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떻게 예술 기교, 표현 수법, 수사 수법, 표현 수법을 구별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예술 기교, 표현 수법, 수사 수법, 표현 수법을 구별할 수 있습니까?

예술 기교:

1, 표현식:

시는 주로 서술, 묘사, 의론, 서정을 사용하는데, 그중에서도 묘사와 서정이 중점이다. 정적 및 동적 결합, 실제 상황과 실제 상황의 결합과 같은 다른 설명 방법; 예 (서정 방식?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라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이 있다. )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고, 경정을 빌려 서정을 느끼며, 장면에서 석정, 정경을 융합한다. 풍경이 감정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모든 풍경 단어는 모두 감정어이다.

2, 구조 형식:

시의 구조 형식, 시종일관 공동의 배려, 단도직입적으로, 층층이 깊어지고, 먼저 개괄하여 나누고, 먼저 풍경과 감정을 나누고, 자신의 포부, 전환, 깔기, 복선을 표명한다.

수사학:

주요 수사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중 \" \ "비유 \" \ "의인화 \" \ "차용 \" \ "과장 \" \ "비율 \" \ "반복 \"

4. 작문 기술:

작문 기교는 부필흥, 두드러기, 비교, 렌더링, 표지, 화룡점정, 소견대, 선억제, 연상상상, 어순이 거꾸로 되어 있다.

5. 예술 스타일:

창력, 활달함, 호방함, 소탈함, 희석, 침울함, 서늘함, 완곡함을 포함한다.

3. 표정:

1, 서정적 또는 정경을 빌려 융합한다: 시인이 어떤 광경이나 어떤 객관적인 사물에 대해 어떤 감정을 느낄 때, 자신이 표현해야 할 감정과 사상을 이 정경에 담아 이 장면과 이 사물을 묘사함으로써 표현한다. 이런 서정적 방식을 차용이나 차용물 서정이라고 한다. 고대 중국시에서는 소나무, 대나무, 매, 란, 바위, 시냇물, 사막, 고도도, 변관, 석양, 야월, 찬바람, 이슬비, 들풀이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는 대상이다. 백거이의' 산불이 끝이 없고 봄바람이 불고 높다' 는 등' 원래의 풀' 의 완강한 항쟁으로 거부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을 표현했다.

경물 (또는 사물) 과 정경이 어우러진 정은 구체적인 자연경관이나 생활장면에 대한 묘사를 통해 간접적으로 함축적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며, 풍경에는 봄비의 기쁨이 담겨 있다. 유영의' 오늘 밤 어디서 자각성, 버드나무 해안, 풍월 그믐달' 은 풍경에 대한 묘사에 시인의 슬픔과 미움을 담고 있다.

일반적으로 즐거움감정을 쓰는 희경, 슬픔은 슬픔을 표현하지만, 희경으로 서경을 쓰거나, 악감정으로 서경을 쓸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신진대사는 비교적 훈훈하다.' 사태송별':' 형이 배를 잘못 해석하자 단풍청산이 돌진했다. 일몰에서 깨어나려면 아직 멀었다. 비가 서쪽 빌딩에 내린다. " 연맹 제 1 부' 단풍청산산' 의 아름답고 시적인 경치는 시인의 근심과 이별의 심정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단풍, 단풍, 단풍, 단풍, 단풍, 단풍) 강재시화' 는 "희경으로 애가를 쓰고, 애경으로 애도하며 음악을 쓰면 슬픔과 기쁨이 배가된다" 고 말했다.

시인은 시를 써서 그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했다. 이를 위해, 그는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독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자연 중이나 주변의 장면을 써야 한다. 감정과 장면의 처리가 중요하다. 제대로 처리하면, 그는 독자의 감정을 자극하여 독자들이 그와 함께 노래하게 할 것이다. 이런 시는 아주 잘 써서 매우 감동적이다.

