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걸 먹자수라고 하는 게 뭔가요?
이걸 먹자수라고 하는 게 뭔가요?
'잉크자수'라고도 불리는 머리자수. 사람의 머리카락으로 만들어 새틴, 실크, 폴리에스테르 천에 정성스럽게 수놓은 특별한 예술품입니다. 그것은 우아함, 염색 견뢰도, 내식성 및 수집에 도움이 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 연구에 따르면, 머리 자수는 당나라 때부터 시작되었으며, 부처에 대한 헌신을 표현하고, 관음상과 여래상을 자신의 청색 비단으로 정성스럽게 수놓아 밤낮으로 향을 피우고 숭배했다고 합니다. 큰 선물로 여겨진다. "머리에 수놓은 꽃을 누가 칭찬하지 않겠습니까? 솜씨 좋은 손이 머리를 잡고, 은바늘이 구름 위로 날아가는데..." 작곡가는 머리 자수에 대해 노래했습니다. 머리자수의 특징 머리자수는 자수의 몇 가지 조작방법을 응용하고 있으나 자수와 다른 점은 다음과 같다. 곳곳에 바늘로 촘촘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실을 배열하는 대신 스티치의 밀도를 활용하여 그림 속 명암의 관계를 다루었으며,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차가운 색과 따뜻한 색의 대비가 있습니다. 셋째, 머리카락은 탄력이 있기 때문에 짧은 바늘과 녹음 바늘을 사용할 때 독특한 가공 기술이 있으며 여러 가지 연결 자수가 광범위하게 사용되며 중국 전통 문화의 풍부한 인본주의적 의미가 있습니다. 넷째, 그림의 질감이 좋습니다. , 풍부한 레이어, 미묘한 변화, 눈을 즐겁게 해주는 우아한 컬러. 머리자수는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같은 인종의 머리카락으로 만든 단색 머리자수이고, 다른 하나는 다른 인종의 머리카락으로 수놓은 컬러 머리자수이다. . 역사적 발전 Xu Weinan의 "고 자수 시험"에 따르면 머리 자수는 일찍이 당나라부터 존재했습니다. 그 당시 일부 선남선녀들은 불교 사상에 이끌려 자신의 머리를 자르고 불상에 수를 놓아 부처님에 대한 헌신을 보여주었습니다. 초기 모발 자수의 예술적 표현은 주로 '백화'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송나라의 불교 화가 이 공림은 불상을 대부분 무채색으로 그려 '백화'로 알려졌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현존하는 최초의 머리자수 작품은 남송시대의 '동방석'(영국 런던 대영박물관 소장)이다. 머리 자수의 효과는 수묵화와 매우 유사하여 "수묵 자수"라고도 불립니다. 원나라의 여화가인 관종기는 관음상을 그리는 데 능숙했으며, 실크 자수와 머리 자수를 사용하여 같은 시기의 머리 자수 작품 두 개를 수놓았습니다. 및 "Yellow Crane Tower"의 그림 효과는 세심한 그림과 매우 유사합니다. 명나라 강소수는 『운석자비탄』에서 “모기 속눈썹처럼 가늘고 귀신의 일처럼 좋다”고 극찬했다. 명나라 이인기는 머리카락을 사용하여 두 개의 관음상을 그렸는데, 하나는 고궁 박물관에서 수집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일본으로 수출한 것입니다. 활력의. 청나라 때 심관관이 고마오룬을 위해 '눈 해변의 발 씻기' 그림을 수놓은 적이 있다. 청나라 말기부터 1940년대까지 머리자수는 거의 유행이 아니었습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쑤저우 자수 예술가들은 '굴원초상'과 '영생의 궁전'을 수놓았습니다. 1959년 난퉁의 송진센(Song Jincen)이 '레닌의 초상화'(난징 박물관 소장)를 자수했습니다. 1965년 소주(蘇州) 자수 예술가 임구혜현(仁君淮仁)이 '가릉도(嘉陵刀)'(난징예술대학 소장), '술취한 황실후궁' 등 수놓은 머리자수를 단순하고 유려한 선으로 표현했다. 일부는 Cheng Shifa의 인물화와 Xu Beihong의 잉크 말 "Forward"를 모방하는 상하이 예술가와 같이 머리 자수를 직접 사용하여 중국 그림을 복사합니다. 1979년 소주(蘇州) 자수 연구소의 귀위화(桂筆衣)가 독일 수집가가 수집한 '구가화(九歌畵)'와 '월예배각(月樂亭)'을 자수하였습니다. 