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자기 종이의 제목
도자기 종이의 제목
개요: 도자기와 서예 예술은 두 개의 독립된 예술 범주이지만, 그들을 대표하는 논문을 쓰는 것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깊은 역사적 연원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같은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현대 조건 하에서 도자기와 서예 예술도 서로 보완되며, 서로 다른 도자기 조형은 그 스타일과 조화를 이루는 서예로 장식할 수 있어 도자기 예술을 금상첨화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도자기에서 서예 예술의 응용은 단지 보조적인 위치에 있을 뿐이지만, 그 역할과 의의는 무시할 수 없고, 도예 예술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중시와 응용에 합당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키워드: 도자기, 서예, 예술적 매력
소개하다
도자기는 진흙과 불의 예술이고 서예는 필묵의 예술이다. 예술은 서로 통한다. 도자기와 서예는 원래 독립된 예술에 속해 있었지만, 둘 사이에는 또 맞는 점이 적지 않았다. 도자기와 서예 예술의 결합은 관람자에게 의심할 여지 없이 금상첨화이다. 두 예술에 대한 성공적인 통제는 두 예술에 대한 해석과 깊이 발굴에 달려 있어 종합 예술의 완전성과 통일을 이루는 데 있다.
1 도자기와 서예의 역사적 기원
중국 도자기의 기원은 매우 이르다. 예로부터 "신농제 도자기", "곤우제 도자기" 라는 말이 있었다. 한자의 기원도 유래가 깊다. 6,700 년 전의 양사오 문화 (반파형), 4,5000 년 전의 대모르구 문화와 마가마문화 (마공장형), 도자기에 늘 기호가 메모로 쓰이는데, 한자의 기원인 것 같다. 고대 도자기의 기원은 처음부터 글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춘추전국시대에 도기에는 대부분 인감자가 새겨져 있었고, 도기의 글은 후세 사람들이 전국 문자와 도기업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가 되었다. 진 병마용은 대부분 장인의 이름이 새겨져 있는데, 예를 들면' 함양오' 등이다. 어떤 서체는 전서이고, 어떤 서체는 조리와 비슷하다. 삼국 양진 시대는 청자의 보급과 발전의 단계이자 도자기 서예 예술이 더욱 완벽해지고 패러다임을 형성하는 과정으로 당대에 이르러 해서체, 조장, 대초, 행서의 필기체계가 점차 완벽해지고 있다. 이는 차를 마시는 성행 때문이다. 주전자, 항아리에 서예 장식이 나타나고, 글자와 풀이 있으며, 모두 큰 서예가 장욱, 와이소, 안, 유의 매력을 지니고 있다. 유명한 시사나' 술',' 차' 라는 글자를 많이 써서, 통쾌하고, 둥글고, 두껍고, 순수하고 자연스럽고, 다른 그릇과 조형을 곁들여 매우 소박하고 소박한 미감이 있다. 송대 서예는 중국 서예 발전의 절정으로, 서예 예술과 사회문화 자질의 향상은 도자기 조형에서' 교묘하고 서투른' 자연의 매력에 반영된다. 도자기상의 서예 장식은 자연히 이 시기의 뚜렷한 특징이 되었으며, 조화롭고 완벽하게 융합되었다. 요주 가마가 서예로 장식한 술, 다기, 그리고' 수, 황, 미터, 채' 의 운율도 있다. 원명청의 서예 장식 도자기조차도 독특한 예술 장식 형태와 미감이 되어 정신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
1960 년대 이후 도예의 풍부함과 발전에 따라 졸업 논문을 써서 도예에 대한 시야를 넓혔다. 도예와 서예의 결합 스타일도 점점 더 많아지고, 표현 수법이 점점 다양해지고, 예술적 품위도 높아지고 있다. 서예는 점차 독특한 도자기 장식이 되었다. 많은 도자기 서예 작품들은 붓으로 쓰거나 칼로 조각하거나 유약을 칠하거나 유약을 벗는 등 나름대로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세계 각지의 도자기 예술가들은 서로 다른 재료와 기술을 사용하여 대량의 우수한 작품을 창작하였다. 예를 들어 광둥 불산의 현대 도예, 산둥 박보의 유약 조각, 강서 경덕진의 도자기 서예 조각과 글자더미 등이 있다. 이 작품들은 서예 형식미와 도자기 재료미의 문화적 내포와 형식상의 연계를 충분히 활용해 조화롭게 결합하여 도자기 서예 예술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경지를 개척했다.
