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아름다운 방송 억양을 연습하는 방법

아름다운 방송 억양을 연습하는 방법

올바른 발음에 대하여:

언어 표현에 종사하는 예술가는 생활 언어에 충실하는 것을 바탕으로 서면 또는 자신의 초안과 개요를 2차 창작해야 합니다. 침묵에서 말하는 것으로, 기록에서 말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서는 좋은 발성, 표준 발음, 완벽한 발음과 발음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언어는 자연 속의 생명의 언어가 될 수 없고, 생명의 언어보다 더 높은 예술의 언어이다. 훌륭한 프로그램 앵커가 되려면 올바른 목소리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1 숨을 들이쉬고 목소리를 넓고 부드럽게 유지하십시오.

2 목구멍의 긴장을 풀어 조이거나, 좁아지거나, 쥐어짜거나, 뻣뻣해지는 것을 방지하십시오.

③ 단어의 발음과 발음은 다음과 같이 하여야 한다. 단어의 머리 부분을 깨물어서 튀어나오게 하고, 위치를 정확하게 해야 한다.

단어의 목 부분을 표준화하고, 전환은 부드럽습니다.

단어의 배는 열려 있고 곧고 둥글고 꽉 차 있어야 합니다.

단어의 접미사는 정확하고 완전하며 자유롭게 발음되어야 합니다.

4 탄력있는 소리, 소리의 탄력성과 가변성

다음은 방송 중 호흡 조절, 성가의 사용, 발음과 발음, 소리의 탄력적인 변화 훈련에 대해 설명합니다.

구강 훈련

I. 입 열고 닫는 훈련

하품을 할 때는 입을 벌리고, 사과를 씹듯이 입을 닫는다. 입을 벌리는 동작은 부드럽게 이루어져야 하며 입가는 대각선 위쪽으로 올라가고 윗입술과 아랫입술은 약간 이완되며 혀는 자연스럽게 편평하게 놓여야 합니다.

두 번째 씹기 운동

입을 벌리고 씹는 것과 입을 다물고 거부하는 것을 결합하여 혀를 자연스럽게 펴십시오.

세 가지 이중 입술 운동

닫힌 입술 앞, 뒤, 왼쪽, 오른쪽, 위, 아래로 움직이고 왼쪽과 오른쪽으로 원을 그리세요.

네 가지 혀 운동

혀 끝이 아랫니를 누르며 혀 표면이 점차 위로 올라갑니다. 혀의 기저부가 연구개에 닿습니다.

참고: 구강 훈련은 반복적이고 장기적인 연습이 필요하며 이는 발성 및 발음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호흡 조절 훈련 부분

흉복부 복합 호흡 방법

1) 천천히 숨을 쉬고, 똑바로 서거나 한 발을 약간 앞으로 내밀고, 정면을 바라보고, 머리를 곧게 펴고, 어깨의 긴장을 풀고, 코로 신선한 공기를 들이마십니다. 이때 꽃향기가 나는 것 같다. 폐와 허리 부분에 숨이 차는 것을 느끼며, 단전으로 들어간 느낌을 몇 초간 참았다가 가볍게 내쉰다. .

2) 숨을 빠르게 쉬고 천천히 내쉬십시오. 예상치 못하게 행복한 편지를 보면 빠르고 짧은 호흡을 유지하고 지금부터 소리를 지르십시오. 이러한 빠른 들숨은 방송에서 흔히 사용되는 빠른 들숨과 느린 날숨이다.

두 번째 약한 조절 훈련

①네 가지 소리를 천천히 연속적으로 발음합니다. 호흡 훈련.

③ 연속성을 과장하고 호흡을 조절하며 음역을 확장합니다.

3가지 강력한 제어 훈련

1) 경극에서 웃는 느낌을 활용하고, 흡입 후 하하하하하라고 말하고, 숨이 가라앉는 것을 경험하세요

2) 헤이하호우를 반복적으로 연주

3) 기의 위아래 흐름을 경험하고 근력을 강화하는 펭파피푸파이

*** 명나라 컨트롤 훈련

아나운서와 진행자는 자신의 목소리를 아낌없이, 부드럽고, 밝고, 집중적으로 사용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작업의 기초로 일정한 수의 보컬이 필요합니다. 방송을 하면 자연스럽고 여유로운 느낌이 듭니다. 그냥 *** 링을 사용하세요. 훌륭한 성악가는 성대에 있는 전체 에너지의 5분의 1만 사용하는 반면, 힘의 1/5은 발성 기관의 모양과 움직임을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명이 발생하는 과정에서 이명기관은 성대에서 나오는 원음을 수정하여 아름답게 만들어 줍니다. 발성 기관을 조절하면 소리의 색상을 풍부하게 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동시에 보호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노래를 잘하면 공기 흐름이 성대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성대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방송이나 프로그램 진행 시 대부분 알토 음역을 사용하는데, 알토 영역은 입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에 형성되어 있어 소리의 초점이 윗부분과 아랫부분에 쏠려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입의 아랫부분, 입과 함께 * **밍이 메인이다. 가슴의 기초는 고음을 낼 때 호흡량을 조금 더 늘려야 하며 비강과 머리의 역할을 해야 합니다.

