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철학 개론
중국 전통 철학 개론
--이학 예술이 축적한 비밀 중 하나.
나선형 확장 창
요약:' 홍루몽' 은 꿈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전형적인 인물이 흐릿한 공간에서 생동감 있게 활동한다. 흐릿한 표면은 "우습지만 자세히 누르는 것은 재미있다." 이 글은 대관원 디자이너의 단명의 수수께끼를 풀면서' 홍루몽' 에 대한 세심한 마사지와 빗질을 통해 대관원의 디자인을 재현했다. 대관원은 태극도 모델에 따라 산맥을 뼈대로 하고, 그 건물은 조씨 구궁팔괘 방향에 따라 원내에 분포한다. 물이 진방문에 있다. 수위가 높아지고 태극구조가 산과 함께 돌면서 산천폭포를 형성하고 산 아래 남북으로 강으로 연결된 두 개의 수조를 들여온다. 대관원의 태극건축은 한정된 공간에서 정교한 경관디자인을 바꾸었을 뿐만 아니라' 홍루몽' 의 주요 인물 이야기에 철학 지도를 제공했다. 이 글은 자보옥, 임대옥, 설보채, 묘옥, 자삼춘을 예로 들어 포지셔닝, 개성적 특징, 운명 디자인, 스토리라인 등을 분석한다. 그리고 이러한 요소들이' 주역' 에서 가십의 의미와 밀접하게 일치하는 것을 발견했다. 이를 바탕으로 저자는' 대관원 태극구궁팔괘는 홍루몽 골자, 홍루몽은 이경' 이라는 이론을 제시했다.
키워드: 그랜드 뷰 가든; 조경 설계 태극도 구궁 가십; 주역
I. 소개
홍루몽' 은 중국 고대 문학 4 대 고전 소설의 우두머리로 사람들의 큰 탐구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상징적인 표현을 통해 후세에 무한한 신비를 남겼기 때문이다. 오랫동안 학계는' 홍루몽' 에 대해 여러 가지 해석을 하여 그것을 비판하는 베일을 벗기려 했다. 그러나 지금까지 신비로운 베일은 실제로 밝혀지지 않았고, 책의 많은 캐릭터를 위한 공간을 제공하는' 대관원' 조차도 여전히 물음표로 가득 차 있다. 대관원' 의 진면목은 무엇입니까? 그것의 디자인 이념은' 홍루몽' 의 정신적 취지와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문학 아마추어로서 작가는' 홍루몽' 의 수수께끼를 완전히 풀려고 시도하지 않았다. 그러나, 탐구의 열정은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에게 홍루몽의 대관원을' 한가로이 거닐게' 했다. 오랫동안' 홍루몽' 분야에' 대관원 가이드' 가 많이 나왔다면 작가는 평범한 정신관광객일 뿐이다. 그것이 "마음의 여행" 이기 때문에, 나는 좀 깨닫거나 이해할 것이다. 이제 몇 번의 유람 후의 느낌과 이해를 적어두고 신사 여러분과 재미있는 대화를 나누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
(a) 문제의 기원
대관원은' 홍루몽' 의 주무대이자 열두 명의 주요 행사장이다. 이 책의 17, 18, 40, 41, 74 장, 가보옥, 가원춘, 유외할머니 등이 있습니다. 봉누이는 사람을 데리고 대관원을 고찰하며 원림에 대한 묘사가 더욱 포괄적이고 세심하다. 홍루몽' 제 17 회, 제 8 회에 대한 이중선 비판에서 지연재는 "이번에는 책의 개요이기 때문에, 특히 주석을 자세히 써야 한다" 고 말했다. 12 경 표지 후 국경을 드나드는 것은 혼동해서는 안 되며, 관람자는 그 경지에 임하는 것과 같다. " [1] 지연재는 이 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가능한 한 주석을 달았지만 공원의 청사진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다. 240 여 년 동안 학자들은 더 많은 노력을 했지만, 그들은 여전히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대관원도는 아직 어렴풋해서 아무도 정확한 원림도를 그릴 수 없다 [2].
