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긴급~마르크스주의 저널리즘의 형성과 발전
긴급~마르크스주의 저널리즘의 형성과 발전
마르크스주의 저널리즘 사상 형성의 역사적 궤적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1. 마르크스주의 뉴스사상의 형성 조건
마르크스주의 뉴스사상의 형성은 당시 마르크스의 문화적, 경제적, 정치적 배경과 관련되어 있다. 지식의 성취와 축적은 장기간의 신문 및 잡지 업무 경험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마르크스와 엥겔스가 신문과 잡지에 취직하여
저널리즘 사상을 내놓은 것은 독일 사회의 '탄생의 시대이자 새로운 시대의 전환'이었다. 봉건 경제의 붕괴와 자본주의 생산력의 쇠퇴
마르크스
마르크스주의 뉴스 사상 형성의 역사적 궤적
추상 마르크스주의 뉴스 형성 이데올로기는 아마도 "라인 신문", "신 라인 신문", "사회민주당"이라는 세 가지 시기를 거쳤을 것입니다.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이 기간 동안 신문 활동과 혁명적 활동을 통해 이 사상을 형성했습니다. 국가는 매우 유리한 경제적, 정치적 조건을 제공합니다. 당시 독일은 봉건적이고 후진적인 농업국가였지만, 1930년대와 1940년대까지 자본주의적 생산양식은 길드제도와 봉건적 제약을 극복하고 관세동맹과 과학의 날개를 힘입어 여전히 느리게 발전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술.
신경제의 도약과 함께 부르주아지와 봉건 지배자들 사이의 모순과 갈등은 점점 더 첨예해진다. 독일 부르주아지의 저항운동은 처음에는 지적 저항과 문학 활동의 형태로 나타났다.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격렬하게 사회투쟁과 이론적 대결의 흐름에 투신해 논쟁하고 토론하고 탐구하고 글을 썼습니다. 오래된 의식. 수년간의 풍부한 사회적 실천을 통해 그들은 마르크스주의 저널리즘 사상을 점차 제안하고 최종적으로 형성했습니다.
마르크스주의 저널리즘 사상의 창시자가 될 수 있었던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능력은 시대가 제공한 경제적, 정치적 조건과 더불어
또한 모든 것에 대한 그들의 부지런한 연구에 의존했습니다. 포괄적이고 합리적인 지식 구조를 갖춘 인간 창조물. 뉴스사상에 있어서는 인류가 창조한 정신적 유산을 비판하고 계승하며 혁신하며, 특히 유토피아적 사회주의, 프랑스 계몽사상, 독일 고전철학과 그들의 동시대 사상가, 정치평론가 및 신문활동을 연구하고 흡수하여 변형, 가공하였다. B. 파월(B. Powell), 루지(Luge), 헤스(Hess 등) 등 유명 작가들의 이론의 합리적인 요소들을 활용하여 과학적 사회주의의 결론을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르크스주의 저널리즘 사상을 형성하였다. 동시에 좋은 가정과 학교 교육도 마르크스와 엥겔스 사상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장기적인 신문 활동과 저널리즘에 대한 풍부한 경험은 마르크스주의 저널리즘 사상 형성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조건입니다.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신문 활동가'라는 칭호에 걸맞은 인물이다.
그들의 이름은 일련의 신문과 정기간행물과 연결되어 있다. 그들은
사회적 경험의 상당 부분을 저널리즘 분야에서 보냈습니다
12개의 신문과 정기간행물의 편집에 참여했으며 200개 이상의 신문과 정기간행물에 글을 썼습니다.
원고를 전달합니다. 그들은 1848년부터 1849년까지 Neue Rheinische Zeitung을 설립했는데, 이 시기는 투쟁의 전성기였으며 1년도 채 되지 않아 400개 이상의 보고서와 논평을 출판했습니다. 그들은 1851년부터 1862년까지 10년 연속 뉴욕 데일리 트리뷴에 글을 기고했으며, 말년에는 여러 나라의 마르크스주의 당 조직을 지도하고 많은 작품을 남겼습니다. 귀중한 지시. 마르크스주의 저널리즘 사상 형성의 역사적 궤적을 볼 수 있는 것은 반세기 동안 지속된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신문 활동에서이다.
2.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신문 실천 활동
세계관의 변화와 신문 실천의 심화에 따라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언론 사상은 엥겔스는 점차 경험하면서 민주언론 사상에서 노동자 언론 사상, 그리고 정당 언론 사상으로의 진화 과정을 설명합니다. 민주주의 신문사상은 마르크스주의 뉴스사상의 준비단계이다.
