유형을 열거했다. 비석', '치키야, 모양이 짐승같고, 무게를 잘 지탱한다', '사자처럼 생겨서 집 모퉁이에 세운다', '전장은 짐승모양이고 힘이 세고, 갇히는 성질이 있어서 옥문에 세운다”, “짐승이 입맞춤을 하고 있는데 그 모양이 사자 같고 그 성질이 악령을 잡아먹는 것이므로 문고리 위에 세운다” 등이 있다. . 그 중 고추 그림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고추 그림은 달팽이처럼 생겼고, 입이 다물어져 있어 문 위에 놓여져 있다. 지금은 '드럼'이라고 부른다. ... 가사와 악보에는 "문은 마차를 맞이하고, 집에는 여덟 개의 고추 그림이 늘어서 있습니다. "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guanjiao"도 유래되었습니다.
가게의 유래에 대해서는 루롱이 언급한 고추 그림이 달팽이 같아서 쉽게 문을 닫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런 특징이 있다. "Jiao Tu의 모양은 달팽이와 같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명나라 양신(楊興)은 그의 저서 <의림산(伯臨山)>에서 용(龍)이 아홉 아들을 낳는 전설을 썼다. 양심은 “용에게서 태어난 아홉 아들은 용이 되지 않을 것”이라며 “입맞춤, 뽀뽀 등 각자의 관심사가 있다. 고추 그림은 달팽이처럼 생겼고 닫힌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문 위에 놓아두었습니다. "문에는 마차가 맞이하고, 집에는 여덟 개의 고추 그림이 늘어서 있다"라는 가사와 음악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관교도"라는 이름은 "구국잡기"에도 나와 있습니다. 또한 "Zi Zi"에 따르면 달팽이와 조개를 사용할 때는 집이 문을 닫습니다. 『후한예절기』에 따르면 은나라는 물의 덕이 있었기 때문에 달팽이를 사용하여 문을 봉했다. 그러면 고추 그림이 나선처럼 보이기 때문에 믿어요.
세상에는 용은 없고, 용신화는 사람이 만들어낸 것이다. 용이 창조되고, 용신화의 가지와 가지가 조작되어 '잉어뛰기'와 '아홉 아들이 태어났다'가 있었다. 용의 아홉 아들에 대해서는 Pulao, Qiuniu, Yasu, Chaofeng, Suanni, Baxia, Biuan, Pupu 및 Chiqi라는 두 가지 이론이 공존하고 다른 그룹은 Charter, Taotie 및 Cricket입니다. Chongquan), Chihu, Jinni, Jiaotu, (Chongdao) Duo, Aoyu. 후자 시리즈에는 고추 사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오투의 이미지 역시 동물 머리를 한 길거리 고리타분이다.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로 "모양이 달팽이와 사자 같고 닫혀 있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문 위에 서 있다." 상나라 사람과 주나라 사람이 달팽이를 흉내낸 것부터 자오투 사람 같은 모양을 하고 있다. 달팽이와 사자'는 형태는 변하지 않고 소스만 바뀌었다. 달팽이는 물과에 속하므로 용과에 속한다는 것은 논리적인 일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용이 되면 자오투(Jiao Tu)라고 부르세요. 형태에 담긴 내용은 수년 동안 저장고에 보관된 오래된 포도주와 같으며, 이는 이른바 '닫힌 자연'이다. 달팽이가 닫히는 것은 문이 닫히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된다. 동물 머리의 웅장하고 결단력 있는 이미지, 경계심과 시위가 일체화된 이미지는 초기 양조의 향과 부드러움을 드러냅니다. 이렇게 감상하면 베가의 바깥 세계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껍질' 속에 숨어서 단결하고, '지키는 것'은 조심스럽게 닫혀 있을 뿐입니다. 수천 년 동안 은밀하게 숨겨져 있던 주홍색 문짝에는 일종의 정신이 나타나 중국 문 문화의 본질을 드러냅니다.