17 일 투어에 따르면 샤오샹관은' 제일 먼저 갈 곳' 이고 홍의정원은 이번 여행의 종점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경관이 많다. 소향관에서 시작한다. 벼향산장, 따뜻한 오상, 연꽃향상, 차나무 선반, 목막, 모란정, 모란원, 장미원, 팔각도크, 산천강, 백원, 항우원, 대관루, 수문교 등을 포함한다. 이' 아마도' 는 23 회에서 직접 증명되었다. 보옥은 임대옥 소호관에 묵으려는 것을 알고 말했다. "내 생각처럼, 나는 네가 여기서 살기를 바란다. 저는 이강원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는 친밀하고 조용합니다. 클릭합니다 온보옥과 대우의 잦은 교제에서 우리는 그들이 확실히 이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어쩐지' 홍루몽 삼평' [3] 이런 어려운 점에 대한 논평은' 대관원을 그리고 싶은 사람은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는 것이다.
후세에서 추정한 대관원 설계도를 보면 모두 원형 설계를 채택하고 있는데, 관광지 사이에 대호나 원내 중앙대로 [2] 가 분리되어 있다. 이렇게 하면 시작점과 끝점이 인접해 있지만, 소호관과 홍의원은 각각 대문 양쪽에 놓아야 하고, 대관루 건축군은 정원 북쪽에 놓아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그러나 이는 책 대관원의 실제 디자인과 상충되는 것으로, 대관원 디자인에 대한 저자의 진실한 생각과 의도를 반영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제 41 회, 유 외할머니는 대관루 앞에서 급성 설사 () 를 느꼈고, 한 여자에게 동북으로 끌려가는 것을 용이하게 했다. 나올 때 술에 취해 길을 잃고 인근 이강병원에 입원했다. 폭행은 또한 유 외할머니가 술에 취해 길을 잃고 뒤뜰에 도착했을지도 모른다고 추측했다. 인파 중 알론 혼자만 궁리할 수 없는 이유는 정원이 대관루 북동쪽에서 화장실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정원은 남쪽이 정문 근처에 있는 곳이 아니라 원의 북쪽에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또 다른 예로, 제 23 회 봉누이는 동북각 산에 송백을 심는 공사가 자윤이 책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 공사는 25 회 감독으로 실시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 책은 임홍옥이 이홍원에서 소호관에 이르는 최연교에 묘사되어 있다. "고개를 들어 보니 산비탈에 장애물 (수건) 이 가득한데, 오늘도 장인이 안에 나무를 심는 것이 생각난다." 위는 소호관의 위치가 북동쪽 모퉁이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준다. 위 사실들은 모두 동그란 방안이 터무니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원에는 큰 간격이 포함되어 있어 대관원의 공간 배정의 수수께끼를 풀 수 없다.
대관원의 디자인은 작가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다. 그는 정원의 대문을 열자마자 만채를 얻었다. "여러분 모두' 가슴에 그랜드 캐년이 없다면 어떻게 생각하실 건가요?' 라고 하더군요. ♫ 정원 수영이 끝나고 정원 문을 떠나려 할 때, 작가는 사람들로 하여금 진심으로 정원의 설계에 감탄하게 한다. "모두들' 재미있고, 재미있고, 정말 대단해!' 라고 말한다 대구강',' 진짜 장인심' 과 같은 이런 칭찬은 대관원이' 꿈속의 꿈' 이 아니라 이렇게 교묘한 디자인이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단지 디자인이 교묘하기 때문이며, 우리는 그 관건을 의식하지 못하고 있다. 이렇게 아름다운 원림 디자인에 대하여 우리의 후손들은 정말 가볍게 생각해서 홍루몽 속에 숨길 수 없다. 공원의 디자인은 귀중한 정신과 지식유산일 뿐만 아니라 엄청난 잠재적 가치를 지닌 경제적 재산이기도 하다. 조설근의 대관원 디자인이 시행된 후, 그녀는 세계 유일의 관광지가 되어 우리를 위해 막대한 경제적 부를 창출할 것이다.
