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시에는 어떤 생활과 말하는 금기가 있습니까

광시에는 어떤 생활과 말하는 금기가 있습니까

요약: 광시에 있는 소수민족은 모두 본민족의 전통 풍속 습관을 보존하고 있으며, 사교 예절, 결혼 풍습, 의류 차림, 음식 문화, 가무 오락 방면에서 모두 각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매우 정취가 있다. 그렇다면 광시에서 어떤 생활상의 금기가 있을까요? 광시의 소수민족은 사교 예절이나 일상생활에서 어떤 금기가 있습니까? 다음 글은 광서장족의 생활 금기를 상세히 소개할 것이니, 지금 작은 편과 함께 한 번 봅시다! 1. 명절 금기 < P > 장족의 민간 명절은 한족과 같은 설, 단오, 추석, 중양, 장년, 소왕절, 중원절, 거머리 유절, 3 월 삼가곡 등 민족적 특색이 가득한 명절이다. 명절 내의 금기는 때와 장소에 따라 다르다.

섣달 그믐날 욕설을 꺼린다. 그렇지 않으면 입냄새가 난다. 색깔의 말을 삼가라, 그렇지 않으면 개미, 빈대, 벼룩 등을 모집할 것이다. 새와 짐승의 이름을 말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묘목이 영향을받습니다. 물건을 빌리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집이 재물을 부식시키고, 자신도 거지가 될 것이다. 바닥을 쓸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재물에 손해를 끼칠 수 있다. 여자 는 쫑쯔 을 먹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환기, 불합리한; 가축을 죽이는 것을 피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번식의 번영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새 음식을 끓이는 것을 피하고, 모두 새해 3 일 저녁에 나머지는 먹으며, 해마다 여유가 있고, 뜻대로 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구이저우장족은 장년이 지났을 때 섣달 그믐날부터 초삼까지 마을 사람들이 짝퉁을 나가는 것을 금지하고 외부인이 짝퉁에 들어가는 것을 금지했다. < P > 4 월 초 8 일은 소왕절로, 일용할 수 없는 소이며, 집집마다 소갈비를 쓸고 소마왕을 숭배하는 것 외에, 소에게 몸을 씻고 먹을 것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일날은 소를 욕하는 것을 엄금한다. 그렇지 않으면 연내에 소가 병이 나서 경작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계서남에서는 사람들이 서리 내리는 명절을 지날 때도 소를 공경하고, 소를 3 일 쉬게 하고, 채찍질을 금지하는데, 이 기간 동안 소가 의외로 사망하여 사람들은 소를 매장할 수 있을 뿐, 그 고기는 먹을 수 없다. < P > 7 월 14 중원절은 대부분의 장족들이 가장 성대한 명절이며, 보통 7 월 초 7 일부터 명절이 시작된다. 중원절은 귀신의 날로, 사람들은 곳곳에서 귀신을 피하고, 7 월 14 일 모두가 집에 숨어서, 외출을 두려워하고 귀신을 만나 영혼을 빼앗겼다. 어떤 곳에서는 대문을 닫거나, 문에 복숭아가지 초가로 만든' 귀신의 표지' 를 걸어 귀신이 집에 들어오는 것을 막는다. 명절 전후에 아이들이 수영이나 나무에 오르는 것을 엄금하며, 물귀신이나 다른 악귀를 만날까 봐 예측할 수 없다. < P > 8 월 15 일 추석, 보통 여성만이 달을 제물로 바치고, 남자는 제물을 바치지 않는다. 달은 음이고 남자는 양띠이기 때문에, 돌격을 두려워한다. 일부 지방에서는 추석 제사 달에 떡을 맛볼 때 다 먹을 수 없고, 달이 앞으로 나타나지 않도록 한 개를 남겨 두어야 하며, 밤에는 영원히 어두워질 것이다.

