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명세관

청명세관

청명절 풍습에 대한 구성

"청명절 때 비가 많이 내려 길에서 행인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어디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양치기 소년은 싱화 마을을 가리킨다. 당나라 말기 시인 두목의 인기 있는 『청명』에는 그리움과 슬픔이 담겨 있다.

청명절은 우리나라의 가장 중요한 제사 명절로 무덤을 청소하고, 조의를 표하며, 죽은 친족을 추모하는 날입니다. 청명절을 중심으로 다양한 전통 관습과 활동이 펼쳐집니다.

예를 들어 차가운 음식에 불을 붙이기, 청명절에 무덤 쓸기, 소풍, 연 날리기, 그네 타기, 닭싸움, 줄다리기 등이 있다. 시간이 흐르고 사회 변화에 따라 일부 사람들은 이러한 관습 중 일부는 기억의 흔적도 없이 점차 잊혀져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하며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습니다. 옛날 칭다오에서는 청명절을 주요 절기로 여겼습니다.

냉음식 축제는 청명절 전날인데, 온 가족이 불을 끄고 찬 음식을 먹어야 한다. 동지 이후 105일을 찬 음식이라고 부르는데, 과거에는 이 날에 불이나 찬 음식을 금지했기 때문에 '냉절', '금연절'이라고도 불린다.

사람들은 청명절 이틀 전에 불을 켜고 끈다. 즉, 새벽이 되기 전에 식사를 준비하고 해가 진 후에 불을 피워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기억을 표현하는 활동을 병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차가운 음식 축제 청명까지 계속되며 점차 차가운 음식과 청명을 하나로 결합합니다. 무덤 청소 풍습은 청명절 기간에 더욱 인기가 높습니다. 무덤 청소는 일반적으로 "무덤 청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날 우리는 조상의 묘에 흙을 채우고 먼지와 잡초를 쓸어내고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워 제사를 지내야 합니다. 어떤 가족들은 이 기회를 이용하여 무덤을 수리하기를 원하며, 대부분은 무덤에 흙을 추가하고 그 위에 종이 돈을 넣어서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보고 무덤의 후손이 있음을 알 수 있도록 합니다. , 아무리 가난하더라도 청명절 기간에는 무덤을 방문해야합니다.

제사를 마친 후에는 소풍을 가며 제사를 지낸 음식, 즉 복근을 먹으며 조상들에게 절약을 표현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지혜와 지혜를 상징하는 파와 계란전을 먹습니다. 이 풍습은 오늘날까지 이어집니다.

어떤 사람들은 '샤오옌 찜'이라는 밀가루 꽃을 만들고, 흰 밀가루 병아리와 계란을 먹기도 합니다. 작은 제비들이 오고, 진짜 봄이 왔다는 뜻입니다.

청명절 아침에는 온 가족이 계란과 닭을 먹어야 마음이 밝아지고 아프지 않게 됩니다. 많은 학생들이 선생님께 존경의 표시로 계란을 가져옵니다. 또한, 청명절 기간에는 특히 농촌 지역에서 전갈과 지네가 집으로 유인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전갈 무늬가 있는 종이를 집에 게시합니다.

"청명절 전후에 참외와 콩을 심으라." 이것은 널리 퍼진 민간 속담이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 농촌에서는 농사철을 합리적으로 마련하기 시작했습니다. 청명절에는 많은 농부들이 가축에게 수수밥을 먹였습니다. , 만명을 꾸짖고 청명절 밥 수수밥을 잊지 마세요."

고곡죽, 밀죽, 옥수수죽을 먹는다는 것은 삶이 점점 좋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날, 죽은 소, 당나귀 등에게 일년 내내 열심히 일한 것에 대한 보상으로 먹이를 주는 데 사용됩니다.

청명절의 풍습과 유래

"청명절에는 비가 많이 내려 도로 위의 행인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청명절이 어디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양치기 소년은 흥화촌을 가리켰다.” 사람들은 청명하면 당나라 시인 두목의 이 시를 자연스럽게 떠올린다.

