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수나 입문지법

수나 입문지법

수나 입문지법

Suona 의 입문 지법은 모두가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수백 년 전 중국에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텅스텐의 구조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연주 기교가 많지만, 텅스텐도 널리 퍼지는 전통 악기이다. Suona 의 입문 지법을 배우자.

수나 지법 입문 1 우선 수나에는 8 개의 음공 (처음 7 개와 마지막) 이 있고, 우리 두 손은 네 개의 음공을 식별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왼손은 탁자 위에 있는 네 개의 음공을 눌렀는데, 각각 엄지손가락 (뒤의 음공), 검지,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은 나봉의 측면에 살짝 기대고 있다. 나는 오른손에 네 개의 음공을 눌렀는데, 각각 검지,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이다. 엄지손가락은 음공을 누르지 않고, 수나 막대 맞은편을 눌러 수나를 지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엄지, 엄지손가락, 엄지손가락, 엄지손가락, 엄지손가락, 엄지손가락)

둘째, 여덟 개의 수나 구멍을 누르는 기초 위에서 과학적으로 손가락으로 수나 구멍을 눌러야 한다. 여기서 말하는 과학의 위치는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평평하게 놓여 있고, 손가락이 음공을 덮지 않는 위치가 너무 앞이거나 너무 뒷쪽에 있다는 것이다. 너무 앞자리에 오르면 제 1 지절로만 꽈나 구멍을 누르는 것이 좋지 않고, 또한 수나 지술의 발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바람직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각 손가락의 마지막 손가락으로 음공을 누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은 아니다. 우아하게 치는 것 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수나 구멍을 누르면 손가락 기교의 발전을 크게 제한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빠른 손가락을 사용할 때는 어리석고 큰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다.

다시 한 번 초보자는 연습할 때' 3 시 일선' 방식으로 악수를 할 수 있다. 즉, suona 막대와 두 팔꿈치 관절은 기본적으로 일직선에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손형의 견고함을 보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초보자도 좋은 연주 자세와 무대 이미지를 개발할 수 있다.

위의 세 단계에 따라 손가락을 잘 연습할 것을 보증하는 동시에, 우리는 다른 주의사항들을 여러분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첫째, 손가락이 수나 음공을 눌렀을 때, 손가락은 반드시 느슨하게 하는 법을 배워서 내 손가락을 느슨하게 해야 한다. 모든 힘을 꽥꽥꽥꽥 누르는 손가락에 집중하지 마라. 시도하지 않으면 떨어질 줄 알았다. 이런 생각은 매우 잘못된 것이다. 우리 손가락이 수나 막대에 받쳐져 있는 버팀목으로, 수나는 마치 입술처럼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손가락명언)

정확한 방법은 손가락을 음공에 살짝 눌러 약간의 힘을 주어 손가락이 뻣뻣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그래야만 나의 손가락 기교가 앞으로의 연습에서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둘째, 바닥에 왼손과 오른손의 문제. 우리는 종종 어떤 사람들은 왼손이 마루에서 불고, 어떤 사람들은 오른손이 마루에서 불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왼손, 왼손, 왼손, 왼손, 왼손, 왼손)

사실 둘 사이에는 옳고 그름이 없다. 둘 다 가능하다. 그러나 필자는 초보자가 악수를 할 때 왼손을 바닥에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조언했다. 오른손이 위에 있다면, 즉 우리가 흔히' 왼손' 이라고 부르는 것이기 때문이다. 앞으로 수나 플러스 키를 배우는 것은 번거로울 수 있고, 심지어 역주 악기를 맞춤화해서 연주를 연습해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왼손, 왼손, 왼손, 왼손, 왼손)

Suona 전문 학습에서 정확한 후각을 사용하고 과학적이고 정확한 지법 연습을 고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상은 필자가 이 언어의 교육 경험 축적을 총결하고, 일정한 문헌 자료를 참고하여 진일보한 학습을 위한 건의입니다. 이 글의 일부 방법이 낮은 수준의 수나 학습자에게 도움이 되고 지도해 주길 바란다.

