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족의 화포제 전설
장족의 화포제 전설
화포축제는 장족의 전통 축제로, 이 축제에서 유래한 것으로, 장족의 긍정적인 인생관을 발견할 수 있으며, 이는 사람들의 삶에 대한 사랑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 아래는 제가 수집한 화포축제 전설입니다. 누구나 읽고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장족 소수민족에는 독특한 전통 축제가 많이 있는데, 화포축제도 그 중 하나입니다. . 화포 축제는 카오 페스티벌(Kao Festival) 또는 카오 마돈나 페스티벌(Kao Madonna Festival)이라고도 불립니다. 매년 음력 2월 2일에 현지 주민들은 화포 축제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날 현지 주민들은 미리 준비한 공물을 화포사(Hua Po Temple)로 가져와 참배하고 기도합니다.
같은 날 마을의 같은 세대 여성들이 꽃을 따러 야생으로 나간다는 것은 꽃이 흰색이면 꽃엄마가 그녀에게 아들을 준다는 뜻이다. 빨간 꽃을 따면 딸을 낳는다는 뜻이다. 꽃을 따고 화포를 숭배하는 것 외에도 현지에서는 이날 '화포'죽, 등불 터뜨리기, 퍼레이드, 꽃 선물 등 다양한 민속 활동을 열어 모두가 화포의 친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화포'는 '화포'처럼 된다 '포'는 덕을 쌓고 선행을 하는 사람이다. 이번 축제를 통해 현지 주민들의 마음 속에 화포의 위상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먼저 화포축제의 유래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장족의 조상인 유가가 꽃으로 변했다는 민간전설이 있고, 유가원의 꽃부인이 그 꽃으로 인간이 변했다고 한다. 땅콩을 주는 일을 맡았다. 다산과 번식은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화포는 다산을 담당하며 그 중요성은 자명합니다. 따라서 지역 주민들은 보통 산기슭이나 마을에 존경심을 표시하기 위해 카오 사원을 세웁니다. 화포를 위해. 장족에서는 남자와 여자가 가정을 꾸린 후 집에 화포사당을 짓는데, 이 사당은 채취한 야생화와 꽃가지로 엮어 만듭니다.
집에 아이를 낳은 후에는 정기적으로 화포를 숭배하고 그녀의 축복과 안전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위에서 보면 화포축제는 모든 사람이 참여하며 주요 참가자는 여성과 어린이임을 알 수 있다.
그 중 대다수는 아이를 갖고 싶어하는 기혼 여성이다. 이들 여성은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젊고 출산 능력이 뛰어나며 출산에 대한 욕구가 극도로 높다.
지식 확장:
음력 3월 3일은 우리 Zhuang 사람들의 가장 큰 축제입니다. 이번 봄 시즌에는 조상 숭배, 가족 재회, 친구 사귀기 등 거의 모든 주요 행사가 완료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광시 지역의 모든 주민들은 이틀의 휴가를 추가로 받아 고향으로 돌아가 친척들과 상봉하고 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
3월 3일은 이름 그대로 음력 3월 3일에 열리는 축제이다. 소수민족 지역에서는 전통 명절을 기념하는 행사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명절의 활동은 일반적으로 하루에서 열흘 이상 지속될 수 있다. 난닝시 우밍구의 3월 3일 행사 외에도 융닝구의 화포 축제도 매우 성대합니다. 200년 이상 이어져 온 화포의 기도와 감사 문화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계승되어 왔습니다.
화포축제는 장족 일부 지역의 전통 축제이다. 전설에 따르면 Kao는 다산의 여신이자 Zhuang 사람들의 자녀를 수호하는 신입니다. 장족의 조상 유가는 꽃에서 태어나 꽃과 자식을 낳는 일을 담당했다고 한다.
