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그림은 몇 종류로 나옵니까?
중국의 그림은 몇 종류로 나옵니까?
북부 산수화파 중국화파 중 하나. 송초까지는 북방파와 강남파로 나뉘었다. 북방 산수화파는 5 대 북송 () 사이에서 생겨났고, 종사는 관보 (), 이성 (), 범폭 () 이다. 관보 (생졸 불길한) 는 5 대 후량 화가, 장안 (현재 산시 서안) 사람, 사형호, 만년에 푸른 명성을 얻었다. 관하의 기세를 함부로 쓰다. 필은 간단하고 기품이 강하며, 경치는 의외로 길다. 추산한림, 임거야도, 유인일화, 어시산역 등을 잘 쓰며' 관가산수' 라고 부른다. 이성 (약 919 ~ 967), 5 대 송초 화가, 영구 (산둥 린쯔, 창악) 사람, 초사 가시호, 관보 범폭 (? ~ 126), 북송 화가, 화원 (현 산시요현) 사람, 초급 이성, 법형호에 이어 후감 "스승, 스승의 조화가 아니다", 마침내 "자립가법" 을 느꼈다. 출필웅이 강하고 강경하다. "모두 진 () 이 준엄한 기세를 쓰고, 큰 그림이 넓은 산세가 사람을 핍박한다." 곽약허는 "그림 견문지" 라고 말했다. 오직 영구 이성, 장안 관보, 화원 범폭, 지묘가 신으로 들어와서야 클래스보다 높았고, 세 개의 삼각대 1 대짜리 표지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또" 남편 기상이 소소하고, 연기와 숲이 맑고, 밀리프론트가 영특하고, 모법정미자, 영구의 제도도 있다. 석체견결, 잡목풍무, 대각고야, 인물 유휴자 관씨의 바람도; 산봉우리가 두껍고, 세력이 복웅이 강하고, 붓을 모두 빼앗고, 인옥은 모두 질적이고, 범씨의 작품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 () 관 () 범 () 의 화풍이 성행하여 제나라 () 루 () 를 풍미하고, 영향관 () 산시 () 지역은 북방 산수화파의 종사라고 설명한다. < P > 남방산수화파는' 강남산수화파' 라고도 한다. 중국화 유파 중의 하나. 송초까지 북방파와 강남파로 나뉘었다. 남방 산수화파는 5 대 북송 사이에 생겨났다. 종사는 동원 () 이고 대연 () 이다. 동원 (? ~ 926) 5 대 남당 화가, 자숙달, 종릉 (오늘 강서 진현북서) 사람입니다. 중주 이규 () 는 당시 후원 (즉 북원) 부사를 맡았기 때문에 동북원 () 이라고 말했다. 인물, 소, 호랑이, 용, 유공산수, 강남 풍경을 잘 그렸는데, 화면은 높은 산이 겹겹이 쌓여 있고, 능곡괴석이 보이지 않고, 산봉우리가 흐릿하고, 임명연운, 주황이 비치는 산광수색은 밋하고 천진한 정취를 나타냈다. 구도 방법, 필묵 기법은 강남의 경치를 형성하기 위한 혁신도 있다. 북방의 산수화와 판이하게 다르다. 거연 (생졸 불길한) 은 5 대 송초 화가, 강녕 (오늘 장쑤 난징) 사람이다. 남당이 망하여 개원사승으로 개봉하다. 산수화사가 동원을 계승하고, 연기 아라시 기상과 산천이 높고 광활한 강남 경치를 잘 그린다. 북송 심괄' 몽계필담' 은 "동원, 공추 아라시 원경, 강남진산을 많이 쓰는 것은 기이한 기풍이 아니다" 고 말했다. 건설업승은 거란조가 동법을 서술하여, 모두 묘리에 이르렀다. " 미진' 회화사' 도 "동원은 밋밋하고 순진하다. 당에는 이런 물건이 없다" 고 말했다. 이 파벌은 동원과 거연을 일대 종사로 삼고, 세계는' 동거' 라고 부른다. 미탄 아버지와 아들' 미파 운산' 은 경구 일대의 경치를 그려 이 파의 새로운 모습을 드러낸다. 남송말 법상 (목계) 과 약핀 (옥간) 등은 모두 남화체계에 속하며 원대에 대성하였다.