그런데 처음에 청명(淸命)은 이런 의미가 없었고 단지 절기의 이름일 뿐이었다. 청명절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봄이 찾아오고,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봄철 농사를 짓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속담에는 “청명절과 비는 서로 이어져 지체하지 말고 밭을 갈고 파종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절기는 어떻게 봄철 쟁기질을 조상을 기리는 축제로 삼으라고요? 이틀(혹은 하루) 전 콜드푸드 페스티벌과 관련이 있다고 해야 할까요. 찬 음식 축제는 고대 중국의 초기 축제로, 전설에 따르면 춘추 시대에 진 왕조의 충신인 걸즈추(Jie Zitui)를 기념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사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불과 찬 음식을 금지하는 것은 주로 고대 중국의 불을 바꾸는 풍습의 유물을 반영합니다. 원시사회에서 우리 조상들은 불을 피우기 위해 나무를 뚫었고, 계절의 변화로 인해 불을 피우는 나무의 종류가 자주 바뀌었다. 고대 사람들.

봄과 3월은 불을 바꾸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불이 들어오기 전에는 불을 피우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이 날에 불을 피우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찬 음식 축제를 금연 축제라고 불렀습니다. 저녁에는 궁궐에서 촛불을 켜서 귀족과 대신들의 집에 전달했습니다.

이것은 당나라 시인 한시가 지은 시 '냉식'에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다. 해질 무렵 한궁에서 촛불이 지나가고, 옅은 연기가 오왕의 집으로 흩어진다."

찬 음식 축제 기간에는 요리를 위해 불을 피우는 것이 금지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불 금지 기간 동안 섭취할 수 있도록 조리된 음식(즉, 차가운 음식)을 미리 준비합니다. 북쪽의 차가운 음식 축제의 음식에는 주로 밀가루로 만든 찐 케이크, 위에 붉은 대추를 얹고 제비 모양으로 만든 "Zituiyan", 쌀과 맥아당으로 만든 치즈가 포함됩니다.

남쪽에는 오늘날의 딤섬과 비슷하게 황금색이 될 때까지 튀겨낸 링 케이크와 찹쌀과 풀즙을 넣고 대추를 채워 만든 만두가 주로 있습니다. 페이스트 또는 콩 페이스트. 이 밖에도 오리알, 대추 케이크, 아몬드 죽, 냉동 돼지고기, 냉동 생선 등도 차가운 음식 축제에 흔히 사용되는 음식이다.

찬 음식 축제의 풍습 중에는 불과 찬 음식을 금지하는 것 외에도 무덤을 청소하는 의식도 있었는데, 이는 나중에 청명 축제의 주요 부분이 되었습니다. 고대 중국 사람들은 조상 숭배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옛날에는 가족 중 누군가가 죽으면 묘표도 없이 무덤 구덩이만 파서 장사 지냈고, 제사는 주로 조상사에서 행해졌다. 나중에 무덤을 파서 무덤을 만들고 묘지에 조상숭배를 하여 물질적 지원을 하게 되었다.

전국시대에는 무덤숭배의 경향이 점차 강해졌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는 무덤을 숭배하고 청소하는 풍습이 더욱 대중화되었습니다.

'한서'에 따르면 염연년 장관은 베이징에서 수천 마일 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기적으로 집에 돌아와 경의를 표하고 묘지를 청소했다고 한다. 당대에는 학자와 서민 모두 냉식제의 묘를 닦는 것을 뿌리로 돌아가 조상을 추적하는 의식으로 여겼는데, 묘제일이 냉식제와 매우 가깝기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무덤을 확장했다. -무덤 청소의 날까지 청소.

시인들의 작품에는 차가운 음식과 청명절을 함께 언급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웨이잉우(Wei Yingwu)는 시에서 “청명절에는 차가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고, 들판에는 온갖 꽃이 피어난다”고 말했다. 백거이도 시에서 “까마귀와 까치들이 시끄럽고 기절한다”고 말했다. 청명절 찬음식절에는 누가 울 것인가?”