융닝구 푸묘진에는 화포에 대한 또 다른 전설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포묘진 오성궁 맞은편 부두에는 지나가는 상인들에게 죽을 자주 팔던 자선 할머니가 있었는데, 가난한 사람을 만나면 죽을 무료로 주곤 했다고 합니다. 할머니가 돌아가신 후, 마을 사람들은 할머니를 기리기 위해 사찰을 짓고 매년 음력 3월 12일에 기념행사를 열면서 점차 지역 고유의 화포축제를 형성해 나갔습니다.
화포는 걷는 동안 보시를 하며 사람들에게 더 많은 선행을 잊지 말라고 일깨워준다.
화포축제의 가장 큰 매력은 화포 퍼레이드와 화포죽을 먹는 모습이다. 화포 퍼레이드 앞에 있는 '화포 축복송' 차량입니다. '화포'는 두 개의 꽃다발을 들고 반쯤 앉아 있고 그 왼쪽과 오른쪽에는 소년 소녀들이 공중에 서 있습니다. 소년은 연등을 들고 있고, 소녀는 연등을 들고 있다. 그런 다음 한 손에는 화포죽 그릇을 들고 다른 손에는 '푸'라는 글자로 부채를 흔든다. 사랑스러운 꽃 아가씨는 아이들이 자신과 즐겁게 노는 것을 개의치 않습니다.
'화파죽'은 각 가정에서 쌀을 모아 정성껏 끓인 뒤 화포축제 당일 여러 고정된 장소에서 행인들에게 나눠준다. 수백 개의 쌀을 모으고, 수천 가구를 위해 기도하고, 수백 가구를 위해 잔치를 즐기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포묘에는 '화파죽을 마시면 평생 복이 깃든다'는 속담이 있어, 이 죽을 먹으려는 사람들의 줄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수백 미터에 이른다. 어린아이라도 화포죽 한 그릇을 마시고 화포죽 축복에 몸을 담그고 싶어합니다. 가벼운 화포죽 한 그릇에는 따뜻함, 만족, 건강, 감사, 조화, 상서로움, 기쁨과 연결이 가득합니다. 민속적 풍미가 강한 이번 화포축제에서는 마을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죽을 즐겨 먹는다.
Bayin Zhuanggu는 중요한 문화 전시 활동이기도 합니다. 푸먀오의 민족유산은 비교적 완전하고 체계적이다. 우리 조상의 음악적 재능에 관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마도 그것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며 나도 예외는 아닙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화포죽을 마신 후 바로 옆 공원으로 올라가 부두 전경을 한눈에 담았습니다. 사람들이 향을 피우고 축복을 기원하는 관음상이 산 위에 서 있습니다. 이곳 주민들이 더 나은 삶을 갈망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매우 흥미 롭습니다.
푸진아카데미는 팔음표 상세 소개, 팔음표 연주 의상, 사진전 등 관련 문화 콘텐츠를 동시 전시한다.
백가 연회도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였다. 올해는 신싱 광장에 168개의 진미 테이블을 마련해 일반 주민, 자원봉사자, 지역사회 활동가, 문화계승자들이 즐겁게 잔치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밤의 코드킹 전투는 매우 활기찼다. 추측컨데, 그것은 광시의 특산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두 사람이 동시에 코드를 호출하면(한 사람은 한 손만 사용할 수 있음) 그 중 한 사람이 합을 부르는 숫자가 승자가 됩니다. 양손의 손가락.
코드 추측을 하는 사람들은 좋은 배경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어치킨"은 사람들이 파운드당 단 3위안으로 노란 닭 세 마리를 샀던 시절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4홍종즈(Four Red Zongzi)"는 돼지고기 조림, 팥, 찹쌀로 만든 고대 쌀만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리고 흑설탕은 모든 계절의 번영과 번영을 암시하며 이제 Zhuangxiang 쌀만두는 녹두 쌀만두로 진화했습니다. "Six Uncles"는 Lu You의 후손의 이야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루).
민속문화는 일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미신적인 활동이 아니라 문화유산 교육, 조상에 대한 감사, 사랑의 교육이다. 중국의 꿈을 실현하는 맥락에서 문화, 민속 활동은 더욱 널리 알리고, 참여하고, 관심을 가질 가치가 있으며, 보호할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