감정과 경물에 대한 처리는 단지 시의 일이 아니다. 소설, 연극, 영화, 그림 등 다른 예술에도 이런 문제가 있다. 전반적으로 사랑과 풍경은 조화를 이룬다. 영화를 예로 들다. 재난이 곧 발생할 때, 영화는 종종 우리에게 번개와 폭풍을 보여 주고, 관객들이 마음의 준비를 하고, 미래의 재난을 예견할 수 있게 한다. 영화 속 두 남녀가 연애를 할 때, 또는 커플이 신혼할 때 공원에 산책을 간다. 날씨가 맑고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니 마음이 후련하고 상쾌한 광경이 펼쳐졌다. 이런 장면의 조화는 영화나 다른 예술에서 시를 쓰는 것과 비슷하다. 이를 "장면 호 일" 또는 "장면 융합" 이라고합니다.

중국과 서양의 시에서 우리는 시인이 감정과 풍경의 조화나 융합을 성공적으로 처리한 예를 찾을 수 있다.

중국의 시사를 예로 들다. 다음 두 문장은 감정과 풍경을 잘 매치하는 데 매우 성공적이다.

어부 아오 () (송) 범중엄이 풍경을 막고 있는데, 형양기러기 떼는 아랑곳하지 않고 떠났다. 네 면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천리 밖에서 긴 연기가 황혼에 맞다. 탁주 한 잔은 만리의 집이지만, 얀은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관강은 서리로 덮여 있다. 사람은 잠을 자지 않고 장군은 백발의 눈물을 흘린다. 당시 범중엄은 연안으로 파견되어 국경을 지키고 서하를 지키도록 파견되었다. 이 단어는 그의 몸소 체험이다. 시간은 가을, 장소는 노을이고, 구체적인 장소는 곡성이다. 인물은 장군과 징병 인원이다. 그들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집을 떠났고, 세외남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를 보고, 슬픈 삐걱거리는 소리와 창족 튜브 소리를 듣고 자연스럽게 집을 그리워하지만, 성공하지 못하면 돌아갈 수 없었다. 혼탁한 술을 마시면 잠을 잘 수 없다. 단어에 쓰여진 슬픈 장면은 당시 백성들의 심정과 정경이 어우러져 독자들이 변방을 지키는 사람들의 심정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 다른 단어를 보고 행복한 장면을 쓰십시오.

풍인송 (제목 술방) C 송) 옥봄날 금을 흙처럼 휘두르며 매일 호숫가에서 취한다. 우겸은 이전에 서호로를 알고 술집 앞에서 오만하고 오만했다. 살구향에 노래와 춤을 싣고, 청양그림자 속에서 왔다갔다하다. 봄바람은 10 리 길은 아름답고, 머리 위의 꽃은 편향되어 있다. 화초가 봄을 싣고 돌아오니, 나는 호수 연기를 지불한다. 내일은 남은 취기를 가지고 호숫가로 가는 길에 잃어버린 꽃집을 찾아갈 것이다.

봄빛이 밝을 때 살구꽃 백양방, 유람객들이 배를 타고 유람하고,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고 적혀 있다. 독자들에게 봄나들이의 즐거움을 충분히 느끼게 하다.

너는 또한 즐거운 장면으로 사람들의 슬픔을 부각시킬 수 있다. 워즈워스는' 두 4 월의 아침' 이라는 시에서 한 4 월 아침에 친구 매튜와 함께 루로 갔다고 말했다. 아름다운 봄날이고, 햇빛이 맑고, 잔디밭과 흐르는 물이 상쾌했지만, 매튜는 멈춰 서서 한숨을 쉬었다. 워즈워스는 화창한 봄이 야외에서 산책하는 것이 즐겁다고 생각하여 매튜에게 왜 한숨을 쉬냐고 물었다. 매튜는 동양의 산꼭대기를 응시하며 이렇게 좋은 날씨와 아름다운 구름이 그에게 꼬박 30 년 전의 하루를 생각나게 했다고 말했다. 30 년 전, 날씨는 지금처럼 좋았고, 구름과 지금만큼 아름다웠다. 그는 낚싯대를 들고 딸의 무덤에 갔다. 그의 딸 엠마는 아직 아홉 살도 안 되었다. 그녀는 매우 귀엽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녀를 좋아하고, 그녀는 노래를 부른다.

