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먹과 주홍의 운율이 구름을 반영합니다. 서예가이자 전각 조각가인 왕란 선생의 다채로운 예술 생활을 관찰한 것입니다.
먹과 주홍의 운율이 구름을 반영합니다. 서예가이자 전각 조각가인 왕란 선생의 다채로운 예술 생활을 관찰한 것입니다.
5년 동안 비판적인 눈빛과 태도로 만난 서예가이자 전각가인 나는 그 서예가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 사람이 짜증나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진짜 귀엽게 느껴졌다. 물개 조각가인 그는 성실하고 이해심이 많았으며, 미소를 지으며 박수를 보냈고, 그의 인품과 예술성을 진심으로 인정해 주었습니다.
왕란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이 많은데, 이 이름이 서예와 전각과 연관되고, 독특하고 다채로운 삶과 연관되면 찬란하게 빛날 것이다.
왕란은 올곧고 솔직한 인물이다. 얼굴은 마음에서 태어난다. 중국풍의 얼굴에 두꺼운 눈썹, 큰 눈, 오똑한 코, 네모난 입을 가지고 있는 그는 소박하고 솔직한 외모에 의리와 정직함이 묻어나는 표정을 짓고 있다. 그의 말은 정직하고 직설적이며 무엇을 피해야할지 모릅니다. 처음에는 적응하기가 어렵습니다. 사람의 가장 좋은 점은 경계할 필요가 없지만 누군가와 가까워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왕란의 『왕희지의 『란정집 서문』』(일부)을 소문자로 쓴
왕란은 아버지 왕웨이민의 인격적인 영향을 많이 받았다. Wang Weimin은 안후이성 작가 협회 및 안후이성 민속 예술가 협회의 회원이며 거의 100여 편의 작품을 출판했으며 많은 국가, 성, 시 문학 및 예술상을 수상했습니다. 나는 서예를 좋아하고 내가 자주 쓰는 대본은 꽤 인상적이다. 왕웨이민의 친절한 마음과 성품은 왕란에게 깊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왕란의 『귀우광 <항계현지>』(일부)를 소서체로
캐릭터의 영향이 왕란의 근본 토대를 형성했다면, 이것이 바로 왕란은 일생 동안 문화인으로서 왕란의 문화, 특히 전통 문화와 서예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과 조기 훈련을 신중하게 지도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그 기반을 마련한 왕 웨이민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Wang Ran이 문화와 예술에 종사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이 됩니다.
왕란은 1974년 링비현 찬탕호에서 태어났다. Zentang 호수의 아름다운 풍경은 Wang Ran에게 침투하여 그에게 지능과 영성을 부여하고 그를 장난스럽게 만들었습니다.
당시 외국 도시에서 일하고 있던 왕웨이민은 왕란의 기질을 억제하고 다듬기 위해 카피북을 사서 왕란에게 매일 소문자로 된 500단어를 연습하고 확인하라고 했다. 정기적으로. 왕란은 나무의자에 앉거나 벤치에 누워 있거나 등유등 아래서 성실하게 서예를 연습했는데, 쓰는 데 반나절이 걸렸다. 왕란은 3학년 때부터 방중화 서예 연습을 시작해 5학년 때 링비현 초등학교로 전학했습니다. 이 기간의 훈련은 처음에는 왕란의 글쓰기의 기초를 마련했으며, 더 중요한 것은 절제되고 꾸준하며 끈기 있고 인내하는 그의 좋은 성격을 배양했다는 것입니다. 그는 점차 글쓰기를 취미이자 삶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자 정신적인 양식으로 여기게 되었고, 끝없이 즐겼습니다.
왕란의 필기체 '당나라 시조시인'장난유기''
왕란은 당시 아버지가 주문한 신문 두 장을 지금도 보관하고 있다. 이 두 신문에는 아버지의 간절한 기대가 담겨 있을 뿐만 아니라, 아버지 자신을 위한 힘든 인생 계획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1980년대, 재료가 부족했을 때 아버지는 자신의 시야를 넓히고 비전이 있고 사려 깊은 사람이 되기 위해 실제로 돈을 저축하고 신문을 구독했습니다.
이 학습 단계에서 왕란은 서예의 어두운 밤을 더듬으며 기본 지식을 배우는 과정에서 몇 권의 서예 필사본에 의존하여 예비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러자 그의 아버지 왕웨이민이 그를 영비서관소학교에서 영비중학교로 진학시켜 지역의 유명 서예가인 고청의 제자가 되어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는 서예의 예술이었습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왕란의 평생 서예 경력의 방향과 인생 궤적을 확립했습니다.