대관원의 출발점과 종점 사이에는 많은 경관이 있다. 이 풍경들은 산천에 의해 분리되었다. 세상과 단절된 이 공간에 전환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꽃밭이다. 만약 그곳의 반산도로에서 들어온다면, 이전 공간에서 다른 공간으로 들어갈 것이다. 이에 따라 곽팅화련이라는 이름을 붙일 때 많은 식객들이' 무릉원' 과' 진인 옛집' 이라는 전원 이름을 제시했다. 이 두 이름의 전고는 모두 진대 도겸의' 도화원기' 에서 나왔다. 글은 "진태원, 무릉어부가 도화원에 잘못 들어왔는데, 그 집에 옥다미못이 있고, 오가는 차량과 닭견들이 붐비고, 남녀노소 모두 즐거워했다" 고 썼다. 마을 사람들은 당시 진나라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아내를 데리고 이곳에 왔다고 자칭하여 외부로부터 고립되었다. 어부가 다시 그의 자리를 찾자 신비가 사라졌다. " 따라서' 무릉원' 과' 진인의 옛집' 은 모두 은둔의 은신처를 가리킨다. 문객들은 이 두 가지 이름을 이구동성으로 말하는데, 화원에는 산천으로 인한' 공간 접기' 가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숨겨진 공간은 존재하고, 비밀 입구는 곽팅의 무모함을 암시한다. 바로 이런 공간 접힘의 존재로, 처음의 소상관은 끝의 홍의대원과 인접해 있고, 중간에 많은 경관이 있다. 하지만 대관원의 공간이 어떻게 접히는지 많은 답이 있다. 조설근은 책에서 이런 암시를 가지고 있어 대관원의 실제 구도에 대해 명확하고 명확한 인식을 갖게 되었다. 그의 암시는 대관원 디자이너의 이름 속에 숨어 있다.
(2) 그랜드 뷰 가든 디자이너 이름의 신비
대관원 디자이너의 이름은' 홍루몽' 에서 본 적이 있다. 제 16 회, 나는 말했다: "(대관원) 전부 산엽보라는 노공명 때문에 한 손으로 지어졌다." (지본 참조) 그는 "산을 쌓고 연못을 파고, 건물 파빌리온을 짓고, 대나무 꽃꽂이를 심는 등 모든 일에는 산엽자주제가 있다" 고 덧붙였다.
노명산엽자' 라는 단어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는데, 하나는 표면이고 다른 하나는 숨겨져 있다. 이곳의' 늙은' 은 디자이너의 연대를 가리키고, 두 번째는 오래된 글자가 오래되고 오래된 본의를 가리킨다. 여기서' 명' 은 디자이너의 성을 가리키고, 두 번째는 음양의 뜻을 가리킨다. 명대에 이르러 일월 () 이라는 글자를 합성하였다. 지아 석춘 대관원' 문장 자연' 시에는' 원 수리 일월의 영광, 경승 문장 자연의 공로' 라는 문구가 있다. 태양과 달은 각각 음양을 대표하고, 음양은 중국 문화의 전통이며, 음양은 생화학 사물의 기초이다. 설문해자 [4] 는 대신의 말을 인용하여 "해와 달은 쉽게 음양과 같다" 고 말했다. Zhuangzi [5] 는 말했다: "음과 양의 길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동한 위버양' 주역 참동계약' [6] 은 "일월이 쉽고, 금방 기다린다" 고 말했다. 명나라에는 분명히' 주역 계사전' [7] 이 있다. \ "하늘과 땅의 길 도 마찬가지다. 일월의 길도. "천하가 움직이는데, 그 중 하나는 진정한 남편", "일월명처럼 걸려 있다" 는 깊은 의미이다.
궁' 의 여러 의미는 디자이너의 남성을, 그에 대한 존중을, 셋째' 궁' 자의 본의와 인용의를 가리킨다.