2. 재배 금기 < P > 농업은 장족의 주요 생산류로, 그중에서도 논농업과 밭농업으로 나뉘며, 심은 작물은 벼를 대종으로 하고, 다른 작물은 옥수수, 감자 토란, 가뭄곡, 콩류, 밀류, 땅콩 등이다. 대부분의 지방에서 경작하는 것은 상당히 정교하지만, 산간 지역에서는 생산 조건의 영향을 받아 수확이 비교적 낮다. 장기 역사 발전 과정에서 장족은 풍작을 기원하고 생산의 순조로운 진행을 보장하기 위해 상응하는 금기를 규정했다. 봄갈이에서 수확에 이르기까지 길일의 선택과 제사를 중시한다.

Daxin 카운티의 주앙 국적은 심지어 "이식 축제" 를 형성했습니다. 음력 4 월 초하루부터 초팔까지 사람들은 길일을 선택해서 지방 관리나 마을 노령 또는 학부모가 주재하는 개관식을 거행했다. 사회자는 명절 새벽에 머리를 깎고 새 옷을 입고 밤을 타고 아직 짙고 사람 소리가 적막할 때 논두렁으로 걸어가야 한다. 길에서 뒤돌아 볼 수도 없고, 말을 할 수도 없고, 논두렁에 도착한 후 밭머리에 모내기를 몇 그루 꽂을 수도 없다. 이 의식을 거쳐야 온 마을이나 온 가족이 날이 밝을 때 모내기를 시작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상상의 장족도 비슷한 풍속을 가지고 있다. 그들이 춘삽입의 길일을 선택한 후, 각 가정의 기혼 여성들은 복숭아잎으로 물을 끓여 손을 씻은 후, 초가를 쟁기질한 밭머리에 꽂아 십자가 모양으로 만들고, 향을 피워 주문을 외우며, 봄삽입이 순조롭고 풍작을 기원한 후에야 모내기를 시작할 수 있다. 과부나 임산부는 이 의식에 참여할 수 없고, 다른 여성들에게 대신 수고를 청할 수밖에 없다. 게다가 그들은 모내기를 할 때 손으로 모내기를 하는 대신 공중에서 다나카로 모내기를 던졌다. < P > 밭재배에도 신경을 쓴다. 계서장인은 밭작물을 파종할 때 배불리 먹어야 하고, 각종 작물은 동시에 심어야 한다. "한 번에 땅에 떨어지고 만자가 발아한다" 고 말했다. 파종할 때는 이미 심은 씨를 돌아보거나 날짐승이나 작물의 생장, 수확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서는 안 되며, 배고픔은 말할 수 없다. 파종 후, 나뭇가지를 접어서 땅 중앙에 꽂고, 밭머리도 한 자루 얹고, 농사꾼은 나뭇가지에서 땅 위를 내딛는 것을 봉지라고 한다. 이 의식을 거쳐야 작물이 잘 자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채소를 따고 쪼그리고 앉는 재배 금기도 있다. 채소밭에서 채소를 따는 동안 쪼그리고 앉는 것을 금한다. 손따기 _ 반드시 허리를 굽히는 자세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 연래가 부러졌고, 이후 더 이상 가지와 잎이 재생되지 않아 감산 흉작이 빚어졌다는 뜻이다.

곡우는 이날 집 밖에서 불을 태우고 담배를 피워서는 안 된다. 천신은 불을 태우거나 담배를 피우는 것과 같이 비를 만들고 있으며, 빗신이 다쳐서 비를 만들 수 없게 되어 가뭄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른 아침이면, 스승을 청해서 비를 구하는 법사를 해야 한다. 사람들이 개 한 마리를 들고 마을을 돌아다니며 걸으면서 개를 때리며 짖는 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스승은 이어서 향을 피우고 경을 읽으며, 우신이 흡족한 비를 내리기를 기도했다.

