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을 준비하다
전통을 준비하다
양군이 교전하면 적을 이길 수 없다면 상대방이 똑똑히 볼 수 있는 큰' 무전패' 를 걸어라. 상대방이 보고, 적들이' 무전패' 를 제거하고 다시 싸울 때까지 잠시 전투를 중단할 것이다!
양군이 전쟁을 시작할 때, 사병들은 먼저 손을 댈 필요가 없다. 쌍방 지도자는 먼저 각자 관직의 이름을 서로 신고한 다음, 무기를 서로 때리며' 강경바' 를 할 것이다. 만약 그들이 자신의 지도자가 더 이상 견지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면, 신속하게 철수할 것이다. 승자는 상대를' 코' 할 수 있는 사람이다. 승자를 두드려 작은 분대를 북돋워 기쁘게 둥지로 돌아갈 수 있다.
고대 중국 전쟁은 정말 이렇게 때렸나요?
형제여, 만약 당신이 정말로 그렇게 생각한다면, 그것은 당신이 나와 같은 어린 시절부터' 삼국연의',' 수호전',' 악전',' 수당연의' 등 연애소설과 평론서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소설가와 평론가에게 홀린 적이 있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진짜 전쟁은 어떻게 치나요?
모두 함께 연구해 봅시다!
전국시대에는 유교가' 예치국' 이라는 사상이 유행하지는 않았지만, 국가의' 대국 존엄' 을 지키기 위해 백성들에게 국가의 군자 풍격을 보여 주기 위해 전쟁 전에 확실히 일련의 규칙이 있었다.
상대방에게 주는 전서에서, 당신은 상대방에게 전쟁의 시간과 장소를 알려야 하며, 전쟁의 장소는 당신이 계획하고자 하는 곳이 아닙니다. 반드시 양국의 경계에 배치하고 사절을 보내 공손하게 전서를 상대방에게 보내야 합니다.
전서의 내용이 얼마나 화가 났든 간에 상대방을 잘 대해야 하며,' 양군이 교전하고 참수하지 않는다' 는 국제관례에 따라 노래와 춤을 추는 연회를 열어야 한다.
Yi Zhongtian 씨는 다소 재미있는 전쟁 책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존경하는 군주, 우리 나라는 당신의 용사들과 겨루게 될 것입니다. 약속 시간에 오라고 하세요! "
상대방이 대답했다. "존경하는 군주, 우리는 제시간에 약속을 잡을 것이다. 한 끼 배불리 먹고 닭다리를 가지고 오세요! "
보세요! 비천한 글, 공손한 문필, 상대 전사가 배불리 먹을지, 얼마나 사려 깊은지 고려해야 한다!
사실 춘추 이전의 많은 전서는 이렇게 쓰여졌다. 뿐만 아니라 전쟁 기간 동안 소군 드럼과 군악대도 환호했다.
춘추시대의 전쟁 장면은 사실 이렇다.
1, 그때는 모두 병거전이었기 때문이다. 말싸움도 없고, 땅바닥에 서서 싸우는 병사도 없고, 병사마다 병거 한 대, 병거 한 대, 한 대 한 대, 한 대 한 대, 한 대, 한 대, 한 대, 한 대, 한 대
2. 양군전차 수가 같습니다. 즉 적들이 10 대의 병거를 출동했고, 우리측도 10 대의 병거를 출동했습니다. 전투 때, 쌍방의 병거는 서로 추격하여 서로 싸웠다. 즉, 내가 운전하는 병거는 맞은편의 적병거와만 싸우고, 다른 적병거와 맞서지 않는다.
3. 전쟁의 규칙은: 적의 병거가 잘 설치될 때까지 우리가 북을 쳐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쌍방의 병거가 줄을 서야 쌍방이 정식으로 전쟁을 시작할 수 있다.
4. 쌍방의 병거가 엇갈리는 순간, 차 안의 병사들은 말로 서로 두드렸다. 전차는 이 과정에서 끊임없이 전진한다. 엇갈린 후 1 라운드가 끝났다. 쌍방의 병거가 유턴하여 돌아온 후 서로 교차하자 병사들이 다시 두드렸다. 이것은 2 라운드입니다. 등등. 보통 전투는 몇 라운드 후에 끝납니다. 이런 회전으로 전차의 바퀴나 다른 부분이 망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5. 춘추시대의 또 다른 전쟁 규칙은 적병이 전투에서 부상을 당하면 즉시 전투를 멈추고 부상자를 캠프로 돌려보내 치유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 병사들은 현장 관전이어서 다른' 결쌍' 전투에 참가할 수 없다.
