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테리어 디자인의 중국 스타일 탐구'에 관한 5,000 단어 정도의 졸업 논문을 급히 찾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의 중국 스타일 탐구'에 관한 5,000 단어 정도의 졸업 논문을 급히 찾고 있습니다.

모더니스트 "디자인 스타일"

소위 "모더니스트" 스타일은 주로 1920년대에 시작되어 독일 바우하우스 디자인 스타일로 대표되는 건축 디자인을 말합니다. 본 학파는 당시의 역사적 배경 속에서 낡은 전통의 타파와 새로운 건축물의 창조를 강조하고 불필요한 장식을 반대하며 합리적인 구성기법을 제창하고 재료의 성능을 존중하며 건축물 구조 자체의 구조적 형태미에 주목하였다. 당시 유럽은 바우하우스의 영향을 받아 단순한 형태, 합리적인 기능, 비대칭적인 기하학적 배치가 특징인 건축 디자인 스타일과 이에 상응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스타일이 현대 건축 형태에 가장 가깝다. 산업혁명 이후 기계생산으로 인해 제품의 배치화, 모듈화가 가능해졌고, 건축 디자인 스타일의 변화는 기계화 건축을 촉진하고 현대 산업의 스타일링 스타일과 조화를 이루는 데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단순한 직사각형, 삼각형, 원형의 실내 공간이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이를 "국제 스타일"이라고 부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실내 공간을 처리하는 것은 단순한 구조와 명확한 공간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스타일은 기하학적인 형태와 단순성을 지나치게 강조했기 때문에 공간적 효과가 너무 차분해 보이고 '인간의 손길'이 부족한 것처럼 보이기도 했다. 1950년대 후반에는 널리 비판을 받았으나 다음과 같은 합리적인 핵심을 갖고 있다.

이러한 디자인 접근 방식은 1950년대 이후 미국에서 본 '모더니스트' 스타일 경향에 대한 반작용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모더니즘의 순수한 합리성에 대한 일종의 반항심리이며 점차 포스트모더니즘의 문화적 경향을 형성하게 된다. 전통적인 논리적 사고에 집착하지 않고, 지역적 특성을 추구하거나 전형적인 역사적 장면을 실내 공간에 재현하는 것을 고집하며, 비공업적 재료와 비표준적인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독특한 내부 공간을 형성하는 데 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또는 부서진 아치를 실내에 설치하거나 고전 건축의 구성 요소를 상징, 은유 및 기타 수단을 사용하여 새로운 방식으로 결합하여 감성과 합리성, 전통과 현대성이 혼합된 분위기를 조성하는 포스트모더니즘의 디자인 스타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러한 스타일의 대표자로는 P. Johnson, M. M. Graves 등이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자연으로의 회귀"를 옹호하는 디자인 스타일을 의미합니다. "를 디자인에 두고 미학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제창합니다. 오늘날의 첨단 기술과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생활 속에서 자연으로 돌아가 자연과 결합해야만 사람의 몸과 마음의 균형을 이룰 수 있다고 믿습니다. 실내 환경에서의 자연스러운 효과를 위해 천연 나무, 돌, 등나무, 대나무, 직물 및 기타 재료가 디자인에 자주 사용되며 특히 재료의 자연스러운 질감이 두드러집니다. 심플하고 자연스러운 인테리어 공간 스타일은 현대 인테리어 환경 디자인 활동에서 연구해볼 가치가 있는 창의적인 기법이다. 현대 디자인 운동은 거의 100년 동안 계속되어 왔습니다. 공산품은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다. '기계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예술적 효과는 때로는 너무 차갑고, 실내 공간의 '극적' 효과를 강조하는 것은 때로는 너무 진부하다. 현대인들은 기계생산으로 인한 단조로운 생활방식을 벗어나고 싶어할 뿐만 아니라, 값싸고 실용적인 현대 산업제품 없이는 살 수 없기 때문에 더욱 단순하고 소박한 민속예술과 원시예술이 현대적인 실내공간과 쉽게 결합될 수 있다. .그것은 디자이너들의 추구의 목표가 되었습니다. 소위 단순한 내추럴 스타일은 현대의 기술 성과와 현대인의 생활 환경의 편안함을 희생하는 데 기반을 두지 않습니다. 현대산업제품, 산업자재, 독창적이고 천연재료가 결합된 제품으로 현대건축기술과 거친 구성기술이 결합된 제품입니다. 이러한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디자인 스타일은 자연과 가깝고 사람이 살기에 적합한 실내 생활 환경을 조성합니다.

실내 공간 디자인에 있어 기술적 아름다움의 표현에 주목하는 것도 매우 생동감 있고 독특한 디자인 기법이다. 인간은 우주의 신비를 탐구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업무를 보조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사람과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그 어느 때보다 자기 인식이 강합니다. 현대 자동차는 사람들에게 주변 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더 빠른 속도, 더 많은 관점 및 더 넓은 각도를 제공합니다. 이에 영향을 받아 사람들은 인테리어 디자이너에게 더 새롭고 더 높은 디자인 요구 사항을 제시하게 됩니다. 우주 비행 캡슐과 신기술 연구소의 장비, 파이프, 케이블, 금속 부품의 노출 스타일도 현대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창의적 사고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의 '테크 스타일'은 주로 건축 디자인의 '테크 스타일'의 영향을 받아 현대 기술과 기계를 미학적 특징으로 내세우며, 디자인은 현대 디자인의 성과를 강조합니다. 건축과 실내 환경으로 표현됩니다. 이 스타일의 전형적인 예는 프랑스 파리의 퐁피두 전시 센터와 홍콩의 중국 은행 빌딩입니다. 이 작품은 기본적으로 건물의 빔, 슬래브, 그리드 및 기타 구조 구성 요소는 물론 공기 덕트, 케이블 및 기타 장비와 파이프라인을 노출하여 장인 정신과 기술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술과 관련된 실내 공간에서 기술의 신비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것 외에도 케이블, 통풍관, 구조 부품(특히 금속 구조물)은 모두 일반 공공 건물에 사용되며 예쁜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적나라한.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이 기법을 사용하여 인간의 호기심과 지식 추구 능력을 모두 표현합니다. 소위 "시대 감각"이 이러한 유형의 실내 공간의 주요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