Suona 지법 소개 2 suona 연주 기술

법률:

Suona 의 8 개의 소리 구멍은 손가락으로 채워야합니다. 만약 음공이 엄격하지 않다면, 바람을 불 때 소음을 내거나 부정확한 소리를 내기 쉽다. 어떻게 하면 여덟 개의 음공을 모두 꽉 누를 수 있습니까? 올바른 그립 방법은 양손 손가락을 자연스럽게 곧게 펴고, 완전한 8 개의 음공을 누르며, 위쪽 4 손가락은 처음 3 개와 마지막 (일반적으로 왼손) 을 가리키고, 새끼손가락은 음공을 누르지 않습니다. 즉 엄지손가락은 뒷구멍 (즉, 7 번 구멍) 을 누르고, 나머지 3 손가락은 8 번, 6 번, 5 번 구멍으로 눌러줍니다. 아래 네 손가락 (일반적으로 오른손) 엄지손가락은 음공을 누르지 않고, 다른 네 손가락은 네 번째, 세 번째, 두 번째, 한 음공을 차례로 누르세요.

(2) 입형:

나팔을 불 때 입형이 가장 중요하며, 음높이의 조절, 볼륨의 변화, 연주 기교의 발휘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입모양이 틀리면 음색이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음준도 영향을 받는다. 올바른 입모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놀지 않을 때 입안이 꽉 차서 틈이 없고 입술근과 볼근이 릴랙스 상태에 있다. 연주할 때 입입술 근육이 호루라기 주위에서 수축하고 접는다. 이때 구강은 타원형이지만 입을 너무 앞으로 밀지 마세요. 위아래 입술이 자연스럽고, 헐렁하며, 아름답게 호루라기 위에 놓여 있다는 얘기다. 호루라기를 함유한 위치는 입술 중간에 있어야 하고, 입술은 호루라기와 평평해야 한다. 입술의 호루라기 조절은 드라이어의 흐름 제어와 조화를 이루며 음고, 음량, 음색, 몇 가지 기교에 따라 조절해야 한다.

음악을 연주하는 과정에서 각 음의 발음머리는 소리의 좋고 나쁨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3) 호흡법:

호흡을 마스터하는 것은 관악기 연주의 기본기이다. 흔히' 숨결이 충만하다' 라고 말하는데, 호흡이 충분하다는 것은' 소리가 충만하다' 는 기초이다. 비교적 좋은 호흡방법은' 복식 호흡법' 즉' 흉복식 호흡법' 이다. 숨을 들이마실 때 아랫배가 안쪽으로 수축하고 가슴과 갈비뼈가 바깥쪽으로 팽창한다. 숨을 내쉬는 것은 여느 때처럼 폐로만 내쉬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아랫배의 동작으로 숨을 내쉬는 긴급도를 조절하는 것이다.

호흡 연습은 세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1. 숨을 쉴 때, 전신이 호흡과 무관한 부위는 모두 긴장을 풀고, 숨을 들이마시는 것이 더 빠르고 빠르다. 숨을 내쉬는 것은 적고 느리다. 2. 숨을 내쉬고 숨을 들이쉬는 연속성을 유지하고, 첫 번째 숨을 완전히 내쉬고 나서 두 번째 숨을 들이마시는 것이 아니라, 첫 번째 숨을 완전히 내쉬기 전에 두 번째 숨을 들이마셔야 계속 진행할 수 있다. 3.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코를 통해 숨을 들이마신다. 공기를 잡거나 코로 숨을 들이마시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때만 입과 코로 숨을 쉴 수 있다.

(4) 튜닝:

미풍은 호루라기를 통과하는 기류이다. 수나 발음의 강약은 주로 음조에 의해 통제된다: 음조가 급하면 소리가 강하다. 성조가 느리면 소리가 약하다. 서로 다른 고저 음표를 연주할 때 음조도 다르다. 고음을 연주하고, 더욱 급하다. 베이스를 연주하고 천천히 말하다. 성조는 어조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음조를 빨리 파악하지 못하면, 높은 음음, 낮은 음음, 심지어 전체 음음과 같은 정확한 음높이를 벗어나도록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조, 음조, 음조, 음조) 그래서 곡조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은 연주의 기본기 중 하나입니다. 장기 훈련은 강약, 유연성, 강유, 그리고 경제를 이룰 수 있다.

(5) 환기 방법:

환기 방법에는' 자연환기법' 과' 순환환기법' 의 두 가지가 있다. 자연 환기는 말 한 마디의 끝이나 당신이 말하거나 노래를 부르는 정지 중에 숨을 쉴 때의 자연 환기를 바꿔야 하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하지만 바람을 쐬려면 더 많은 가스가 필요하다. 충분한 공기가 없으면 소리를 낼 수 없기 때문이다. 특히 고음을 불 때는 충분한 공기를 들이마셔야 하기 때문이다. 음악의 필요에 따라, 우리는 때때로 매우 짧은 음정 내에서 환기를 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공기를 빼앗는 것' 이며, 많은 연주를 해야 숙달할 수 있다.