보기 찬 음식 축제와 청명절을 축하하는 일반 민속 풍습 중, 황실은 공식 문서에 청명절이 오면 찬 음식 축제와 함께 휴일을 보낼 수 있다고 공식적으로 규정했습니다. 이 규정은 1,200년이 넘은 것으로 보아 청명절이 국가 법정 공휴일의 색을 띠게 된 것은 그때부터였음을 알 수 있다.

송원대 청명절은 점차 냉음식절에 종속되다가 냉음식절을 대신하게 되었다. 이는 청명절 기간에 성묘, 성묘 등의 의례가 주로 거행된다는 사실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냉음식, 구주, 그네 등 냉음식 축제의 본래 풍습과 활동까지도 그대로 반영되어 있다. 청명절(Qingming Festival)도 개최되었습니다.

나중에 청명절은 또 다른 이전 축제인 상시절의 내용도 흡수했습니다. 고대에는 음력 3월 3일에 상시절이 열렸는데, 주요 풍습은 나들이와 굿(강에서 목욕하여 복을 빌고 액막이를 기원하는 것)이었는데, 이는 사람들의 정신적 욕구가 절실히 필요함을 반영했습니다. 지루한 겨울 이후의 조정.

진나라 육기유는 시에서 “늦봄이라 날씨가 온화하고 쾌적하다. 원길룡 초에 황하에서 수영한다”고 썼다.

상시 사람들이 있을 때의 축제와 나들이를 생생하게 표현했습니다. 당나라 때부터 사람들은 청명절이 되면 무덤을 청소하면서 나들이와 오락 활동을 해왔다.

청명절에는 시골에 성묘하러 가야 하기 때문에 조상을 애도하는 것 외에도 밝은 봄 햇살 속에서 푸른 들판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청명절을 나들이절이라고도 부른다.

천성적으로 장난기가 많은 아이들은 청명절에 한 번만 나들이와 오락을 갖는 것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다른 날에 청명절에 동시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두 고대 명절의 정수를 결합한 청명절은 마침내 송원대에 조상 숭배와 묘소를 중심으로 하는 전통 명절을 형성하고, 상시 나들이 등의 활동과 함께 찬 음식의 풍습을 접목시켰다.

명청 시대는 대체로 이전 왕조의 낡은 제도를 계승했으며, 청명절은 여전히 ​​봄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축제로 그 위상을 유지하고 발전시켜 왔다. 민국시기 청명절에는 묘소를 닦고 나들이하는 본래의 풍습에 더해 나무심기도 정규사업으로 인정되었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청명절은 조상과 돌아가신 친척을 기리는 명절이다. 주요 기념행사는 무덤 청소와 함께 나들이, 나무 심기 등의 활동을 포함합니다. 이 축제는 식수와 수원을 기억하고, 민족을 단결시키고, 봄 축제를 기념하고, 건강을 챙기고, 자연을 돌보는 의미를 구현합니다.

두무의 시 '치절·청명'은 봄비, 양치기 소년, 식당, 그리고 시인의 분주한 발걸음이 청명절의 시적 정서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수묵화의 윤곽을 그린다. Zhang Zeduan의 "청명 축제 기간 동안 강을 따라"는 상점의 숲, 분주한 사람들, 다양한 모양의 마차, 말, 가마 및 보트로 사람들을 또 다른 축제 장면으로 데려옵니다. 그림은 분주함과 번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오늘날의 청명절은 여전히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조상을 추모하고, 순교자를 기리며 미래를 조심스럽게 추구하고, 미래를 기대하며, 행복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 우리 축제의 주제입니다.

청명절의 민속풍습은 무엇인가

소풍이라고도 불리는 청명절은 추석이 지나고 108일째되는 늦봄의 차례에 열린다. 동지. 중국의 전통 명절이자 가장 중요한 제사 명절 중 하나로 조상 숭배와 묘소 청소를 하는 날입니다. 중국 한족의 전통 청명절은 주(周)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2,5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족 문화의 영향을 받아 Manchu, Hezhe, Zhuang, Oroqen, Dong, Tujia, Miao, Yao, Li, Shui, Jing 및 Qiang을 포함한 중국의 24개 소수 민족도 묘소일을 기념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상을 숭배하기 위한 무덤 청소와 나들이가 기본 주제입니다.

