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쑤저우 정원'에 대한 글과 감상

'쑤저우 정원'에 대한 글과 감상

'쑤저우 정원'은 유명한 작가 예성타오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저자는 관광객의 입장에서 다양하고 독특한 쑤저우 정원의 특징을 정리하고, 이를 다각적으로 설명한다. 이 글은 쑤저우 정원의 아름다움에 대한 신비의 문을 여는 열쇠와도 같습니다. 다음은 "Suzhou Gardens"의 텍스트와 감상문입니다.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Text "쑤저우 정원"

쑤저우에는 정원이 100개가 넘는다고 하는데, 제가 가본 곳은 12개 정도 뿐입니다. 나는 또한 다른 곳의 몇몇 정원을 방문했습니다. 나의 전체적인 인상을 말하자면, 쑤저우 정원은 우리나라 각지의 정원의 표본이고, 각지의 정원도 쑤저우 정원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은 것 같다. 그러므로 우리나라 정원을 감상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쑤저우 정원을 놓쳐서는 안 된다.

디자이너와 장인은 현지 조건에 적응하고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성공적인 정원을 만듭니다. 하지만 쑤저우의 모든 정원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디자이너와 장인이 같은 목표를 추구하는 것 같습니다. 방문객이 어디에 있든 항상 완벽한 그림이 앞에 있다는 것입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그들은 정자, 테라스 및 정자의 배치, 암석과 연못의 조화, 꽃과 식물과 나무의 대비, 가까운 전망과 먼 전망의 계층 구조에주의를 기울입니다. 한마디로 완벽한 그림을 이루기 위해서는 모든 것이 존재해야 하며, 아름답지 않거나 아름다움에 해가 되는 실패는 결코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방문객들이 "그림 속에 있는 것 같은" 미학적 느낌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랄 뿐이며, 그들의 성과는 그들의 소원을 성취한 것입니다. 방문객들은 정원에 올 때 입으로 "마치 그림 속에 있는 것처럼"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정원을 찾습니다. 그림".

우리나라의 건축물은 고대 궁궐부터 현대의 일반 가옥까지 대부분 대칭형입니다. 쑤저우 정원은 마치 의도적으로 회피한 것처럼 대칭에 전혀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동쪽에는 누각이나 회랑이 있지만 서쪽에는 같은 누각이나 회랑이 결코 나오지 않습니다. 왜 그런 겁니까? 그림을 비유하자면 대칭형 건물은 미술화가 아닌 패턴화이고, 정원은 미술화이며, 미술화는 대칭에 관심을 두지 않고 자연스러운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쑤저우 정원에는 암석 정원과 연못이 있습니다. 암벽등반 쌓기는 기술이라기보다 하나의 예술이라 할 수 있다. 산이 많거나 대나무와 꽃이 있는 언덕이 여러 개 있을 수도 있고, 모두 디자이너와 장인의 삶의 많은 경험과 계곡을 염두에 두는 것에 달려 있어 관광객들이 등반할 때 쑤저우라는 도시를 잊고 오직 그 느낌만 느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산에 있어요. 연못과 늪은 대부분 흐르는 물을 사용합니다. 일부 정원에서는 연못이 넓고 연못이 전체 정원의 중심으로 사용되며 그에 따라 다른 풍경도 배치됩니다. 수면이 강처럼 보이면 다리를 설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 개 이상의 브리지가 배열된 경우 브리지는 하나이어야 하며 동일해서는 안 됩니다. 연못이나 강의 가장자리에는 돌둑이 깔끔하게 세워져 있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항상 구부러져 있고 제멋대로 방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몇 개의 아름다운 돌을 배열하거나 거기에 꽃과 식물을 심습니다. 이것은 또한 모든 각도에서 그림의 효과를 얻기 위한 것입니다. 연못에는 다양한 색의 금붕어와 잉어가 있고, 여름과 가을에는 연꽃이나 수련이 피어나는데, '연꽃잎 사이에서 노는 물고기'도 볼 수 있어 또 하나의 그림 같은 풍경이다.