공산당 선언 발표 이후 노동자 신문 사상이 형성되면서 마르크스주의 저널리즘 사상이 확립됐다.
프롤레타리아 정당의 광범한 설립과 프롤레타리아 신문과 정기 간행물의 왕성한 발전에 힘입어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당 신문에 대한 자신들만의 사상을 형성했는데, 이는
이데올로기적 저널리즘 사상의 점진적인 성숙을 상징한다.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뉴스 사상 형성의 세 단계는 그들의 혁명 활동과 신문 실천 활동의 중심이 된 세 신문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p>", "신라인신문(Neue Rheinische Zeitung)", "사회민주주의(Social Democracy)".
아래에서 저자는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신문 활동과 혁명 활동의 역사적 발전을
순서로 삼아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저널리즘 사상의 진화를 분석한다
역사 조사입니다.
(1) 라인니셰 차이퉁 시대 - 민주주의 언론 사상
이르면 1837년 11월에 마르크스는 "독일의 뮤즈" 연감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Written 기사를 내고 드라마 평론지 창간을 계획했으나 아쉽게도 성공하지 못했다.
이후 그는 '닥터스 클럽' 회원인 메인이 주최한 '아테나 신전'에서 '미친 노래'라는 제목의 두 편의 시를 출판했다. 1838년 여름 이후, 엥겔스는 여가 시간을 활용하여 경영학을 공부하고 문학 작품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브레멘 시티 메신저", "브레멘 엔터테인먼트 뉴스" 및 "브레멘"에 문학 작품을 썼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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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신문'과 인연을 맺었다. 이 밖에도 『지식모닝뉴스』, 『구텐베르크 기념서』에 기사를 게재하기도 했다. 곧 엥겔스는 독일 청년 운동과 접촉하게 되었고, 그 기관인 Deutsche Telegraph에 기사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 정치 기사는 "우크라이나"였으며 "Deutsche Telekom"에 게재되었습니다. 사회 각계각층에서 강한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엥겔스는 처음으로 뉴스 보도의 진실성에 대한 자신의 독특한 의견을 표명하고 언론의 자유 문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으며 이념적 구속 정책에 대한 반대를 분명히 표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엥겔스는 대중 서적과 신문의 국민색 등의 문제에 대해서도 자신의 의견을 표명했습니다.
마르크스의 졸업 전날, 프로이센 언론은 암울한 시기였다. 마르크스는 이것이 언론의 자유도 없고 언론의 자유도 없는 영적인 사순절이라고 은유적으로 말했다. 윌리엄 4세는 1840년에 왕위에 올랐고, 1841년 12월 24일에 크리스마스 사면을 발표하여 서적과 신문에 대한 검열을 완화했습니다. 국민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언론의 자유는 새 국왕의 허락으로 실현될 것입니다. 환호와 감사 속에서
마르크스만이 크리스마스 사면을 비난했습니다. 이것은 마르크스의 첫 번째 정치 저작인 "최근 프로이센 서적과 신문에 대한 논평"
검사 명령"이었습니다. 이 글에서 그는 언론의 자유에 대한 자신의 새로운 생각을 종합적으로 설명했다.