6. 백발의 병사 한 명을 포로로 잡을 수 없다는 규정도 있다. 머리가 하얗다는 것은 네가 늙었다는 것을 의미하니, 반드시 그를 다시 연금으로 돌려보내야 한다.
7. 만약 적들이 패전한 후 철수를 선택한다면, 일반적으로 추격하지 않을 것이다.
특히 춘추전쟁은 민간인과 노예가 전쟁터에 나가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그들은 전쟁에 참전했지만 싸우지 않고 주로 짐 나르기, 말 먹이기, 요리 등 물류 업무를 담당한다. "사", 즉 가장 낮은 성인 귀족 남자로, "사" 라고 불린다.
그럼 어떻게 군인이 얼마나 많은 일을 했는지 계산 했 어?
처음에는 병사들이 얼마나 많은 인두를 데려왔는지 세어 보기 위해서였다. 고대 중국어를 배울 때,' 구미' 라는 단어가 생길 수 있는데, 이는 적과 싸울 때 얻은 적의 머리를 의미한다.
한 차례의 대규모 전투에서 수많은 적을 죽이고, 무겁고 번거로운 사람들의 머리를 모으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오히려 적의 왼쪽 귀를 모아 공을 세웠다.
그래서 이 글자의 발음은 변하지 않고 나중에 왼쪽의' 귀' 글자로 바뀌었다. 왜 왼쪽 귀를 잘라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진나라 시대의' 존좌' 의 전통 예의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실제로 전서는 전쟁 예절의 역할 외에도 선전과 억지 설득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가장 유명한' 조본' 은' 건안 칠자' 중 하나인 진린이 쓴 이 전서에서 먼저 꽃처럼 스승 원본초를 칭찬했다. 원소는 재안국, 찰란의 영웅이었고, 지금은 백만 명의 병사를 모아 황제와 간신, 반역자 조조와 싸웠다!
조조조는요? 그 할아버지는 환관이라고 한다. 조씨는' 천자를 끼고 제후를 만든다' 고 한다. 도묘로 묘를 파고 현신을 치고 위노노를 임용하며 부대 병사를 강탈하고 민원이 들끓었다고 한다. 고금 서적 중 매우 나쁜 대신을 보면 조조와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전투 마지막에 또 한 가지 강력한 보상이 있다. 조조의 머리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은 5 건가구로 선정돼 5 천만 원을 보상한다!
첫째, 이 운동은 우리가 정의의 사단이라는 것을 선전하고, 우리는 국민의 토벌을 비난하러 왔고, 우리는 일제히 위아래로 무장하고, 식량과 의복에 대해 근심 걱정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둘째, 상대방은 십악무도하고 용서할 수 없는 매국노라고 선전하는데, 진작부터 인심을 얻지 못했기 때문에 반드시 베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조조와의 대화' 와 같은 선전 전서 외에도 항복을 위협하는 것도 있다. 예를 들어 남북조 유명 문학가 추시가 쓴 유명한 투항전서' 진박지서' 와 같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양무제 전건옥 4 년 (기원 505 년), 양무제는 임천 왕 소홍이 군대를 이끌고 북벌, 남제 장군 천박지는 수양 주둔군과 양군이 대치하고, 소홍명문사 추지는 개인의 이름으로 천박지를 항복했다. 진박지는 이 편지를 받고 편지의 이유에 대해 경외감을 느끼며 곧 8000 명을 이끌고 항복했다.
"봄말 3 월, 강남초가 길고 땅콩나무가 뒤섞여 꾀꼬리가 날아다닌다." 진보와 함께 이 책에서 문채가 넘치고 로맨틱한 추지는 이 16 의 단어로 봄말 강남 경치를 묘사하며 예나 지금이나 강남 풍경을 묘사하는 명문이 되었다. 이렇게 긴장된 전쟁을 앞두고 이렇게 아름다운 글을 쓰는 것이 관건은 떠우에게 쓰는 것이다.
봄과 가을 기간, 싸움의 규칙 외에도, 당신은 사전에 상대방에게 오후 통지 를 주고, 그리고:
1, 상대방이 장례를 치를 때 전화를 할 수 없습니다.
2, 싸울 합리적인 이유가 없습니다, 싸울 수 없습니다;
3. 상대방은 역병과 각종 자연재해를 만나 싸울 수 없다.
4. 포메이션이 완전히 집결될 때까지 상대는 출전할 수 없다.
응, 다 이렇게 규칙적으로 행동하는 거야? 전부는 아닙니다. 송양공과 같은 그들 중 일부는 이러한 전쟁 예절을 지나치게 현학적으로 준수하여 손해를 보았다.