Huzhou 대나무 학교 중국어 회화 학교 중 하나. 이 파이는 대나무를 표현 대상으로 송문동, 수시를 대표하는 것으로, 특히 문동화죽으로 가장 유명하다. 명련유는 일찍이' 호주죽파' 를 만들었는데, 북송부터 명대 화가 * * * 까지 25 명이 많았다. 원 총리 는 Huzhou (이 절강 Wuxing) 르네 현 에 있었기 때문에, 그래서 말했다. 원대 장퇴는 묵주가 당현종 이롱기에서 시작되었고, 오도자, 왕위, 리앙, 소열 등도 대나무를 잘 그렸다고 생각한다. 백거이는 일찍이' 화죽휴식' 짱 쇼를 한 적이 있다. 문동죽예대진, 문씨의 필생화죽입니다. "그림 견문지" 는 "묵주 () 를 잘 그리고 멋있는 자태를 잘 그린다" 고 말했다. 스시는 그 화주를 "가슴에 대나무가 되어야 한다" 고 부르며, 몸은 대나무로 변하고, 대나무는 자신의 뢰풍신으로부터 나온다. 수시도 대나무로 자칭하여 "호주를 파견하다" 고 자칭한다. 그러나 또 "죽석 풍류는 각각 한순간, 자신의 늙은 힘웅방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회화사에 의해 호주죽파의 시조로 불린다" 고 덧붙였다. 원대 화죽성풍. 위안 후, 이연, 오진, 코구사 등 복승서였다. 원인 오진은 학문동화죽기법을 그린 송원 화가 소전을 모아' 문호주죽파' 라는 책을 편성하여 무려 25 명이다. 상주 화파는' 비릉화파',' 무진화파' 라고도 불린다. 중국화 유파 중의 하나. 상주시 (현재는 장쑤) 옛 이름인 비릉 무진은 "비릉화파", "무진화파" 라고도 불린다. 이 파는 화훼와 풀벌레 사생으로 이겼다. 그린 화훼는 먹선으로 그리지 않고 직접 컬러로 그려진다. 조상은 북송 왕조 초년인 서숭사, 조창의 무골법에 대해 서술하였다. 상주 화파는 송 이후 화가가 운집했다. 북송 비릉 승려 거녕에서 시작되었고, 거령초충은 선림묵극에 속하는 것 같다. 남송원초에는 청언에서, 무도 조손은 화호로 유명하다. 명대 손룡은 색칠한 꽃과 새를 그리는 데 능하다. 청대 당우광은' 당연꽃' 과 여수평의' 모란' 으로 유명하다. 청초에 상주 화훼가 이미 최고조에 달했다. 惇, 당나라 shiyuan 에서. 수평은 "여와 당필사 (빛의 호) 가 사생을 연구하는데, 황윤이 너무 공려하고, 조창은 묘사를 벗지 않고, 서희는 어쩔 수 없이 얻을 수 있고, 거침없이 얻기 어렵다" 며, "당 화훼 사생, 얼마나 공허한 감각인가, 서숭사무골법의 계승자이다" 고 말했다. 위의 화가들은 모두 비릉인이며, 모두 이 파에 속한다.