너는 반드시 나이팅게일처럼 들어야 한다. 그러나 그녀는 줄곧 묘지에 누워 있었다. 매튜는 그날 그의 딸의 무덤을 보았는데, 묘지의 삼나무 옆에서 볼이 붉게 물든 소녀를 보았다. 그녀는 아름다운 눈을 가졌고, 머리에는 이슬이 있고, 팔에는 바구니 하나를 끼고, 발걸음이 경쾌했다. 마태는 말했다: 나는 고통스럽게 한숨을 쉬었다. 어쩔 수 없다. 나는 그녀를 몇 번이고 보았지만, 그녀를 가족으로 삼고 싶지 않았다. 내 딸이 죽으면 아무리 좋아도 다른 사람의 딸은 그녀를 대신할 수 없다. 시는 딸의 죽음을 애도하지만, 화창한 날, 유초, 미운으로 쓴 것은 정경의 대비이다. 아름다운 봄에 슬픈 일을 회상하는 것은 그의 슬픔을 증가시켰다. 즐거운 광경에 직면하여 시인은 점점 더 슬퍼졌다. 이것은 슬픈 장면에 대한 행복한 장면이다.

이제 다음 7 절시' 금묘제' (당대) 를 살펴보겠습니다. 웨수는 부슬부슬, 육조 새는 꿈처럼 울린다. 무정한 것은 타이성 버드나무인데, 여전히 연기장이다. 장금릉은 남경이다. 여섯 왕조 우; 동진, 송, 치, 리앙, 첸 (기원

3 17-589). 이 6 개 왕조는 모두 남경에 수도를 건설하여 시간이 매우 짧다. 육조는 사치로 유명하다. 당나라에 도착했을 때, 여섯 왕조는 이미 지나갔고, 그 사치는 이미 쇠약해졌다. 그래서 당대의 시인은 남경을 유람하는데, 항상 육조를 위해 애도해야 한다. 시인은 비가 그치고 날이 개고 풀이 길고 꾀꼬리가 날아가는 것을 보고, 서늘하고 쇠퇴하는 광경이 눈앞에 펼쳐져, 매우 괴로워 육조의 사치가 꿈처럼 사라진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타이타운에 와서 10 리 밖에 있는 봄빛이 맑고 버들개지가 흩날리며 연기가 감돌고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자연 풍광이 여전히 그렇게 아름답다고 생각했지만, 인사가 모두 틀렸다. 지난날의 휘황찬란함-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또 한 가지 슬픔이 더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래서 이 작은 시는 광경이 두드러지고, 광경이 대비된다. 이렇게 양자의 결합은 시의 감화력과 효과를 증강시켜 매우 성공적인 작품이다.

2. 시 감상에서, 공허와 실제는 상대적이다. 책에서 말했듯이, 진짜가 있고, 거짓이 없다. 증거는 진리이고 거짓 지원은 비어 있습니다. 객관은 진실이고, 주관은 거짓이다. 구체적으로 사실이고, 은자는 텅 비어 있다. 행동은 진실이지만, 말은 공허하다. 현재는 진실이고, 미래는 텅 비어 있다. 알려진 것은 사실이고, 알 수 없는 것은 거짓이다.

먼저 시의' 빈' 을 소개한다.

중국화의 전통 기법에서 허란 그림의 획이 드문 부분이나 빈 부분을 가리킨다. 상상력을 주는 공간은 기억에 남는다. 시와 그림은 똑같다. 시는 중국화의 이런 방법을 차용했다. 시의 "빈" 은 직관적으로 만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 글자들 사이의 빈 영상과 빈 영의 경지를 감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체적으로, 시의 "빈" 은 다음 세 가지 범주로 구성됩니다.

1, 신선도깨비 꿈의 세계. 시인은 늘 이런 허무함을 이용하여 현실을 비교한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허상으로 진실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꿈에서 높이 오르는 천목산 선경은 허상이다. 시: 하지만 지금은 태양과 달이 금은대를 비추고, 무지개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호랑이는 그들의 비파 연주자, 봉황은 무용수, 한 줄, 마처럼 일렬로 선녀의 이미지를 배열하고 있습니다. 이백은 현실의 어둠을 반영하는 아름다운 그림을 그렸다.

