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각가들의 죽각 장인정신
조각가들의 죽각 장인정신
대나무 조각은 형태가 풍부하며 원형 조각, 부조 조각 등 다양한 표현 형식 외에도 녹화, 황화, 상감 등의 기법이 사용됩니다. 대나무 조각은 종과 원산지에 따라 장인의 기술이 다릅니다. 건물에는 부조가 많고 장식품에는 둥근 조각이 많으며 케이크 판 조각은 모두 거꾸로되어 있습니다. 닝보 노동자는 뼈 상감으로 유명하고 조주 노동자는 투각 조각에 능숙합니다. 원형조각은 완전히 입체적인 조각, 즉 장면의 이미지가 앞, 뒤, 왼쪽, 오른쪽에서 완전히 조각되어 입체적인 공간을 갖고 있어 주위 어느 각도에서나 감상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배경에 얽매이지 않고. 원형조각기법으로 조각한 이러한 기구는 대부분 대나무뿌리를 사용하여 대나무의 자연스러운 형태를 본떠서 고안하고 디자인하였으며, 약간의 조각을 하여 사람이 보기에 기발하고 단순하며 절묘한 예술품이다. 감사합니다. 자신의 기술을 자신의 적성에 맞게 조정하는 이러한 시도는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어렵습니다. 풍부한 상상력과 뛰어난 독창성뿐만 아니라 극도로 뛰어난 조각 기술도 필요하며, 이 두 가지가 긴밀하게 협력해야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람이 펑(Feng) 가문이다. Feng 가문은 대나무 조각가 가문으로 5~6대 이상 대대로 공예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세 형제인 Feng Xijue, Feng Xilu 및 Feng Xizhang는 삼각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Zhu의 대나무 조각에서 둥근 조각 기술을 계승하고 대나무 뿌리를 원료로 사용했으며 사실적인 스케치를 모방하여 제작한 도구의 대부분은 참신하고 독특했습니다. 풍희로와 풍희장 형제는 뛰어난 실력과 명성을 인정받아 지방 관료들의 추천을 받아 강희 42년(1703)에 궁으로 불러와 양신전에서 봉사하게 되었다. 부조(Relief)는 그림과 유사한 물체를 사용하여 평평한 표면에 예술적 이미지를 조각하는 것을 말하며 전후에 볼륨이 압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구호는 회화와 조각 사이의 예술 형태입니다. 부조의 제작 과정에서도 이러한 점을 알 수 있는데, 즉 조각하기 전에 그림을 스텐실에 붙인 다음 그림에 따라 조각하는 것입니다. 입체적인 부조 정도의 차이에 따라 '고부조', '저부조', '얇은 조각', '선 조각'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고부조는 둥근 조각과 유사하며, 조각상의 기복이 일반 부조보다 큰 부분이 있어 입체감이 강합니다. 저부조는 회화와 유사하며, 조각된 상상의 기복은 일반적인 부조에 비해 완만하다. 가장 얕은 부조 조각인 보이디아오는 완만하게 기복이 있는 층만을 표현하고 원하는 수준에서 멈춥니다. 녹색 남기기 평면 조각으로도 알려진 소위 "녹색 남기기"는 대나무 표면에 녹색 껍질 층을 사용하여 패턴을 조각한 다음 패턴 외부의 녹색 껍질을 삽으로 제거하여 대나무 껍질을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대나무는 건조된 후에만 칼을 연주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피부는 녹색에서 흰색으로 변합니다. 소위 "흔적은 가루 흔적과 같다"는 것은 녹색을 남기는 패턴과 일치합니다. 조각 후 1~2년 이내에 피부가 연한 노란색으로 변하지만 그 이후에는 거의 변화가 없습니다. 대나무 껍질은 연한 노란색에서 진한 노란색으로, 진한 노란색에서 붉은 보라색으로 변하므로 피부와 피부색의 차이가 점점 더 분명해집니다. 이 조각 방법은 절묘할 뿐만 아니라 대나무의 외관이 윤기 있고 윤기가 납니다. 자주 만지고 놀면 대나무가 오래될수록 대나무 껍질의 색이 더 어두워지고 기름진 것처럼 매끄러워집니다. , 옥처럼 따뜻하고 색상은 호박색과 유사하며 동시에 패턴이 더 선명하고 눈에 띄게 됩니다. 이 기법은 당나라 때부터 시작되었으며, 당시 청죽조각의 초기 단계였으며 조각문양도 비교적 단순하고 단순하였지만, 이 기법의 출현은 죽각예술의 발전과 발전을 보여주었다. 음각조각은 조각물을 조각면의 수평면보다 낮게 하는 조각기법을 말한다. 선 조각은 그림의 선 그리기와 유사하게 평평한 조각 표면에 절개 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열린 조각은 침투를 의미합니다. 투각 조각은 조각을 통해라고도합니다. 통(Tong)은 침투한다는 뜻이다. 부조를 기본으로 밑판을 비우고 이미지를 미묘하고 눈에 띄게 만들기 위해 단면 중공 조각과 양면 중공 조각으로 구분됩니다. 일부 중공 조각은 둥근 조각을 기반으로 만들어 내부 풍경을 조각합니다. 평평한 다층 투각 조각품도 있는데, 그 중 일부는 5~6층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Tiehuang은 "대나무 노란색", "fanhuang", "노란 방지", "아스파라거스"등으로도 불립니다. 그 과정은 대나무통 내벽의 노란색 표면을 가져다가 뒤집어서 삶아 누르고, 나무태아뼈에 붙여 장치를 만드는 것이다. 침략 중기 이후 강소성 자딩, 저장성 황옌, 후난성 소양, 쓰촨성 강안, 복건성 상항 등은 모두 노란색 스티커 생산으로 유명하다. 알려진 문헌에 따르면 Shanghang이 가장 초기입니다. 노란색 점착 장치는 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나무 몸체는 마음대로 모양을 만들 수 있어 대나무의 원통형 한계를 뛰어넘어 다양한 모양의 그릇으로 만들 수 있어 실용성을 높일 수 있으므로 노란색 라벨이 붙은 그릇은 가치가 있고 홍보되어야 한다. 다만, 노란색 스티커는 매우 얇아서 가볍게만 새길 수 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민화는 모양과 조각이 비교적 단순하다. 그러나 청궁에서 수집한 보물의 뛰어난 솜씨와 아름다움은 일반인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납니다. 상감대나무 목각의 층성을 높이기 위해 담체와 색상이 다른 재료를 사용하여 상감을 통해 문양을 형성한다. 치아 상감, 옥 상감, 돌 상감, 대나무 상감, 목재 상감, 뼈 상감, 자개 상감, 산호 상감, 거북이 껍질 상감, 진주 상감, 도자기 상감 및 기타 재료. 작품에 다양한 재료를 상감시키는 것을 '바오바오 상감'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