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모순의 개괄.
모순의 개괄.
질문 2: "모순" [암시]
옛날에 초나라 상인이 시장에서 자신의 창과 방패를 팔았다. 그는 먼저 방패를 들어 올려서 "내가 파는 방패는 가장 강하고 강해서 더 이상 강해질 수 없다" 고 자랑했다. 아무리 날카로운 창도 내 방패를 뚫으려 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잠시 멈추자 그는 창을 들어 구경꾼들에게 자랑했다. "내가 만든 창은 가장 빠르고 날카롭다. 아무리 강한 방패라도 상대방은 막을 수 없다. 내 창은 가시만 찌르면 뚫린다! " 군중 속에서 누군가가 물었다. "만약 네가 너의 창으로 너의 방패를 찌르면, 그것은 뚫을 수 있을까?" " 。 추 상인 홍당무, 반나절 대답 할 수 없습니다.
[힌트]
말 쓰기 문장, 같은 시간, 같은 관계, 두 가지 상반된 말, 앞뒤 갈등, 초나라 상인처럼 갈등으로 가득 차 반박할 수 없다. 이 우화는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자기모순' 이 상용어가 되었다.
[원문]
추 사람들은 방패와 창을 가지고 있고, 입소문이 자자하다. "나는 방패가 강해서 침몰할 수 없다." 그리고 그 창을 짱, "내 창 의 이익, 모두 사물에 갇혀 있다. 클릭합니다 또는 (4):' 아이를 들고 있는 모순은?' 그는 응답할 능력이 있다.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다'
질문 3: 10 여 년간 복무해 온 시스템으로서 자기 모순적인 독서 답안은 이미 자기 집을 맞이했다. 현재 전 세계 네티즌들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10 여 년 동안 완강히 존재해 온 이 시스템에 대해 경외심을 금치 못하고 있다. 끊임없이 탐구하고, 시도하고, 혁신해야 시스템이 더 인간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이는 XP 가 7 과 8. 1 에 미치지 못한다는 점이다.
질문 4: 문장 속 인물언어의 갈등은 주인공 (1) 랄프의 어떤 특징을 표현했는가?
1 의 독단적이고 조종하는 앞잡이의 이미지.
카멜레온은 체호프의 초기 창작의 풍자소설이다. 이 유명한 소설에서 그는 뛰어난 예술 수법으로 차르황 독재제도의 앞잡이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광범위한 예술 개괄력을 가지고 있다. 이 소설의 이름은 매우 교묘하다. 카멜레온은 도마뱀류의 네 발 파충류로, 주변 물체의 색깔에 따라 자신의 피부 색깔을 변화시켜 다른 동물이 그에 대한 침범을 막을 수 있다. 여기서 필자는' 색변화' 의 특징만을 취하여 사회의 한 부류의 사람들을 요약한다.
이 소설의 내용은 매우 익살스럽다. 개 한 마리가 김세공의 손가락을 물었고, 검사원이 이 사건을 해결했다.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그는 개가 장군의 집인지 아닌지에 따라 끊임없이 얼굴을 바꾸었다. 작가는 이런 교활한 이야기를 통해 풍자의 칼을 차르의 독재제도에 겨누고 반동정권 발톱의 추악함과 추악함을 강력하게 폭로했다.
2 파렴치한 전형적인 이미지
단편 소설' 카멜레온' 에서 체호프는 극적인 거리 풍경을 통해 뻔뻔스럽고 아랫사람을 속이고 상사를 아첨하는' 카멜레온' 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그는 차르 정권의 노예들이 횡포하고, 백성을 억압하고, 권세 있고, 호랑이를 타고 내려오기 어려운 추악한 행위를 풍자하고 폭로하면서, 일반 시민들에게 백순, 화기애애한 태도를 보였다.
카멜레온 랄프는 고도의 개괄적인 전형적 이미지로 깊은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19 세기 80 년대 차르 러시아에서는 반동세력이 창궐하고 사회가 암울한 공포 속에서 과거 진보라고 자칭하던 자산계급 자유주의자들은 현실에 적응하고' 규율 있는' 인생철학을 선전하려고 애썼지만 포퓰리즘은 과거의 혁명 전통을 버리고 사실상 타협했다 일반 시민들에 관해서는, 그들은 약하고 수동적이고, 옹졸하고, 비열하며,' 평화와 평화',' 규율 준수' 의 저속한 생활에 만족한다. 당시 바람을 보고 키를 조종하고 현실에 영합하고 배신과 탈북이 사회에 성행하던 것은 반동적인 사회와 정치 조건의 산물이었다. 체호프는 단편 소설' 카멜레온' 에서 전형적인 인물 오트추로프를 통해 이런 추악한 행위에 대해 강한 비판을 했다.
랄프의 이미지는 광범위한 보편성을 가지고 있다. 그는 독단적인 차르 경찰견이지만, 그도 바람을 보고 키를 만드는 카멜레온이다. 차르 정권의 앞잡이로서 그는 전제, 횡포, 백성을 억압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그의 성격의 한 측면일 뿐이다. 동시에, 그는 바람을 따르고, 약자에게 자랑하고, 사진을 찍고, 바람을 타고 방향을 바꾸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도 뻔뻔한 양면인이다. 이 두 가지 특징은 그의 완전한 인격인' 카멜레온' 을 구성한다. 그러나, 이 이미지의 의미는 랄프와 같은 차르 경찰견의 구체적인 범위를 훨씬 뛰어넘는다. 당시 이런 이미지 형성은 반동정치 여건에서 현실을 영합하고 반란으로 전향하는 타협투항파에 대한 폭로와 비판이었다.
(2) Khr Youkin: 이 소설에서 작가의 풍자와 폭로의 전선은 주로 랄프를 겨냥한 것이지만, 그는 또한 Khr Youkin 이라는 일반 시민의 많은 약점을 지적했다. 그는 천박하여 강아지를 빌려 손가락을 깨물어 이득을 보려고 한다. 이런 비열한 목적을 위해서도 일반 시민의 연약한 본성 때문에 그는 차르의 경찰에게 공손하고 아첨하기까지 했다. ("그의 어르신은 총명한 사람이라, 나는 누가 허튼소리를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그리고 그는' 형제가 헌병대' 라는 카드를 쳤다. 그러나' 정세' 의 발전에 따라 그는 힘이 자기 편이 아니라는 것을 발견하고 움츠러들었다. 랄프가 그를' 돼지' 와' * * *' 라고 불렀을 때에도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의 몸에 노예성이 뚜렷하다.
(3) 관객: 작가도 소설에서' 관객' 의 한계를 함축적으로 지적했다. 그들도 저속한 일반 시민으로 우매, 연약함, 강자에 영합하고 바람에 쓰러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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