안후이성 방부시 문학과 역사 연구자이자 영비중학교 교사인 가오칭청은 영비근대사에서 유명한 종자 고반희(바공)의 손자이다. 집안 배경이 깊고, 서예의 기초가 탄탄하며, 버드나무 그림을 잘 그린다.
왕란은 13세부터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18세까지 가오칭청과 함께 서예를 공부하며 많은 유익을 얻었다. 왕란은 탄탄하고 기본 필치와 틀 구조, 매력이 있는 버드나무 서체 연습에서 시작하여 고 선생님의 세심한 지도 하에 순조롭게 나아가며 점차 서예 연습의 길을 걸어갔다. 그는 또한 고교사로부터 서예 이론에 대한 예비 교육과 지도를 받아 자신만의 서예 이론 지식을 형성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Gao 선생님의지도하에 점차 Liu Ti에서 Ouyang Xun, Ou Ti, Xing Cao로 이동했습니다. 서예 실습과 이론 학습은 서로 보완하여 왕란이 서예 예술을 추구할 수 있는 넓은 문을 열어줍니다. 그때부터 왕란은 더 이상 서예의 어두운 밤을 더듬지 않고 고 선생님의 지도를 따르며 점차 서예를 추구하는 자신만의 개념과 접근법을 형성했습니다.
서예 연습은 인장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인연입니다. 왕란은 중학교 2학년(14세) 때 물개에 관심을 갖게 됐다.
제한된 조건으로 인해 왕란은 쇠톱을 사면으로 구부리고 날카롭게 연마하여 물개 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영비석석공예공장에 가서 부드러운 활석을 골라 집에서 인장 조각 연습을 했습니다. 자기 탐색과 깨달음은 왕란에게 전갈 절단에 대한 첫인상을 심어주었고 전갈 절단에 대한 그의 관심을 더욱 강렬하게 만들었습니다.
아버지보다 아들을 더 잘 아는 왕웨이민은 출장 중 아들이 인장 자르기에 강한 관심을 보이는 것을 보고 인장 자르는 칼과 칼을 샀다. 전문 봉인 절단서 "덩산무 봉인 절단 과학".
왕란은 마침내 물개 절단에 대한 침묵의 스승과 지시, 그리고 편리한 물개 절단 도구를 갖게 되었고, 마치 물속의 물고기처럼 물개 절단과 비행의 길에 어린 깃털을 펼쳤습니다...
그는 한인에서 시작했다. 그는 『등산목인조각학』을 통해 한인이 중국 인장과 인장 발전의 정점이며 인장 절단의 수준과 발전 특성을 대표한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한인을 모방하기 시작했다. .
그는 차례차례 인장을 새기며 차츰 인장 조각에 대한 감각을 갖게 되었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이해와 경험을 쌓아갔다. 그러므로 전각과 서예의 실천은 왕란의 또 하나의 예술적 추구이자 강한 취미가 되었으며 그의 일상생활과 동행하였다.
과거를 되돌아보며 왕란은 감동에 젖었다. 5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지만 영원히 남는 것은 서예를 추구했던 고생과 즐거움의 추억이다. 수많은 오후, 밤, 주말 동안 왕란은 집에 머물며 수묵 윤곽선으로 꿈을 추구하는 데 집중하고 그의 강렬한 예술로 얼룩졌습니다. 강한 관심과 끈기로 게시물을 관찰하고 읽고 이해한 왕란은 게시물의 운율과 향기에 푹 빠져 다시는 돌아오고 싶지 않았습니다.
1993년 9호에 왕란은 『대단한 성과가 있을 것이다』와 『정상을 향해 노력하라』라는 두 권의 절개 작품을 출간했다.
스무 살의 나이에, 왕란의 작품은 『서예전령』(1994년 5월 18일)에 연달아 게재되었고, 『민속담』(1994년 11호)도 게재되었는데, 이는 그의 10년 이상의 서예 실천과 끈기뿐만 아니라 그가 서예를 실천하기 위해 따라온 길에 대한 인식이기도 합니다. 1990년대에는 무명의 서예가가 자신의 작품을 도급 이상 간행물에 실었다는 사실이 큰 관심과 감탄의 대상이었다.