2. 지난 장면. 이런 가상 장면은 저자가 역사상 경험하거나 일어난 장면으로 지금은 시야에 없다. 예를 들어 이어의' 우미인' 에서' 조각옥란은 남아 있어야 하고, 주연은 고쳐야 한다',' 고국' 이라는 문구에' 조각옥란' 이 존재하지만 지금은 눈앞이 아니라 허상이다. 작가는' 조각옥란' 을' 주연' 에 비유하는데, 고국의 황량한 느낌이 있어, 사물은 인비이다. 또 다른 예로, 스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는 "담소실, 잿빛 연기가 사라진다" 고 말했다. 불타는 적벽의 역사적 사실을 재현하였다. 분명히 눈앞에서 일어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상 장면이기도 하다.

3. 미래를 상상해 보세요. 이런 가상 환경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으며, 그것의 느낌은 계속 미래로 확장될 것이다. 그래서 애락을 쓰면 애락을 배가시킬 수 있다. 음악을 쓰면 더 재미있게 놀 수 있다. 예를 들어 류영의' 우린 벨' 에는' 오늘 술이 어디서 깨나요? 버드나무 기슭에는 한 차례의 그믐달이 있다. " 이별 후의 상상 속의 풍경이다. 일엽편주가 출항하고 시인이 술을 마신 후 깨어나자, 한차례의 미풍이 버드나무를 스치고, 그믐달은 버드나무를 높이 매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최영잉은' 서사랑기' 와' 장정' 에서 많은 송별단어들이 미래에 대한 상상이다. 오늘 밤, 달 중, 혼자 그녀의 방 창문에서 그것을 바라보고 있다. 왜냐하면 우리 소년과 소녀, 불쌍한 아기, 너무 어려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의 "현실" 을 다시 보세요.

중국화에서 진실은 화면 속의 섬세하고 풍부한 획을 가리킨다. 시에서' 진실' 은 객관적 세계에 존재하는 진정한 이미지, 사실, 현실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Tianmu mountain 의 어두운 현실은 꿈속에서 승천합니다. "유미" 의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였는가" 입니다. 염노교 적벽회고' 에서 적벽의 험준함을 묘사하지 못했다. 상궐이 옥림령에 쓴 두 사람의 이별 상황은 "한적한 처량함, 정자에 대한 늦은 저녁", "손을 잡고 눈물을 머금고 바라보며 말없이 목이 메었다." " 등등.

허실 결합' 이란 허실과 실실 상호 연결, 상호 침투, 상호 전환으로 허실상생의 경지에 도달하여 시의 이미지를 크게 풍요롭게 하고, 시의 의경을 개척하고, 독자에게 넓은 심미공간을 제공하고, 사람들의 심미정취를 풍부하게 하는 것을 말한다.

가상 장면과 실제 장면 간의 관계가 뚜렷한 대비를 형성하여 중심을 강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원' 양주 느린' 의 허경은' 십리 봄바람' 을 가리키며 과거 양주시 십리 장거리의 번화함을 묘사한다. 실제 장면은' 맥그린' 인데, 이것은 작사가 오늘 본 참담한 국면이다. 이 두 폭의 대비가 뚜렷한 그림에서 시인의 과거 번영과 쇠퇴에 대한 감정을 전달하였다.

가상 장면과 실제 장면의 관계는 때때로 서로를 보완하여 렌더링 대비를 형성하여 중심을 강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양수의' 모래 위를 걷다':' 매화향, 계교 유수, 풀이 따스하게 흔들린다. 슬픔은 점점 멀어지고, 먼 곳은 봄물처럼 멀어진다. 1 인치 1 인치, 내 마음은 부드럽다. 내 눈에는 눈물이 가득하다. 건물의 높이는 아직 위험한 울타리에 접근하지 못했다. 평아의 끝에는 봄산이 있고, 행인은 봄산 밖에 있다. " 아직 부족한 것은 사실적이다. 초봄의 장면을 통해' 행인' 의 이별을 부각시킨다. 하반부가 부족하다. 행인' 이 아내를 그리워하는 난간과' 행인' 의 슬픈 이미지를 설정함으로써 우울한 생각을 쓰고, 아내는 남편을 그리워하고, 남편은 아내를 그리워합니다. 현실과 현실은 천생연분이어서 이별의 감정을 남김없이 표현한 것이다.