쑤저우 정원의 나무 심기와 가지치기 역시 그림에 중점을 두고 있다. 키가 큰 나무와 낮은 나무가 나란히 놓여 있습니다. 낙엽수와 상록수가 교대로 있고, 꽃 피는 시기가 다른 다양한 꽃나무가 있어 사계절 내내 외롭지 않습니다. 탑처럼 손질된 소나무와 편백나무도 없고, 군사 퍼레이드처럼 가로수도 없는데, 이는 중국화의 미학적 관점에서 볼 때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이다. 여러 정원에는 오래된 덩굴이 있고, 그 구불구불한 가지는 아름다운 그림입니다. 꽃이 피면 눈에 보석이 가득해 관람객에게 무한한 번영과 기쁨을 느끼게 하지만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쑤저우 정원을 방문하면 빼놓을 수 없는 꽃벽과 복도가 눈길을 끈다. 벽으로 분리되어 있고, 층이 많을수록 풍경이 더 깊어집니다. 그러나 벽에는 다양한 속이 빈 벽돌 패턴이 있고, 대부분의 복도는 양쪽에 의지할 것이 없으며 실제로 분리되어 있지만 분리되지 않고 경계가 있지만 경계가 없어 깊이를 더해줍니다. 풍경의. 일부 정원에서는 적절한 위치에 대형 거울을 설치하여 더 많은 층을 추가할 수 있는데, 이는 정원 전체를 거의 두 배로 늘릴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소주 정원이 구석구석 그림의 아름다움에 주목한다는 또 다른 점을 절대 무시하지 못할 것입니다. 계단 옆에는 여러 권의 책과 잔디가 심어져 있었습니다. 크리퍼나 로즈우드의 나무향이 벽에 퍼집니다. 흰 벽을 향한 창문이 너무 단조롭다면 대나무 장대나 질경이 나무 몇 개를 추가해 보세요. 등등, 방문객들이 아주 작은 면적을 보더라도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쑤저우 정원의 문과 창문, 패턴 디자인, 조각 기술은 모두 최고의 예술 공예품입니다. 일반적으로 문과 창문은 최대한 상세하고 단순하지만 독창적이더라도 저속하지 않았습니다. 4개의 잎, 8개의 잎, 12개의 잎을 합치면 모두가 높은 수준의 패턴 아름다움에 감탄할 것입니다. 사진가들은 이러한 문과 창문을 매우 좋아하며 만족스러운 사진을 찍기 위해 빛과 그림자를 고려합니다.

쑤저우 정원은 채색화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베이징 정원과 다르다. 대들보와 기둥, 문과 창문 난간은 대부분 눈길을 끌지 않는 색상인 광기 페인트로 칠해져 있습니다. 벽은 흰색이다. 일부 실내 벽의 아래쪽 절반은 테라조 타일로 포장되어 밝은 회색과 흰색과 대조를 이룹니다. 기와와 처마는 모두 밝은 회색이다. 이러한 색상은 초목의 녹색과 결합되어 평온함과 여유로움을 불러일으킵니다. 꽃이 피는 계절에는 온갖 꽃들이 더욱 아름답고 눈부시게 피어납니다.

물론 위에서 말씀드릴 수 있는 내용은 더 많기 때문에 여기서는 더 쓰지 않겠습니다.

"쑤저우 정원" 감상 :

"쑤저우 정원" 단락의 주요 아이디어 :

첫 번째 부분 (1 단락)에 대해 설명합니다. 중국 정원 예술에서 소주 정원의 역할은 중요한 위치입니다.

두 번째 부분(2~9항)에서 저자는 정원 건축 시설의 모든 측면에서 쑤저우 정원의 아름다움의 일반적인 특징을 설명합니다.

1단계(2항)에는 쑤저우 정원의 특징이 요약되어 있다.

2단계(3~9항)에서는 쑤저우 정원의 특징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세 번째 부분(10문단)에서는 쑤저우 정원의 아름다움이 위에서 언급한 것 이상임을 지적하고, 감동적으로 본문을 마무리합니다.

중심 아이디어:

이 기사는 쑤저우 정원의 독특한 특징을 소개하고, 그 회화적 아름다움을 재현하며, 디자이너와 장인의 지혜와 중국 정원 예술의 뛰어난 발전을 보여줍니다.

전체 파악:

이 글은 먼저 쑤저우 정원의 전반적인 특징을 요약한 후, 각 측면에서 설명합니다. 기사에는 정원의 이름이 언급되거나 특정 풍경이 묘사되어 있지는 않지만 독자들은 쑤저우 정원에 대한 포괄적이고 명확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독자들은 중국 정원을 감상하는 몇 가지 방법도 얻게 됩니다.