청명절의 풍습에는 불을 금지하고 무덤을 청소하는 것 외에도 나들이, 그네 타기, 추주, 폴로 경기, 버드나무 심기 등 일련의 관습적인 스포츠 활동도 포함됩니다. 전설에 따르면 차가운 음식 축제에는 찬 음식과 불을 금지하기 때문입니다. 차가운 음식이 몸에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람들은 운동을 하러 옵니다. 청명절 기간에는 바늘 사용과 빨래가 금지되며, 대부분의 지역에서 여성의 보행이 금지됩니다. 저녁이 되기 전에는 문 앞에 회색 선을 뿌려야 귀신이 집에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축제에는 새 무덤을 기리는 안타까운 눈물과 함께 나들이의 웃음소리도 함께 담겨 있는 독특한 축제이다.

쿠주

쿠주는 가죽으로 만들어지고 머리카락으로 채워진 공입니다. 꾸주(Cuju)는 발로 공을 차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고대 청명절 기간에 사람들이 좋아했던 놀이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가 발명했으며 원래 목적은 무사를 양성하는 것이 었습니다.

폴로 경기도 용선축제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폴로 경기는 말을 타고 막대기를 쥐고 하는 경기인데, 고대에는 이를 '주주'라고 불렀습니다. 삼국지 조지(曹治)가 지은 『명경』에는 “지속적으로 땅을 치는 것”이라는 문장이 있다. 당나라 장안에는 큰 경기장이 있었고 현종, 경종 등 황제들은 모두 폴로를 좋아했습니다. 장회왕릉에 있는 '폴로 그림'은 당나라 폴로의 번영을 묘사합니다. 그림에는 20마리가 넘는 말이 질주하고 꼬리가 묶여 있으며 선수는 머리에 스카프를 쓰고 부츠를 신고 있습니다. 그의 발, 그리고 공을 잡고 막대기는 공으로 서로를 때립니다. 《금지분석》에는 요나라가 폴로를 전통적인 명절 풍습으로 여기고 용선제와 중구절에 폴로를 했다는 기록이 있다. 『진나라사·이지』에도 진나라 사람들이 단오절에 공을 쳤다는 기록이 있다. 송나라에는 '공놀이' 댄스팀이 있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도 폴로는 여전히 인기가 있었습니다.

『서문동고악』은 명나라 성조가 동원에 여러 번 가서 공을 치고 버드나무를 쏘았다고 기록하고 있다. 명나라의 긴 두루마리 "현종의 폴로 그림"에는 현종이 폴로를 즐기는 장면이 나와 있습니다. 당시 관리였던 왕즈(Wang Zhi)는 단오절에 농구를 관람하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Fen은 별을 알고 있으며 불 페이지는 세 번의 승리를 거두었고 Huanzhuan이 첫 번째입니다. "Qingyun은 Yi의 발자취를 따라 홀의 동쪽 끝을 돌았습니다. "Baiyun Temple 앞에서 대규모 승마 의식도 있습니다. 베이징. 폴로 경기는 청나라 때부터 천단 주변에서 행해졌는데, 청나라 중반이 되어서야 폴로 경기가 사라졌습니다. 1965년부터 골동품 폴로가 시안시에 등장하여 수년 동안 멸종된 이 고대 스포츠가 중국에서 다시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나들이

봄 나들이라고도 합니다. 옛날에는 단춘, 순춘 등으로 불렸다. 4월의 청명절에는 땅에 봄이 찾아오고, 자연계가 곳곳에서 활기 넘치는 풍경을 선사합니다. 중국인들은 오랫동안 청명절 기간 동안 외출하는 습관을 유지해 왔습니다.