왕란은 특히 1997년 5월 『청년서예』(1997년 5호)에 게재된 정문 『당나라 문정운시 『소무묘』』에 감명을 받았다. 그의 작품이 게재된 페이지 내부. 당시 내 심경은 이렇다.
“4년 전에 이 작품을 보냈는데, 그 후 황학처럼 사라져서 돌아오지 않았다. , 어제 서점에서 책을 사다가 이 작품을 봤는데 세상 일이 얼마나 이상해요? 왕란이 5월 23일에 녹음한 거예요. 이 작품은 출판되기 4년 전인 1997년, 즉 1993년에 제출되었음을 알 수 있다. 왕란은 19세였다. 4년 만에 작품이 출간됐다. 신예 서예가에게 이 얼마나 놀라운 일이고 감동인가!
초기의 성공과 인정은 서예를 추구하는 왕란의 투지에 큰 영감을 주었고 서예 예술의 확고한 길을 따라 전진하려는 그의 자신감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하루 8시간 연습은 Wang Ran의 삶의 기본이 되었습니다.
왕란은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더 이상 가족의 체형에 국한되지 않고 유식과 유럽식에서 추수량, 왕희지 등으로 옮겨 유식의 균형 잡힌 체형을 배웠다. , 얇고 단단하며 컴팩트 한 구조 Ouyang Xun의 예리함과 힘, Chu Suiliang의 천상의 비행에서 배우고 엄격하고 우아하며 아름답고 개방적인 Wang Xizhi의 "Huang Ting Jing"(작은 일반 스크립트)에서 배웁니다. 동시에 그는 Mi Fu와 같은 필기체를 배우고 서예 이론을 적극적으로 추구하여 이론적 소양을 향상시킵니다. 시야를 넓히고 사고 위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이를 사용하여 자신의 서예 연습 활동을 지도할 수 있습니다.
왕란은 인장과 인장 예술을 추구하면서 한인 인장과 인장에 대한 독창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후대 유명 대가들로부터 더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Chen Julai와 Zhu Wen은 주로 상하이 학파의 현대 인장 절단의 대가인 Chen Julai, 특히 그의 동급 Zhu Wen을 연구하고 Zhao Mengfu에게도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명나라 왕관의 인장은 "우아하고, 조용하고, 아름답고, 강하고, 다채롭다"고 왕란도 대량으로 복사했습니다.
1996년 8월, 왕란은 링비의 한 유닛으로 출근했다. 에너지가 넘치는 왕란 씨는 일과 식사 외에는 매일 서예를 연습하고 서예 서적을 공부하며 밤 2시까지 쉬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는 지금도 '8시간 서예 연습' 습관을 실천하고 있다. 그는 Mi Fu, Su Shi 등 Liu Gongquan, Chu Suiliang, Ouyang Xun, Wang Xizhi 등 유명 작가들의 서예를 연구하고 연습했습니다. 그는 단순한 서예가가 아니라 서예가로 나아가고 싶어합니다. 그의 서예에 대한 이해는 "'과거에서 배우고 새로운 것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서예가는 무엇보다도 학자이며 정력을 기르기 위해 더 많이 읽어야 한다. 마음에 먹이 없으면 서예는 기술만 있을 뿐, 솜씨가 부족하다. 문학 정신이 없고, 서예에서는 큰 성공을 거두기 어려울 것입니다. 기껏해야 마권업자일 뿐입니다." 여가 시간에는 고대 한자 사전과 유명 작가의 서예를 읽고, 유명 작가의 서예와 논문을 공부하고, 더욱 폭넓은 문화 작품을 읽는 데 전념했습니다. 그는 Sun Guoting의 "Book Book", Dong Qichang의 "선실 회화 수필", Wang Xizhi의 "Bi Zhen Tu", Yang Shoujing의 "Xue Shu Yi Yan", Kang Youwei의 "Guang Yi Zhou Shuang Ji"및 "Zun Stele"을 읽었습니다. 의미". "넥타이"는 등산무의 "구양지서의 36가지 방법", "중국 서예의 진화", "넥타이 제안 방법", "필기체"를 읽고, 강인의 "음전"(모두 4권) 등이 있습니다. 고전문화의 축적은 점점 더 풍부해지고 있으며, 기술의 탐구와 이전 경험은 왕란의 서예 예술을 더욱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Wang Ran의 Xiaokai "Liu Yong의 "Langtao Shaman"외 (일부)
그는 연구 과정에서 점차 자신 만의 독특한 이해를 형성했습니다.
