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문화가의 역사
고대 문화가의 역사
다행히, 고 대 문화 거리로가는 길에, 나는 처음으로 천진 웨이 "삼보" 중 하나로 알려진 드럼 타워 스타일을 경험 했다. 청벽돌로 쌓은 북루광장 플랫폼에 오르면 옛 문화거리가 한눈에 들어온다.
거리 경치를 감상하면서 등산을 계속하다. 위에서, 나는 북루 중앙에 높이가 약 2 미터, 무게가 3 톤에 달하는 동종이 걸려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전력을 다해 세 번 두드렸고, 은은하고 소박한 종소리가 나자 여음이 모락모락 올라왔다. 정말 "높은 오픈 빠른 탑승, 72 판매 돛을 봐; 누가 번화하게 깨어나면, 아침저녁으로 180 개의 시계를 듣는다. " 북루에서 내려와 동쪽으로, 높이가10m 이고' 진문고리' 라는 글자가 새겨진 간판 빌딩을 지나 고문화거리에 위치한 천진민속박물관이 있는 천후궁으로 갔다.
천후궁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해하에 직면해 5360 평방미터, 건축 면적이 2500 평방미터로 거의 8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천후궁 청벽돌 다이와, 처마의 아치로, 조형이 고풍스럽고 우아하여 매우 독특하다.
천후궁 문 앞에 서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산문 이마에 새겨진' 천후궁 구하기' 다섯 개의 파마 큰 글자다. 산문으로 들어가 크고 넓은 로비를 가로질러 서쪽으로 가면 천후궁의 주요 건물인 본전이다.
이곳은 기세가 웅장하고 향불이 끊이지 않는다. 본전이 모시는 천녀는 봉관을 쓰고, 몸은 노을을 걸치고, 표정은 단정하고 평화롭다.
천후 관문을 나서자 광장에서 성대한 묘회가 열리고 있다. 멀리서 극장의 고가의 노랫소리가 격동하다. 근처, 춤추는 높은 시소는 걸음이 가볍고, 춤추는 금사자의 기세가 웅장하고, 울부짖는 거대한 용의 기세가 웅장하다. 여기 징과 북소리가 하늘을 울리고, 관중들은 구름과 같고, 박수는 조수와 같다. 얼마나 시끌벅적한 장면인가.
광장을 떠나 번화한 공남거리와 공북거리로 가다. 거리 양쪽의 모조품 가게가 즐비하게 늘어서 각종 상품이 눈에 띈다.
선반에는 붉은 복자, 돈 걸기, 종이 오려내기, 대련이 가득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선반 위에는 빨간 등롱과 중국 매듭이 가득 걸려 있다. 당복을 입은 사람은 물 속의 금잉어처럼 즐겁다. 여기는 정말 홍해다! "개 무시" 만두를 물고 기름 한 봉지를 깨물다. 파삭 파삭 한 "18 거리" 왜곡을 깨십시오. "가죽에 털을 팔지 않는다" 는 "정대소" 설탕 더미를 한 무더기 먹는다. 달콤하고 진한 양' 용구 찻주전자' 차국 한 그릇을 마시다. "연세" 버드나무 청년화 한 장을 사다. "호랑이 년 길조" 의 "진흙 장" 을 꼬집다. 연 날리기 웨이 "행복한 양"; 생동감 있는' 대도 장군' 을 불다. 벌랑. 고문화거리는 천진풍으로 가득 차 있어 백년 묵은 술처럼 기억에 남는다.
2. 천진고문화거리 역사문화고문화거리는 청대 중국의 민간가게를 모방한 거리이다.
고문가는 원대 고적 천후궁을 중심으로 천진시 남개구 동북각 동문 밖, 해하 서해안, 북쪽 북동쪽 모퉁이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도심에 위치해 있고, 동쪽으로는 오래된 철교가 (공북가), 동쪽으로는 해하, 남쪽으로는 격자가 (공남가) 에 위치해 있다. 남북거리에는 각각 방앗간이 하나 있는데, 편지에는' 금문고리'' 고상예원' 이 있다. 천후궁은 속칭' 황후궁' 이라고 불리며, 고대 문화거리의 주요 관광 프로그램이다.
이 거리에는 이미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진 오래된 절이 하나 있다. 처음에는' 천비궁' 으로 불렸다가 나중에는' 천후궁' 으로 개명되었다. 천진은 동쪽으로 발해에 임하여 수도를 등지고 있다. 천진은 예로부터 배, 차가 운집하는 수륙교통의 허브였다.
천후궁은 해신을 모시는 사당으로, 운운이 크게 발전한 상황에서 운운을 보호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확장 데이터:
이 지역은 예로부터 천진에서 가장 큰 장터 무역과 설화 시장이었다. 매년 봄에는 천진의 성대한 어전회의, 즉 낭자한 생일인 시소, 용등, 가뭄선, 사자춤을 공연한다.