3. 사육금기 < P > 장족의 가계부업은 주로 사육과 어업이 있다. 그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축은 소이다. 소가 주요 생산축력이기 때문에 평소에 두 배로 아끼고 경칩의 날에 소를 부리지 않는 것은' 경칩역소 진드기' 라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음력 4 월 8 일은 소혼절로, 일인과 소가 모두 노동을 멈추고, 사람들은 소에게 음식을 먹이고, 소마왕을 제물로 바쳐야 한다. < P > 돼지는 사람들의 육식의 주요 원천이지만, 일반 농가는 수돼지를 기르지 않고 홀아비만이 수돼지를 기르는 것을 업으로 삼고 있다. 어떤 곳에서는 암퇘지가 새끼를 두 마리밖에 낳지 않으면 즉시 죽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돈을 잃고 집을 불안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떤 곳에서는 암퇘지가 새끼를 낳으면 문을 피해야 하고, 외성은 방에 들어가지 말아야 하는데, 그 표시는 대문 앞에 유자잎과 붉은 종이를 꽂고 돼지우리에 저울을 달고 있는 것이다. 하천의 장족은 돼지 사육을 사서 입에서' 삼백, 사백 근' 과 같은 길어를 읽어야 하고, 돼지가 빨리 자라기를 기도하며, 읽지 않으면 돼지가 크지 않다고 생각한다. 어떤 곳은 방금 밖에서 사육한 새 돼지를 사왔는데,' 문불' 을 거치지 않고 울타리 안으로 들어가지 않았다. 방법은 돼지집 입구나 돼지가 울타리에 들어갔을 때 지나온 첫 번째 문턱에서 불을 태우고, 돼지를 불길 위로 들어올릴 때 돼지에게 물을 대고, 주인구에서 동시에' 삼백육칠백 2' 를 기원하는 것이다. 돼지가 이 근까지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돼지명언) 물을 끼얹는 사람은 대부분 주부주가 충당한다. 사람들은 불에 타서 물을 씻은 후에 돼지의 몸에 염색한 더러운 가스가 이미 깨끗이 씻겨져야 살이 찌는 것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손님이나 과부는 주가의 가축과 가금류가 빨리 자라는 것을 자랑해서는 안 되며, 그렇게 하는 것이 정반대라는 것이 속설이다. 또한 닭에서 쌍황알, 검은 알, 부드러운 껍데기 알도 흉보로 여겨져 재앙이 닥칠 징조이다. < P > 장족은 적당한 계절에 도랑강에서 물고기를 잡는 경우가 많으며, 어떤 곳의 장족은 어댐에서 소변을 보는 것을 금기하여 어신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는다. 자양한 연못은 낚시를 금지하고 어획만 할 수 있다.

4. 무역금기 < P > 장족 지역의 상품거래는 이전에는 주로 농수산물과 일용공산품으로 제한되었고, 사람들은 소만 이렇게 중요한 생산물을 구매할 때 일정한 지침을 따라야 한다. 매매가 성사되면, 소를 파는 사람은 반드시 소를 사는 사람에게 소 밧줄 하나를 주고, 이 끈으로 소 등을 후려쳐 구매자를 기쁘게 하는 말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렇지 않으면 판매자의 마음이 불성실하고 소가 새 집에 오래 머물지 않는다는 뜻이다. 집집에 가서 돼지를 팔고, 미리 배불리 먹여야 하고, 배고픈 돼지를 팔지 말아야 한다. 거래가 성사된 후 돼지우리와 돼지음식의 무게를 다시 공제하다. < P > 광서진주시 황옥툰, 대사등지에는 문지방을 넘어 서 있는 무역 금기가 있다. 집에서 무역품을 만들거나 판매하는 물건이 문을 나설 때 가족이나 외부인이 문턱을 넘어 서 있으면 물건을 팔기가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무역에 관한 일을 진행할 때, 어떤 사람이 문지방을 넘어 서 있는 것을 매우 꺼리고, 판매하는 물건을 배달할 때, 문지방에 머물거나 퇴보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시세가 좋지 않은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5. 수공업 금기 < P > 장족의 가계수공업에는 방적 직조, 장인작, 양조, 제지 등이 있다. 방직은 여성이 조작하고, 원사를 정리할 때, 직자-반드시 손을 깨끗이 빗고, 문란과 단절과 관련된 말을 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실이 어지럽고 실이 부러지기 쉬우며 천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장인은 대부분 남자가 하고, 일부 지역의 장족 목수는 미혼이나 기혼에 소년이 없다면 결혼 침대나 사다리를 만들지 않는다. 자기 집을 지은 지 3 년이 채 안 되면, 관을 만드는 것을 도와주지 않는다. 다른 사람을 위해 관을 만든 지 한 달 미만이면 다른 사람을 위해 결혼 가구를 만들 수 없다. 일부 지역의 목수들은 쟁기질이나 물차, 혼수 등을 보수할 때 길일을 택해야 한다. 이 모든 장인들이 규칙을 짓는 것은 모두 길리를 구하고 불길한 것을 피하기 위해서이다.

