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나는 신론에 관한 범문 한 편을 원한다, 어떤 제목도 괜찮다.

나는 신론에 관한 범문 한 편을 원한다, 어떤 제목도 괜찮다.

중국은 세계 문명의 고국으로 문화유산 자원이 풍부하다. 사람들은 문화 유산의 개발과 활용을 제창한다. 그러나 세계 문화 유산을 개발하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방법과 태도가 있습니다. 하나는 보호용이고 다른 하나는 파괴적입니다. 이 두 가지 방식은 문화유산의 미래와 운명과 직결되며, 사람과 환경이 조화롭게 지낼 수 있을지에 대한 우리의 면밀한 관심과 진지한 대우가 필요하다.

개발 이용중의 보호성 관행이란 개발 이용에서 문화유산을 시종 보호하고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여기서 귀중한 것은, 개발 이용으로 얻은 일부 경제적 이득이 문화유산의 유지 보수와 수리에 사용되어 원래의 역사적 풍모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예를 들어, 문화유산 보호에 대해 최근' 관리론' 이 등장했습니다. 즉, 시장수단으로 문화유산을 관리하고, 운영으로 얻은 자금으로 유산을 보호하여 경제적 이익과 문화적 가치의 윈윈을 얻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과학발전관, 즉 문화유산의 개발과 활용에서 개발이용과 문화유산 보호 사이의 관계를 제대로 처리하고 인간과 역사문화환경, 자연환경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고 말해야 한다.

개발 이용중 파괴 방식이란 개발 이용의 출발점이 파괴라는 것이 아니라 개발 이용에서 보호 원칙을 소홀히 해 무심코 피해를 입힌 것이다. 예를 들어 영화' 무극' 제작진이 운남 천지에서의 촬영 활동으로 천지에 약간의 생태적 피해를 입혔다. 무극' 제작진은 로케이션 촬영 당시 원명원 일부 나무가 말라 죽었다. 분명히' 무극' 제작진은 일시적인 이익만을 추구하며 세계문화유산을 보호해야 할 의무를 잊고 문화유산의 본래 모습을 어느 정도 손상시켰다. 지속 불가능한 발전 방식이며, 비과학적인 개발 활용 아이디어이다. 이대로 가면 문화재의 운명은 상상조차 할 수 없을 것이다.

분명히, 두 가지 방식, 두 가지 사고방식의 문화유산 개발 이용은 첨예한 갈등이 있다. 이런 모순 관계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는 우리 앞에 놓인 중요한 과제이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제안을 합니다.

첫째, 여러 가지 방법으로 문화유산 보호를 강화하는 홍보교육으로, 많은 국민들이 문화유산 보호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문화유산을 파괴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관념을 세우고, 문화유산을 보호하는 좋은 사회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둘째, 상벌 메커니즘을 세우다. 문화재 보호에 크게 기여한 사람과 단위는 보상과 표창을 해야 한다. 문화재를 심각하게 파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벌해야 한다.

셋째, 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법률 법규를 수립하고 보완하며 진지하게 실시한다.

넷째, 각급 정부는 문화유산 심층 발굴, 보호 조치 수립, 재정 투입 확대 등 문화유산 보호 작업을 잘 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문화유산의 개발과 활용에서 과학적 개발 이념과 보호 방법을 고수하고, 지속 불가능한 개발 이념과 파괴 방법을 반대하며, 더 많은 소중한 문화유산을 완벽한 형태로 보존해야 한다. 사람들의 정신정서를 도야시키고, 역사와 문화 환경과 자연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숭고한 경지에 도달해야 한다.

제목: 전통 문화의 "정신" 상속

전통 문화의 "정신" 을 계승하다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전통 명절을 포함한 전통문화를 더욱 중시하며 추석 등 명절을 국가 법정 명절로 등재할 것을 호소하고 있다. 이러한 호소에도 불구하고 서양의 가치관과 생활방식의 영향으로 중국의 전통 명절을 젊은이들에게 소홀히 한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점점 더 많은 중국인들이 크리스마스와 발렌타인데이에 선물을 주고 맥도날드와 켄터키에서 생일을 축하하기 시작했다. 많은 사람들이 큰 아복을 모르고 용주를 건너지 않고, 텅스텐을 들어본 적도 없고, 쑥과 창포가 무엇인지 모른다.

왜 전통 명절이 갈수록 간과되고 있는지,' 양절총애' 는 우리의 깊은 반성이 필요한 문제이다. 생활방식의 관점에서 볼 때, 경제 세계화에 따라 전 세계 젊은이들의 생활방식이 융합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문화적 관점에서 서구 전통문화는 이미 각 분야에 스며들었고, 중국 전통문화는 젊은이들에게 적합한 문화적 내포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상가와 언론의 잘못된 투기방식 때문이기도 하다. 그들은 명절이 형식적인 정신에만 치중하고, 형식적인 정신은 이미 완전히 소진되었다고 생각한다. 전통 문화 산업이 전통 명절의 내포와 외연을 풍요롭게 하고 발전시킬 수 없다면, 진부한 명절은 공허하고 지루할 수밖에 없다.