"산" 이라는 단어에도 여러 가지 의미가 있다. 첫째, 산은 사물의 의미, 즉 산 자체를 가리킨다. 둘째, 산은 디자이너가 잘 배치한 것이다. 세 번째는 대관원의 주요 경치와 산 배치에 있어서의 색다른 심신을 가리킨다.
"자식" 의 다중의미는 더욱 뚜렷하고 중요하다. 하나는 디자이너에 대한 존칭이다. 두 번째 손가락 가지의 시작 가지; 셋째, 철학적 의미의 태극을 가리킨다. 중국 철학에서는 아이가 극도로 음울할 때 태극양의 순간이 된다. 그래서 지지는 태극이 뒤섞일 때도 대표한다. 예를 들어, "한서 율록" [8] 은 이렇게 말한다. "태극원기, 편지 3 대 1 은 12 진으로 시작한다." 정의론 맹은 "생명력은 아이들에게서 시작된다. 아직 나누지 않았을 때 천지가 하나로 합쳐져서 아들이 절대 수가 없다. " 그래서 차지는 음양이 하나로 합쳐져 분리되는 시간을 나타내고, 그 이미지 표현은 음양태극도이다.
"야생" 이라는 단어는 조화로움을 의미하며, 장을 포함한다. 표면적으로 보면,' 야생' 은 디자이너의 야생일을 가리키며, 풍속과는 다르다. 사실 작가가 속담으로 디자이너의 천재와 예술 스타일에 대한 진심 어린 칭찬이다. "야생" 도 지역과 이미지를 뜻한다. 루춘추' 는' 하늘에는 구야가 있다' 라는 말이 있다 [8]. 여기서' 야생' 은 하늘과 지역의 별도를 나타낸다.
요약하자면,' 노명산엽보라색' 의 여섯 글자는 사실' 음양일체 고산태극도' 의 열 글자를 포함하고 있다. 그래서 태극도는 대관원의 디자인 철학 청사진이다. 다시 말해 대관원은 실제로 태극도에 따라 건설된 것이다. 작가가 태극도를 크게 제창한 것도 당연하다. 시로 읊으려 하고,' 한 곡' 의 운을 다 써 버리려 한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제 52 회 다음과 같이 말했다. "다음에 나는 주인집, 네 편의 시, 네 편의 단어를 초대한다. 한 사람당 시 네 수, 단어 네 수. 첫 번째 시는' 태극도송' 이라고 불리며, 한 운으로 오언율동을 제한한다. 우리는 첫 곡의 모든 운율을 다 써야지, 하나도 남기지 않는다. "
둘째, 그랜드 뷰 가든 구조 형태와 태극권 곡선
디자이너 이름의 해독에서' 홍루몽' 대관원은 이학 태극도식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디자이너의 이름은 단지 대관원과 태극도의 관계를 표면적으로 암시하는 것일 뿐이다. 만약 우리가 대관원에 들어가 그것의 무한한 경치를 감상한다면, 우리는 그것이 태극을 배우는 취지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a) 풍경의 공간 분포와 추세