그는 "진족의 서예는 높은 산과 같아서 수백 대에도 돋보일 수 있고, 영원히 빛나며, 후손들이 그에게 경의를 표하게 할 수 있다. 운율이 있는 원본보다 낫다! 작은 정규 진족의 대본은 마치 산속의 도사처럼 수련을 마치고 행실이 온전하고 소박하고 순박하며, 후세는 그들에게서 배운 바가 있다. Mingzhu Zhishan과 Wang Chong은 매력이 남아있는 것 같지만 산에 올라가 부처님을 숭배하면 부처님은 산 속의 안개 낀 구름 속에 깊이 계실 것입니다. !"
그는 종야오의 잉크를 연구하고 감동에 빠졌습니다. “이 종야오의 유일한 잉크(1924년에 폐기됨, 저자 메모)는 도둑들에게 도난당하여 항아리에 숨겨 두었다고 합니다. , 몇 년 후 다시 시작하면 종이와 진흙 덩어리로 변할 것입니다. 이 놀라운 기적은 세상에서 볼 수 없을 것입니다. 살아남은 사진은 사람들을 후회하게 만듭니다! 오랫동안! 정규 대본은 종야오가 만든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의 조류 홍보에 대한 공헌은 시대를 초월하여 빛을 발할 만큼 충분했습니다. 왕희지가 동쪽으로 여행할 때 그의 글씨를 보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종은 마침내 서예의 성인이 되었다.”
그는 또한 과거 세대의 은둔 서예 승려들에게 서예 학습을 확장했다. 서예는 피상적이어서 실력을 과시한다는 의혹을 받을 정도였다. 선생은 어려서는 출가를 다짐했고, 중년에는 불교에 입문하겠다고 다짐했다. 그의 글을 묵상할 때 그의 마음은 잔잔하고 고요하여 그의 편지는 가벼움과 불의 흔적이 없었다. 그 정신을 익히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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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서예가. 이를 지원하려면 교육이 필요합니다. 그 수준은 서예 기술과 형식뿐만 아니라 이론적 연구와 통찰력을 통해 키워진 지식에도 반영됩니다. 이 무거움은 마치 밝은 빛과 같아서 서예의 정점을 하나씩 오르도록 이끈다. 기술 연마에만 집중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론의 지침과 깊이가 부족하고 그들의 작업에는 혼란과 장인 정신이 스며 나와야합니다. Wang Ran의 학문적 훈련은 그를 지원하고 그가 구름을 타고 책의 바다에 합류하도록 안내할 것입니다.
2000년, 자신의 예술을 추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왕란은 중국미술학원에서 서예를 서예를 공부하겠다는 과감한 결정을 내렸다. 그는 Hu Shupeng 선생님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왕란은 맑고 우아하며 부드러운 필기체의 부드러움과 둥그스름함, 그리고 그 안에 담긴 리듬과 긴장감을 배웠다. 큰 오프닝과 클로징. 현대 서예 대가들로부터 배우고, 전통 문화 계승에 대한 그들의 경험과 생각을 듣고, 전통 문화를 계승하는 그들의 공연과 획기적인 발전을 통해 Wang Ran은 자신의 지평을 넓히고 지식을 향상시키며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왕란 "지강이 산거원과의 단교에 관한 편지"를 쓴 직후, 왕란은 당대 서예가 조보림(曹寶olin)과 왕용강(王永江)의 제자가 되었다.
왕란은 서예가들의 눈부신 업적을 듣고, 관찰하고, 시도하고, 배우고, 마음속에 간직하고, 모든 사람의 학습 경험과 통찰력을 자신의 몸에 녹이는 데 열중하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서예 생활을 추구하면서 부단한 연구와 축적을 통해 불순물을 제거하고 새로운 자질을 접목시켰으며, 왕란의 서예 지식과 실천적 방향은 새로운 분위기와 수준으로 승화되고 향상되었습니다. 그는 조대사의 서예 발전의 길을 배우고, 미복을 따르고, 그 다음에는 "소황"을 따르고, 곧장 "두 왕"으로 돌아가서 필기체 연구를 통해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그는 서예이론에도 영감을 받아 조선생에게 서예사, 서예이론, 비문 등을 배우며 자신만의 이론학습의 지름길과 길을 마련했다. 왕란은 왕용장(王永江) 선생에게 서예를 배웠을 뿐만 아니라 인장 자르기에서도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이런 생활이 5년 동안 지속됐다. 왕란은 예전과 변함없이 서예를 추구하는 초심을 잊지 않고, 여전히 '8시간 서예 연습'이라는 생활 습관을 실천했다. , "계속 쓰세요", "계속 자르고 쟁기질하세요."