4. 구조 모델 (처음부터 끝까지 단도직입적으로, 층층이 깊어지고, 먼저 개괄하고, 후 세분화하고, 먼저 장면, 후 감정, 죽음, 전환, 깔개, 깔개)

동사 (verb 의 약어) 수사 (\ "이중성 \" \ "비유 \" \ "의인화 \" \ "차용 \" \ "과장 \" \ "대비 \" "

1, 대비: 이것은 중국화의 한 기법으로, 수묵이나 색채로 한 물체의 윤곽을 렌더링하고 두드러지게 한다. 시 창작에 쓰인 것은 일부러 측면에서 묘사한 것을 두드러지게 하여 필요한 것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예를 들어' 진나부' 에서 진나부의 놀라운 아름다움은' 행인' 과' 소년' 의 반응에 의해 부각될 수도 있고,' 매미' 가 숲을 경정시키고,' 음궁산이 더 그윽하다',' 스님이 월문을 두드리는 것' 과 같은 사물과 사물 사이의 대비일 수도 있다 더 많은 것은 사람을 비교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비파행' 에서 강을 세 번 쓰면서 중월을 쓰면서 비파의 아름답고 매혹적인 음색과 인물의 애원, 외로움, 슬픈 심경을 비교했다.

2. 연상과 상상: 낭만주의 시인에게 많이 채택된다. 예를 들어 이백은 종종 현실을 꿈, 선경, 자연과 인류 사회와 융합한다. 그의' 꿈속 등천목산' 은 비행 사상의 시편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시인의 상상력은 마치 천마허의 상상력과 같다. 묘사한 꿈과 선경은 바로 그가 갈망하는 밝고 아름다운 이상세계이다. "젊음은 달을 모르고, 울며 하얗다", "명월을 걱정하고, 밤은 군서천을 따른다", "나는 노래한다. 달이 나를 격려하고, 내가 함부로 춤을 춘다' 는 것은 모두 기발한 생각과 자연의 진실의 교묘한 결합이다.

암시: 즉, 역사적 사실을 인용하여 시사에서 전고를 운용하는 것이다. 고시는 고사의 운용에 매우 치중하여 시의 언어를 정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용의 풍부함을 높이고, 표현의 생동감과 함축성을 증가시키며, 간결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효과를 받고, 작품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신 기아의' 영원히 즐거움을 만나지 않는다' 처럼요? 경구 구북정기' 에서 성공적으로 운용된 전고는 손권, 유우, 유의륭 등 다섯 가지다. 이러한 역사적 사실들을 통해 시인은 함축적이고 자연스럽며 자신의 사상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4. 비유 상징: 한 사물이 다른 사물과 본질이 다른 수사적 수법을 비유하는 것이다. 시사에서 쓰는 것도 비흥이라고 한다. 이런 수법은 시가에 자주 사용되어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실속이 허술한 예술적 효과를 얻는다. 당대의 주청옥의' 조고시를 앞두고 장서기' 처럼 시부모님을 만나기 전에 긴장하고 희망찬 신부의 심리를 교묘하게 이용해 시험에 임하기 전의 긴장과 감상을 갈망하는 심정을 썼다. 그는 "류푸":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고,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늘어져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 당초 봄새 잎이 싹트었을 때 시인은 갑자기 깜짝 놀라 기발한 생각을 했다. 봄아가씨가 그녀의 손재주 있는 두 손으로 영적인 가위를 만지작거려 가는 잎을 잘랐다! 은유는 묘사를 가상으로 만들고, 이미지는 더욱 동적이고, 감정은 더욱 강해진다. 만약 이 구상의 이미지가 전체 이야기를 관통한다면, 그것은 하나의 상징이다. 이백이 늘 웅장하고 비범한 물건으로 대붕 천마 웅건 산천 등 이상을 기탁하여 재능을 상징한다. 나는 밝은 달, 피닉스, 송백, 미인 등 고귀하고 아름다운 것을 선택하는 것을 좋아한다. , 신문의 절개를 상징하기 위해; 그는 종종 자신의 경험과 처지를 비교하기 위해 파괴와 수감된 사람들의 사건을 선택한다.