나무 심기

청명절을 전후해 봄 햇살이 비치고 봄 비가 내릴 때 심은 묘목의 생존율이 높고 성장도 빠릅니다. 따라서 중국에서는 고대부터 청명절 기간에 나무를 심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청명절을 "식목일"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나무를 심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청명절에 나무를 심는 풍습은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달고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에서 유래됐다.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입고 버드나무를 심는 일에 관한 세 가지 전설이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전설은 농사를 가르친 선조인 신농을 기리기 위한 것이라고 하며, 이후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로 발전하였다. 이후의 전설은 Jie Zitui와 관련이 있습니다. 진문공(晉文공)이 신하들을 이끌고 산에 올라 결자퇴에게 경의를 표했을 때, 결자퇴가 죽기 전에 기대던 버드나무가 다시 살아나는 것을 발견하고 그 늙은 버드나무를 바쳤다고 합니다. 나무 이름은 "Qingming Willow"입니다. 후대의 전설에 따르면 당 태종 황제는 역병을 물리치는 축복으로 신하들에게 버드나무 고리를 주었다고 합니다.

연 날리기

연 날리기는 청명절 기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활동이기도 합니다. 청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놀아요. 밤에는 연 아래나 바람을 안정시키는 와이어에 반짝이는 별처럼 작은 색색의 등불이 늘어져 있어 '마법의 등불'이라고 불립니다. 옛날에는 푸른 하늘에 연을 날린 후 실을 잘라 바람에 실어 땅끝까지 날리게 하면 질병과 재앙이 사라지고 행운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무덤 청소

청명절 동안의 무덤 청소는 조상들에게 '시대를 존중하는 것'이라고 불립니다. 그 관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의 『제왕도풍경』에는 “3월 청명절에 남자와 여자가 ​​무덤을 쓸고, 대나무 장대를 메고, 가마와 말 등에 주괴를 걸고 거리가 가득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사람들은 숭배하고, 기도하고, 잡초를 뽑고, 주괴를 태우고, 지폐가 보이지 않으면 무덤은 외로워질 것입니다. 향나무에 가서 정원에 앉아 술을 마시라.” 사실 묘소청소는 진나라 이전부터 있었지만 반드시 청명절 때 있었던 것은 아니다. 청명절 때의 묘청소는 진나라 이후의 일이다. 왕조. 당나라 때까지는 인기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청명절 청소식은 묘소에서 직접 치러야 하지만, 각 가정의 경제적 여건이 다르기 때문에 제사 방식도 다르다. 짐을 태우는 것은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는 주요 형태이다. 소위 "수하물"은 "패키지"로도 알려져 있으며 효도가 양세계에서 "지하 세계"로 보낸 소포를 말합니다. 과거 난즈점에서는 흰 종이로 만든 큰 가방인 소위 '후로시키'를 판매했습니다.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하나는 목판을 사용하여 주위에 "환생 만트라"의 산스크리트어 음역을 인쇄하고, 중앙에 로제트 판을 인쇄하여 다음과 같이 지역 번호와 고인의 이름을 쓰는 것입니다. 고 장푸쥔(Zhang Fuju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Sir Shan Lao"라는 단어는 우편물 패키지이자 태블릿입니다. 다른 하나는 문양이 인쇄되지 않은 일반 후로시키로, 가운데 파란색 라벨만 붙어 있고 그 위에 고인의 이름을 적을 수 있습니다. 메인카드로도 사용됩니다. 수하물에는 다양한 종류의 유령 돈이 있습니다.

청명절 민속풍속

청명절 민속풍속 : 우리나라의 전통 제사, 청소를 ​​하는 축제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무덤을 방문하는 풍습이 있다: 잡초를 제거하고, 제물을 바치고, 무덤 앞에서 향을 피우고 기도하고, 지폐와 금괴를 태우거나, 단순히 조상에 대한 기억을 표현하기 위해 꽃다발을 바치는 것입니다.

청명 시대에는 온 가족이 무덤을 청소한 후 노소를 불문하고 산과 시골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집에 돌아올 때 새로 피어난 잎이 달린 버드나무 가지 몇 개를 줍곤 했습니다. 머리에 쓰니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청명절 기간에 활기찬 봄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자연으로 나가기도 합니다. 혹독한 겨울 이후의 우울함을 표현하기 위해 시골로 나들이를 떠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것은 봄을 탐험하고 봄을 찾는 것이라고 불렀습니다. 청명절에는 버드나무와 나무를 심는 풍습도 있는데, 다양한 농업 생산 도구를 발명하고 "수백 가지의 약초를 맛보았다"는 신농을 기념하기 위해 지에자투이(Jie Zitui)가 죽을 때 들고 있던 버드나무가 바로 그 나무라는 것이다. 다시 살아나서 진나라 문공이 명명한 것으로, 청명 버드나무를 둥글게 접어 머리에 쓰는 풍습이 나중에 백성들에게 전해졌습니다. 비록 암시의 기원은 다르지만 이러한 풍습은 여전히 ​​봄이 땅에 돌아왔을 때 사람들의 기쁨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1) 사망기념축제(Anniversary Festival)