왕란은 서예 예술의 여정뿐만 아니라 일상의 보장에 대해서도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 그는 서예와 작품에 대한 추구를 적절하게 전환하였고, 역할의 전환 속에서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였다. 그는 서예를 추구하는 바다를 자유롭게 유랑하며, 높은 하늘과 맑은 구름이 있는 하늘을 끈질기게 솟아오른다. "누구나 자신만의 세계, 조용하고 외로운 세계가 있습니다. 내 세계에는 더 이상 방문객이 없지만 황량하지는 않습니다. 거기에는 시와 책, 예술이 있습니다. 왕란은 자신만의 시와 책, 예술의 세계에 빠져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그의 시와 책의 자양분, 예술창작의 아름다움과 생생함, "인생은 설정된 알람시계와 같다. 종이 울릴 때까지 기다리기보다는 천천히 그 과정을 즐기는 것이 더 좋다."
이 시기 왕란은 2003년 안후이성 서예가협회에 가입했다.
그러나 용은 매일 깊은 웅덩이에서 우울해하지 않을 것이며, 항상 그것을 고무시키고 부추기는 자유와 무자비함을 갈망합니다. 족쇄를 뚫고 하늘로 솟아올라 광활한 풍경을 바라보는 기분.
예술을 추구하려는 강한 충동으로 인해 왕란은 마침내 직장을 그만두고 서예 창작과 연구에 전념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왕란은 자신만의 인생 설계가 있다.
그는 지역 서화 예술 분위기가 강하고 사람들이 어린이 미술 교육에 큰 중요성을 두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상당한 사업 기회가 있는 서화 훈련 기관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왕란은 서예 훈련반을 개설하고 '예술을 통한 예술 함양'의 길을 따르기로 결정했습니다.
서예 훈련은 토요일, 일요일 및 여름 방학에만 제공되므로 서예 창작 및 연구에 큰 편의를 가져다 줄 것이며 의심할 여지없이 광범위한 취미를 위한 드문 시간 선물입니다.
오늘 왕란의 서예 스튜디오는 두 개의 교육 지점을 개설했으며 매년 100명 이상의 인원을 보장합니다. 왕란은 '예술을 통해 예술을 육성한다'는 자신의 독창적인 생각을 실현했다.
그의 서예 수련에는 그 나름의 특징과 법칙이 있다. 훈련 초기에는 깨달음에 중점을 두고 초보자의 펜 쥐기, 앉은 자세, 글쓰기 등의 좋은 습관을 기르고 흥미를 유발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초보자가 올바른 길을 택한 후에는 자신의 관심과 성격 특성에 따라 서예 스타일을 선택하고 적성에 맞게 가르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반 서체에 대한 기초가 탄탄해야 합니다.
왕란 서예 공방은 안휘성 서예가 협회가 주최하는 어린이 서예 대회와 청소년 서예 대회에 많은 학생들이 참가해 1등, 2등상을 수상하며 지역적으로도 유명해졌다. 지역 학생들의 발전 예술적 자질의 발전은 또한 서예 대학 입학 시험 학생들을 양성하여 더 높은 수준의 예술 대학으로 진학합니다.
왕란은 서예와 전각 예술의 정원을 유랑하고, 고전 문화의 정원에서 사냥과 달리기에 더욱 집중한다. 그는 비문을 연구하고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그는 비석의 비문에서 영양분을 추출하여 비문이 수천 년 동안 비바람에 침식되어 글씨가 손실되고 불분명해졌다고 믿습니다. 단순히 비문을 복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붓놀림을 참고하여 "그 모양을 잊어버리게" 잉크에서 펜의 특성을 관찰하고 그로부터 교훈을 얻습니다.
장기간의 연습을 통해 그는 자신 만의 독특한 경험을 형성했습니다. 그는 Lin Tie가 세 가지 영역을 거쳐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Shape Appearance입니다. 왜냐하면 기술은 아직 얕고 주요 초점은 신체적 유사성을 추구하는 데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특정 기술을 보유하고 육체적, 정신적 측면을 모두 추구합니다. 세 번째 단계에서는 점차 독창성을 잃고 유골의 정신과 정신의 인상에 초점을 맞춘다. 이 세 단계를 거친 후에는 나만의 방법을 쓰고 나만의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실제로 왕두(王多)의 정자 후기, 임란팔대 서문 등 많은 거장들의 후기는 단지 재창조일 뿐 원본 글과는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그는 Mi Fu, Su Shi, Huang Tingjian 등은 물론 Huai Su의 필기체 "Zang Zhen Tie"와 "Lü Gong Tie"를 백 번 이상 복사하는 등 필기체 쓰기를 연습했습니다.