도자기의 발전사에서 원시 도자기부터 채도기, 채도기, 도자기의 발전에 이르기까지 도예예술의 신비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수공 패턴에 더욱 신기하게 존재한다. 재료, 그리기, 성형, 장식에서 연소에 이르는 개인적 경험에 더 신기하게 존재한다. 따라서 도자기는 서예와 마찬가지로 원리, 법칙, 패턴, 스타일, 내포도 중국 문화의 내포와 형식에 제약을 받는다.
요컨대, 중국은 예로부터 도자기 공예와 서예 예술의 발생과 발전을 통해 유구한 역사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당시 문화 예술 정치 경제 상황의 구체적인 반영이었다.
2 도자기와 서예의 예술적 특징
도자기와 서예는 모두 중화민족의 전통 예술이다. 본질적으로 유사점이 있다. 석사 논문을 대필하여 문화적 내포가 많고 심미 정취가 조화롭다.
첫째, 둘 다 조형예술이다. 서예는 선의 흐름을 통해 작가의 정서적 심경과 성격 수양을 표현한다. 세라믹 쉐이프는 다양한 선과 표면의 조합, 허실 공간, 부피와 크기의 관계, 윤곽의 기복 등을 통해 변한다. , 세라믹 모양의 아름다움을 구성합니다.
둘째, 심미적 특징으로 볼 때 둘 다 실용성과 예술성이 통일된 예술로 대상성과 서정적성이 통일된 예술이다. 서예는 무색, 화려한 화면, 소리 없는 조화로운 음악으로 자연스러운 이미지에서 나왔고, 또 멀리 떨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가는 자신의 정신적 의미, 생활 인식, 심미 정취를 수직 또는 폐쇄, 건조 또는 윤기, 굵거나 가늘거나 부드러운 선으로 변화시켜 이러한 필묵선의 건조, 어두운 개성적 요소를 통해 사람들의 심미 체험을 반영한다. 한 왕조의 양웅은 "법언" 에서 "언도 마음도; 책, 마음 그림. " 당대의 손주들은 서예예술이 서예가의 감정, 즉' 그 정을 이루고, 그 슬픔과 즐거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 생각했다. 청대 유희재는 심지어 "한 문학가가 그의 유언장을 썼다", "서예, 학문, 재정, 야망, 한 사람 같다" 고 분명히 밝혔다.
중국의 도자기 선민은 처음부터 도예와 정신문화의 의미를 부여한 것 같다. "도" 라는 글자는 사실 사상의 상징이기 때문에 "도" 와 "도주" 의 인문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도자기 작품을 정신문화 기호의 본질로 가지고 있다. 가마 앞에서 모든 도자기 예술가는 희망과 기대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진흙과 불이라는 특수한 언어 형식으로 그들의 감정과 영혼을 표현했다. 도자기 예술가는 도자기 창작 과정에서 정신과 언어를 통일하고, 정신적인 차원에서 언어의 자연표현을 찾아 풍부한 문화적 함의와 개성적 특징을 지닌 작품을 창작한다. 그들이 추구하는 것은 더 이상 표면적인 형태의 재미가 아니라, 자신의 마음과 감정에 대응하는 언어 형식이다. 그들이 주목하는 것은 더 이상 작품의 공허한 주제가 아니라 자신의 사상의 기탁이다. 다시 한 번, 표현 특성상 도자기와 서예 예술은 표현 형식에서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한편, 이들은 지속적인 줄거리 사건에 적합하지 않고, 액션 순간을 잘 표현하며, 액션 순간에 생명력, 표현력, 상상력을 지닌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반면에 서예 예술과 도예 예술은 모두 변화를 중시하고 강조한다. 아청인 진개기는' 한자 배우기' 에서' 글씨 연습하는 것이 연습보다 못하다' 고 제안했다. 그 영감은 화목한 배치 구조에서 비롯됐다. 일부 도문과 문필된 서예는 대부분 기형의 장식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화하기 때문에 대열의 단정함에 국한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글씨체 크기도 불규칙해서 색채가 화려하고 재미있습니다. 우리는 널리 알려진 성어' 진벽돌 한와' 가 당시 도기 기술이 너무 강했다는 것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진벽돌 한와' 의 창조성과 다양성을 보여 준다는 것을 알고 있다. 