고인이 돌아가신 날을 맞아 거행되는 제사행위를 말한다. 이날은 친척과 친지들이 무덤 앞에 모여 참배하고, 무덤을 쓸고, 폭죽을 터뜨리는 행사가 열린다. 이날은 대개 묘비가 세워지고 기념비가 세워지는 날입니다. 오늘날까지 중국에서 전해 내려오는 제사 의례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조상을 공경하고 조의를 표하는 정신은 여전하며, 이는 중화민족의 전통적 미덕의 발현이기도 하다.

기념일 제사는 고인이 죽은 뒤 일주일 뒤에 거행되는데, 이는 전통 관습에서 비교적 중요한 기념일이다. 이날은 고인의 친지, 친지들이 집이나 묘지, 장례식장에 모여 고인에게 제사를 드리며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서로 사랑을 표현하는 날이다.

요즘에는 위에서 언급한 전통적인 추도식 외에도 서양식 추도식을 배워 개성을 강조하는 추모식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날 고인의 친지, 친지들이 묘지에 가서 고인에게 헌화하고 조의를 표하거나, 고인의 사진, 영상, 유품 등을 살펴보는 추도식을 가질 수도 있고, 그리고 지난날 함께 행복했던 날들을 회상해 보세요. 이런 추모 방식은 이제 사람들, 특히 젊은이들 사이에서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2) 춘절 제사

춘절은 섣달 그믐 날에 필연적으로 조상을 숭배하는 동시에 다른 고인을 숭배하는 축제입니다. 사람들은 또한 약간의 향을 만져야 합니다. 가족이 함께 모여 식사를 준비하고 향과 초를 밝히고, 조상이나 돌아가신 친척을 집으로 초대하여 새해를 축하하는 민속 풍습이 있습니다. 설날 아침, 새해 인사를 드리러 나가기 전에 먼저 조상의 신주를 모셔야 합니다. 추도행사에서는 조상이나 돌아가신 친족의 영정을 홀에 걸고, 위패를 놓고, 향로에 향을 넣어 조상이나 친족이 귀향했음을 표시합니다. 조상숭배를 위한 위패는 남쪽을 향하여 공경을 표해야 합니다.

(3) 상원절과 배귀절

음력 1월 15일은 '등불절'이라고도 불리는 상원절이다. 관습에 따르면 이날 사람들은 집이나 사당에서 제사를 드리며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축복과 축복을 기원합니다. 그러므로 '상원제'는 귀신을 숭배하는 중요한 축제이다.

7월 15일은 흔히 '귀신 축제'로 알려진 유령 축제입니다. 이 날은 제사를 지내는 날로, 집집마다 풍성한 제사를 준비합니다. 중원절에는 종이옷을 태워야 하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종이옷 태우기 축제'로 알려져 있으며, 이날 기혼 여성은 돌아가신 부모에게 제물로 '거즈 상자'를 보내야 합니다. 제사를 지낼 때 가장이 특정 조상의 이름을 외치면 각 가문의 후손들이 종이 옷과 지폐를 태운다. 다음 순서는 대조상부터, 대조상부터 조상까지 하여야 한다.

(4) 청명절과 동지 제사 및 청소

청명절과 동지는 사람들이 죽은 자에게 경의를 표하고 재를 묻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청명절과 동지 전후 3일 동안 땅을 묻고 제사를 지내는 것이 적절하다는 속담이 있다. 고대에는 동지(冬至)를 '겨울축제'라고 불렀다. 각 가정에서는 알약을 가루로 만들어야 하는데, 이를 '효자 알약'이라고도 합니다. 알약을 끓여서 알약국으로 만든 다음 조상과 신에게 제사를 드리며, 온 가족이 기도합니다. 식이 끝난 후 가족들은 한자리에 모여 공국을 식사로 먹습니다.