1842년 1월 1일부터 1843년 3월 31일까지 라인 지방의 "Rheinische Zeitung"(정식 "Rheinland Political, Commercial and Industrial 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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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ng Guangsheng, Zhang Qianping의 마르크스주의 저널리즘 사상 형성의 역사적 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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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gne City Publishing. 마르크스는 1842년 3월부터 신문에 글을 쓰기 시작했고 같은 해 10월 신문의 정치면 편집장이 되었습니다. 마르크스는 이 입장에서 용기와 지성을 모두 보여주었고, 늘 거짓 비난을 받아온 『총 보고서』를 가지고 논쟁을 벌였다. 앞서 그는 또 다른 신문인 쾰른 데일리 뉴스(Cologne Daily News)에 반격을 가한 바 있다. 마르크스는 정치적 논평과 신문에서 신문과 정치의 관계에 대해 논의했고 프로이센 사회의 매우 민감한 문제인 공산주의 문제와 접촉했습니다. 그때부터 마르크스는 유토피아적 사회주의자들의 작품을 자주 읽었고 사회주의 문제에 대한 토론에도 참여했다. 동시에 편집장으로서
다양한 경제 문제에 대해 의견을 표현하는 데 종종 '어려움'을 겪게 되었고, 이로 인해 정치경제학을 공부하게 되었다
그리고 다양한 사회 문제에 대해 토론하면서
궁극적으로 그는 위대한 마르크스주의 경제학의 창시자가 되었습니다
. 당시 그는 국민에 대한 공감과 조사를 통해 얻은 수많은 탄탄하고 설득력 있는 자료로 여러 경제 문제에 대해 통찰력 있는 의견이 담긴 글을 발표하여 정치적, 사회적으로 억압받는 가난한 사람들의 경제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p>
부르짖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죽은 나뭇가지를 땔감으로 줍는 가난한 사람들과 모젤 계곡에서 파산 직전의 사람들을 옹호하는 사람들이다. 농부
. 이 기사들은 각계각층의 관심을 끌었고 신문과 잡지의 인민적 본질과 사람들이 언론의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보장하려는 사상에 대한 마르크스의 생각을 더욱 해명했습니다
. "라인 신문" 후기에 신문은 검열 체제에 맞서 끈질기고 능숙하게 싸워야 했을 뿐만 아니라 "자유인" 집단의 투쟁의 오류에도 맞서 싸워야 했습니다. 후자의 투쟁에서
마르크스는 신문 작업을 위한 전략적 아이디어를 공식화하고 표현하기 시작했습니다.
라인신문을 폐쇄로부터 구하기 위한 마지막 투쟁에서 마르크스는 주류 신문의 존재에 대한 인민의 권리를 강력히 옹호하고 체계적으로 설명했습니다.
p>인민신문과 정기간행물의 사회적 지위와 사회적 기능을 지적하고, 신문과 정기간행물과 국민과 정부의 관계원칙을 지적했으며,
국민신문의 반민족적 성격을 지적했다. 검열 시스템이 다시 한번 비판을 받았습니다.
엥겔스는 신문에도 많은 기사를 게재했는데, 검열제도를 전면적으로 폭로하고 체계적으로 비판하지는 않았지만, 프로이센의 여러 법률에 산재해 있는 관련 문제에 대해 논평하면서 언론의 자유를 제한하는 기사들이 심히 비판받았다.
(2) 신라인신문(New Rheinische Zeitung) 시대 - 노동자 언론의 사상
마르크스는 "라인신문"을 떠나도록 강요받은 후 루게와 함께 일하기로 결정했다.
프로이센 정부가 규제할 수 없는 파리로 가서 독립적인 사고 정책을 채택하는 잡지를 창간하십시오. 이것은 독일 최초의 사회주의 출판물인 "독일-프랑스 연감"입니다. 마르크스가 잡지를 위해 작성한 프로그램은 공산주의자로서 미래에 신문을 운영하는 것에 대한 그의 생각을 보여주었습니다. 독일-프랑스 연감은 1844년 2월에 유일한 호를 발행했는데, 여기에는 마르크스와 엥겔스가 각각 두 편의 글을 실었습니다. 이 글들은
이상주의에서 유물론으로의 전환을 완료했습니다. 혁명적 민주주의에서
공산주의로. Ruge와의 점진적인 이념적 차이와 재정적 제약으로 인해 "독일 및 프랑스 연감"은 계속해서 출판 될 수 없었습니다.
불굴의 혁명가로서 마르크스는 한편으로는 철학과 경제학 연구에 많은 에너지를 쏟았습니다. p>
Journal-Brussels와 같은 신문에 기사를 쓰고 이러한 신문을 다음과 같은 신문으로 변모시켰습니다. 공산주의 경향이 있고 공산주의를 장려하는 신문. 이 단계에서 신문과 정기 간행물의 실천은 프롤레타리아 신문과 정기 간행물에 대한 마르크스의 사상을 더욱 성숙시키고 완성시켰습니다. 1844년 9월, 엥겔스는 영국에서 고향인 바르멘으로 돌아왔습니다. 이전에 그는 Owenite 신문 "The New World"와 Chartist 신문 "The North Star"에 글을 쓰고 있었습니다. 고향으로 돌아온 후
사회주의 선전과 조직 사업에 열성적으로 참여하는 한편
마르크스가 편집에 참여한 《포워드》 신문을 홍보하면서 《북극》에 기고했다. /p" >
The Star는 중국 본토의 사회주의 운동에 대해 보도했으며 Hess 및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여 "Social Mirror"의 출판을 준비했습니다. 그들이 초안을 작성한 창립 문구, 즉 독자와 작가에게 보내는 편지는 당시 신문 운영에 대한 엥겔스의 생각을 반영했습니다.
