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 예극, 월극, 방자, 곤극, 황매극의 각 특징과 진화 과정

경극, 예극, 월극, 방자, 곤극, 황매극의 각 특징과 진화 과정

1, 경극 < P > 특징: 경극 무대 예술은 문학, 공연, 음악, 창곡 무대 이미지를 만드는 예술적 수단으로서 매우 풍부하고, 용법은 매우 엄격하다. 이 프로그램들을 통제할 수 없다면 경극 무대 예술의 창조를 완성할 수 없다. 경극은 형성 초기에 궁정에 들어가 그 발육을 지방극종과는 다르게 성장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경극, 경극, 경극, 경극, 경극, 경극, 경극) 표현해야 할 생활 영역이 더 넓고, 형성해야 할 인물의 유형이 더 많고, 그 기예에 대한 포괄성과 무결성도 더욱 엄격하고, 무대 이미지를 창조하는 미학에 대한 요구도 더 높다. 물론, 그에 따라 민간 향토 분위기를 약화시키고, 순박하고 거친 풍격의 특색은 상대적으로 옅게 한다. 이에 따라 그의 연기예술은 허실을 결합하는 표현 수법으로 무대 공간과 시간의 한계를 최대한 벗어나' 형상, 형신 겸비' 의 예술적 경지를 달성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예술명언) 공연은 정교하고 섬세하며 곳곳에서 연극에 들어가야 한다. 노래 곡조는 은은하고 완곡하며, 목소리와 감정이 동시에 울창해야 한다. 무극은 화끈하고 용맹하게 이기지 않고' 무희문 노래' 로 보는 것이 좋다.

진화: 혜주극은 경극의 전신이다. 청대 건륭 55 년 (179 년) 부터 남방에서 공연했던 삼경, 사희, 춘대, 춘대, 춘이 잇달아 베이징에 들어왔고, 그들은 후베이에서 온 한조 연예인들과 합작하면서 곤곡, 진강의 일부 연극, 곡조, 연기 방법을 받아들여 일부 지방 민간 곡조를 흡수하였다. 경극이 형성된 후 청나라 궁정에서 급속도로 발전하여 민국이 전례 없는 번영을 얻을 때까지 발전하기 시작했다. < P > 2, 예극 < P > 특징: 예극은 각지의 음성차이로 음악에 지역적 특색을 지닌 예술유파를 형성한다. 청말민초 낙양 등지의 예극은 오음을 많이 썼고, 개봉 등의 예극은 오음을 많이 써서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구별하기 위해 예극 연예인은 낙양 등지의 창곡을 예서조 (서부조) 라고 부르고, 봉구 각지의 창곡은 예동조 (상부조) 라고 부른다. < P > 신중국이 성립된 후 예극 전문가들은 예동조를 상부조, 예동조, 사하조로 세분화했다. 이 구분은 봉구를 중심으로 한 상조라는 널리 인정되었다. 상구를 중심으로 한 예동조; 낙양을 중심으로 한 예서조; 예동남사하 일대에서 유행하는 사하조는' 현지 뱅' 이라고도 불린다. 그중 상부조, 사하조, 예동조는 오음을 많이 쓰고, 예서조는 오음을 많이 쓴다. 오늘날 상부와 사하조는 이미 몰락했고, 예동조와 예서조는 완강한 생명력을 보였다. < P > 진화: 예극은 중국 최대 지방극종으로 전국 각지의 희곡 중 1 위를 차지했다. 26 년 국가문화부문이 집계한 국유전문예극단체 수는 163 개로 전국에서 전문 희곡단체와 종업원이 가장 많은 극종으로 중국 희곡 삼정갑의 순위가 되었다. 예극은 이전에' 하남 방자',' 하남 고조' 라고 불렸는데, 초기 배우들이 본 목청으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입과 입을 닫을 때 가짜 소리로 꼬리띠를 뒤집고' 하남' 이라고도 불렸다. 예극' 이라는 이름은 하남의 각종 극종을 가장 먼저 가리킨다. < P > 3, 월극 < P > 특징: 월극은 서정적이고, 노래 위주이며, 목소리가 아름답고, 공연이 실감나고, 우아하고, 강남의 영수한 기풍을 지녔다. "재재재가인" 제재가 주를 이루고, 예술유파가 분분하여, 공인된 것은 13 대 유파가 많다. 주로 상하이, 절강, 장쑤, 복건, 장시, 안후이 등 광대한 남방 지역과 베이징, 천진 등 대부분의 북방 지역에서 전성기에는 티베트, 광동, 광시 등 소수의 성, 자치구를 제외한 전국에 전문 극단이 존재한다. < P > 진화:' 월극' 은' 착지창서' 에서 유래한 뒤' 여자과반',' 사오싱여문극',' 베네딕트 반',' 잔디반극',' 소가반',' 사오싱극' 으로 불린다 처음으로' 월극' 이라고 불렸고, 1925 년 9 월 17 일 소세계 놀이터에서 공연한' 베네딕토 반' 은' 신고' 광고에서' 월극' 으로 처음 불렸다.