그는 송가의 『기계지』를 읽고 깊이 다듬어 “이 글은 위진(魏金)의 문체에 가깝고, 당나라의 서예가들은 필기체와 정서에 능통한 사람이 많았으며, 송가화는 소정체에도 뛰어나다. /p>
그는 고대로부터 배웠지만 그것에 집착하지 않고 들어가서 최선을 다해 나왔다. "수백 집에서 꽃을 따서 한 가족을 위해"라는 전통에 뿌리를 내렸다. , 서예와 전각 예술의 발전에 있어서 "고대를 통합하고 새로운 것을 이끌어 내며 자신에 대해 쓴다"는 개념을 믿습니다. 그의 이름은 Xiaokai이며 필기체를 선호하며 규칙과 규정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하고 "전복과 광기"를 즐깁니다. ?
그는 “정기적인 글자는 번잡함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고요함과 고요함으로 되돌려 주지만, 필기체는 내 영혼을 망각과 도취에 빠지게 만든다”고 말했다. 그는 큰 풀과 작은 정자를 선호하는데, 큰 풀은 활기차고 작은 정자는 고요하며, 큰 움직임과 고요함 속에서 서예의 극한의 즐거움을 느낀다.” 술이 가득 차서 귀가 뜨거울 때, 반쯤 취하여 잠에서 깨어났을 때,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글을 쓴다.” 그가 살아가는 서예가의 진솔한 태도를 보여준다.
그의 서예는 샤오카이(孝kai)라고 불린다. 그는 필기체에 집착하며 특히 샤오카이를 잘한다. 그는 조몽부(趙孟富)의 『건전기』를 정규 대본으로 시작하여 나중에 왕희지의 『황정경』의 고대에 감탄하여 10년 동안 꾸준히 공부하였고, 자신이 쓴 『장하인비』도 연구하였다. Zhong Yao, Wang Xianzhi, Zhu Yunming 및 Wen Zhengming과 같은 세계적으로 Wang Chong 및 Wang Chong과 같은 유명한 대가들의 서예 작품은 점차 강하고 가파르고 똑똑하며 매력이 넘치는 특성을 형성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작은 일반 스크립트는 관대하고 자연스럽고 강하고 강력하며 단단함 속에 부드러움이 있고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균형이 있으며 매우 우아하고 매력적입니다.
그의 필기체 글쓰기는 주로 "Er Wang", Sun Guoting, Zhang Xu, Huai Su, Zhu Yunming, Wang Duo 및 Fu Shan의 방법을 채택하며 과거로부터 배우기를 옹호하지만 과거를 따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법에서 그 사람의 기질을 보고 마침내 "나는 내 마음에서 글을 쓴다." 필기체 스타일은 우아하고 부드러우며 이전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풀밭에는 광기 속에 소극적인 기미가 있고, 성실함 속에는 의지가 깃들어 있다.
그의 인장 절단에는 한인의 매력이 있으며 둥근 Zhuwen은 Chen Julai의 경건한 모방입니다. 한인의 웅장 함, 장엄함, 엄숙함, 단순함 및 관심을 얻을뿐만 아니라 보여줍니다. 후대 스타일, 세심한 솜씨, 조용한 우아함과 섬세함. 서예든 전각이든 모두 계승된 문화적 매력을 드러내고, 탄탄한 전통적 기반을 담고 있으며, 개성을 표현하는 고대의 매력과 책 같은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가득 담겨 있습니다.
이것은 Xiaokai에서 Wang Ran의 "Three Song Ci Poems"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의 스트로크는 깨끗하고 깔끔하며 힘차고 균형 잡힌 구조를 갖고 있으며 일상 속에서도 섬세하며 혁신과 개성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나무'와 '鳯' 글자는 높이도 다르고, 매력도 다르며, 획에서부터 서예가의 독특한 생각이 흘러나온다. 전체적인 깔끔함은 전통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서예가의 개성이 뚜렷하다. 작은 정서체 "굴원의 "이상" 발췌"도 왕란의 작은 정서체 서예 예술의 기본 특징을 보여줍니다.