위의 견해는 모두 일리가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전통 명절의 형이상학 내용이 텅 비어 있다는 것이다. 전통 명절에는 월병 정월대보름 쫑쯔 모두 상인들이 절대 놓치지 않을 이윤점이다. 하지만 음식에 대한 지나친 강조는 전통 명절을' 미식절' 으로 만들었다. 설날에 설날 저녁 한 끼를 먹고, 정월대보름에 탕원 한 솥을 끓이고, 추석에는 월병 몇 상자를 보내고, 단오절에 쫑쯔 몇 개를 먹으면 명절이 끝난다. 전통 명절은 현대인에게 음식만 남기는 것 같지만, 명절에는 많은 아름다운 민족 문화와 독특한 민간 분위기가 점점 옅어지고 있다. 복잡한 의식이 필요 없는 양절은 마침 이 빈자리를 메웠다. 크리스마스의 밤새워 흥청망청, 발렌타인데이 교환의 선물, 할로윈 데이의 악마 마스크, 외국 명절의 무작위적인 단순함, 도시인들이 감정의 배출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중국 전역에 퍼졌다.

중국에는 문화적 의미가 풍부한 전통 명절이 적지 않다. 부족한 것은 전통문화와 시대가 어우러진 명절 이념과 방법이다.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에서 혁신하기 위해서는 전통문화의 새로운 내포를 끊임없이 탐구하고, 새로운 전달체를 찾고, 명절의 문화적 연원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전통명절의 문화적 정수를 전승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전통 명절에 특별한 시간을 주고, 대형, 건강, 오락 활동을 조직하고, 명절 문화를 지속적으로 옹호, 상속, 혁신합니다.

상가의 관점에서 보면 더 멀고 넓게 보아야 한다. 전통 명절의 정서적 가치를 발굴하는 것은 판매 규모를 확대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소비자, 기업, 브랜드 간의 감정적 연결을 확립하기 위한 것이야말로 기업의 최대 이익이다. 명절 소비는 소비자의 정서적 가치를 깊이 파헤쳐야 하고, 소비자의 가장 깊은 수요는 감정소비이며, 감정소비는 소비자의 구매 행동을 결정한다. 전통 명절의 정서적 가치를 충분히 발굴하지 못한 것은 제조업자와 상가의 근시안적인 행동이다. 전통 명절에는 사실 많은 독특한 가치가 있다. 현재로서는 반대로, 일부 다국적 기업들은 중국 전통 명절의 마케팅을 매우 잘 하고 있다.

중국 전통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유래가 길며, 전통축제는 전통문화 중 가장 진수한 문화이다. 전통 명절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전통 명절의 정신을 전승하는 것은 애국의식과 민족의식을 결속시키는 강력한 힘이다.

재료

(1) 3 년이 넘었는데, 환자 가족이자 의사인 우우명은 아직도 그의 병원에서 떠들고 있다. 유우명은 이렇게 말합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인해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병원에 가서 소란을 피우고 심지어 의료진을 구타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왜 간단한 의료 분쟁이 날카로운 사회적 갈등으로 변할까? " 38 세의 유우명은 주해시 중병원의 부주임 의사이다. 그 어머니는 김영 1997 65438+2 월 15 에서 차에 치여 근무중인 병원에 입원해 3 1 일 후에 사망했다. Yu Youming 은 병원이 어머니의 치료에 큰 실수를 저질렀다고 생각하고 논쟁을 벌이기로 결심했습니다. 보건국의 의학검진은 이것이 의료사고에 속하지 않는다고 말했고, 법원은 1 심 2 심 판결병원이 무책임하다고 판결했다.

(2) 유우명은 내과의사지만 자료를 조사해 전문가를 방문해 뇌외과 치료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병원의 잘못도 전문적으로 정확하게 말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유 youming 의 어머니가 차에 치인 후, 주해시 Gongbei 병원으로 이송 됐다. CT 검사에 따르면 그녀의 뇌는 찰과상과 찢김, 두개내출혈이 동반된 것으로 나타났다. 우우명은 당시 뇌외과에 대해 잘 알지 못했고, 우리 병원 외상과 주임 후순상에게 전화를 걸어 우리 엄마에게 중병원에 가서 치료할 수 있는지 물었다. 쓸데없는 말. 1997 65438+2 월 15 오전

9 시 30 분에 어머니는 주해시 중병원 외상과로 옮겨졌고 주치의는 정문청이었다. 6 월 5438+07 일 정오, 50 시간 동안 병원은 의료규범과 뇌외상 원칙에 따라 CT 와 혈소판 수혈을 제때에 검토하지 않고 제때에 수술을 하지 않았다. 젖을 먹이는 과정에서 부주의로 두냉틴을 때려서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후순상은 CT 검토가 제때에 안 되는 것은 우리의 잘못이 아니라고 말했지만, 여유명은 거절했다. 혈소판에 관해서는, 우리는 지는 것이 아니라 바로 가질 수 있다는 증거가 있다.