대관원은 산을 주요 관광지로 삼고 있다. 남쪽에서 들어오면 바로 산을 볼 수 있고, 동남주산 높은 곳에는 흙벽산장이 있다. 동북에는 산이 있고, 수원은 동북의 산기슭에서 벼향촌으로 인도된다. 소향관 북동쪽, 나무아청산경사, 산비탈을 돌고, 벼향촌이 있고, 다시 산비탈을 돌아서 따뜻한 향부두와 연꽃샹젤리제를 지나 산을 끼고 있는 설로사에 도착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꽃들은 산길이 하나 있다. 주산이 갈라진 광맥은 모두 항무원의 성벽을 통과했다. 안재경 진본 이중선은 "주산을 보고 벼향촌이 구름 위에 있고 주산은 쓰지 않고 주산은 계속 알고 있다" 고 비판했다. 진방문에서 산기슭에 있는 유니 불교 사원이나 숲 속의 티베트 여성 도관을 찾을 수 있다. 북쪽의 이강원에서 나가서 산을 보다. 사실 대관원에 들어가는 것은 산중분지에 들어가는 것과 같이 태극의 품에 안겼는지, 아니면 군산의' 반S' 곡선의 품에 안겼는가 하는 것이다. 이면은 대관원의 시' 낭만문학 이야기집' 에서' 수수명산 포옹' 이라고 말했다. 바로 이' 반S' 곡선을 가리킨다. 반S 곡선에는 두 개의 전환점이 있는데, 하나는 동북산골의 분수에 있고, 하나는 서남 화산에 있는 곡도가 그윽한 곳에 있다. 이런' 품에 안긴' 느낌은 책에서 수시로 드러난다. 예를 들어 유 외할머니는 길을 잃은 후 초조하다. "눈을 들어 보면 모두 나무와 석두 들이다." (제 41 회) 겨울에 눈이 올 때, "보옥이 마당 문을 나서서 사방을 둘러보니 색깔이 없다. 멀리서 소나무와 대나무가 있는데, 그는 유리대야 같다. " (49 회) 그래서 대관원에 들어가기만 하면 분지로 들어가 큰 산의 품에 안겼다.
흥미롭게도 태극도에 있는 음양어 두 마리가 꼬리를 잇는 것은 그 자체로' S' 곡선을 구성한다는 점이다. 홍루몽' 에서' 대관원' 의 산형 배치는 시계 방향이든 시계 반대 방향이든' 태극' 곡선의 원리를 담고 있어 음양회복의 기조를 보여준다.
대관원의 물은 산을 따라 돌며' 반S' 곡선을 띠고 있다. 그래서 원춘은' 대관원' 시를 읊으며 "산을 안고 물을 안고 정을 쌓는다" 고 말했다. 물줄기는 두 층으로 나뉘어 있고, 상층산수는 암물이다. 그 근원은' 문, 지류에서 남문 입구까지, 동북산에서 지류를 끌어내어 벼향촌까지, 또 갈림길을 열어 남서쪽으로 유도하고, * * * * 계속 원까지 흐르며, 아직 한 곳에 있다. 다시 나가다. 산 아래의 물은 명수로 남구 남지로 흘러 들어간다. 연못물은 연꽃향에서 흘러나와 설로정을 지나 정가원에서 모퉁이를 돌며 형무원, 청금루, 추서리재를 거쳐 좌엽죽의 북구 주못에 도착했다. 물이 북못에서 이홍원으로 흘러 다시 나갔다. 대관원의 대문은 남쪽에 있고 홍의원은 정원의 북뒷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대관원의 물은 명암 거꾸로 S 디자인을 채택하고, 상암부 S 는 거꾸로 S 산 모양 분포를 나타낸다. 하명수' S' 곡선의 차이점은 곡선의 양쪽 끝에 각각 남지와 북수조가 있어 음양어의 두 눈을 연결하는 녹색수에 해당한다는 점이다.