그의 필기체와 점묘법은 전통 계승의 탄탄한 기초를 드러내는 동시에 왕란의 수십 년간의 유명한 서예 실천의 자연스러운 표현이기도 하다. " 그리고 "낡은 것을 혁신하다". ” 개념, 개성의 광채가 펜과 잉크에 흐릅니다. 예를 들어, 필기체로 쓰여진 지강의 "산거원과 단절서"는 풍부하고 생동감 넘치는 운율을 가지고 있으며, 획은 물 속에서 노는 용처럼 연속적인 추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통에서 배우고 전통으로 인해 단순해지고, 마음을 이해하고 글쓰기에 익숙해지며 솟아오른다.
그의 필기체 "동기창 <선실 회화 수필> "실내 장면은 모두 붓과 묵 경계 밖에 있다""는 유려한 붓터치와 막힘 없는 기운이 거칠고 거침없다. 날아다니는 붓과 잉크에도 예비와 잉크의 힌트가 있습니다. 취한 것과 취하지 않은 것 사이에는 강인하고 거침없는 풍경이 있다. 물론 펜은 마음의 상태와도 같으며, 서예는 서예가의 삶의 자세와 가치관을 표현한다. 술에 취하고 약간의 각성 속에서도 존재의 상태에 대한 절묘한 추구, 이상적인 관심, 여유로운 삶의 시를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는 왕란 필기체의 특징이기도 하다. 그의 지칠 줄 모르는 발전으로 더욱 빛나는 장면을 선사할 것이다.
왕란(王蘭)의 동기창(吳吉昌)의 『선실화수필(禪室畵論)』 필기체에는 “실내 장면은 모두 붓과 먹의 경계를 벗어났다...”라고 적혀 있다.
왜냐면 그는 전통을 바탕으로 전통의 비옥한 토양을 깊이 파고들었으며, 세월이 흘러 왕란의 인장 절단 기술도 상당해졌습니다. 그는 또한 봉인 절단에 있어서 자신만의 독특한 통찰력을 형성했습니다. "인장은 진나라와 한나라 또는 명청나라의 인장을 먼저 인쇄하고 전통에 뿌리를 두어야만 깨달음을 얻을 수 있고 성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Yuan Zhuwen의 "Yin Sou"에서는 선이 직선이고 상단은 촘촘하고 하단은 비어 있으며 가장자리가 연결되지 않고 엄숙함 속에 민첩한 정신이 넘쳐납니다. 정원에 쓰여진 인장 "잎"은 크고 작고, 정사각형과 둥글고, 곧고 부서지며, 사려 깊은 가공, 날카로운 칼 기술 및 풍부한 예술적 개념을 갖추고 있습니다. '예'와 '자',
'叶'자는 획이 촘촘하여 풍성한 장면을 보여주는 반면, '子'는 획이 적고 여백이 넉넉하며 위쪽 테두리가 끊어져 있습니다. , 활력을 줍니다.
? Wang Ran의 작은 정자로 된 Qu Yuan의 "Li Sao"에서 발췌
Ru Bai Wenyin의 "Jing'an Longevity", "Tian"이라는 단어에는 분명한 경계가 있습니다. 둥글고 우아한 선, 영리하고 서투른 매듭. '조용함'이라는 단어의 중간이 비어 있고, '길다'라는 단어의 아래쪽이 비어 있어 안정되고 강합니다. '징'자는 길고 키가 큰 반면, '안'자는 납작하고 강인하여 사람들에게 평온함과 여유로움을 선사합니다. 예를 들어, 흰 인장 "양조 인장"은 한나라 인장 방식을 의미하며 인장에는 촘촘한 글자가 세 개 있고 희박한 글자가 있으며 전체가 두껍고 단순합니다.
왕란 다초와 이백의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에서 발췌
요컨대 왕란이 서예와 전각 예술을 추구한 것은 그의 깊은 전통에 대한 몰입과 전통문화에 대한 탄탄한 지식이 특징이 되며 지속적인 육성과 혁신을 위한 강력한 원동력이 됩니다.
? 청영각 삼나무 인장
왕란의 삶은 다채롭고, 전반적으로 다채롭게 살아가는 사람들은 모두 매우 흥미로운. 명예와 부를 쫓는 것에 비하면 화려한 것은 무색하기 때문이다. "좋아하면 열심히 공부하면 된다. 거짓된 명성도 필요 없고, 선동할 필요도 없고, 남들이 나를 모른다고 걱정할 필요도 없다." 마음의 평화, 글쓰기의 사심 없음, 고대인과 대화의 즐거움. "이것이 당신의 가장 큰 이득입니다. 그는 독서를 좋아하고 문학을 좋아하며 사진을 찍고 명석을 감상하며 꽃과 식물을 재배합니다." , 그리고 수집을 좋아하는 그는 소소한 성공을 거두었고 많은 통찰력을 가지고 있어 매우 부러워요.
