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만성 인민의 전통 풍습은 무엇입니까
대만성 인민의 전통 풍습은 무엇입니까
가장 중요한 명절은 설날, 정월대보름, 청명절, 단오절, 중국 발렌타인데이, 추석, 중양절, 겨울철-일, 배달, 섣달 그Ǡ날입니다.
명절의 형식은 중국 본토와 비슷하다. 예를 들면 설날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고, 탕원을 먹고,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들고 등불을 들고 수수께끼를 풀고, 단오절에 쫑쯔 용주를 먹고, 추석에는 달을 감상하고, 중양절에 등산을 하고, 섣달 그믐 날에 함께 모인다.
그중 타이난시 짠수구의' 짠수벌포', 신북시 평계구 아주 오래된 거리의' 천등', 펑호현의' 거북이 구걸' 은 모두 잘 알려져 있다.
대만성의 지방명절도 많다. 예를 들면 정월 초육과 같이' 시미즈 시미즈 시조사' (주묘는 타이페이 만화구 시미즈암에 위치해 있다.
이날 대만성에는 성대한 의식이 있었고, 3 월 23 일경 성대한' 마조제' 가 있었고, 7 월에는' 란회' (성 내 각지에서 번갈아 퍼듀) 가 있었다.
불타는 왕선절은 대만성 서남 연안의 유명한 민간 명절 중 하나로 역신을 바다로 보내기 위해 핑안 행복을 기원하는 행사로 발전했다.
그것은 3 년마다 열린다. 동항화상왕선은 음력 9 월 핑동현 동항진 동룡궁에서 열렸고, 서항화상왕선은 음력 4 월 중순 타이난현 서항향청안사에서 열렸다.
이 가운데 동항에서 왕선을 태우는 장면이 가장 시끌벅적하고 성대하며 전 대대로 유명하다. 묘회를 제외하고 마지막 날의 불타는 왕선식은 전체 의식의 절정이다.
원주민 제사 대만성 원주민들은 아미족, 타야족, 북남족, 부농족, 걸만족, 다우족, 여카이족, 추족, 소족, 카마란족, 태루각족, 사족과 같은 13 개 민족으로 나뉜다 그들은 종종 명절, 의식, 노래와 춤, 경기를 통해 천지신령에 대한 숭상심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아미족의 풍년절, 샤세족의 단령절, 부농족의 귀절, 북남족의 신설, 다우족의 날치 축제는 모두 특색이 있고 관광가치가 있다.
전 대의 마주 지도에는 870 여 개의 마주 사당이 있으며, 매년 음력 3 월은 모두 마주 생일이다.
대만 각지는 타이중 현 대갑진란궁, 장화현 사슴항 천후궁, 운림현 북항 조천궁, 가의현 신항 봉천궁, 타이난시 대천후궁 등 제사, 상향, 유람장소 등을 확대할 수 있다. 특히 마주 대갑현 대갑진란궁까지, 역사가 가장 길고 규모가 가장 크다.
확장 데이터:
대만성에서는 중국 대륙에서처럼 설날, 중국 새해라고도 하는 것이 가장 시끌벅적한 명절이다. 가장 긴 명절. 일반적으로 음력 12 월 16 일' 꼬리 치아' 부터 정월 대보름날 (무절) 까지 1 개월이 걸린다.
꼬리 이빨은 매월 초 1, 15, 초 2, 16 은 대상이 토지신을 숭배하는 날로,' 이를 만드는 것' 이라고 불린다. 2 월 2 일은' 앞니' 라는 이빨을 처음 만드는 것이다. 12 월 16 일 치과의사는 마지막 치과의사여서' 미치' 라고 합니다.
치아는 상가의 1 년 활동의' 막바지' 이자 서민 설 행사의' 제 1 음' 이다.
이날 대만성의 백성들은 땅돈을 불태워 포드 (토지돈) 의 정직한 신을 숭배하고, 문 앞에 걸상을 세워 오미그릇을 받치고, 경만과 은종이 제사기 업주 () 를 태운다.