(5) 두안양제와 가을축제

5월 5일은 흔히 '오월제'로 알려진 단양절로 설날을 제외한 최대 규모의 축제이다. 이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조상과 신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종즈'를 만들어 가족끼리 먹습니다. 이중구절(9월 9일)에 가을 제사를 지내는 것은 중산층과 상류층의 풍습이며, 청명절의 무덤 청소만큼 흔하지는 않습니다.

청명절의 풍습은 무엇인가요?

청명절에는 조상을 기리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무덤 청소는 청명절의 가장 초기의 풍습으로 오늘날까지 이어지며 점차 단순화되었습니다. 사회의 진보. 묘지를 청소하는 날, 후손들은 먼저 조상의 무덤과 주변의 잡초를 손질하고 깨끗하게 한 다음 음식, 꽃 등을 바칩니다.

유골의 화장이 일반화되면서 유골을 모신 곳에서 조상을 참배하는 풍습이 점차 무덤을 청소하는 풍습으로 대체되고 있다.

싱가포르 중국인도 사찰에 망자를 위한 신주를 세웠기 때문에 청명절 기간에는 사찰이 조상을 숭배하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청명절에는 집에서 조상을 숭배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묘역일에는 사찰에 있는 조상의 묘나 유골, 위패 앞에서 묵념할 수 있습니다.

어떤 형태의 기념을 사용하든 청명절의 가장 기본적인 의식은 무덤 앞, 재를 안치하는 장소, 위패 앞에서 조상을 기억하는 것이다. 제사를 더욱 의미 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후배들에게 조상들의 고난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청명절은 고대에는 3월절이라고도 불리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명절은 양력 4월 5일경으로 24절기 중 하나입니다. 24절기 중 청명절만이 절기이자 명절이다.

다유가 홍수를 통제한 후 사람들은 홍수가 진압되고 세계가 평화로워졌음을 축하하기 위해 '청명'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때는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고, 모든 것이 살아나고, 하늘이 맑고 땅이 밝아 봄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다. 나들이는 일찍이 당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여러 세대에 걸쳐 계승되는 습관이 되었습니다. 나들이는 호수, 산, 봄풍경 등 자연경관을 감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삶의 흥미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휴양 활동도 펼치고 있습니다.

청명절에는 묘 청소가 인기가 많습니다. 실제로 묘 청소는 청명절 전날의 냉음식 축제의 일부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냉음식은 문공의 제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진나라의. 개원 20년, 당나라 현종 황제는 세상에 “차가운 음식을 무덤에 바쳐야 한다”는 칙령을 내렸다. 청명절에는 차가운 음식을 먹기 때문에 점차 청명묘 청소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명청 시대에는 청명절에 묘를 청소하는 일이 더욱 성행했습니다. 옛날에는 아이들이 무덤을 방문할 때 종종 연을 날렸습니다. 일부 연에는 대나무 피리가 장착되어 있어 바람에 날리면 소리가 나는데, 이것이 연의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버드나무 입기, 버드나무 쏘기, 그네 타기 등 청명절에는 사라진 풍습이 많다. 요 왕조는 청명절 기간 동안 황궁에서 일반 사람들까지 모두가 그네 놀이를 즐기고 여성들이 그곳에 모여 나들이가 매우 인기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이날 사람들은 혁명 조상을 기억하기 위해 순교자의 묘를 참배했습니다.

청명의 풍속은 무엇입니까?

청명 절기는 음력 24절기 중 다섯 번째 절기로, 공식적인 봄철의 시작을 의미하며, 청명 절기는 태양이 경도 15도에 도달하는 시점에 발생합니다.

1. 도묘제는 중국의 중요한 전통 명절로 8대 명절(구정, 등불절, 도묘일, 단오절, 중원절, 중원절) 중 하나입니다. 중추절, 동지, 섣달 그믐날에 해당합니다. 그레고리오력으로는 4월 5일이지만 축제 기간은 매우 길며 "전 10일, 후 8일"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10일 전과 10일 후". 이 거의 20일은 모두 청명절입니다.