참고로 용구자손은 고대 전설로, 그 원형은 아마도 『후한서·남만서서이』에 담긴 이야기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
오랑캐를 애도하는 분들, 먼저 라오산에 사는 샤이(Shayi)라는 여자가 있었습니다. 낚시물 맛을 볼 때 죽은 나무를 만지면 뭔가 느낌이 옵니다. 임신 중이므로 열 번째 달에 열 명의 남자 아이가 태어납니다. 나중에 쓰러진 나무는 용으로 변해 물 밖으로 나왔습니다. 샤이는 갑자기 용이 "나를 위해 아들을 낳으면 지금은 어디에 계십니까?"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아홉 아들은 용을 보고 겁에 질려 도망치지 못해 함께 앉았습니다. 용은 그의 등에 업혀 있었고 용은 그를 핥았습니다. 어미새의 언어로는 등이 9개이고 앉은 자세가 길다고 하여 아들의 이름을 구룡(九龍)이라고 한다. 형제들은 자라서 구룡이 아버지에게 핥여 교활해졌다고 생각하여 그를 왕으로 높였습니다.
롱은 10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그중 하나의 이름은 '구룡'이었다. 이 전설은 "세관"과 "화양국지"에서 처음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이라오 이족(Ailao Yi people)은 현재 윈난성 아이라오산(Ailao Mountain) 지역에 거주하는 이족입니다.
열 아들 구룡은 나중에 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고 한다. 1995년 『중국 도교』 2호에 실린 왕리주(王立柱)의 글에서는 이것이 애뢰산 이족의 민간신앙에서도 발견될 수 있다고 말했다. 도장(道堂)의 『북도본명경(Beidobenming Jing)』은 도교에 모셔진 도음성신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 이는 아홉 명의 아들로 변했고, 둘째 아들은 대제(大皇帝), 대제(子皇)가 되었고, 일곱 명의 막내 아들은 칠성(聖母) 자광(聖母)이 북두구진성덕여왕(Beidou Jiuzhen Shengde Queen)으로 알려져 있다. Ailao 산 지역 사람들은 Ailao의 Jiulong 전설과 Doumu의 Nine Sons 전설을 결합하여 Doumu를 자신의 조상 빛의 신으로 진화시켜 10 명의 자녀를 낳은 Sha Yi가 Doumu라고 믿었습니다. 아홉 명의 자녀를 낳았다. 이족의 민간신앙은 『후한서』에 나오는 용이 열 아들을 낳고, 용의 아들이 되었다는 전설에 대한 주석이다.
얘기 좀 해보자. 포장도로의 아름다운 형상은 명청시대 황궁의 문 장식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이 포장된 머리는 직사각형 모양이며, 동물 머리 아래에는 상하 2개의 층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윗층은 고리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천년달을 우러러본다'라는 이름으로 구슬을 가지고 노는 날아다니는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다. 장식적인 효과만 있을 뿐 문고리의 기능은 없다. 이 층 아래에는 "천년 동안 달을 우러러본다"는 뜻의 비룡 장식이 있습니다. 붉은 옻칠한 대문 위에 포장을 깔고, 금문 못이 서로 돋보이게 하여 황실 건축 양식을 보여줍니다.
무쇼는 진푸(Jinpu), 진루(Jinlu)라고도 불린다. 한 왕조의 Sima Xiangru의 "Changmen Fu": "옥문을 쥐어 금각을 흔들면 소리가 종소리와 같습니다. 문고리를 두드리는 상황, 옥문 금의 시각 효과를 묘사합니다." 상점, 금속 충돌의 청각적 소리, 그림과 소리. 당나라 시인 설봉(雪峰)은 『공자』에서 “제목 사슬에 갇힌 황금 짐승은 차갑다”라고 썼는데, 이는 정적인 자세로 쓰여 있다.
동물국수집 총리와 비슷하고 일종의 돈이다. 도어 심벌즈는 심벌즈 모양이며 일반적으로 원형, 육각형 또는 팔각형 모양이며 중앙에 구형 돌출부가 있고 상단에 단추 머리 원이 있습니다. 일반 가옥의 문에 있는 이런 종류의 문 심벌즈는 스타일이 단순하지만 장식적인 아름다움이 부족하지 않으며, 일부에는 바깥 가장자리에 소원 문양이나 박쥐 문양과 같은 상서로운 상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