5. 과장: 시인의 심상치 않은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사물을 과장하거나 축소하는 것이다. 합리적인 과장은 불합리하지만 합리적이다. 낭만주의시에서는 과장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지붕은18,000 피트인데, 이 점에서 남동쪽으로 돌기 시작한다." 이백은 "꿈속에 천목산에 오르다") "백발 3 천 피트, 긴 수염처럼 근심하다" (이백 "추민들의 노래"). 또' 세 잔은 무극을 토하고, 오악은 가볍다' (이백의' 협객행') 는 오악경으로 협객행의 무게를 과장했다. "속삭이고, 친구를 믿고, 구녕풍에 직면하다." (이백의' 찬가가요') 산봉우리로 친구 사이의 간극과 의심을 과장하다.

비교, 차용, 상호문 (예: 왕창령의' 세외',' 진시명월',' 백거이의' 비파행' 중' 나, 주인이 하마, 내 손님이 이미 배에 올랐다'), 쌍관, 비흥도 고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법이다. 또한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예술 변증법' 수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예를 들어, 사물이나 풍경을 묘사할 때, 우리는 종종 먼 곳과 가까운 곳, 움직임과 정적, 소리와 색깔, 실제와 허위를 결합하여 좋은 예술적 효과를 거두곤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대시에서 흔히 볼 수있는 스타일

1, 장렬함: 장렬함은 기체의 최대 힘과 기세를 가리킨다. 그 특징은 뼈가 강하고, 산하가 웅장하고, 우주가 높고, 활달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는 것이다. 그것은 울부짖는 바다처럼 푸른 파도가 출렁이는 서호와는 다르다. 만약 원래 곤륜산이었다면, 그것은 작고 쾌적한 쑤저우 원림이 아니었을 것이다. 구체적인 작품에서 어떤 것은 야심차고, 맹렬하며, 예를 들면 유방의' 바람의 노래' 와 같다. 항우의' 개하가' 와 같은 관대함과 애절함이 있다. 어떤 사람은 마음이 넓고 호정이 가득 차 있는데, 예를 들면 조조의' 창해 보기' 와 같다. 호방함은 성당시의 시대풍으로, 성당의 번화한 광경과 왕성한 생기를 구현했다. 왕 창령의 \ "세외 \" (진 시 명월, 한시 풍속)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왕의' 제방' (황하가 흰 구름 위에 있음) 상상력이 풍부하고 경지가 넓다. 맹호연의' 또 운몽곡안개, 포위악양' ('임동정') 기세가 웅장하다. 왕위의' 사막 고독 연기, 장하 낙엔' ('차가 막히게 하라') 은 얼마나 숭고하고 웅장한가! 진정으로' 장렬하다' 고 할 수 있는 것은 고적합, 진삼으로 대표되는 국경 시인이다. 그들의 작품에는 늑대산, 사막, 외진 들녘, 고성, 극한, 극열, 많은 지성의 비분, 변방을 지키겠다는 다짐이 있다.