1938 년부터 대부분의 연극반 극단은' 월극' 이라고 불렀다. 그러나 각 연극신문의 명칭은 여전히 통일되지 않아 기자와 기고자들은 늘 제각기 사용한다. 1939 년,' 대보' 기자 판디민 () 과 야오수후안 () 의' 월음무대' 의 연출을 위해 이백 () 의' 월녀사 ()' 로부터 영감을 받았고, 사오싱 () 을 고려하는 것은 월왕구군 () 이 모여 오국 () 을 물리친 부흥기지이다. < P > 월극 발원지 훈현은 소속 중 하나이며 월극 명령인 야오수연이에게 "나는 더 큰 소리로 부를수록 더 멀리 부르겠다" 는 호언에 감동을 받아 주백훈이 편찬한' 연극보' 원고를' 월극' 이라는 동기와 의미를 담은 문장 그 이후로 각 신문의' 여자문극' 광고는 속속' 월극' 으로 바뀌었고, 신중국이 성립된 후 더욱 통일적으로' 월극' 이라고 불렸다. < P > 4, 방자 < P > 특징: 일반적으로 자단, 마호가니로 만들어졌으며, 어떤 곳은 대추목심으로 만들어졌으며, 재료는 단단하고 건조해야 하며, 흉터나 분열이 있어서는 안 된다. 겉모습이 매끄럽고 호와 모서리가 적당하다. 희곡 음악, 랩 음악 및 민간 기악 합주에 응용하다. 청대 이조원 "극설": "뱅글, 월금 응당, 또한 타이트하고 느리다. 속호 방자강, 촉 () 은 난탄이라고 부른다. < P > 진화: 고대 순경이나 옛 관문이 사람들이 두드리는 소리를 집산시키는 데 사용되었다. 대나무나 파낸 나무로 만든다. "수호전" 제 2 회: "그 장전장 후, 장동장서, 서삼사백 사백사 장가구, 방자소리를 듣고, 모두 총을 끌고 막대기를 잡아당겨 삼사백 명을 모았고, 함께 사가장에 갔다. < P >' 2 년 동안 목격한 이상한 현상' 제 62 회: " 바킨' 사정' 1: "두 개 더 큰 방자가 과연 울렸고, 아삭아삭한 나무 소리가 이 조용한 밤에 두 번 울리는 개와 서로 대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5, 쿤극 < P > 특징: < P > 극행이 아름답고 부드럽고 유유유히 길다. 노래 기교에서 소리의 통제를 중시하고, 리듬 속도의 급락, 질주, 발음의 신경을 써서, 장면 반주악곡이 완비되어 있다. < P > 곤극의 공연은 노래, 춤, 중개, 백의 각종 공연 수단이 서로 협력하는 종합 예술이다. 곤극의 음악 반주도 상당히 완비되어 있다. 관악기는 피리, 피리, 수나 등, 현악은 비파, 삼현, 월금 등, 타악기는 드럼판, 큰 공, 작은 공, 꽹과리, 운공, 소심벌즈, 북을 치고 있다 < P > 은 (는) 소리 유사의 피리를 주요 반주 악기로 삼고 증정판의 광범위하게 사용되며, 자분할, 배, 꼬리의 토자 방식, 그리고 그 자체가 오중민가의 영향을 받아 가지고 있는' 류리유원' 의 특색으로 쿤강 음악이' 우아하고 매혹적이며, 한 곡에 세 탄식하는 것' 으로 유명하다. < P > 진화: < P > 쿤극, 이전의 쿤 (산) 강, 곤곡 명만년 (1573 ~ 1619 년) 에는 대량의 작가와 작품이 등장해 소주를 중심으로 장강 남북으로 널리 퍼졌다. < P > 원대 후반, 남극은 장쑤 곤산 일대를 거쳐 현지 음성과 음악과 결합해 곤산 뮤지션 구견의 노래와 개선을 통해 그의 발전을 촉진시켰고, 명초까지 곤산강이라고 불렸다. < P > 명가정은 1 년에서 2 년 동안 태창에 거주하는 위양부가 북곡 노래의 예술적 업적을 총결하고, 해염, 순양 등의 장점을 흡수하고, 곤강을 개혁하고, 일련의 노래 이론을 총결하여 완곡하고 부드럽고 유창하며,' 수밀조' 라고 불리는 쿤강 노래 체계를 세웠다. 