쌀파 중국화 유파 중 하나. 송대 쌀탄, 미우인 부자가 그린 그림을 가리킨다. 그림 역사상 "쌀," 샤오미 "또는" 2 미터 "라고 불린다. 미탄 그림 산수는 동원에서 변해, 갈고리와 텅스텐의 전통 기법을 돌파하고, 수묵점으로 염색을 많이 하고, 섬세한 것을 추구하지 않고, 스스로' 필작을 쓰고, 담뱃구름으로 나무 돌을 가리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그 아들 미우인 (174 ~ 1153), 문자귀, 만년호 게으름뱅이 노인, 화원 학사, 산수화는 미탄 기법을 발전시켰다 "2 미터" 는 모두 양양과 진강에 거주하며, 쇼 (), 샹이수 () 와 금 (), 초이산 () 의 자연 경관에 특히 도취되었다. 따라서' 이미터' 산수화는 운산, 우지, 연기를 소재로 순전히 수묵으로 받치고, 침필로 가로점으로 덩어리로 된' 낙가법' 으로 연우 구름과 안개, 막막하고 환상적인 묘미를 표현하며, 세명은' 쌀점 산수',' 미씨 운산' 이라고 불리며 수묵이다 남송목계, 원대 고크공, 방종의등 모두 스승으로 내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또 이를 위해 미탄을 파견한 것은 그의 아들 미우인이 계승하여 발전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송강파는' 송강화파' 라고도 불린다. 중국화 유파 중의 하나. 만명 송강부치 (지금은 상해시) 아래 세 산수화파의 총칭. 하나는 조좌를 비롯한 것으로,' 소송화파' 라고 불린다. 둘째, 심사충을 비롯한' 운간화파' 라고 부른다. 셋째, 고정의와 그 조카대 대표는' 화정화파' 라고 부른다. 그중' 소송파' 와' 운간파' 는 송욱, 조좌와 송모진 동사 송욱, 심사충사 송모진, 겸사 조좌에서 유래했다. 이 화가들은 송욱을 제외하고 모두 송강부 사람들이다. 스타일은 서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송강파' 라고 불린다. 이 파벌은 활동 지역이 모두 송강에 있지만 실제로는 오파의 연속으로 문인화의 창작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실제 지도자는 동치창이다. 산수화 분종설의 영향으로 이 파는 남송풍모를 매우 돋보이게 하여 온윤, 정아, 함축, 필묵 중시로 화단에 명성을 얻었다. 명나라 당나라 치 윤: "소주 회화 이론, 송강 회화 펜. 클릭합니다 ("그림의 미언") 송강파 발전의 절정을 맞아 오문파를 대체하고, 명말 청초에 있는 화단은 정통으로 여겨진다.
절강 학교는 또한 "절강 회화 학교" 라고도합니다. 중국화 유파 중의 하나. 명대 초기 주요 화가가 진진하여 창업하다. 다이 진 (1388 ~ 1462), 문자 문진, 호 정암, 또 호 옥천산인. 전당 (오늘 절강 항주) 사람. 이당 () 마원 () 의 영향을 많이 받아 법남송화원 체격을 취하다. 산수, 인물, 화과, 령모에 능통하고, 그림예술이 높고, 한때 유행했고, 학자가 많아 점차' 저장파' 를 형성하였다. 후강하 (오늘 후베이 무창) 인 오위 (1459 ~ 158) 는 착용을 배우면서 더욱 호방하고, 그의 화풍을 추적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저장파의 지류인' 강하파' 를 형성한다. 저장파, 강하파의 유명한 화가는 장로, 장삼송, 사수신, 파랑영 등이다. 명대 중엽 이후 오파가 일어나 화단을 주재하였다. 명말' 저장파' 는 더 이상 화단에 나타나지 않는다.
황산파는' 황산화파' 라고도 불린다. 중국화 유파 중의 하나. 청초 선성 (지금은 안후이에 속함) 메이씨 일가를 적계로 삼다. 그들은 매청, 매우 중, 매경, 매부 등, 유우선성의 석타오이다. 석도법명 원제, 초창기에는 산수를 즐겼고, 루산 황산 명승지에 오르며 선성에서 1 년 동안 메이씨, 다이본효 등과 교제했다. 이들 스승의 조화와 스승의 옛 화가들은 서로 영향을 미치고 황산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황산파' 라고 불린다. 신안화파는 주로 황산을 스승으로 삼았기 때문에 황산화파로 분류된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지만, 저장과 정심과는 달리' 황산파' 와는 달리, 저장과 정심만의 특색이 있기 때문에' 황산화파' 로 분류한 사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황산화파, 황산화파, 황산화파, 황산화파, 황산화파, 황산화파)
우산파는' 우산화파' 라고도 불린다. 중국화 유파 중의 하나. 청대 산수화가 왕희, 선후사 왕감, 왕시민, 역대 명작을 세심하게 모사하고, 법송원 여러 명가 () 를 취하며, 평소 () 와 친구 () 가 수평 () 과 회화 () 을 겨루었다. 성조 현엽 (강희황제) 은 그에게' 남순도' 거구조를 주재하고' 산수청휘 그의 주요 학생은 양진, 구 팡, 김학견 등이다. 왕옥은 장쑤 상숙인이고, 상숙은 우산이 있는데, 왜냐하면' 우산화파' 라는 명칭이 있기 때문이다. 그 숭고풍은 청대 산수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오문파는' 오문화파' 라고도 불린다. 중국화 유파 중의 하나. 명대 심주와 그의 학생 문정명, 산수는 북송과 원대를 숭상하며, 법남송의' 저장파' 스타일과는 다르다. 그것은 명대 중반에 성행하여 학자로부터 매우 많다. 유명한 것은 문백인, 문가, 진도복, 육치, 첸이 등이다. 그들은 모두 쑤저우부 사람이고, 쑤저우 별명' 오문' 이라 불린다. 오문파는 당시 화단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었다.