기원전 638 년에 송추 () 는 중원 패권을 쟁탈하며 홍수 (고대 수로의 이름, 그래서 하남성 청성현 서북) 에서 전쟁이 벌어져' 홍수의 전쟁' 이라고 불렸다.
송양공은 일찌감치 전쟁을 안배했고, 저장군은 아직 홍수를 넘기지 못했다. 이때 송군은 적의 불안정한 발판을 이용하여 정면으로 통격을 가할 수 있다.
그러나 송양공은 이런 전투가 비인간적이라고 생각한다!
저장 6 월 처분이 완료 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모든 준비가, 노래 xianggong 이것은 저장 6 월 공격 징과 북을 두드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인의는 그에게 이런 느낌을 주지 않았다. 한 차례의 전투 후에 중상을 입고 중상을 입었고, 하마터면 끊을 뻔했고, 다시 송으로 도피했다.
너는 언제부터 전쟁의' 예의' 에 대해 더 이상 이야기하지 않았니? 전국 시대!
이때 주가 장식이 되어 천하의 맏이가 되고 싶었다. 춘추시대에는 주에 동맹국으로 인정해 달라고 요구할 필요도 없고, 주에 제공된 고기를 받아들이기 위해 의식을 거행할 필요도 없다.
전국 시대에, 너를 때리고 싶었으니, 더 이상 전서를 쓸 필요가 없다. 너는 전략을 사용해야 한다. 무정할수록 좋고, 살상력이 있을수록 좋다. 예를 들어 진의' 만인화 백기' 는 장평전에서 조의 40 만 병사를 죽였다. 어떤' 의식' 이' 의식' 이 아닌 것은 사실이며, 적의 생명력을 최대한 소멸시키는 것은 사실이다.
장평전, 심지어' 양면 스파이' 를 이용해 조가 잘 지키는 염분을 무모한 조곽으로 바꿔' 손자병법' 의' 병간' 을 극치로 발휘했다.
그래서 전국 이후, 비록 동한 말년에 조조를 때렸을 때 여전히 전서가 있었지만, 이미 춘추시절과는 달리 자기 포장으로 상대의 사기를 어지럽히는 역할을 했다.
이건 정말 아니야!
악전전' 15 는 "'무전패' 가 곧 시내에 매달릴 예정이니, 네가 원하는 대로 소리지르면 절대 때리지 마라" 고 답했다.
삼국연의' 에서 마초는 아버지가 죽임을 당했다는 것을 알고 화가 나서 허창을 죽일 방법을 강구했다. 양군이 교전하기 전에, 마초가 용감하게 삼국 명장 강초와 맞서 싸웠고, 조조는 대패하여 도망쳤다. 마초가 군대를 이끌고 뒤를 쫓으며 긴 붉은 두루마기의 조조를 불렀다. 공황 상태에서 조조는 수염을 자르고 가운을 버리고 깃발로 목을 감싸고 가운소매로 얼굴을 가리고 황급히 도망쳤다. 마초가 총을 쏘아 조조를 암살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조홍은 마초를 맞이하러 달려가 조조를 구했다. 조조는 마초의 정신을 피하기 위해 무전패를 걸었다.
공명이 조예를 토벌하고, 기산에서 사마의와 교전하다. 그래서 사마의 진영은 무전패를 걸었다. 공명이 여자에게 준 옷은 입기 쉽지 않다. 결국 그도 어쩔 수 없이 30 만 명의 병사를 데리고 철수할 수밖에 없었다.
단지 네가' 브랜드' 를 걸어도 놀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분명히 불가능하다.
고대 전쟁에서 군량과 질을 다투는 것 외에 식량초가 가장 중요한 물건이다. 말은 어쩔 수 없이 풀을 뜯어야 했고, 군인들은 어쩔 수 없이 밥을 먹어야 했다. 그들은 매일 얼마나 많은 물자를 소모합니까!
싸우는 것은 돈을 위해 싸우는 것이다. 단단해야 전쟁 비용을 가장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통제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그렇게 많은' 불습격' 과' 물습격' 이 있는 이유이다. 우리는 가능한 한 시간을 절약하고, 가능한 한 사람을 사용하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당신이 브랜드를 붙였기 때문에 때리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만약 상대방 때문에 잠시 휴전한다면, 너는 스스로 물러나라. 날씨, 보급, 부상 등으로 인한 것이 틀림없다. 탈퇴할 핑계를 찾아라, 그렇지 않으면 공명처럼 원정을 할 수 있지만 실패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도전명언) 왜요 이번 경제적 손실은 누구의 것입니까?