2. 원래 찬음식 축제와 청명절은 서로 다른 축제였습니다. 당나라에서는 제사를 지내고 무덤을 청소하는 날을 찬 음식 축제로 지정했습니다. 냉음식 축제의 정확한 날짜는 동지로부터 150일 후, 청명절과 청명절이 가까워서 하루로 통합됩니다.

3. 청명절에는 조상 숭배와 묘 청소 외에도 소풍, 나들이, 그네, 축구, 폴로, 버드나무 심기, 줄다리기 등 다양한 야외 체육 활동도 포함됩니다. , 닭싸움 및 기타 야외 활동을 통해 모두가 밖으로 나와 햇볕을 쬐고 근육과 뼈를 스트레칭하고 저항력을 높이십시오.

청명절의 풍습은 무엇인가요?

저우산(周山)의 청명절(淸命節) 풍속은 흔히 무덤청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상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무덤에 갑니다. Jiuding Haihai Tomb의 제물에는 특별한 특징이 있습니다. 많은 요리에는 차가운 요리와 샐러드가 있으며 청명 특별 간식도 있습니다. 녹색 케이크와 은색 케이크는 차갑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음식 축제는 사라진 지 오래지만 청명절의 음식 풍습에는 그 정신이 여전히 남아 있으며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복건성 남부의 묘역 청소일에는 집집마다 일찍 일어나 향과 초를 준비하고 야채와 밥 몇 그릇을 요리하고(또는 세 가지 술과 포도주를 사용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드립니다. 정오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는 풍습이 거행됩니다. 조상을 모시는 장소는 대부분 같은 향과 공동체에 있는 '조상당'과 '가족사원'이다. 이 성을 가진 씨족의 모든 후손은 성인 이상(부인이 있는 자)이라면 종묘에 들어가 잔치를 즐길 수 있다. 고향 장로님들도 이 시간을 활용하여 성전에 필요한 일들을 의논하였기 때문에 이날을 가장 중요한 날로 여겼습니다. 산서성(山西境) 청소일 산서성(山西省)의 옛 민요가 있습니다. "청명절 비는 사람을 슬프게 하고, 사막 땅에는 들꽃이 피어나고, 제물은 손에 들고, 삽은 어깨에 메고, 모두 고인의 무덤에 묻혀 있다.” 당시 사람들의 심정과 기분을 생생하게 요약하고 있다. 무덤청소의 특징. 봄이 되면 사람들은 여름비로 인한 누수를 방지하기 위해 집을 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산 자와 죽은 자를 추억하는 들판의 무덤은 바람과 비에 노출되어 무너지기 일쑤다. 청명절 묘소 참배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무덤에 있는 잡초를 제거하고 새 흙으로 무덤을 높이 쌓고 튼튼하게 하는 것인데, 이를 묘지 수리라고 하는데, 이는 조상에 대한 자식과 손자의 슬픔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 청명절이 되면 산시성 남부 사람들은 호두, 대추, 콩 등을 넣어 만든 찐빵을 찐다. 이를 쯔푸(Zifu)라고 한다. 이는 모두 조상의 축복으로 인해 후손이 복을 받게 된다는 뜻입니다. 집집마다 검정콩묵을 만들어서 얇게 썰어서 국물에 부어 먹기도 합니다. 시든 풀을 삽으로 퍼서 강매트에 문지르는 것을 전갈을 쫓아낸다고 한다. 산시(山西)성 남동부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머리에 버드나무 가지와 낙엽을 씌운다. 여성들은 관자놀이에 금색으로 칠한 채성(머리 장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북부 산시(山西) 지역에서는 검은 콩나물을 생으로 먹으며 옥수수빵, 검은 콩나물 속을 채워 먹는 풍습이 있다. 산서성 북서부 지역에서는 기장 가루를 사용하여 케이크를 만드는데, 이를 일반적으로 "탄황어"라고 합니다. 루량 지역에서는 청명절 다음 날 딸을 데리고 아들을 초대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선한 불"로 알려진 시어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