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룡등은 무슨 내력입니까?

오룡등은 무슨 내력입니까?

출처 전설 < P > 전설 1 < P > 용등은 중화민족의 전통문화행사로 각 민족마다 용등을 추는 풍습, 전설, 토가는 오래전부터 용춤을 추는 습관이 없었다. 어느 해, 오랜 가뭄에 비가 오지 않고, 모종이 누렇게 시들고, 시냇물이 끊어져, 날씨가 맑고, 흐리고, 인간의 화복을 계산할 수 있는 귀곡선생이 와서, 토가족에게 "걱정하지 마세요, 오늘 오후 얼마 지나지 않아 구름이 내리고, 비가 내리고, 성내 3 분, 성외 7 분" 이라고 말했다. 그의 이 말은, 물을 치료한 김고리 노룡이 듣고 나서, 세상에 이렇게 유능한 사람이 있으면 내가 무슨 물을 관리해야 할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갑자기 질투가 나서 옥황대왕이 도시 < P > 용등 < P > 안팎에서 비가 내리는 것을 거꾸로 바꾸라고 명령했다. 그 결과, 폭우가 쏟아지고, 도시 안이 침수되고, 집이 무너져 많은 사람들이 익사했다. 이 일은 광장 땅이 옥황상제에게 계주한 후 옥황상제는 금고리 노룡을 철옥에 넣고 7 일 후 참수했다. 관음보살은 이 일을 알고 옥황상제에게 구룡을 구해달라고 사정했다. 관음이 열리기도 전에, 옥황상제는 음검을 놓아 금고리 노룡을 9 절로 잘라냈다. 그 후, 귀곡 선생은 다시 와서 토가족에게 말했다. "노룡이 참수되어 나와 노여워하며 목숨을 잃었지만, 그는 민간에 많은 좋은 일을 했다. 그가 죽었으니, 너희들은 그를 위해 향지를 좀 태워야 한다." 그래서 토가족은 구절 김룡을 만들어 각 마을마다 춤을 추며, 사람들에게 신성한 봉사를 하게 하고, 노룡에게 바람과 비가 잘 오는 것을 보우해 달라고 부탁하고, 오곡이 풍성하게 풍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용춤도 토가의 전통 풍습이 되었다. 하지만 토가무용룡은 마을에서 전국 각지에서 대동소이하게 춤을 추는 부자룡으로, 토가채에서 용춤을 추는 것은 각지와 다르다. 그 자체의 특색이다. 전설 2 < P > 옛날, 전계해안에 연꽃마을이 있었는데, 마을 앞에는 연못이 하나 있었고 연못에는 연꽃이 가득했다. 여름이면 푸른 연꽃잎이 수면으로 덮여 있고, 무수히 많은 물 연꽃이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산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P > 연못가에 근면하고 착한 청년 부부 한 쌍이 살고 있는데, 남자는 백엽이라고 하고, 여자는 연꽃이라고 하며, 부부는 남녀를 경작하고, 서로 사랑한다. 이 한 해 연꽃이 임신한 지 1 개월이 지났지만 아이는 태어나지 않았다. 또 1 년이 지났는데도 아직 태어나지 않았는데, 999 일이 되어서야 남자아이를 낳았다. 백엽은 아이가 단정하고 건장하게 태어나는 것을 보고, 마음속으로 대단히 좋아한다.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니, 오히려 경악했다. 이 아이의 가슴등에는 가느다란 용비늘이 자라고, 금빛이 반짝이며, 사람의 눈이 눈부시게 빛났다. 세어 보면 999 조각이 있다. 옆에 있는 산파들이 보자마자 깜짝 놀라 소리쳤다. "아이고, 안돼, 너희 집에 용신이 생겼어!" "