2. 분방함: 분방함, 분방함. 그 특징은 시인이 주체로서의 특징과 대상이 객체로 묘사되는 특징을 모두 표현했다. 제재에 있어서, 감정이 격동하고 격조가 높다. 상상력은 특이하고 과장되어 있습니다. 야심차고 마음이 넓다. 우주로 빨려 들어가 산하를 뽑다. 오만하고 거칠고 야성이 분방하다. 대상의 경우, 왕왕 부피가 크고, 힘이 크며, 그 독특한 웅장함과 숭고함을 나타내거나, 혹은 광활하고 끝없는 광경을 보여 주기 때문에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공령은 끝이 없다. 이백은 호방파의 집대성자로, 정서가 격월하고 격조가 뛰어나며 상상력이 특이하고 과장이 특징이다.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흘러내려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지 못했단 말인가?" ("와인에") 기세가 웅장하고 일사천리; "초록서리가 하얗고, 복서복동." ("고풍") 시간의 빠른 흐름, 인원의 변화 속도, 단숨에 이뤄지고 혼연일체를 묘사한다. 연산눈송이가 석처럼 크다' ('북방 유행')' 백발 3 천 피트, 근심이 길다. " (추포의 노래) 과장은 불합리하지만 일리가 있다. 스와 신은 송사 호방파의 가장 걸출한 대표이다. 소어는 격앙되고 비장한 감정을 단어에 융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사람, 영물을 쓸 때 호매호매한 이미지, 웅장한 기세, 장엄한 장면으로 승리하는 데 능하다. 적벽회고' 는 걸작이다.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강' 이라는 말은 넓고 긴 시공간에서 활동하는 모든 사람들을 사로잡아 기세가 웅장하다. 옛 근거지의 서쪽' 에서' 잿빛 연기 소멸' 은 상고의 송가로, 감정이 높고 깊으며,' 공중흔들기' 라는 말은 웅장한 형세, 밝은 색채, 거대한 목소리를 한데 모아 기세가 대단하다. 몇 마디' 고국이 떠돌아다니다' 가 자신에게 돌아섰고, 감정도 항진에서 소침으로 떨어졌다. 전어의 기조가 웅장하고,' 너는 반드시 관서의 거물이고 철판을 들고 있어야 한다' 는 노래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3. 저습지: 대담함이 화산 폭발이라면 저습지 바로 해저 저류다. 시인이 우아하고 소탈할 때,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다. 시인이 묵상하고 초조하고 분노할 때, 그는 우울해진다. 이백은 호방하고, 몸이 가볍고, 영청이 맑기 때문에 하늘로 솟아오르고, 들학이 한가하다면 곳곳이 나부끼다. 두보는 기분이 가라앉았고, 체중은 그를 무겁게 넘어뜨리고, 자신의 마음 속으로 잠입하여 감정을 휘저어 몸을 뒤척였다. 우울증이란 무엇입니까? 우울증은 감정의 심각성, 풍부성, 불안성, 암시성을 가리킨다. "가라앉아도 뜨지 않고, 움푹 패인 곳도 얇지 않다." 두보의 시는 매우 풍부하다. 슬픔은 두보 시의 주요 내용이다. 그의 슬픔은 개인뿐만 아니라 국가, 민족, 국민의 것이다. 그래서 이런 슬픔은 풍부한 감정 수준을 가지고 있어, 그를 우울하게 하는 동시에 깊은 감정과 숭고한 가치를 얻었다. 그의' 삼관',' 삼별',' 차점','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는 것은 모두 우울한 대표작이다.

4. 슬픔: 경생정을 만지고, 사물을 보고 상처를 입히고, 비장하고 대범하며, 슬픔이라고 부른다. 일반 시인은 질병의 천변만화, 청춘이 지나가는 속도, 사람들의 재난의 심각성, 운명의 기복, 장대한 보상이 없는 분노, 애도하는 것은 나라를 걱정하는 국민, 관대하고 애절한 사람들이 모두 슬픔을 안고 그들을 바라보는 것이다. 연민은 시대의 목소리, 시인의 외침, 시인이 격동의 현실에 직면하여 엄숙한 책임감 때문에 연민의 마음을 보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천자앙의 시는 슬픔으로 유명하다. 유주성 위층은 가장 감동적인 슬픈 노래이다. 엄청난 슬픔과 분노를 품고 시인은 눈물을 머금고 탑에 올랐다. 길고 광활한 대지를 마주하고 서까래와 같은 펜으로 과거, 현재, 미래의 연속 시간도를 그려 광대한 공간의 두루마리를 그려냈다. 그것의 비장한 노랫소리가 하늘 높이 울려 퍼지고, 그것의 관대함은 공간을 초월한다. 예를 들어, 신 기아의 단어.

5, 잘 생긴: 즉 잘 생기고 잘 생기고 시원하고 유창합니다. 대표 시인은 두목입니다. 그의 시는 고금을 막론하고 호정만장,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시폐를 한탄하며, 교훈을 총결하고, 국우민을 걱정하고, 큰 포부를 가지고 하늘을 지탱하고, 또 보답할 방법이 없다고 느꼈다. 한편, 그들은 맵고 호방하며, 소탈하고 낭만적이며, 하늘하늘 날리며, 근심 걱정 없이 마음을 설레게 한다. 예를 들면' 과화청궁':' 장안 회망 자수 더미, 산꼭대기 개천문. 붉은 먼지를 타고 웃자 리치라는 것을 아무도 모른다. "함축적인 풍자의 필조로 당현종의 생활, 등불, 와인, 녹색, 교만, 사치, 음탕한 생활을 깊이 폭로했다. 또' 적벽', 리듬이 명쾌하고,' 산행', 가볍게 흔들리고,' 강남춘시' (천리새가 청영홍을 부르다),' 양주 일몽',' 청루궁복' ('재회').