이때 곤강도 청창일 뿐, 한가하고 정숙하며 청준이 온순하다. < P > 이후 곤산인 양진어는 위량보조의 업적을 계승하고 곤강에 대한 진일보한 연구와 개혁을 했다. 융경 말년에 그는 첫 번째 쿤강 전설' 라쿤사' 를 집필했다. 이 전설의 상연은 쿤강의 영향을 확대했고, 문인 학사들, 곤강 창작의 전설을 다투며, 습곤강을 배우는 사람들이 날로 늘고 있다. 그래서 쿤강은 여요강, 해염강, 황양강과 함께 명대 사대성강이라고 불린다. 만력말, 곤강이 베이징에 도입되어 전국적인 극종이 되어' 관강' 이라고 불린다. < P > 는 내일부터 청강희말까지 쿤곡이 번창하는 시기다. 극작가의 새 작품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공연 예술이 날로 성숙해지고, 업종 분업이 갈수록 세심해지고 있다. 공연 형식으로 볼 때, 공연 전본의 전설에서 공연 접자극으로 바뀌었다. 접자극의 공연은 부드러운 자리를 지웠을 뿐만 아니라 극중의 멋진 단락들을 골라 충실하고 풍부하게 하여 독립공연할 수 있는 단막극이 되었다. < P > 접자극은 생생한 내용, 섬세한 연기로 당시 극본의 장황하고 꾸물거리며 우동한 결함을 보완해 곤곡 공연에 생동감 있고 활발한 국면을 가져왔다. 한 무리의 생, 단, 순, 추행 위주의 응공극이 출현하여 관중들이 결코 지치지 않는 명품이다. < P > 곤곡격법이 엄격하고 문어가 고풍스럽고 우아하여 그녀는 점차 세속 사회에서 벗어났다. 건륭 말년에 이르러 북방 곤곡에서의 우세한 지위는 이미 뒤이어 일어선 꽃부에 난탄으로 자리를 내주었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P > 6, 황매극 < P > 특징: < P > 황매극의 창곡은 판형 변화체로, 화강, 채강, 주조 3 대 강계가 있다. 화강은 작은 연극을 주로 하고, 곡조는 건강하고 소박하며, 아름답고 유쾌하며, 짙은 생활 분위기와 민가 단조로운 색채를 지니고 있다. 채강 곡조는 유쾌하여, 일찍이 화강 소극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 P > 황매극 가창곡은 완곡하고 상큼하며, 분화강 평화어 두 가지 주요 부류로 나뉜다. 화강은 작은 연극을 주로 하고, 강한 생활 분위기와 민가 풍미가 풍부하며,' 호사',' 먹이는 것' 과 같은' 안감' 을 많이 사용한다. 부부관등',' 블루브리지',' 돼지풀 때리기' 등이 있습니다. 평어는 정본극에서 가장 중요한 가창곡으로, 대절 서술, 서정, 완곡하게 들리며,' 양주',' 천선배' 등이 있다. < P > 현대황매극은 음악 방면에서' 평사' 류 창조의 표현력을 강화하여, 큰 서정 서사에 자주 쓰이며 정본극의 주요 창곡이다. 