소식이 마을에 두루 퍼지자 모두들 축하하러 왔다. 그 소식은 마을의 옛 족장을 놀라게 했고, 그의 아들은 조정에서 관직을 맡았고, 그의 옆에는 횡포한 못생긴 손자가 남아 있었다. 이 조손 두 사람은 백엽집에서 용종을 낳는다는 말을 듣자마자 즉시 강철 칼을 들고 와서 참살하려고 했다. 마을 사람들은 소식을 듣고 즉시 백엽보 소식을 전했고, 모두들 자세히 의논하여, 아이를 대야에 넣고 조용히 문 앞의 연못으로 숨겼다. < P > 족장과 그의 손자가 사람을 데리고 문으로 들어왔는데, 아이는 이미 없어졌다. 족장 노인은 용종을 찾지 못하여 백엽을 잡고 내놓으라고 강요했다. 손자는 연꽃이 아름답게 자라는 것을 보고, 마음이 하나 생기고, 강철 칼을 들어 백엽을 죽이고 연꽃을 집으로 빼앗았다. 늙은 족장은 용종이 부모가 없으면 살아 있어도 굶어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게다가 연꽃은 용종을 낳고, 장차 용종은 자기 집에서 태어날 것이다. 이 세상은 바로 우리 집의 것이다. < P > 연꽃은 늙은 족장의 집으로 빼앗겨 남편과 아이를 그리워하며 매우 슬펐다. 족장 노인은 그녀에게 쌀뜨기를 강요했고, 연꽃은 쌀뜨물을 끌고 연못가로 가서, 갑자기 서늘한 바람이 불어오자 연못의 깊숙한 곳에 꽃잎이 잇달아 양쪽으로 쓰러져 물길을 내자, 자기 아들이 대야에 앉아 그녀를 향해 떠오는 것을 보았다. 연꽃은 놀라움과 기쁨으로 아들을 품에 안고 젖을 배불리 먹인 채 여전히 발대야에 다시 넣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찬바람이 한바탕 불고, 발대야가 다시 연꽃 덤불 속으로 떠내려갔다. 연꽃은 아들이 굶어 죽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마음이 매우 기뻤다. < P > 그 이후로 그녀는 하루에 세 번 연못에 가서 쌀을 헹구고 아들에게 젖을 세 번 먹였다. 이렇게 구백구십구일을 먹였더니, 아들은 점점 자라서, 온몸에 용비늘이 반짝반짝 빛났다. 밤이 되자 연꽃 연못에 빛이 사방으로 빛났다. 마을 사람들은 용종이 꺼지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은근히 기뻐했다. 늙은 족장은 용종이 연꽃 연못에 있다는 것을 알고 또 독계를 낳았다. < P > 어느 날 저녁, 연꽃이 연못가에 쌀뜨기를 하고, 조손 두 사람이 양수풀 속에 숨어서 동정을 살폈는데, 푸른 물결이 출렁이고, 꽃잎이 휘날리며 찬바람이 불자 연못의 깊숙한 곳에서 천천히 발대야 한 마리가 떠오릅니다. 대야에 황금빛 아이가 앉아 즐겁게 두 손을 들고 쌀뜨기 연꽃을 향해 달려들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연꽃은 기쁨으로 가득 차서, 손을 뻗어 안으려던 참이었는데, 양수풀 속에서 사람이 튀어나와, 번쩍이는 강철 칼을 들어 아이에게 곧장 베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순식간에 < P > 용등 < P > 아이가 발대야에서 펄쩍 뛰어올라 금빛 용으로 변해 연못으로 뛰어가는 것을 보았다. 그런데 늦었어요. 그 칼은 용의 꼬리를 베었어요. 연꽃 덤불 속에 멈춰 있는 아름다운 나비가 갑자기 날아와 용꼬리에 몸을 붙이고 아름다운 날개로 용의 꼬리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아름다움명언) < P > 소룡이 길게 읊조리자 삽시간에 광풍이 세차게 불고 먹구름이 뒹굴며 연못연꽃이 가득한 꽃잎도 흩날렸다. 벼락 번개 속에서 용의 몸은 점점 커져 수십 피트 길이의 거룡으로 변해 연못의 상공을 휘젓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토네이도가 휘몰아치자 용은 하늘로 날아올라 바람을 타고 곧장 구름 속으로 날아갔다. 이 토네이도는 대단하지 않아, 용의 꼬리를 베는 그 사람은 공중으로 말려 흔적도 없이 던져졌다. 족장 노인은 손자가 바람에 휩쓸리는 것을 보고, "풍덩" 하는 소리를 내며 놀라서 연못으로 넘어져 익사했다. < P > 연꽃은 아들이 용이 되어 하늘로 날아가는 것을 보고 큰 소리로 외쳤지만, 용은 이미 자취를 감추었다. < P > 그 이후로, 타케시 양안은 가뭄이 들 때마다 용들이 구름을 흩어 비를 뿌렸다. < P > 현지 백성들은 고마움을 위해 이 못에서 칠칠십구 송이의 연꽃을 꺾어 구구구구아구엽꽃잎을 이용해 화룡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천엽보다 작기 때문에, 백엽룡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 P > 매년 설날에 백성들은 징과 북을 치며 용을 춘다. 전설 3 < P > 는 고대인들이 용, 봉황, 기린, 거북이를 사령이라고 불렀으며, 상서로운 화신, 아름다운 소망의 기탁이었다. 전설에 의하면 용 < P > 용등공연 < P > 왕흥운우가 비를 내려 인류에게 복을 준다고 한다. 용은 [1] 의 신으로서 예로부터 중국 인민이 숭배하는 민족의 상징이며, 예술창조의 산물이다. 사자 머리, 뱀의 몸, 물고기 꼬리, 봉발을 하나로 모아 용맹하고 유연하며 우호적이며 고귀한 것을 하나로 모아 인민의 이상, 소망, 지혜, 힘을 종합하였다. 일찍이 한대 시대에는 용등 춤 활동이 이미 보편화되었다고 한다. 민중들은 용춤으로 용의 가호를 기도하고,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되고, 오곡이 풍작하여 당송 () 에 전해졌으며, 용춤은 민간에서 이미 흥성했고, 용등의 형식과 연기 기교는 이미 완벽했다. 송대 오자목작의' 몽양록' 에 따르면 "청막으로 풀을 덮고, 등불을 빽빽하게 설치하고, 그것을 쌍룡처럼 굽이굽이 바라본다" 고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 글은 송시룡등이 이미 대강남 북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음을 충분히 설명하고 있다. 용등춤에 대한 또 다른 아름다운 전설이 있다. 1 년, 진양 대지의 가뭄이 심했고, 옥제는 김각룡왕에게 진양 지역에 비를 뿌렸고, 김각룡왕은 남쪽으로 비를 뿌려 많은 백성들을 익사시켰다. 옥제는 소식을 알고 김각 용왕이 죄를 묻고, 노룡왕은 속죄를 하고, 매년 새해를 맞아 백성들을 찾아뵙고, 내년에는 희우를 내리겠다고 약속하고, 진양 대지풍조가 순조롭게 되고, 오곡이 풍작이 풍작하여 아름답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전설 4 < P > 는 1999 년 5 월 대만국어일보 출판사에서 발간한' 중국 민속축제 이야기' 한 세트를 1 권 ***25 권 중 1 권에 쓴' 용등' 에 판의자룡의 내력을 다음과 같이 기술했다. < P > 저장성 김화현에는 < P > 어느 날 김화현 할아버지는 측은한 마음을 움직여 큰 뱀 한 마리를 사서 집으로 데려와 사육했다.