1981년 동태미술공예공장의 예술가들이 '한산사 그림'을 수놓았습니다. 1982년 쑤저우 자수 연구소에서 '한산사 그림' 양면 자수를 제작했는데, 작품 속 나무, 풀, 정자, 플랫폼, 다리 등이 모두 중국화를 모방한 것이었습니다. 1970년대 우리 시 출신의 웨이징셴 선생(저자의 스승)은 머리자수에 사생의 명암기법과 쑤저우 자수기법을 활용하여 머리자수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그의 작품은 스케치의 효과와 머리 자수의 특징을 동시에 갖고 있다. 그의 표현으로는 '회화와 자수의 결합'이다. 대표작으로는 입체감이 강한 『손중산』, 『네덜란드의 여왕』 등이 있다. 1993년 저자는 이를 바탕으로 회화에서의 색규칙을 머리자수에 적용하고, 세계 여러 인종의 천연모를 모아 창작하였으며, 독창적인 단색 머리자수를 컬러풀한 머리자수로 발전시켜 회화와 자수를 융합하였다. 하나. 대표작으로는 '모나리자', '주은래', '덩샤오핑', '아인슈타인' 등 10여 작품이 있다. 현재 작가는 정물화를 바탕으로 새로운 헤어자수 방식을 모색하고 있다. 정리하자면, 머리자수 예술은 대략 3단계를 거쳤다. 첫 번째 단계(시작부터 1970년대 초반까지)는 "백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두 번째 단계(1970년대부터 1990년대 초반까지), 외국의 영향을 받아 문화, 특히 스케치의 영향을 받은 3단계(1990년대부터 현재)에는 모발 자수가 업그레이드되기 시작하여 모방에서 창작으로의 도약을 이루며 작품의 예술적 내용이 향상되었다. 머리자수 기법 머리자수 예술의 발전단계부터 그 기법은 자수 스티치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예를 들어 원대 머리자수에서는 연결바늘, 굴림바늘 등의 스티치를 사용하여 '스승의 초상'을 수놓았다. 명나라 시대는 우리나라의 자수가 가장 풍부했던 시기였습니다. 강소에는 소(蘇) 자수가 있었고, 북경에는 만주 자수와 나샤 자수가 있었고, 중국 동북에는 지실 자수와 벨벳 자수가 있었는데, 모두 자기만의 스티치가 있었습니다.
명나라 장경왕의 부인은 절강성 포강 출신의 이인기(仁仁師)라는 자수 설명서를 썼고, 굴바늘, 노허바늘, 매듭바늘 등 바늘을 능숙하게 사용했다. 관공상'(비단실과 (머리카락 자수의 결합)), 바늘 접합, 바늘 굴림, 바늘 감싸기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거장의 초상화를 자수했습니다. 그는 '닝샹 자수 매뉴얼'의 저자입니다. 상하이에는 6법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고 당송의 머리 자수로 유명한 한심몽(Han Ximeng)이 대표하는 고대와 고대의 명화를 모사한 진정한 자수 전기입니다. 따라서 Lu Xiangyuan의 바느질에는 독특한 비밀이 있으며 Gu 자수는 Yang Maojun, Shen Guanguan 및 그녀의 딸 Ding Pei 및 Shen Shou와 같이 전통 기술을 계승하여 흡수되었습니다. 서양 회화의 명암 원리를 이해하고 이미지의 입체감을 표현했으며, 스스로를 "모의 자수"라고 부르며 해방 후 초상화 자수에 일정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원래의 18가지 스티치를 발굴과 분류를 통해 40가지 이상으로 만들었고, 테마에 따른 다양한 스티치의 예술적 특성을 잘 살려냈다. 1990년대에는 바느질과 예술적 형태에 대한 보다 광범위한 탐구와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원저우 초상화 자수 연구소가 설립되었습니다. 저자는 10년 이상의 연구 끝에 『아인슈타인』, 『하베스트』 등의 작품에 반영된 『날아다니는 갈매기 패턴』, 『기하학적 패턴』 등 표현력이 뛰어난 다양한 머리자수 스티치를 창의적으로 응용해 왔다. 초기 머리자수 스티치가 장식적이었다면, 현대 머리자수 스티치는 더욱 표현력이 풍부하다. 특히, 화려한 머리자수 기법 중 일부는 작가의 삶의 감동을 반영할 수 있고, 작가에게 있어서 머리자수의 예술적 언어를 발견할 수 있는 방법이 된다. 세상을 이해하는 것. 