1845년 4월 엥겔스도 브뤼셀로 이주하여 마르크스와 나란히 일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신문 사업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공산주의 커뮤니케이션 위원회를 조직했습니다. 나중에 엥겔스는 위원회로부터 파리로 가서 유사한 위원회에 연락하고 조직하라는 임무를 받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또한 프랑스 공산당 기관지 '개혁'이 프루동주의의 영향을 극복하고 프랑스 노동계급에게 공산주의 세계관을 전파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때
'현실 사회주의'(소부르주아 사회주의의 일종)가
독일을 비롯해 프랑스, 영국, 북미 등지에 전염병처럼 퍼지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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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 중에는 일부 노동자 단체가 만연해 있다. 그 대표자 중 한 명인 클리게(Klige)는 미국에서 창간된 주간지 인민트리뷴(People's Tribune)에서 '진정한 사회주의'를 옹호했다. 이 기간 동안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크리게의 오류에 반대하는 것 외에도 소부르주아 민주주의자 카를 하인젠(Karl Heinzen) 및 "진정한 사회주의자" 그륀(Grün)과 협력하여 프루동의 소부르주아 유토피아 사회주의의 잘못된 경향에 맞서 투쟁했습니다. 마르크스
엥겔스의 이러한 활동은 신문과 정기간행물의 프롤레타리아적 방향을 주장하고
신문을 운영하는 올바른 정책을 견지하는 원칙과 입장을 보여 주었고 이를 위해
경험치를 축적했습니다.
1848년 5월 31일, 마르크스와 엥겔스가 주도한 『신라인신문(Neue Rheinische Zeitung)』('혁명적 프롤레타리아트의 최고의 기관'으로 출판)>
1848년 6월 1일 출판)이 전 세계로 퍼졌다. 쾰른의 거리. 『신라인신문』은 301호를 발간하여 그들의 재능을 보여주었고 그들의 신문사상과 전략원리는 크게 발전하였다. 혁명이 실패하자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다시 망명을 떠나 영국에 정착했다. 반혁명이 복수로 돌아왔고 혁명가들의 언론과 출판의 자유는 완전히 박탈당했습니다.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두 가지 임무에 직면했습니다. 과거의 혁명적 경험을 요약하고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며, 다가올 새로운 전투를 위한 간부들을 양성하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 임무를 완수하는 것은
신문과 정기간행물을 펴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반년의 노력 끝에 드디어 『신라인신문·정치경제논평』이 나왔습니다.
이 이론잡지는 6호를 발행했습니다. 창간과 출판 과정에서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신문과 잡지의 다양한 특성, 여론의 사회적 기능, 신문 운영에 있어서 노동자 참여의 의의 등에 대해 논의했다.
>Journal of Yulin Normal University, Issue 6,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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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되었습니다.
1848년 유럽혁명의 실패부터 1849년까지 제1인터내셔널이 창립된 1864년 9월까지 노동운동의 침체기였다.
이 기간 동안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이론 연구에 많은 에너지를 쏟았습니다
미래 혁명에서 프롤레타리아트를 위한 이론적 무기를 만드는 동시에
계속 언론활동은 매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진행되었습니다.
(3대 '사회민주주의' 시대 - 당의 신문사상
1864년 9월 28일, 최초의 프롤레타리아 대중국가
국제기구 - 국제노동자 협회(이하 "국제")는 런던에서 설립되었습니다.
마르크스는 그 영혼의 인물입니다. 그와 엥겔스는 비교할 수 없는 열정으로 작업에 전념했습니다.
인터내셔널에 대한 그들의 공헌 중 하나는 인터내셔널의 기관과 신문을 이끌고 프롤레타리아적 경향을 유지하는 것이었습니다. 인터내셔널의 첫 번째 기관은 벌집(Beehive)이었지만 노동조합주의의 영향으로 결코 유능한 기관이 아니었습니다.