6. 희석: 희석, 즉 그와는 달리 한가함, 침묵, 무관심, 깊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왕위 산수시의 특징은 한가하고, 고요하며, 가볍고, 멀다는 것이다. 그는 희석파의 대가이다. 예를 들면, "사람은 한가한 계수나무,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다." 달이 뜨면 새가 놀라고, 울면 시냇물이 깊다. ("새명계") "공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한 소리를 들은 것 같다. 햇빛이 녹색 이끼에서 나를 쏘았다. "(사슴) 여기에는 도시의 떠들썩함도 없고, 인간의 분쟁도 없고, 외부의 방해도 없고, 자연의 고요함과 산수화새의 생기만 있다. 시인은 즐거움, 찬탄, 도취에 빠져 대자연의 품에 안겨서 대자연의 유기체가 되었다. 시인의 글 속의 자연은 항상 시인의 맥박을 뛰며 시인의 목소리를 빙빙 돌며 시인의 영혼을 뒤흔들고 있다. 그래서 자연은 인격화되었다. 시인이 묘사한 자연은 시인 본인으로 시인이 희석한 심경을 반영한다. 시인 본인은 이미 대자연에 녹아들었다. 이런 녹는 것은 주관적인 감정을 객관적인 경물에 녹이고 나 없는 공허함을 추구하는 것이다. 이것이 희석의 극치이다. 그러나 희석은 환멸과 죽음이 아니라 활력이 넘친다. 시인이 활발한 생명을 굳은 생명으로 전환한 결과이며 생명력은 유동에서 평온으로 변한다.

7. 마음이 넓다: 즉 분방함, 활달함, 소탈함, 고귀함, 독특함, 대표작가는 수시입니다. 수시의 단어는 호방할 뿐만 아니라, 풍격이 활달하다. 대재와 가난한 재능이 있는 수시는 풍속을 따르지 않고 시세에 순응해야 한다. "최선을 다하라", "천명을 알자", 그 성격에 전형적인 "무단결달" 특징이 있어야 한다. "인생은 꿈과 같고, 달에는 여전히 조각상이 있다" ("염노교?" 레드 클리프 huaigu ")" 노인은 청소년 광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강? " 밀주 사냥' 과 같은 시구는 분명 마음이 넓다. 스시는 때때로 자아에서 벗어나 자연에 녹아들어 자신의 제한된 생명이 자연의 시작도 끝도 없는 운동에서 영원할 수 있게 하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생활 속의 각종 고민을 현실을 초월하는 순결하고 아름다운 자연에서 벗어나게 하고, 사회와의 각종 갈등에서 자신을 정화하고, 자연이 창조한 법칙과 조화롭게 지내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예를 들어, "물 조절"? 명월은 언제 있어요? 생명현상을 자연현상과 동일시하고, 인생철학을 자연법칙과 동일시하며,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말살한다. 상곤은' 바람을 타고 집에 갈 수 없다' 는 후회를 하며' 도대체 어떤 모습인지' 로 자신을 설명했다. 샤쿤은' 사람은 희로애락이 있다' 는 후회를 하며' 달은 맑고 둥글고, 고난은 완전하다' 고 해명해 자연으로부터 위로와 계시를 받아 인생의 고민에서 벗어났다. 스시는 때때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자신의 정신세계를 최대한 강화하여 모든 외부의 침입에 저항하고 초탈에 이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때로는 한 사람의 포부를 담담하게 함으로써 은거하고, 몸을 깨끗하게 하고, 심지어 폭음하고, 선 (), 자마 () 를 이야기하며, 고통스러운 생활, 어두운 현실, 더러운 관직에서 심리적 초탈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