예를 들어, Wei Jingxian의 "Sun Yat-sen"의 기술적 처리는 전통적인 자수 스티치와 스케치를 결합하여 스티치로 형성된 실크 질감을 근육의 방향과 일치시키고 신체 구조를 더 잘 반영하며 3차원 공간을 향상시킵니다. 그림의 효과; 작가의 "Scylla Serrata"는 "깨진 도자기 패턴", "기하학적 패턴"과 같은 무작위 스티치 방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신체 구조를 표현하고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 외에도 스티치 방법의 문화적 의미도 추구합니다. 전통적인 재건질서를 깨고 현대문명을 표현한다. 재료와 생산은 주로 기본 재료와 머리카락의 선택입니다. 모발의 탄력성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본 소재는 더 강하고 두꺼운 실크 직물입니다. 이미지의 피부색과 질감을 더욱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 때로는 면이나 린넨, 앤티크 새틴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머리카락의 선택은 공연 내용의 필요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부는 노인의 머리카락을 사용하고, 일부는 젊은 성인의 머리카락을 사용하고, 일부는 어린이의 머리카락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주제에 따라서는 같은 종족의 머리카락으로 작품을 완성할 수도 있고, 서로 다른 종족의 머리카락을 이용해 함께 자수를 놓는 것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Scylla Serrata"에서는 이미지의 질감을 표현하고 환경 보호를 요구하기 위해 다양한 인종의 머리카락을 함께 자수했습니다. 등을 대고 누워 발톱으로 몸부림치는 진흙게의 삶을 대조하기 위해 늙은이의 잃어버린 윤기나는 털은 전자의 어두운 부분에서 쇠퇴하는 삶을 표현하고, 청년의 윤기나는 털은 후자의 껍질에 활발한 생명력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머리 자수 생산 공정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전통적인 유형입니다. 먼저 새틴을 자수 틀에 늘린 다음 연필 스케치를 연결하고 자수를 시작하세요. 원고가 완성된 후, 요구되는 사양에 따라 절단된 합판을 작품의 뒷면에 접착한다. 즉, 늘려서 장착하는 것이 현대식이다. 오일 캔버스를 늘이듯이 안쪽 틀에 천을 늘린 후 자수 틀에 고정해 제작하면 됩니다. 필요하다면 연필 스케치를 먼저 걸어준 뒤 완성 후 틀을 설치해도 됩니다. 이 유형은 그림의 구성과 조합을 논의하는 데 더 유리합니다. 인문학적 의미 인간의 생명재료 중 하나인 머리카락은 우리 전통문화에서 인문학적 의미가 풍부하다. 옛날에는 남자와 여자가 사랑할 때 여자가 검은 머리카락 한 가닥을 서로 맡긴 것이 그것이다. "흠"은 인생에서 늙어가는 것이 얼마나 쉬운 지에 대한 문인의 감정입니다. 만주족이 중부 평원을 점령했을 때 한 학자들은 머리카락을 자르고 계속 기르는 것을 선호하는 성실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머리카락을 자르고 낡은 것을 버리는 것은 청나라 말기 혁명가들의 의로운 행동이었으며, 불교 승려들에게는 머리카락이 세상의 운명을 상징하며 번거로운 실로 여겨졌다고 합니다. 스님이 되기 위해서는 '머리카락을 빼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대인에게 머리카락은 자신의 이미지를 잘 관리하고 형성하는 재료입니다. 목록은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그러므로 독특한 특성을 지닌 머리카락을 초상화에 활용하는 것은 비길 데 없는 인문학적 가치와 기념적 의미를 지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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