마르크스의 제안에 따르면, 인터내셔널 총평의회는 그에게 인터내셔널에서 "벌집"을 제거하는 결의안 초안 작성을 맡겼습니다. 이것이 마르크스와의 관계였습니다. 엥겔스
신문 작업에 있어서 또 다른 중요한 문서입니다. 또 다른 중요한 국제 기관은 노동자 옹호자(Workers' Defender)입니다. 마르크스는 한때 이 작업에 열정적으로 참여했으며 엥겔스도 이를 위해 글을 썼습니다. First International 신문에 대한 그들의 지도와 경험은
마르크스주의 정당 신문 이론의 원천 중 하나입니다
. 동시에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일부 부르주아 신문에 계속 글을 기고했습니다. 파리코뮌 시기는 신문 활동이 가장 치열하고 분주한 시기였다. 그들은 코뮌의 언론 정책과 신문 활동에 관심을 갖고 평가했으며 코뮌 활동에 대한 성명을 발표하고 부르주아지와 여러 정부의 코뮌에 대한 비방과 공격에 대응했으며 또한 코뮌 사건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내전". 이 단계에서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신문 활동은 프롤레타리아 독재 하에서 신문 정책과 신문의 유기적 운영의 특징을 탐구하는 데 유용한 계몽을 제공한다.
1860년대 중반 독일 노동운동은 점점 더 강력해졌고,
점차 국제 노동운동의 중심으로 발전했다. 독일 노동자 운동은
처음에는 라살레가 이끄는 전독일 노동자 연맹과 비어와 리프크네히트가 이끄는 아이제나흐 분파로 나뉘었습니다.
독일 민주당), 이 두 파벌은 자체 신문을 발행합니다. 독일 프롤레타리아 운동의 지도자이자 충성스러운 투사로서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신문의 두 분파에 대해 서로 다른 태도를 취했습니다. 과학적 사회주의 사상을 장려하고 독일에서 진정한 프롤레타리아트를 건설하려는 고려에서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처음에 라살레파 분파의 조직으로 봉사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관세 신문 작성 " 사회민주주의자." 그들은 신문이 본래의 약속을 어기고 라살의 개인 숭배를 옹호하고 비스마르크 정부에 아첨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을 때 즉시 아무런 말도 없이 신문을 날카롭게 비판했습니다. 기여자 팀. 라살레주의에 대한 비판과
"사회민주당"에 대한 비판은 당 신문 이데올로기의 중요한 부분이며 프롤레타리아 당 신문 활동의 뚜렷한 계급적 성격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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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스.
기회주의 신문이나 정기간행물과는 정반대로,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열정과 세심한 배려로 진정한 독일 노동당을 돌보았습니다.
그들과 시골에서 일하는 동지들은 일을 합니다. 함께 신문과 정기 간행물에 대한 올바른 정책과 전략을 수립하고, 그들의 실수를 비판하고, 실수와 부족함을 지적하고, 그들을 위한 기금을 모으고, 적시에 그들을 위한 뉴스레터와 이론 기사를 작성합니다.
마르크스와 엥겔스에게서 배운 당 신문으로는 《민주주의주간》, 《인민국가》, 《보어바르츠》, 《사회민주주의》(빨간색), 《뉴에라》 등이 있다. 독일의 당신문들뿐 아니라 다른 나라 노동계급의 당신문들도 그들로부터 많은 올바른 지도와 열정적이고 사려깊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들 정당 신문 중
독일의 당 기관지인 "사회민주당"(반사회당
은 반사회주의법이 시행되던 시기에 취리히와 런던에서 발행되었습니다. , 그리고 사람들은 그것을 빨간색이라고 불렀습니다
다채로운 "사회민주당"(라살레앙의 "사회민주당"과 구별하기 위해
)은 마르크스와 엥겔스로부터 가장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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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긴 시간입니다. 특히 엥겔스의 지도 아래(1883년 마르크스가 사망한 이후) 사회당은 19세기 가장 뛰어난 당 신문으로 성장했다.
당 신문에 대한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지시와
당 신문, 특히 "사회민주당"(빨간색)과 당의 이론 출판물 "New Era"의 업무 경험 요약에 대한 논의가 크게 발전했고 1940년대에 형성된 뉴스 아이디어를 질적 도약으로 만들어 정당 신문 아이디어를 풍부하게 만들었습니다.