소주 정원의 특징은 방문객이 어디에 서 있든 항상 그의 앞에 완벽한 그림이 있다는 것입니다. 즉, "완벽한 그림을 형성하려면 모든 것이 존재해야 하며 아름답지 않은 실수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소주에는 겸손한 관리자의 정원, 망의 대가 정원, Liuyuan 정원, 창랑 등 유명한 정원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파빌리온, 사자 숲 정원으로, 건축, 풍경, 꽃, 나무가 모두 다르며 각각 고유한 스타일과 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모습과 스타일을 지닌 이 정원들의 공통점을 어떻게 정리하기란 쉽지 않다. 저자는 쑤저우 정원이 관광객에게 남긴 인상을 관광객의 입장에서 능숙하게 살펴보는데, 차이점 속에서 공통점을 찾는 것이 '어려운' 일이다. 중국 정원 예술은 시화 예술과 연결되어 있어 늘 시적이며 그림 같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따라서 작가의 관광객으로서의 심정은 정확하고 적절하며, 이는 작가의 심오한 예술적 성취를 보여준다. 또한 쑤저우 정원의 특징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림'에 대해서도 더 많이 연구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림에 표현된 풍경은 자연에서 비롯된 것이며 자연보다 높은 것이다. 화가는 자연의 풍경을 추출하고 다듬고 농축하여 자연의 이치에 어긋나지 않고 더욱 심미적인 그림을 그린다. 이를 통해 우리는 쑤저우 정원의 아름다움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훼손하지 않고 세심하게 조성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방문객이 어디에 서 있든 그 앞에는 항상 완벽한 그림이 있습니다." "그 앞에는 항상 완벽한 그림이 있습니다"는 쑤저우 정원이 완벽한 예술 전체임을 강조합니다.

쑤저우 정원의 전반적인 특징은 주로 다음 네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1) 정자, 테라스 및 정자 배치에주의하십시오. 파빌리온, 테라스, 파빌리온 및 파빌리온의 레이아웃은 "대칭에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저자는 쑤저우 정원의 레이아웃을 중국 전통 건축과 비교하고 패턴 그림과 미술 그림을 사용하여 쑤저우 정원의 아름다운 레이아웃을 보여줍니다. 자연스러운 관심.

(2) 암석과 연못의 조화에 주의하세요. 가산이 쌓이는 것은 자연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사람들이 가산이라는 사실을 잊어버리게 만듭니다. 연못과 늪은 "대부분 생수를 사용합니다". 생수가 흥미롭기 때문입니다. "일부 정원과 연못은 넓습니다. 다리는 종종 배치됩니다." 이는 "디자이너와 장인이 현지 조건에 적응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만든다"는 이전의 말을 확인시켜줍니다. 두 개 이상의 다리는 결코 동일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요점은 대칭을 피하고 자연의 관심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돌둑은 "자연스럽도록 항상 위아래로 구부러져 있다"는 등 세세한 부분까지 아끼지 않았으며, 몇 개의 돌을 배치하거나 꽃과 식물을 심었습니다. 이러한 배치는 쑤저우 정원의 암석과 연못을 인공적이지만 마치 자연이 만든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이것이 바로 정원의 풍경이 추구하는 상태입니다.

(3) 꽃, 식물, 나무의 대비에 주목하세요. 꽃, 식물, 나무의 대비도 "예술적 개념에 중점을 둡니다". 저자는 꽃과 식물, 나무를 심는 좋은 의도를 먼저 소개한다. 그는 나무의 균형 잡힌 배열뿐만 아니라 계절의 변화에도 관심을 갖는다. 꽃, 식물, 나무의 가지치기 기술을 소개합니다: 자연적인 방법을 채택합니다. "탑 같은 소나무와 편백나무"와 "군사 퍼레이드 같은 가로수"를 비교하고, "고대 등나무"를 예로 들어 꽃과 식물, 나무를 심고 가지치기하는 것이 중국 회화의 미학에 부합함을 설명합니다.

(4) 근거리 시야와 원거리 시야의 수준에 주의하세요. 꽃벽과 복도의 기발한 활용으로 쑤저우 정원은 한 눈에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움직이면서 풍경이 하나씩 드러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더욱 심미적인 즐거움을 얻으세요.

마지막으로 저자는 정원의 세세한 부분부터 그림 같은 쑤저우 정원의 아름다움을 소개한다. 창문, 정원에 있는 건물의 색깔의 아름다움 등. 이는 쑤저우 정원의 특징을 또 한 번 강조한 것입니다.

문제 연구:

기사에서 그림이 여러 번 언급되는데, 그림과 정원 건축을 연결하거나, 정원 건축을 그림의 원리로 분석하거나, 정원 건축을 사용하여 정원 건축의 원리를 확인합니다. 몇 가지 간단한 설명을 찾아보세요.

1. “정원은 미술 그림이고 미술 그림은 자연스러운 관심이 필요하며 대칭에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2. “거기에 몇 개의 정교한 돌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모든 각도에서 그림의 효과를 얻기 위한 것입니다. "

3. "탑처럼 가지치기한 소나무, 편백나무도 없고... 이건 바람직하지 않아요. "

4. "여러 정원에는 오래된 덩굴이 있고, 구불구불한 가지가 좋은 그림이다. "

5. "... 쑤저우 정원은 구석구석 그림의 아름다움에 주목하고... 대나무 장대나 바나나 나무 몇 그루를 추가합니다.