그의 단편 소설은 주로 한문으로 되어 있지만, 현지 속담도 포함되어 있으며, 독특한 아이디어와 플롯의 우여곡절이 있어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예외적입니다. 이야기는 매우 훌륭하고 이상하며 종종 생각을 자극합니다. '미식가', '술', '선과 악의 생각', '왕중매', '허브', '원숭이 포획', '미운 새끼' 등이 방송에 등장한다. 왕란의 문학적 재능을 잘 보여주는 인터넷 플랫폼.
여가 시간에는 삶에 깊이 들어가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그는 카메라와 휴대폰을 이용해 그 아름다움을 포착하고, 카메라 앞에서 멋진 순간을 포착하는 모습을 자주 선보인다. 친구들의 아름다움이나 기이함은 종종 그의 눈을 빛나게 합니다.
그는 가끔 이상한 돌 시장을 방문하고, 그의 독특한 왕의 비전을 사용하여 집에 장식할 수 있는 독특한 돌을 찾아 장식을 보완하는 것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그는 자색토기, 명인, 청나라말 시험지, 명벼루 등을 수집하고 여가시간에 즐긴다.
물론 그의 집 역시 그의 삶만큼이나 다채로운 꽃과 식물의 세계다.
우아함은 타고난 것이 아니다. 끊임없이 아름다움과 교감하고, 책과 대화하고, 고귀한 사람들과 교제해야 한다. 그러면 관습을 잃게 될 것입니다." , 기질을 승화시키고 재미있는 영혼을 가지십시오."
이 재미있는 사람은 또 다른 뛰어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취미를 가지고 있든 잘 배우고 싶어합니다. 유명해지기 위해서는 전문성을 갖춘 사람들에게서 배우고, 그들의 장점에서 배우고, 자신의 재능을 키워야 합니다. 이는 서예나 인감 커팅뿐만 아니라 일상의 취미에도 반영됩니다.
그러나 그의 모든 관심과 취미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서예와 전각에 대한 추구이며 이는 뿌리가 깊고 왕란의 살과 피와 결합되어 있다.
그는 서예 예술을 추구하면서 "평화와 위험으로 돌아갈 것이며, 이제부터 단맛을 없애고 위진 왕조로 돌아갈 것입니다." 그는 계속 서예를 쓸 것입니다. 서예를 배우다', 전각 예술에 있어서도 계속해서 깊이 공부하고 다양한 예술가들을 모방하며 전문화하는 법을 배우며 자신만의 예술적 특성을 창조해 나갈 것입니다.
왕란은 마음속에 꿈이 있습니다. 베이징으로 가서 더 많은 공부를 하고, 국내 유명 서예와 전각 공예가들로부터 배우고, 예술 분야에서 더 큰 발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싶습니다. 캘리그라피와 인감 커팅. 이제 막 40대를 넘은 왕란은 소박하고 진취적이며 공부에 열심이고 잠재력이 크다.
? "나는 평생 산과 계곡을 생각했고 내 마음의 구름은 내 마음 속에 있습니다." 왕란은 큰 기대를 갖고 수십 년 동안 개인의 광채를 창조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서예와 전각의 적묵에 맛을 잃지 않고 항상 삶에 대한 강한 호기심을 유지하고 자유로운 기질을 마음껏 발휘하며 다양한 취미를 가지고 다채로운 삶의 그림을 구성합니다.
그의 마음은 강하고 단순하며 더욱 끈기 있고 광신적이고 이성적인 마음을 구름에 담아 "흰 구름이 그의 옷과 스카프를 더럽히게"하고 "언제든지 행동합니다. 여행을 가려면 세상의 외면을 관찰해야 한다." 그의 독특한 '워윤쉬안'에서 그는 한가로이 방황하며 먹과 주홍으로 물든 구름과 구름의 세계를 즐겼다...
작가소개 :
우시종(1973.2—), 남성, 학사, 법학석사, 미디어 작가, 공공기관에서 근무. 200권 이상의 서평, 에세이, 시를 출판했습니다. 소주민속작가협회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