1864년부터 1895년까지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당 신문 사상이 형성되고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으며, 이는 마르크스주의 뉴스의 발전을 상징한다
다음 레벨. 당의 기관지와 신문과 관련하여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모두 신문과 정기간행물이 '당 정신'에 따라 작동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이 요구 사항은 당의 지도 기관에도 적용됩니다. 아니라
당의 지도기관이든, 당의 신문, 정기간행물이든 당의 강령과 당의 전략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그들은 당의 강령과 전략을 관철하지 않거나, 잘못된 노선을 관철하는 당의 지도기관이나 지도자들을 비판하는 신문, 정기간행물과 관련이 없다고 거듭 밝혔습니다. 엥겔스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당 저널의 임무는 무엇입니까? 첫 번째는 토론을 조직하고, 시연하고, 정교화하고, 당의 요구를 옹호하고, 망상과 주장을 반박하고 뒤집는 것입니다. 적대 정당의 주장
판결. “동시에 당 내에서는 당의 강령과 도덕 안에서 특정 당 강령과 정책에 대해 자유로운 비판이 가능하도록 특별토론지 창간을 주장했다” /p>
생략되었습니다. 마르크스는 당 지도자들에게 편지를 보내 당의 신문과 정기 간행물의 비판을 듣고
"자신이 당의 비판보다 위에 있다
고 생각하지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모든 비판은 반역입니다. " 이를 통해 우리는 마르크스와 엥겔스가 당신문의 성격과 당신문의 사명에 대해 명확한 이해와 규정을 갖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이와 동시에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당신문사업의 구체적인 사업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고 신문운영에 대한 명확한 지도사상을 형성하였다. 그들은 당 신문사원들이
정치적 입장, 도덕성, 전문적 능력 및 기타 자질을 갖추어야 하며
장기적인 업무 실천을 통해 그들의 육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풍광성과 장천평의 마르크스주의 저널리즘 사상 형성의 역사적 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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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마르크스주의 저널리즘 사상에 대한 평가
"라인란트 이 시기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저널리즘 사상의 주체는
자유 신문과 인민 신문에 대한 견해였다. 이 시기 저널리즘은
이 사상에 기반을 두고 있었다. 젊은 시절의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사상
은 그들의 뉴스 사고의 첫 단계이자 마르크스주의 뉴스 사고의 준비 단계이다
기본적이지만 아직 여러 측면에서 성숙하고 포괄적이지 않습니다. 신라이인바오(Sin Lai Yin Bao) 시대에는 공산주의가 혁명적 민주주의를 대체했고, 이상주의는 물질주의로 대체되었습니다. 마르크스주의가 지도하는 자유사상과 프롤레타리아트를 주체로 하는 인민사상은 자유신문과 인민신문의 사상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그러므로 노동자언론사상은 역사적 발전법칙에 따라 민주언론사상이 과학적으로 발전한 결과이다. 이 시기 마르크스와 엥겔스가 지적한 노동자신문의 사명과 원칙은 그들의 평생신문 이론과 실천의 토대를 마련하고 기본적인 이론적 틀을 이루었으며,
향후 신문에서도 이를 지켜나갈 것이다. 그리고 주기적인 연습. 실천은 마르크스주의 저널리즘 사상의 주체인 신라인신문(Neue Rheinische Zeitung) 당시 노동자 신문의 사상이 마르크스의 죽음까지 기본 원칙, 원칙 및 원칙을 포괄적으로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입증되었습니다. 그리고 엥겔스와 마찬가지로 그들은 계속 발전하고 심화되었지만 결코 흔들리거나 근본적으로 변하지 않았습니다. 사회민주주의 시대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언론사상은 그들의 정치적 사상과 과학적 견해가 성숙기에 있었으며, 프롤레타리아트의 운동은
새로운 단계의 신문과 정기사상의 운동이었다. 당건설, 당신문사상
이것은 노동자언론과 정기간행물사상의 발전이 진전된 단계이다. 이 사상의 형성은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저널리즘 사상이 끝났음을 의미한다
민주주의 신문의 세 가지 발전, 즉 노동자 신문, 정당 신문
이 단계에서 마르크스주의 저널리즘 사상의 토대를 마련하는 임무가 완료되었습니다.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신문 활동에 대한 위의 검토는
마르크스주의 저널리즘 사상이 마르크스와 엥겔스의 신문 실천 경험을 이론적으로 요약한 결과임을 보여줍니다.
.
그것은 바로 50년 넘게 민주주의 신문, 노동자 신문, 당 신문의 풍부한 실천이며, 그들의 수많은 지시, 원칙, 강령, 토론 및 일련의 비판적 견해가 마르크스주의를 형성한 것입니다. 그리하여 그들은
마르크스주의 저널리즘 사상의 창시자로서 불멸의 존재가 되었습니다.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