영남파는' 영남화파' 라고도 불린다. 중국화 유파 중의 하나. 광둥지방은 오령의 남쪽에 위치해 있다. 명청 이래 이곳의 화가는 천 명도 안 된다. 영남 일대의 화풍을 개척한 것은 명대 유명 화가 임량이다. 그는 화과 () 와 깃털 () 을 잘 그렸고, 채색은 옅고, 섬세하고, 수묵을 연파로 출몰하며, 기러기 () 와 기러기 () 의 용모가 담백하고 담백하다. 그 수묵새, 나무돌 필법은 간략하고, 힘차게 날며, 초서 같은 것이 있고, 먹색이 민첩하다. 남송원체화파를 계승하고, 또 다른 자의파 중 하나를 열어 명대 원체 화조화의 대표이자 근대 영남화파의 선구자이기도 하다. 그 법자는 고연, 진서, 계승자는 여간, 이규 등이 있다. 청건륭에는 수육붕, 소장춘선 인물이 있고, 청말에는 거소, 거염 형제가 있으며, 수평 () 을 배우고, 화조화충어 () 를 잘 배운다. 현대의 반우인 고검부, 고기봉, 진수인은 초창기에 모두 거염에서 스승이 되었다. 고씨 형제와 진씨 세 사람은 이후 일본에서 유학하고, 회화 예술을 연수하고, 서양화 기법을 도입하고, 작품 제재는 중국 남방 풍물을 많이 썼다. 중국화의 전통기법을 활용한 일본 남화와 서양화법을 융합해 사생에 치중하며 색채가 밝고 수분이 넘치며 부드럽고 고르게 물들어 있는 화풍을 창조했다. 특히 지방색이 풍부한 신중국 남령화파는 중서화의 길이, 용문인화와 장인이 하나로 그려져 있어' 절충파',' 신국화파' 라고도 불린다. 그 고씨 형제와 진수인은' 영남의 걸' 이라고 불리며 광저우 지역의 그림에 큰 영향을 미쳤다. < P > 6 조 4 개 삼국 동오조불흥, 동진 구카이지, 남조 송루탐미, 남조량 장승사 4 명의 합칭이다. 조불흥은 호랑이, 말, 용, 불교 인물을 잘 그리지 않고, 거대한 초상화를 만들고, 심민수운은 잠시 후에 이루어진다. 불상을 모사하는 것은' 불화의 조상' 이라는 명예가 있다. 그는 그림, 초상화, 짐승, 산수에 정교하고 솜씨가 없다. 그 화필법은 섬세하고 섬세하며, 웅력이 연속적이다. 예를 들면 봄누에가 실을 토하는 것과 같이 율감이 풍부하다. 육탐은 초상화를 그리는 데 능하고 산수초목, 인물 조형인' 수골청상',' 신에게',' 필세가 끊이지 않고, 더욱 강건하고,' 밀체',' 장승아',' 용화용',' 민간에는 화룡이 맑지 않다',' 점' 이 있다 비교적 풍만한 전형을 만들어' 요녀궁녀, 얼굴이 짧고 아름답다' 고 그렸다. 당대의 장회영은 육조화를 논평했다. "장 () 은 그 고기를 얻고, 육 () 은 그 뼈를 얻고, 구 () 는 그 신을 얻는다." 육조 그림은 보기 드물지만, 특히 조불흥의 흔적이 남아 있지 않다. 육조의 그림은 수당 화풍을 열어, 입립본, 오도자에 큰 영향을 미친다. < P > 남송 4 개 남송원체 산수화가 이당, 유송년, 마원, 하규 4 인의 합칭은' 이유마하' 로도 불린다. 네 집 그림은 호호 () 가 간략한 방식으로 화풍을 그린다. 처음에는 이런 호칭이 없었다. 원나라 탕준은 "남송화원 여러 사람의 이름을 따서, 만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