1 년, 여름은 특히 덥고 영계는 말라 버렸다. 현태령은 하늘에 기도했다. 하늘이 일찍 단비를 내리셨으면 좋겠다. 우리 현 백성의 가뭄의 고통을 해결해 주길 바란다. < P > 밤, 현태님은 토지시아버지가 그에게 "당신의 선심이 옥제를 감동시켰고, 내일 정오에 큰 뱀을 영계에 넣으면 자연히 비가 올 것" 이라고 말했다.

현태가 깨어난 후, 즉시 사람을 보내 그대로 했다. 며칠 후, 과연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백성들의 가뭄의 고통을 풀었다. 나중에 < P > 는 뱀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해 분향제뿐만 아니라 큰 가방의 쌀을 시냇물에 던져 내년에는 대풍작이 있기를 바랐다. 하지만 사람들이 쌀로 뱀에게 제사를 지낼 때, 날씨는 매우 이상해졌고, 태양이 내리쬐거나, 큰비가 계속 쏟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P > 현태가 이상한 날씨 때문에 고민하고 있을 때, 큰뱀이 돌아와 그에게 말했다. "나는 원래 기령산의 거대한 용이자 쌀밥을 담당하는 천신이었다. 부주의로 천규를 범했기 때문에 옥제에게 인간 세계로 강등되었다. 나중에, 당신의 친절 때문에 옥 황제 를 감동, 토지 시아버지 는 나를 놓아 주었다. 그러나, 사람들은 곡식을 시냇물에 던져 제사를 지내고, 곡식을 망치고, 옥제는 크게 화를 내며, 화현대가뭄을 2 년 동안 벌금으로 처벌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 카운티 할아버지는 바쁘게 물었다: "치료법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큰 뱀은 말했다: "앞으로 제사를 지내면 맑은 물로 되고, 닭과 오리 생선은 쓰지 마라, 옥제가 화를 내지 않도록." < P > 현태님은 큰 뱀에게 감사의 말을 듣고 전 현 백성들에게 큰 뱀의 말에 따라 제사를 지내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현에서는 닭오리 생선 등 고기로 제사를 지내는 사람들이 있다. 옥제는 알고 나서 진노했다. "영계용, 김화백성이 이미 뉘우치는 것을 알고 있다고 하지 않았니? 김화백성은 여전히 식량을 계속 망치고 있다! 어서! 영계거룡을 잘라! " 거룡이 참수된 후 김화현은 매일 붉은 비를 내리는데, 그야말로 피와 같다. 나뉘어진 거대한 용의 몸은 하늘에서 떨어져 영계 양안에 흩어져 있다. 사람들은 알고 나서 매우 후회했다. 정월 대보름마다 용춤을 추고, 걸상 같은 용등으로 용들을 잇고, 용들의 몸이 맞붙기를 바라며, 이 풍습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