위 문장에서 언급한 '회화'와 '그림'은 반드시 중국화를 의미해야 한다. 첫 번째와 세 번째 문장의 논의는 중국화의 미학에 바탕을 두고 있는 반면, 두 번째, 네 번째, 그리고 5. 작가가 무작위로 고른 몇 가지 작은 장면들은 원래 중국 회화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것이기 때문에 우리에게 친숙해 보입니다.

예술적 특징:

1. 아름다운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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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텍스트의 언어는 정확해야 합니다. "Suzhou Gardens"의 언어는 정확하고 간결할 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예를 들어 "담쟁이덩굴이나 장미의 나무향이 퍼집니다. 벽에." 창문이 흰 벽을 향하고 있다면 너무 단조로울 것입니다. "확산"과 "만들다"라는 단어에 "확산"이라는 단어는 장인의 세심함을 표현하고 침묵을 움직임과 변형으로 바꾸는 데 능숙합니다. 단조로움이 다채로워진다. '산이 겹쳐 산'이라는 말은 아름답고 작은 정원의 평야에서 돌연히 솟아오른 암벽의 풍경을 표현하고, '높고 낮은 곡선'은 산의 가장자리에 가지런히 세워진 돌이 거의 없다는 것을 표현한다. 연못과 강은 항상 자연의 특성을 그대로 두었습니다. "자세를 만드는 피칭"은 키가 큰 나무와 낮은 나무가 함께 심어져 위아래를 내려다보는 우아한 모습을 묘사하며, 다양한 나무들의 세심한 배열을 묘사합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고대 등나무의 굴곡지고 마른 가지를 묘사한 '보석'은 등나무 꽃의 우아한 매력을 묘사하여 생동감 넘치는 그림을 형성합니다.

p> "방문객 여러분. 연잎 사이로 물고기들이 노는 모습을 보는 것도 또 하나의 그림 같은 풍경입니다. "적절한 인용문은 흥미로운 예술적 개념을 설명합니다. 여름과 가을에는 눈앞에 녹색 연꽃 연못이 있고, 밝은 연꽃과 아름다운 물고기가 헤엄치며 놀고 놀고 있습니다. 이때 이 장면은 생생합니다.

3. 조화로운 아름다움

소위 조화로운 아름다움은 적절한 배치와 조화의 아름다움을 의미합니다. 쑤저우 정원의 배치는 대칭에 중점을 두지 않고 자연적인 관심을 요구하며 암석의 쌓기와 조화에 있어서 쑤저우라는 도시를 잊게 만듭니다. 정원 건축 색상의 조화에 대해 기사에서는 비교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쑤저우 정원의 건축 색상과 베이징 정원 건물의 색상을 비교하고 쑤저우 정원은 자연적 관심에 주목하며 대부분 페인트로 칠해져 있다고 설명합니다. 광기페인트(천연옻칠의 일종)를 사용하여 주변색과 조화롭게 통일되어 사람들에게 '조용하고 여유로운' 느낌을 줍니다. -붙잡기".".

4. 대비의 아름다움

대비의 아름다움은 박박이라고 불리며 정원의 꽃과 식물, 나무의 대비에도 중점을 둡니다. 그림의 의미 : "큰 나무와 낮은 나무..." 두 개의 "..." 일년 내내 외롭지 않도록 멀고 가까운 전망, 꽃 벽, 복도 및 새는 창문. 5. 구조적 아름다움

절묘한 구조는 사람들에게 미적 감각을 선사합니다. 이 기사는 높은 수준의 요약 구조 형식을 채택합니다. 전체 텍스트의 구조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일반적인 개요를 제안합니다("소주 정원은 표본입니다.") 내 나라 전역의 정원"); 그런 다음 전체적인 특징을 설명하고 일반적인 아이디어를 정교하게 설명합니다("방문객이 어디에 서 있든 항상 그의 앞에는 완벽한 그림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4가지 디자인 원칙(레이아웃) , 레이아웃 등)의 전반적인 특징(조화, 대비, 레이어)을 자세히 설명하고, 기타 보조 기능(문, 창, 기둥 및 기둥의 특별한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마지막으로 전체 텍스트를 마무리하고 뒷맛을 남겨서 기사가 긴밀하게 통합되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Suzhou Gardens"는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뛰어 넘어 설명, 내레이션, 토론을 통합합니다. 세련되고 아름다운 언어와 엄격한 구조로 감상자의 관점에서 소주 정원의 아름다움을 포착하고 예술적 특성을 정확하고 심오하게 소개하여 기사를 명확하고 생생하며 생각을 자극하고 흥미롭게 만듭니다. 사람들에게 지식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아름다움에 대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