천진고문화거리는 진문 10 경 중 하나로' 중국미, 천진미, 문화미, 고미' 의 경영 특색을 고수해 문구류를 주로 운영하고 있다. 고문가에 백여 개의 점포가 있다.
65438 년부터 0989 년까지 경태란, 수수, 수정화 위주의 조가 고문가에 입주했다. 20 여 년 동안 조는 제때에 사업 범위를 넓혀 판매 채널을 독일 (브레멘, 베를린, 뤼베이커), 일본 (오사카), 말레이시아 (바생, 쿠알라룸푸르 등) 로 확대했다.
바이두 백과-천진 고대 문화거리.
문화 거리란 무엇입니까? 문화거리는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의 일부 도시와 도시 계획에 나타난 문화 상가를 가리킨다.
때로는' 고문화거리' 라는 단어와 흔히 볼 수 있다. 베이징 유리공장 고문화거리, 천진 천후궁 고문화거리 등.
골동품, 예술품, 수공예품, 문구류를 운영하는 상점으로 이해되는 문화거리, 중고 서점, 각종 서점도 있습니다. 전자는 주로 중국 고대 건축 풍격을 기초로 하여 중국 고대 거리 풍격을 형성한다. 송대의' 청명 상하도' 를 본떠서 송거리라고 하고, 청대 풍격을 본떠서 경풍거리 (예: 승덕의' 경풍시장') 라고 부른다.
후자는 건축 스타일과 스타일을 제한하지 않고 주로 경영하는 상품 품종의 성격에 따라 명명한다. 현재 문화거리, 특히 현재 지명된 문화거리를 엄격하게 정의하고 구분할 수 있는 명확한 기준은 없다. 대부분 둘 다 있다.
우 문화의 역사는 무엇입니까? 오문화: 오지문화의 약칭은 오지고금의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모든 성과를 가리킨다. 오문화, 강남문화, 오월 문화, 쑤저우 문화를 포함한다.
그것은 선오 오국 문화를 기초로 전국, 진한, 위진 남북조, 수당, 송원 시대에 발전하여 명대에 절정에 이르렀다. 청대 이래 중국 봉건 사회의 쇠락과 자본주의의 싹에 따라 오문화는 전통문화에서 현대문화로 바뀌기 시작했다.
사서에 따르면 황제의 본명은 공손이었고, 소점에서 왔다. 그의 가족은 길수 유역에 오랫동안 거주하고 있다.
씨족은 강대하고 독립한 후 성을 희로 바꾸었다. 황제는 역사상 최초의 희성이었기 때문에 희성과 희성에서 파생된 모든 성씨 (예: 오, 가장 원시적이고 근본적인 조상) 가 되었다.
황제는 네 명의 현숙한 아내, 즉 서릉의 조상, 레이팡의 딸, 통느릅나무와 어미의 딸과 결혼했다. 전설에 의하면 할머니는 세상에서 가장 못생긴 여자지만, 그녀는 매우 귀엽고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황제와 사공주는 아들 25 명을 낳았고, 대부분 독립하여 새로운 씨족 수장이 되었다. 야만적인 시대가 끝날 때, 그 새로 독립한 씨족의 성은 부족 연맹 단체의 수령에 의해 시작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는 불어로 성을 주었는데, "국어 위금" 은 "황제의 자손 25 명 중 14 명은 그 성을 지희, 유유, 치, 희, 탱, 정, 임, 군웅, 노, 고, 현, 이순신 그중 황제와 선주 공주가 낳은 현도와 창읍의 두 아들만이 황제의 원성을 물려받았고, 오성은 현도로부터 전해졌고, 단양 오씨 족보는 소무 (즉 현도) 를 제 2 의 원조로 삼았다.
옛 길드 아버지와 아들 세 명: 장남 태버 (일명 태버), 케이 성우 () 의 시조; 둘째 아들은 오씨의 시조이다. 막내 아들 달력은 역사상 유명한 주문왕의 아버지이다. 오국의 수도는 줄곧 이주하고 있다. 오왕제건도는 쑤저우 오중구 목독에 있다. 아들이 리아 왕 을 찔러 죽인 후, 왕, 즉 Lu 가 되었다. 우 사부님의 주재하에 그는 도성 여대성, 즉 이후 오군현, 쑤저우 부성, 오늘의 쑤저우성을 재건했다.
이것은' 월절서',' 오월 춘추' 이후의 모든 쑤저우 역사 고서의 기록에서 찾을 수 있다. 이후 오군현, 쑤저우 부성, 쑤저우가 오문화의 중심이 되었다.
7 세기 동안 무석은 강남의 정치, 경제, 문화, 군사 중심지였으며, 오국의 수도, 천시지리인, 그리고 많은 유명한 인물이 등장했다. 오국의 개국자, 세계적 군사가, 오공자 (손오), 세계 최초의 고대 병서' 손자병법' 이라는 말이 있다. 손자병법은 중국을 놀라게 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미국 군사가들도 손자병법 이론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한 장한이 있는데, 전욱이라고 하는데, 중국에서는 생선을 삶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유명한 요리 전문가로서' 요리사의 원조' 로 불린다. 그의 팔력은 놀라울 정도로 공자광에게 매수되어' 장검과 물고기 배' 의 역사적 비극을 창조했다.