모든 업무 라인도 오늘 직원들을 초청하여 지난 한 해 동안의 근면한 업무에 보답해야 한다. 과거에는 사장이 내년에 직원을 갱신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연회에서 머리로 그를 가리키며 해고를 암시했다. 그러나이 관습은 사라졌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유행하고 있는 미치잔치를 제외하고, 전통 풍습에 따라 온 가족이 모여' 미치를 먹는다' 고 한다. 주요 음식은 촉촉한 떡과 찐빵이다.
젖은 떡은 콩나물, 죽순, 콩, 마늘, 건계란, 호랑이 이끼, 땅콩가루, 케첩 등의 재료로 젖은 떡에 싸서 만들었다. 가방 안의 음식은 고기 3 층, 절임, 죽순 건조, 고수, 땅콩가루로 모두 현지 음식이다.
신을 배웅하다. 섣달 그믐날은 제사의 날이며, 집집마다 부뚜막 행사를 열고 부뚜막 신 등을 송별한다.
부뚜막신은 속칭' 부뚜막 왕자' 로 불리며, 어떤 이들은' 사명진군',' 부뚜막 왕자',' 호원' 이라고 불린다. "주방왕" 등등. 그것의 전체 이름은' 동셰프점 구령, 왕고수정복신왕' 이라 불리며, 이를' 9 일 동셰프의 담배주'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초기 대만 지방에서는 부엌마다 상당히 큰 난로가 있었다. 전설에 의하면 주방에 부뚜막 신이 하나 있다고 한다. 매년 1 월 4 일, 그는 옥제에게 각 집의 언행을 감시하도록 파견되었다. 12 월 24 일까지 그는 하늘로 돌아가 옥제에게 일을 보고하고 각 집의 공적을 보고했다.
아궁이에 신이 없다. 평일에는 부엌 문에 주방신 supermom 을 붙였을 뿐이다.
아궁이를 보낼 때 하느님의 어머니를 벗고 소각하다. 또한 대나무로 묶인 종이말 한 필을 부뚜막 신이 하늘로 돌아가는 마운트로 태우고, 콩과 풀을 부뚜막 신이 먼 거리를 여행하는 마른 식량과 여물로 준비한다.
그런 다음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아궁이에 짚재 몇 자루를 잡고 아궁이 앞 바닥에 깔고 "천도 좋은 말, 다음 세계 핑안" 이라고 먹이를 주었다. 그런 다음 폭죽에 불을 붙이고 부뚜막 신이 승천하는 것에 작별을 고했다. 사람들은 부엌으로 돌아가 땅에 부뚜막 신의 이별 증례가 있는지 알아보았다.
부뚜막에 보낸 제물은 대부분 탕원, 보리설탕, 돼지혈까우 등 달콤하고 끈적한 물건인데, 부뚜막 신의 입을 막아 험담을 적게 하는 것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마을을 청소하다. 하느님을 배웅한 후 집집마다 대청소를 하기 시작했다.
대만성 사람들은 평소 집안의 그릇이 신이 지배하고, 성안, 신전, 향로는 제멋대로 움직일 수 없다고 생각한다. 신들이 하늘로 돌아간 후에야 집을 철저히 청소할 수 있다.
물론 대청소는 새해를 맞이하러 가는 것이다. 대만성에는' 집을 청소해야 부자가 된다' 는 속담이 있다. 즉 집을 청소해야만 발전할 수 있다. 올해 누군가가 집에서 죽으면 청소할 수 없다. 먼지가 죽은 사람의 눈에 들어온다고 한다.
청소를 마친 후에는 연례 대전을 준비해야 하고, 반드시 28 일 이전에 준비해야 한다. 일 년에' 달콤한',' 비만',' 짠',' 도시락' 이 있다.
대만성에는 떡인 곽송이 있는데 떡의 의미를 형상적으로 요약했다. "달콤한 떡, 돈 보내기, 보쌈, 간식에 무를 곁들인다." 달콤한 찹쌀은 설날에 가장 중요한 찹쌀이다. 너는 반드시 머리를 잘 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
야채 가방은 안에 소가 들어 있기 때문에 금을 싸줄 수 있다. 무과 (채두과) 는' 좋은 색깔-좋은 징조' 를 뜻하며 간식으로 쓸 수 있다. 사별한 사람은 성대하게 설을 보낼 수 없고, 달콤해서는 안 된다. 친척이 보내준 대부분의 수취인은 귤을 선물로 사용한다.
중국망 _ 대만성 신년 풍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