이것은 우리에게' 장자' 첫 번째' 북명어 남명천지' 의 철학 신화 이야기를 생각나게 한다. 지아 바오 유 (Jia Baoyu) 는 "주앙 지 (Zhuangzi)" 팬이며 책에서 여러 번 언급됩니다. 장자의 이야기는 북방의 태양의 영을 이야기하고, 봄의 동쪽에서 태어나 여름의 남쪽을 걷고, 허황되고 크고, 만물이 번성하는 이치를 다룬다. 대관원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배열된 흐름으로, 작가가 망망을 묘사한 주제를 반영한 것 같다. 그래서 남쪽에서 북으로, 남쪽에서 북으로 가는 순서는' 홍루몽' 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모퉁이 문, 넓은 남북 복도, 남쪽에는 세 개의 작은 홀, 북쪽에는 큰 그림자 벽" (세 번째 시간) 이 있습니다. "남북 구궁의 제한" (제 5 회); "지금 (냉향환 포함) 남쪽에서 북쪽으로" (제 7 회); "남북은 큰 벽이다" (제 12 회); "산남해북" (제 57 회); 동서남북분가'' 강남강북은 대체로 같다' (제 70 회); 남안 태비사비 선물에 이어 경비도 5 회 선물 (71 회) 등이 있다. 이 모든 것이 이것을 보여줍니다. 북쪽을 종점으로 하여, 책의 첫 순간에 분명히 말했다. "도인이 말했다.' 너와 나는 동행할 필요가 없다. 헤어지는 것이 제각기 바쁘다. 3 강도 후, 나는 북무모산에서 너를 기다리고 있다. 우리 같이 태허경 판매호에 가자. "사계절 중 여름의 남쪽에서 겨울의 북까지의 시간은 양극이 음침한 길이다. 다시 말해' 홍루몽' 의 작가 대관원은' 장자 소요유' 에서 양극이 음침하는 방식을 설명하고, 양기가 남쪽에서 음음으로 바뀌는 것을 묘사하고, 결국 서살 후 북지황지근으로 돌아가는' 진실' 을 묘사한다. 홍루몽' 은' 장자' 를 남국의 고전이라고 부르는 것은 의미가 있을 수 있다. 장자는 주로 양기가 북방의 혼돈의 태극양 상태에서 남쪽으로 움직이는 방식을 묘사하지만 음양 양경 중의 질에 대해서는 모호하다는 뜻이다. 장자의' 질' 에 대한 해석에 대해' 홍루몽' 은 제 21 장을 특별히 발췌했는데, 그 중 보옥은 남국의 고전을 읽었습니까? 외국 문장? -"바구니":
따라서, 알고 포기 금지, 유일한 도둑. □ 옥 파괴 진주, 도둑 여유가 없다; 불타는 부적은 인장을 깨뜨리고, 백성은 순박하다. 투쟁은 균형이 잡혀 있지만 사람들은 싸우지 않습니다. 세계의 신성한 법률을 파괴하면 국민들이 토론할 수 있다. 6 법을 어지럽히고, 절대 듣는 의례, 사사 광야의 귀, 천하의 백성, 그 지혜를 함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장 을 파괴, 흩어져 wucai, 주홍 의 눈 에서 접착제, 그리고 세계 초기 포함; 후크 로프 폐기 규칙, 노동자 손가락, 하늘과 땅의 시작, 그 공교로운 포함.
이 문장 는 모든 것이 한창이었을 때 어떻게 사물의 반대쪽으로 나아갈 것인가를 다룬다. 원초의' 혼란' 상태로 돌아가면 모든 것이 양승발전의 길로 다시 들어갈 수 있다. 홍루몽' 은 양극이' 혼돈' 으로 되돌아가는 이야기로, 쇠퇴한 질이 주도한다. 그래서 책 동양, 동쪽 정부 쇠퇴, 서쪽 정부 주요 서풍 (Xifeng) 을 수행합니다. 홍루몽' 에서 동부의 사람들은 먼저 죽기 시작했는데, 여기에는 진코칭, 주예, 진종, 자경, 유이언니, 유삼언니 등이 포함된다. 마지막으로, 동부에 대관원을 그린 밍따오 들은 자신을 보호할 수밖에 없다. "나 자신을 유지하기만 하면 돼!" " "모질지 않아, 정말 바보가 되기가 어렵다! 클릭합니다 나는 수녀가 되어 자신을 구하기로 선택했다. 뿐만 아니라' 홍루몽' 의 이야기에서 죽음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발전한다. 동부 이후 서부 동쪽에 사는 가사면가가 또 연루되었다. 연이어 몇 명이 죽었는데, 사치와 영춘을 포함해서, 강대한 봉언니조차도 면할 수 없었다. 그녀는 먼저 유산을 한 후에' 혈붕' 을 당했다. 저승사자가 서쪽으로 이동하자 왕부인의 시녀 김천 투정이 자살했다. 청원, 대옥, 원춘, 자모, 원앙이 잇따라 자살해 동쪽에서 서쪽으로 가는 죽음의 노선을 형성했다. 조설근은 이런 쇠망과 쇠락의 과정을' 음태극도' 의' 냉태극' 이라고 부른다. 그는 두 번째 답변에서 "냉자흥이 집에서 연설한다" 고 분명히 말했다. 앞서 말했듯이 분표는 태극이기 때문에 냉자흥은 냉대 행치이고,' 냉자흥론 곽용부' 는 냉대 행치론 곽용부의 이야기다. 냉태극은' 홍루몽' 의 철학 개요이다.