도기의 도안과 글은 시대의 단순한 스타일뿐만 아니라 천연적인 예술적 재미도 보여준다. 전서든 예서든 원이든, 원이나 네모나 구름의 윤곽에서 모양을 바꾸고, 글자와 무늬 사이에는 둥글고 찰랑거리는 정취가 있어,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결론적으로 도예와 서예 예술의 특징에 대한 투철하고 완전한 이해가 있어 예술가가 창작 과정에서 도자기의 표현력과 서정적성을 강화해 더욱 심미력과 가치를 지닌 작품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3 서예 장식 도자기의 문화적 결합
고대부터 많은 도자기 작품들은 서예 발문과 비문을 가지고 있지만, 서예의 레이아웃은 종종 주도의 뒷면이나 공백에 놓여 있어 종속적인 보조적 지위에 있다. 한편으로는 사회 심미 기준의 영향을 받아 공예성을 강조하며 예술성을 소홀히 한다. 반면에 도자기 공예와 재료의 제한을 받기 때문에 서예의 종속성은 매우 두드러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가 장식된 일체형 도자기에 있다. 서예는 순전히 하나의 이미지 요소로 장식되어 있으며, 다른 무늬는 없지만, 이런 장식은 주로 도자기의 심미와 기능 요구에 따라 사용된다. 예를 들어 원대 대부분 유적지에서 출토된 일곱 구절이 있는 흰 유약통 ("백화우로선, 아침양진이 먼지처럼, 황주 봄빛이 취하며, 사람을 취하게 하는 동서원 무용수") 이 있다.
도자기 국부 서예 장식을 논하다. 도자기는 3 차원 물체인데, 특히 국화를 참고할 때는 논문 주제도를 쓸 때 공백이 생기기 마련이다. 장식할 때 서예로 그림의 부족을 메울 수 있고, 그림의 레이아웃과 균형잡힌 역할을 할 수 있으며,' 그림의 부족, 후기' 의 현외음과 도덕을 보완할 수 있다. 주로 도안 형식으로 장식된 도자기에서 서예는 늘 도안과 융합된다. 예를 들면: 강희법랑포장 장미무늬 그릇, 활짝 핀 월계화 바람둥이는 동그랗고, 중간에 붉은색으로 강렬한 장식 형식의 전서' 만수장춘' 등을 적는다. 도안이 보조 보조로 있는 그릇에서는 보통 병체 복부에서 2 ~ 4 개의 대칭적인 원형, 정사각형 또는 꽃모양의 흰색 (일반적으로 투방이라고도 함) 을 잘라서 그림이나 서예를 한다. 예를 들면: 청건륭법랑채경주가 복수타산수도병을 열고, 병복사면사진, 그 중 양면은 산천을 그리고 양면은 예서를 쓴다.
또한 서예가 도자기 그릇에 쓴 내용은 대부분 그릇의 사용 기능과 결합되어 시사문으로' 화룡점정' 역할을 한다. 주구에는' 주인만 취하면 어디 있는지 모른다' 고 새겨져 있고, 다구에는' 옥주전자 속 빙심' 이 새겨져 있다. 또는 대중과 일반 심미적 취향의 필요에 영합하기 위해' 복수강녕',' 복여동해',' 장수' 등 격려적인 글을 쓴다. 또는 도자기의 우아한 풍격을 높이기 위해 도자기에 역대 문인 야스의 걸작을 써낼 수도 있다.
적벽부',' 한 모델' 등등.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전 세계 정보 교류가 더욱 편리하고 빠르다. 이것은 전 세계의 도예 예술 디자인이 예술 도안을 모방하는 데 편리함을 제공하며, 그 결과 예술이 동일해질 수 있다. 서예는 중화민족의 전통 예술 형식이다. 서예의 형식, 정신, 의미를 현대 도예 예술에 더 잘 녹여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면, 더욱 특색 있고 민족적 문화적 함의가 있는 우수한 도예 작품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참고
[1] 고궁박물원 저널
[2] 금은진, 김재룡. "현대 도예의 예술어", 임설출판사, 2005 년
[3] 중국 도자기 0.2005 (1-5)
[4] 현대 도예 과정. 호남 미술 출판사, 2006
[5] 중국 도예. 1999 추가
[6] 장식 예술 장시 미술 출판사, 200 1
참고용으로만 여러분 스스로 공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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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참조 항목:
도예의 서예의 예술적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