물론 아닙니다. "무전패" 를 끊은 적이 없다.
서기 1400 년,' 경남전' 을 일으킨 주디군이 제남시 아래로 내려왔다.
그러나 대군이 공격한 지 3 개월 만에 사상자가 무수히 많았지만 제남성을 함락시킬 힘이 없었다.
주디가 대포를 모아 제남시를 폭격했을 때였지만, 주디는 갑자기 그의 아버지 주원장의 패가 벽에 붙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제남수장 철선의 생각이다!
"오늘은 끝났어. 만약 내가 다시 섹스를 한다면, 그것은 바로 우리 아버지이다. 내 조카의 왕위를 빼앗는 것은 이미 불친절하고 불충실하다. 만약 내가 다시 우리 아버지의 패를 포격한다면, 그것은 완전히 불후하고 충성스럽지 않을 것이다. 철헌, 잠깐만, 내가 먼저 너랑 놀지 않을게! "
게다가 그의 지원군이 접근하고 있어서 주디는 어쩔 수 없이 제남을 포기하고 남쪽으로 우회해야 했다.
이것은 전형적인 무전패로 승리하는 전투의 예이지만, 아버지의 정신적 지위를 무전패로 이용하는 이런 행동으로 주디가 제남통수인 철현을 뼈에 사무치게 하고 제후를 다시 제남을 공격하게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철헌이 체포된 후 그해에 처형되고, 부모는 해남에 배속되고, 아들은 변두리에 배속되고, 처녀는 모두 노예로 보내져 기지에 포함됐다.
역사상 어떤 사람들은 정말 평론서를 많이 듣고,' 무전카드' 로 상대를 현혹시키려고 하는데, 결국 하마터면' 비극' 이 될 뻔했다!
광서 20 년 (1894) 7 월 16 일 일본군이 북한 왕국 평양을 공격하여 하루 동안 승부를 가리지 않았다.
그러나 죽음을 두려워하는 평양 청군 총사령관 엽지초는 오후 4 시 대문에 백기를 달고 일본군에게 휴전을 알리는 편지를 썼다. 일본군은 항복을 받아들이고, 지휘부는 항복한다.
저녁 8 시가 넘자 엽지초는 몰래 대문을 열고 도망갔다. 뜻밖에 일본군의 매복을 당해 2000 여 명이 사망하고 500 명이 포로가 되었다. 예 씨는 500 리를 달리며 귀국했다.
일본군은 승승장구하여 한반도를 완전히 장악했다. 이후 더욱 날뛴다. 곧 전쟁이 중국으로 번졌다.
그래서 엽지초가 이번에' 무전패' 를 거는 것은 정말 우습다. 손실이 너무 심하다! 그러나 바로 이런' 탈장' 이다. 이홍장의 적계였기 때문에 나중에 참수감만 선고하고 핑안 죽었다!
"왕은 칼을 뽑고 피를 흘렸다." 이것은 춘추 이전의 전쟁 장면이고, 공이는 나무막대기로, 이것은 나무 막대기를 든 군싸움임을 알 수 있다.
그전의 전쟁은 황제와 치우의 전쟁을 포함한 연대전이기도 하다.
봄과 가을은 주로 자동차 전쟁입니다. 전국시대 이후 기병은 점점 강해지고 있지만 보병은 여전히 전쟁의 주력이다.
"너희들 이 쥐들아, 빨리 말에서 내려와 항복해라. 클릭합니다 삼국연의' 에는 양측이 자주 등장하고 승자는 전전하지만, 이것은 확실히 역사적 사실이 아니다.
삼국연의' 에서 전웨이와 조라는 두 사람은 원래 장묘부였던 두 사람이 1 대 1 로 뽑혔다. 하루 밤, 승부를 가리지 않았다.
신령령대전 때 손권의' 강동소패왕' 의 형 손책은 그와 50 라운드 전쟁을 벌여 말에서 말까지 무승부가 없었다. 마지막으로, 태사자 는 손책 에 항복, 그를 설득했다.
두 사람은 관전, 장비와 마초단독으로, 첫 득점 100 을 기록했다. 잠시 휴식을 취한 후, 그들은 100 여 라운드를 쳤다. 이때 날이 이미 늦었고, 두 사람은 불을 켜고 야전을 벌였고, atrix 는 20 여 라운드를 했다.
삼국연의' 에서 그렇게 많은 주인공이 서로 싸우는 장면은 말 스트럽의 발명과 분리될 수 없다.