내가 어떻게 그들이 필요한 검사와 치료를 하는 것을 막을 수 있을까? 내가 CT 검토를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병원이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꾸며낸 거짓말이다. 전혀 증거가 없다.

후순상은 주해 도심 혈액역 사무실에서 발급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즉 평소 혈소판으로 예약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혈역 기술실 주임은 중병원에 불리한 주장을 덧붙였다. 1998 이전에는 혈소판이 수동으로 분리되었고, 비상용 시에는 채혈을 조직할 수 있지만 돈을 더 내야 한다. 그녀는 혈소판의 역할은 지혈이며 외상으로 인한 혈소판 감소가 있는 환자에게 제때에 혈소판 성분을 주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두냉정 주사와 관련해 부상과 의사 정문청은 의사의 지시에 두냉정 주사를 맞은 기록이 없다고 말했다. 위유명은 내가 직접 본 것을 고집하며 100mg 를 쳤다. 당시 나는 딩문청에게 작은 병 주사에 대해 물었다. 지금 정문청은 감히 이 점을 인정하지 못한다. 나는 그에게 그가 감히 하지 않겠다고 맹세하게 했다.

수술 연기 여부에 대해 정문청은 어목이 입원할 때 공북병원의 CT 보고서에 따르면 수술이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48 시간 후에 CT 를 재검토해 보니 그녀의 병세가 심해졌다. 그래서 나는 인민병원의 나태순 주임과 함께 수술을 했다.

(3) 나태순, 주해시 인민병원 뇌외과 주임, 국무원 특수수당 전문가. 그는 "보슬비 엄마의 경우 입원 당일에는 수술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24 시간 이내에 CT 를 재검토해야 하며 수술이 빠를수록 좋다" 고 말했다. 이것은 뇌외과 의사의 기본 상식이다. 병세가 악화되면 CT 를 검토하지 않으면 즉시 수술을 해야 한다. 환자는 계속 혼수상태에 빠져서 다시 CT 검사를 해야 한다. 6 월 5438+06 에서 CT 를 재검토하면 당일 수술한다. 5438+07 년 6 월 밤에 수술을 해서 병세를 지체했다.

나태순도 소옥어머니 같은 환자는 규정에 따라 중병원에서 받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중병원에 뇌외과가 없고, 다른 하나는 뇌외과 전문의가 없다는 것이다. 받아들이면 병원으로 옮겨서 치료해야 한다. 현재 상황은 엉망진창이다. 중병원은 서구도 중국도 아니다. 경제적 이익을 위해, 환자를 받아들이며, 치료할 수 있든 없든 간에. 선혈과 생명으로 교환된 의료제도는 바꿀 수 없고, 병원의 기능은 어떤 환자가 받아야 하는지, 어떤 환자가 받아서는 안 되는지를 분명히 해야 한다.

(4) 주해시 중병원 의료과 유과장은 당시 주해시 중병원에 환자 한 명당 병원 보상 50 원, CT 검사 상 30 원 규정이 있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지금은 취소되었습니다.

(5) 광저우 군구 총병원 뇌병의학센터 주임 왕위민의학 박사도 현재 뇌외상치료의 주요 문제는 의료시장이 표준화되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다. 어떤 병원들은 사람 중심이 아니라 경제적 이익을 지향한다. 그들은 자격이 없거나 뇌외상 환자를 치료할 자격이 없지만 진료를 받을 뿐만 아니라 수술도 한다. 어떻게 이것이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까? 어떤 등급의 병원이 어떤 등급의 병을 치료하는지, 이것은 정상적인 상태이므로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

유명 후 주해시 보건국에 의료 사고 검진을 신청하다. 이때 원중병원장은 주해시 보건국 상무 부국장으로 승진하여 의료사고 검진을 분담했다. 유명, 감정 전에 부주임이 나에게 말했다: 너와 너의 아내는 모두 중병원에서 일한다. 너는 이렇게 여러 해 동안 공부했는데, 아직 대학원생이다. 너는 여전히 일을 할 수 있다. 당신은 또한 의료 사고 검진을 신청하여 한의학 병원을 기소합니다. 너 자포자기하지 않았니? 주해가 그렇게 크니, 어디에서 돌릴 수 있습니까?

(7) 1999 년 2 월 25 일 주해시 한의학 기술감정위원회는 여모 * 가 의료사고에 속하지 않는다고 결론을 내렸다. 나태순 박사의 의견과 달리 감정분석은 중병원에 잘못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각 시기의 검사는 시기적절하고 정확하며 치료조치가 적극적이다.

감정 신청을 접수한 주해시 보건국 중의과 책임자는 의료사고 감정위원회 위원 외에 일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감정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관례에 따라 누가 회의에 참석했는지, 그들이 어떤 의견을 표명했는지, 이 세부 사항들은 모두 비밀로 해야 한다. 투표할 때 소수는 다수에 복종한다. 우리는 당사자에게 왜 이 검진을 해야 하는지 설명하지 않는다.

더 많이 /gwy/ 신륜/

/article/sljq/sljqlnzt/200602/article _ 2006021823154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