6. 임업금기 < P > 임업도 장족의 중요한 생산류로, 많은 곳에서 식목 조림 활동을 중시한다. 예전에는 장족들이 나무를 심고 허리를 곧게 펴고 심을 수밖에 없었고, 허리를 굽혀 나무를 심을까 봐, 심지어는 영원히 등이 굽었다. 복숭아, 대나무, 바초와 같은 일부 나무들은 심으면 젊은이들의 미래 발전과 생존을 방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아이들이 대나무 심기에 참가하는 것을 금지하고, 대나무가 자라면 베어져야 한다고 생각하며, 아이가 대나무 심기에 참가하면 앞으로의 운명은 대나무처럼 불길할 것이다. 나무를 벌목할 때는 노련하게 베어야 하고, 베어 넘어뜨린 후에는 나무 뿌리의 도끼에 나뭇가지를 꽂아 다시 자라기를 기도한다는 것을 표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도끼를 끄고 이 나무뿌리를 쪼개다. 어떤 곳은' 동' 과' 동' 의 해음으로 인해 오동나무를 베는 것을 피한다. 이 풍속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한다. < P > 함께 산에 올라가 땔나무를 치는 것은' 죽음',' 상처',' 피',' 귀신',' 냄새' 등의 말을 수출하는 것을 엄금한다. 그렇지 않으면 많은 사람들이 비난한다. 부상을 당해 피를 흘리면' 빨강' 이란 글자만 말할 수 있고 피는 말할 수 없다. 악취를 맡으면 향을 말해야 불리함을 막을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산신은 불길한 말을 들으면 분노하고, 사람은 벼랑에서 떨어지거나 다친다고 한다.

7. 사냥 금기 < P > 근현대까지 일부 장족은 여전히 농한에서 사냥을 하고 있으며, 산돼지 등 맹수를 단체로 포위하면 금기가 많다. 첫째, 음력 매월 초 5, 14, 23 일 밤에는 사냥을 할 수 없고, 둘째, 밥을 먹고 젓가락을 떨어뜨리고, 개를 만나 교미하고, 뱀이 길을 가로막는 등의 일을 만나면 모두 불길한 줄 알고 사냥을 할 수 없다.