어떤' 화강' 전극 전용 제한을 돌파하고 민가와 기타 음악 성분을 흡수하여 전통 창곡과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어조를 창조하였다. 황매극은 고호를 주요 반주 악기로, 다른 민족 악기와 징과 북이 어우러져 다양한 소재를 표현하는 연극에 적합하다. < P > 진화: < P > 1 단계, 청건륭 말기부터 신해혁명 전후까지. 안후이, 호북, 장시 3 성 사이의 황매채차조, 강서조, 동성조, 봉양가는 현지 희곡 (청양강, 휘장조) 공연의 영향을 받아 연남, 죽마, 가뭄선 등 민간 예술 형성과 결합해 작은 연극을 형성하고 있다. < P > 는 진일보한 발전을 거듭하며' 나한말뚝' 이라는 곡예 형식과 청양강과 휘장으로부터 공연 내용과 표현 형식을 흡수하여 이야기의 완전한 본극을 만들었다. 어린 시절부터 본 연극까지 또 하나의 과도기 형식이 있는데, 옛 연예인은 이를' 문자열' 이라고 부른다. 이른바' 문자열' 이란 각자 독립적이고 서로 연결된 작은 연극이다. 어떤 것은' 문자열' 이고, 어떤 것은' 문자열' 이다. < P >' 시리즈극' 은 작은 연극보다 줄거리가 풍부해 등장인물도 어릿광대, 소단, 소생의 세 가지 작은 범위를 돌파했다. 그중에 나이가 많은 인물들은 정단, 진부, 노추로 연기해야 한다. 이것은 본 연극의 출현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 P > 청강희, 건륭에서 광서년까지' 삼타칠창' 의 형성과 발전의 중요한 역사적 단계다. 이 단계에서는 전통극, 창곡, 공연예술 축적, 극종의 광범위한 전파를 전면적으로 실천했다. 그동안 전통극은 매우 풍부했다. 연예인이 연출할 수 있는 본 극과 작은 극은 2 여 권으로, 흔히' 대본 36, 소곡 72' 라고 불린다. < P > 2 단계는 신해혁명에서 1949 년까지입니다. 이 단계에서 황매극 공연 활동은 점차 전문화되어 농촌 초대에서 도시 무대에 올랐다. 음악 방면에서 전통 창곡에 대한 초보적인 개혁은 옛 말투의 허성 속자를 줄여 명쾌하고 매끄럽고 관객들이 부르는 내용을 쉽게 알아들을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악명언) 방조를 취소하고 후금 반주를 시험해 보았다. < P > 공연 방면에서 경극과 다른 형제 극종을 녹인 프로그램 동작을 흡수하여 표현 수단을 풍부하게 했다. 의류, 변장, 무대 설정과 같은 다른 것도 농촌 초대보다 발전했다. -응?

3 단계는 1949 년부터 현재까지입니다. 중화 인민 * * * 과 국가가 설립된 후 황매극은 신속하게 회복되고 발전하였다. 공연 예술에서는 새 연극과 영화 촬영을 통해 연극과 영화의 공연 형식을 흡수하고 인물 형성 등에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 P > 해방 후 수십 년 동안 황매극은 수많은 우수 배우들을 만들었다. 황매극 가창예술에 탁월한 공헌을 한 엄봉영, 왕소호 등 나이든 예술가들 외에 중년배우들 (말란, 한재펜 등) 이 무대, 스크린, TV 스크린에서 뛰어난 연기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