홍루몽' 의 줄거리를 알고 책의 신비를 홀연히 깨달았다. 예를 들어, 제 5 회 봉언니의' 천명설계시' 에는' 일준이령, 세 사람이 멍해' 라는 수수께끼가 있어 붉은 수수께끼를 240 여 년 동안 현혹시켰지만 아직 완전히 풀지 못했다. 사람들은 십여 가지 설명을 했지만, 여전히 아이디어에 대해 말하지 않았다. 비교적 공인된 답은' 추위에서' 이다. 이 솔루션은 1850 (청도광 30 년) 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태평한가인 (신신) 은 봉언니의' 운명설계시' 에서 "왕희봉이 마침내 완성되었다" 고 논평했다. 이령 삼인목, 날씨가 춥다. 클릭합니다 1929 년이 되자 나비가 된 사람들은 이 수수께끼에 대한 답이 폰' 금릉 12 차이' 글의' 추위를 거부하라' 고 다시 한 번 말했다. 하지만 나비가 된 사람은' 추위를 막는다' 는 단어의 의미에 대답하지 않고' 이 수수께끼는 추측하기 어렵다' 고 말했다. (베이징 이세일보 참조) 사실, 이 수수께끼의 표면적인 답은' 추위에서 온 것' 이어야 한다. 첫째, 철학적 의미 태극, 고대인들은 이를' 대일' (곽점 죽간' 대일수생' [10] 참조) 또는' 태일' ('황제의 영추경',' 태일구궁 참조) 이라고 불렀다. [1 1]) 을 참조하십시오. 그래서 수수께끼의 깊은 답은' 태극은 추위에서 유래한다' 는 것이다. 즉, 한태극도를 보면 한태극이 된다. (그래서 서봉의 그림은' 빙산에 모봉황 한 마리' 이다.) 수수께끼의 깊은 의미는 냉태길투의 운동 법칙에서 봉언니의 운명을 추론하면 결말이 "금릉까지 울면 더 슬퍼진다" 는 것이다. 김, 중국 전통 오행철학에서 서양을 대표하여 가을을 관장한다. 무덤은 무덤이고, 죽음의 귀착점이며,' 백골에 황토가 묻혀있는 곳' 이다. 오행철학에서 북방은 티베트와 겨울의 귀착점이다. 김릉까지 울다' 는 추운 태극길을 울며 가을부터 겨울까지' 서리가 내리기가 어렵다' 며' 일' 이 차근차근' 더 슬프다' 는 얘기다. 이런 상황을 초래한 이유는 자부가 처한 시대는 냉태극도를 주도하는 시대이고, 냉태극칼은 종말의 수단이기 때문이다. 쿤과 재위 6 일째 되는 날, "서리가 발에 있고, 얼음이 단단하다" 고 말했다. 공자는 이 말을 설명했다. "좋은 것을 쌓으면 여경이 있을 것이다. 나쁜 것을 쌓으면 재앙이 더 많아진다. 나는 아버지를 죽였고, 내 아들은 그의 아버지를 죽였다. 그것은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그것의 기원은 점차 도래한 것이다. 지금 논쟁하는 것도 이른 편은 아니다. 이설: "서리가 얼음과 같다." 개암 순업. "("주역 쿤괘 문언 ") 자부는 명실상부한" 가난한 집 "이다. 봉누이는 가부 일가의 주로서 끝없이 욕심을 부리며 악행을 많이 저질렀고, 다재다난은 피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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