8. 생활금기 < P > 장족의 생활금기는 비교적 번잡하고, 주로 주거, 음식, 사교의 여러 방면에서 반영된다. 특히 거주할 때 가장 신경을 많이 쓴다. 집을 지을 때는 방기와 길일의 선택에 신경을 써야 하고, 집을 짓는 동안 불길한 것을 피해야 한다. 일부 지방의 건장한 사람들이 집을 짓는 것은 문을 남쪽으로 향하는 것을 길로 하고, 남쪽을 향해 동쪽을 선택할 수는 없고, 서쪽이나 북쪽을 향하는 것을 삼가야 한다. 서쪽은' 귀서' 를 의미하기 때문에, 사람이 머리를 쓰지 않을 뿐만 아니라, 사람을 죽게 하는 집도 텅 비게 한다. 북쪽은 "패배하다", "무너지다" 를 의미하며, 마찬가지로 좋지 않다. 대문 앞에는 나무가 있을 수 없고, 나무는 전도가 가망이 없고, 살길이 막히고, 가도는 보내지 않고, 동쪽으로 흐르는 물도 있을 수 없고, 돈이 물줄기와 함께 갈까 봐 두려워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집을 짓는 동안 사람들은 장례 등 불미스러운 것을 자동으로 피하고, 밖에서 밤을 보내지 않고, 개고기를 먹지 않고, 부부도 다른 방을 먹는다. 집을 짓는 각 주요 공정은 길일을 택하여 진행해야 하는데, 특히 상량에서는 의식이 성대하고 가장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대부분의 강한 사람들은 미래 자손 효도 두려워, 정오 리앙 에 있지 않습니다; 상량에서 불길한 말을 해서는 안 되고, 짐승이 집에 가서 물게 할 수도 없고, 장차 주택이 불안해질까 봐 두려워할 수도 없다. 더하여, 문 또는 개통의 한가운데에, 또는 좌측을 여는, 또는 뒤 문 비틀기와 같은 몇몇 다른 주의가 있다, 등등, 가족 및 사람 dingwang 를 피하는 아이디어에 근거를 둔다. < P > 장족의 주택은 신사를 중심으로 하고, 신전 앞에는 당옥이 있고, 뒤와 좌우는 침실이나 객실로, 남자 주인만이 신전 뒤의 방에 살 권리가 있다. 손님이 집에 도착하면, 남자 손님은 중문에 들어갈 수 없다. 손님이 부부라면, 밤에 숙박할 때 동거할 수 없고, 위반자는 주가에 붉은색을 달거나, 빨간 봉투를 보내고, 침대에 빨간 천을 달고, 포를 터뜨려 사악함을 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니면 고기를 사서 닭을 죽이든지, 스승님을 모시고 일을' 불결' 하도록 하세요. 어떤 곳에서는 시집간 딸이 사위를 데리고 집에 가도 동거할 수 없다. 광서융림현 일대 민간에서는 여성이 월경이' 깨끗하지 않다' 고 생각하는데, 특히 며느리가 위층에서 자는 것을 꺼리면 조상은 책망할 것이다. < P > 장족의 음식 선택에 대한 금기는 그다지 엄격하지 않았다. 이전에 일부 사람들은 쇠고기를 먹지 않았다. 아마도 소를 숭배하고 아끼기 때문일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개고기를 먹는 것을 금지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진품, 보품으로 여긴다. 하지만 각지의 장족들이 식사를 할 때의 예의는 꽤 많다. 그들은 보편적으로 노인을 공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열정적으로 손님을 대접한다. 후배는 어른에게 밥을 대접하고, 그릇을 건네줄 때는 양손을 사용해야 하고, 한 손으로 쓰지 말고, 노인의 뒤편으로 돌아가 올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노인은 오로지 본위만을 앉으니, 다른 사람들은 함부로 앉아서는 안 되고, 맛있는 음식은 먼저 노인에게 의지해야 한다. 어떤 지방에서는 젓가락을 잘 잡아야 한다. 젓가락이 땅에 떨어지면 깨끗이 주워 다시 쓸 수밖에 없다. 젓가락을 바꾸는 것은 결혼 후 남편을 바꾸는 것을 꺼리고, 과부나 이혼이 아니라, 손님이 집에 오면 주인은 술자리로 대접하는 경우가 많다. 어떤 곳에는' 빈 테이블 손님' 이라는 풍속이 있다. 즉, 주집은 손님이 도착한 후 바로 테이블, 그릇, 그릇을 차려 놓는다. 어떤 지방에서는 한 집 방문객, 각 집 접대, 손님은 차례대로 한 번 먹고, 먹지 않는 사람은 예의가 없다. 집집마다 조금씩 맛보기만 하면, 바로 정을 받고, 예의를 갖추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주앙 국적은 새장에서 죽은 닭을 먹는 것을 꺼리는 음식 금기가 있다. 민간에서는 중년 이하의 사람들이 새장에서 죽은 닭을 먹는 것을 금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감옥에서 죽는다' 는 의미다. < P > 장족의 사회교류에서 사람들은 예의에 치중하고, 모든 사람에게 나이, 신분, 지위에 따라 불러야 하며, 특히 노인들에게는 이름을 직접 부를 수 없다. 그들은 여자아이의 이름 앞에' 다' 또는' 낮음' 을 붙이는 것에 익숙하고, 남자아이의 이름 앞에' 특별' 또는' 일' 을 붙여서 그 사람을 부르고, 아들이 있는 남녀는' 모모의 아버지' 또는' 모모의 어머니' 라고 불리며, 손자가 있는 노인은' 특' 또는' 일' 이라고 부른다 출산하지 않은 부부간에도 이름을 직접 부를 수는 없다. < P > 일상적인 보상 경조에서 사람들은 금기를 준수해야 한다. 어떤 지방의 장족, 형제나 친지들이 같은 해에 며느리와 결혼한다면, 그들은 서로 축하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에게 축하를 한다는 것은 복록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자신이 불길할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뿐 아니라, 그들은 상대방이 자신을 축하하러 오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서로 이상하지 않다. 어떤 곳에서는 다른 사람의 집들이 등의 희희희를 축하한다면, 반드시 쌍수례를 보내야 하며, 좋은 일은 쌍쌍이 되고, 주문서는 보낼 수 없고, 그렇지 않으면 좋지 않다.