페달은 동한 말년에 나타났다. 동한 이전의 전쟁에서 말 스트럽이 없었기 때문에 사람이 말을 타고 빠른 작전을 할 때 매우 불안정했다. 그들은 말의 목을 졸라매는 손이 필요했고, 타기도 불안정했고, 무거운 긴 무기를 들고 당장 가서 죽이는 것은 고사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삼국 시대, 말 스트럽이 나타났지만 단번에 싸울 수 있고, 단번에 양궁을 쏘면 적의 생명을 취하는 것이 더 편리하지만, 한 사람의 승부로 전쟁의 진로를 결정하는 것은 분명 비현실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삼국 시대에는 전쟁이 많았는데, 주로 대단 작전이었고, 주로 보병과 기병이었다. 앞장서는 사람은 왕왕 광대한 병사와 하급 장교이다. 족장과 중요한 장군은 종종 보호받는 위치에 있다.
싸우기도 전에 주님을 깨뜨리는 것은 농담이 아닙니까? 동서고금, 크고 작은 전쟁을 우리는 모두 본 적이 있다. 총사령관이 살해된 경우도 있지만 가장 많이 죽은 사람은 병사다! 감독은 보호 상태에 있다.
만약 네가 삼국연의 로맨스가 단독으로 고르고 있다고 말한다면, 너도 나관중을 탓할 것이다. 또' 호옥관 3 영전 여포' 도 있지 않나요? 내가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왜 유만이 삼다스를 칠 수 있고, 다른 장군들은 삼다스를 칠 수 없는가? 이렇게 노는 게 얼마나 시끌벅적한가!
징기스칸의 몽골 철기는 진나라 이후 중국의' 논공행상' 의 군사장려제도를 거의 무너뜨렸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대신' 군사소유 옷과 음식, 전공의 크기에 따라 전투에서 노예와 재물을 약탈하는 방법' 을 택한 것이다. 이런 방법의 시행에서' 주필결투로 승부를 계산한다' 는 방법을 채택하는 것은 더욱 불가능하다. 만약 그렇다면, 전쟁에서 빼앗은 금융도 주의 몫으로 간주될 뿐이다. 따라서 3 개의 군사력만이 전쟁에서 이길 수 있다.
그러나 역사도 단독으로 고르지 않은 것은 아니다.
\ "삼국지 여포 전기 \" 에 따르면, 구오 모리 장안 북문 을 공격 하려고, 여포 는 그와 함께 점찍어 할 것을 제안했다. 전쟁 중 곽생은 아직 여포 모집을 하지 않았는데, 창으로 찔려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다행히도, 그는 그의 부하들에게 구조되어 그 자리에서 사망하지 않았다. 아쉽게도, 여포 (WHO) 가 곽산 () 을 꺾고 1 차 세계대전이 승리를 거두었지만 장안 () 을 지키지 못했다.
이런 데이트는 단독으로 고르는데, 아마 여포 같은 대담한 사람만이 할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5 대 하전" 에 따르면 9 12 년 (건화 2 년), 후당 대장샤와 주덕웨이가 유주에서 유수광을 공격하며 주장 단정귀, 원과 교전했다. 여름과 두 가지 선택 중 하나, 하지만 떨어지지 않고, 구분하기 어려운 싸움을 하고, 양측 장병들은 멍하니 무기를 내려놓고, 발길을 멈추고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여기서 볼 수 있듯이, 이곳의 전투는 지휘자 간의 직접적인 대결이 아니라, 단지 여름과 단, 원이 이렇게 잘 치러질 수 있기 때문에 옆에서 싸우는 쌍방 장병들이 모두 충격을 받아 그들의 단골짝을 함께 볼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유조인은' 원' 잡지에서 "도원 선서, 전투는 공식 구도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쿤관' 은' 야사 소설가' 를 의미하고' 8 주' 는' 일상' 을 가리킨다. 그의 이 말은 도원 결의의 이야기, 주장의' 라운드 대결' 이 모두 야사 소설가가 지어낸 것으로 믿을 수 없다는 뜻이다.
요컨대 전쟁은 전쟁이다. 여기에는 인의도덕이 없다. 오직 너만이 죽고 산다. 역사상 유명인이 많지만 두 사람의 능력으로 전쟁의 승부를 직접 결정할 수는 없다. 적은 전서를 전장 가이드로 사용할 수 없고,' 무전패' 한 장으로 전쟁을 위해' 일시 중지 키' 를 누르는 것은 더더욱 불가능하다. 전장에 관해서는, 그것은 더욱 우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