(VI) 전체 톤 및 반음 블로잉 방법:

텅스텐이 여덟 개의 구멍을 모두 누르고 있을 때, 북음 하나를 불었고, 북음은 5 였다. 첫 번째 구멍 (즉, 바닥의 구멍) 을 놓으면 단순한 음보다 6 음 높은 소리가 납니다. 두 번째 구멍을 다시 놓으면 소리가 7 의 전음을 높일 수 있다. 세 번째 구멍도 방출되면 생성된 소리는 반음 L 만 높일 수 있습니다.

규격에 따라 만든 텅스텐으로, A 음공 사이의 거리는 같지 않고, 2, 3 구멍과 6, 7 구멍 사이의 거리는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이다 (반음에 해당). 일련의 음이 위에서 언급한 순서대로 연속적으로 불었을 때, 장조음계가 요구하는 음정 관계와 딱 맞아서 장조음계의 9 음계 (567 123456) 로 배열된다. 또한 호흡을 조절하는 방법도 있다. 예를 들어, 불어 오는 힘을 늘리거나 불어 오는 힘을 줄이면 소리가 반음을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빨리 바람을 불지 못할 때는 숨결로만 조절할 수 있다.

(7) 플랫 블로잉 및 슈퍼 블로잉:

말을 좀 천천히 하고, 저음을 켜라. 이것을' 평평하게 불어라' 라고 한다. 사유가 민첩하고 더 높은 음표를 연주하다. 보통 높은 옥타브 음표가 가장 잘 불기 때문에 불어는 법을' 초풍' 이라고 부른다. 지나치게 렌더링된 사운드가 평소 사운드와 1 옥타브 떨어져 있는 경우' 관통 구멍' 이라고 하며, 특수 효과가 필요할 때 가끔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수나 입문지법 3 수나 연주 기교 분석, 내용이 풍부하고 구체적이며 초보자가 쉽게 들어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나: suona 정확한 입 유형

입술이 수나 초소 주변에서 수축하고, 위아래 입술이 자연스럽고, 느슨하며, 우아하게 수나 초소 (일반적으로 미소 상태) 를 통제한다. 입술과 호루라기는 서로 마주보고, 기본적으로 호루라기와 접촉하지 않는다. 입술이 호루라기를 조절하는 능력은 드라이어의 양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입형은 호루라기의 음정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만약 연주의 구형이 틀리면, 수나의 음정뿐만 아니라 수나의 음색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둘째: suona 그립 방법

수나 자체에는 8 개의 음공이 있다. 네 손가락은 앞에, 세 손가락은 뒤에, 한 손가락은 뒤에 있다 (보통 왼손으로, 일부 지역은 오른손으로). 왼손 엄지손가락은 뒷구멍 (즉, 일곱 번째 구멍) 을 누르고, 새끼손가락은 음공 (자연스럽게 위에 매달리면 됨) 을 누르지 않으며, 왼손 나머지 세 손가락은 5 번, 6 번, 8 번 구멍을 차례로 눌러줍니다. 오른손 네 손가락의 엄지손가락 (일반적으로 오른손으로 사용) 을 내려놓고 음공 (자연스럽게 세 번째와 네 번째 구멍 사이의 위치에 부착) 을 누르지 않고, 오른손 다른 네 손가락은 1, 2, 3, 4 음공을 눌러 꽉 찰 때까지 눌러줍니다.

셋: 소나 호흡법

(1) 숨을 쉴 때 전신의 호흡과 무관한 모든 부위를 풀고 (이때 어깨를 으쓱하지 않도록 주의) 숨을 들이마시는 것이 훨씬 빠르다. 숨을 내쉬는 것이 느리고 적다.

(2) 일반적으로 사람은 코를 통해 숨을 들이쉬고, 코를 통해 흡입되는 공기의 양이 부족할 때만 입과 코를 통해 숨을 들이마신다.

(3) 호흡은 관악기 연주의 기초이다. 현재 더 좋은 호흡 방법은 "흉 복부 호흡" 입니다.

넷째: suona 환기 방법

텅스텐의 환기 방법에는' 자연환기법' 과' 순환환기법' 의 두 가지가 있다. 자연환기법' 은' 순환환기법' 이 독특한 기술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즉, 연속적인 연주 분위기 속에서 지속적으로 음악을 연주한다. (숨결은 순환을 유지할 수 있다.)

5: 수나 지법.

수나 연주에서 손가락은 자유자재로, 입술, 혀, 가스는 조율하기 쉬우며, 연주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고, 지법은 음악 멜로디의 유창성, 일관성, 감정성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따라서 지법은 수나 연주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