주앙 국적은 "곡물 추가 및 수명"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인이 6 번째 생일을 지났을 때, 그 자손은 그것을 위해 작은 항아리에 장수 곡식을 담았다. 평소에 병이 있으면 항아리에서 쌀을 끓여 먹는 것을 취하지만, 쌀을 다 먹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늙은 생명수가 다 될 것이다. 항아리 안의 쌀은 첨가해야 하지만, 중양이 경로할 때만 추가할 수 있지만, 한 번에 채울 수 있다. 중양은 장수 아흔아홉 살의 길한 날로 여겨지며, 이 날 식량을 첨가하는 것은 보수이며, 1 세 이상을 살 수 있다. "식량과 장수" 풍습은 장족 가정이 노인들이 만년을 즐기기를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 P > 대나무 개화를 기피하는 민간에서는 대나무 개화가 일종의 불길한 징조라고 생각한다. 꽃이 피는 대나무가 집 옆에 있다면, 이 집은 재난이 있을 것이고, 마을 밖에서는 재난이 있을 것임을 예고한다. 따라서 반드시 대나무를 즉시 베어 넘어뜨려야 재난을 없앨 수 있다. < P > 사람 앞에서 침을 뱉거나 침을 뱉는 것을 피하는 것은 예의가 없는 행동이다. 다른 사람의 반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 P > 문을 나서면 그릇을 깨고 문을 나서서 일을 해야 한다. 예를 들면 그릇을 깨거나 생밥을 끓이는 것은' 조상의 보응' 으로 일처리가 불리하다. < P > 아궁이 불을 끄고 광서융림현 일대를 꺼버리는 것을 꺼리며 음력 정월 초삼아궁이 계속 불타고 있어 꺼지지 않아 연중 불꽃이 끊이지 않음을 나타낸다. < P > 말을 몰면 계란을 먹지 않는다. 광서롱림현 일대에서는 말을 몰면 계란을 먹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당일에 말이 짐을 뒤집는다. < P > 야행성 휘파람 부는 것을 금하는 민간은 밤길을 가면 휘파람을 불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귀신을 불러 미행할 것이다.

9. 결혼, 출산 금기 < P > 장족은 씨족 외혼을 실시하고, 가족과의 사람은 통혼해서는 안 된다. 많은 곳에서 동성을 혼인으로 삼을 수는 없지만, 광시 서부에서는 일부 장인들이' 동성혼' 을' 연재' 로 간주하여 사회가 금지한다. 혼인 결합 과정에서 외삼촌권의 역할은 상당히 두드러졌으며, 일부 지방외삼촌의 의견은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했다. 사회적으로 유행하는' 하늘에서 가장 큰 것은 뇌공, 지하에서 가장 큰 것은 외삼촌공'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