소리는 둥글고 집중적이어야 하며, 발음할 때는 입술이 집중되어야 하고, 턱이 느슨해져야 하며, 치아가 벌어져야 한다. 목구멍, 전두올림근, 협근근, 스마일 근육을 이완시키는 동시에 질이 움직일 때 입가를 들어 올리십시오. 입을 벌리고 숨을 들이마시거나 "반 하품"을 통해 목, 혀, 턱의 이완을 느껴보세요. 이때 입을 벌릴 때 입술의 수축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구강사정 훈련

입술에 스프레이 방식, 혀에 플릭 방식을 사용하여 입에서 총알이 뿜어져 나오는 것처럼 의식적으로 조금 집중해서 발사해야 합니다. 그리드를 치는 데 집중하십시오. 경구개 앞쪽으로 전달하고 비인두가 닫혀 있는지 확인하여 누출을 방지하십시오.

①바다가 바다가

빠다가 가 파타카

②바다가 파타카

파타카바다카

3펭파피푸파이

파이푸피빠펭

발성 유연성 훈련

오디오 언어는 로드 용량이 크고 정보의 양이 많습니다. 우리의 방송 제작은 생각과 감정의 변화하는 요구 사항에 적응해야 합니다. 감정이 진실하고 감동적이기를 원한다면 자연스럽게 전염성 있는 목소리를 점차적으로 키워 목소리와 감정이 하나가 되도록 하여 목소리가 감정의 변화와 내용의 요구에 적응하도록 해야 합니다. 작품. 즉, 소리에는 유연성과 가변성, 즉 소리의 탄력성이 있어야 합니다.

목소리 탄력 훈련:

1. 음역을 확장하고 볼륨을 높이며 호흡을 조절합니다. 음높이, 강도, 부드러움, 단단함, 부드러움, 두께, 가벼움 및 기타 소리의 변화에 ​​주의하십시오.

2. 의도적으로 과장하고, 음성 동작을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Dantian Qi를 사용합니다.

발음 및 발음 훈련

북경어 음절은 초성, 성조, 즉 접두사, 목, 배, 꼬리, 신으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명확한 발음과 완전한 목소리가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입니다.

① 접두사: 물고 튀어나오다, 위치가 정확하다, 호흡이 충만하다, 단단하고 강력하다, 단명하다, 예민하고 깨끗하다

II목: 고정관념 표준 전환은 부드럽고 근육은 긴장하며 초성은 짧고 약하며 정확함 자연스러움

3단어의 배: 열림, 곧음, 호흡 균일함, 긴 소리, 둥글고 꽉 차 있음, 좁은 운율, 넓음 운율, 넓은 운율, 좁은 운율, 앞소리, 뒷소리, 뒷소리, 앞소리, 둥근 입술, 납작한 머리, 납작한 입술, 둥근 머리

4단어 끝: 꼬리음이 명확하고, 짧고, 완전하고, 갑작스럽지 않게 자유롭고, 갑자기 돌아오는 소리가 제자리에 있고, 호흡이 제자리에 있고, 깨끗하고 상쾌하며, 맑은 경향이 있다

⑤신이라는 단어: 음양이 간다 단어의 발음 기준에 맞게 위아래로 돌리면 단어가 정확합니다. 구멍은 둥글다.

보충:

큰 혀를 극복하는 방법도 매우 영리합니다! 병음을 사용하여 '중국 중앙인민방송국'을 발음합니다. 즉, zh ong = 중간, yi ang = 중앙 등입니다. 이 단어에 포함된 병음은 편평형, 경사형, 곡절형을 포함하며, 이는 가장 간단한 음높이 연습입니다!

간단히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말을 할 때는 음조가 먼저 나온다. 피치를 기준으로 사운드를 조금씩 최적화해 보겠습니다.

나는 꾸준한 실천을 통해 당신이 실제로 당신 삶의 닻이라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