그는 즉석에서 왕을 찔러 죽였고, 아들은 단지 그의 유언장에 따라' 반드시 왕의 궁전에 묻혀야 한다', 즉 무석시 안에 묻힌 빌딩 골목 (해방 후 축영대 파괴) 에 묻혔다. 암살자 현장을 청소할 때, 살인한 궁전, 병사들의 싸움, 울부짖는 소리, 깨진 그릇이 바닥에 던져졌고, 마지막 쓰레기 더미가 인근 연못에 쏟아졌다. (주: 대석교 부근의 강이 가로세로로 뻗어 있고, 중산길은 이전에는 강이었다.
삼봉교 아래의 황삼거리는 강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것은 대대로 변천을 겪었다. 오늘의 서성 재건에서 동가 지역에 고층 건물을 짓고 기초를 파다가 춘추전국시대의 청동 비수를 발견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무무무궁 근처에서 발굴되었습니다. 춘추시대의 청동검은 아마도' 전욱검' 일 것이다. 곽말로의 국보' 월왕 군웅 파괴' 가 천년장인의 마음만큼 소중하다면' 월왕의 검' 보다 반세기 앞선' 오왕의 검' 의 발견보다 역사와 정치적 의의가 더 크다. 바로 무와 여왕이 요망을 찔러 죽인 보검으로 수공예 가치뿐만 아니라 역사적 가치도 가지고 있다. 시 박물관은 이 검을 중점적으로 보호하고, 세상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할 것을 건의한다.
문화 전문가와 고고학 전문가는 논밭으로 깊이 들어가 더 많은 고대 문명을 발굴하고 개혁 개방의 물결 속에서 사회주의 건설 사업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역사 유적과 관광지를 복원했습니다.
봄과 가을 기간, 모든 꽃이 일제히 피고, 백가쟁명; 전국 시대 초, 오월 재전, 마산 재전, 오 패전, 복희망국 (기원전 473-기원전 472 년). 테버가 발기한 오씨 재단, 전체 역사는 740 년이다.
화석도 태호에서 사라졌고, 이름을 바꾸고, 석호에서 도기 범주를 만들고, 세계 최초의 어문화고전으로 유명하며, 지금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어문화전문가들에 의해 칭송받고 있다. 기원전 335 년 초위왕이 멸망한 후, 무계는 초국승상 황섭이 경영하여 농업을 발전시키고, 석산 석광을 채굴하고, 주석기를 만들고, 황성 (일명 오위) 을 건설하며, 늘 말을 마시고 우산 (즉 혜산) 으로 돌아가 후세 사람들을 기념한다. 그것은 황공검으로 명명되었고, 해방 후 석두 광장에' 춘신검'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다.
진시황 시대 (기원전 22 1 년) 까지 석광 채굴은 거의 고갈되었다. 서한고조 5 년 (기원전 202 년), 국가는 정식으로 현을 건설하여 무계현이라고 명명했다.
왕망 시기는 유계현으로, 수나라는 무계현으로 바뀌었다. 청나라옹정년 동안 무계현은 중산길 (원래 남북으로 향하는 강) 을 경계로 하여 우편청과 우편청에 관문을 설치하였다. 해방 초기에 소남 행정공서가 이곳에서 근무하자 문 앞에 있는 돌사자 두 마리가 석휘공원 입구로 이사했다. 하서는 김계산 (이 건물 골목 야원) 으로 김계현이라고 불리며, 19 1 1 시금군에 합병됐다. 현재 시내의 공원은 원래 석금공원이었고, 김계현의 본전은 현재 숭안구의 소재지이다.
오문화는 강남 문명의 발원지이자 강남 고대 문명의 발원지이다. 오태버가 창설한 재단은 중국 고대 역사상 가장 긴 속국이다. 오씨는 74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역사상 어떤 제후국과도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진리를 추구하는 것은 진리를 갖는 것보다 더 가치가 있다.
타이버의 영웅 정신은 영원하고, 그의 용기는 세상에 남아 있다. 국제적으로' 강남문화는 태버에서 시작되었고, 오가는 해양자원의 황금 보물 상자 같다' (무석) 라는 말이 있다.
태백은 남하하여 주대의 시와 무석 현지의 (산) 노래를 결합했다.
유리 공장 문화 거리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유리 공장 문화가의 전신은 요대의 왕해촌이다.
원초에 정부는 이 일대에 가마 공장을 세우고 오색 유리 기와를 구워' 유리 공장'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명나라 영락 4 년 (서기 1406 년), 자금성의 건설로 유약 벽돌가마 공장의 규모가 급속히 확대되어 공업부 산하의 5 대 공장 중 하나가 되었다. (다른 4 개 공장은 각각 신목공장, 흑가마 공장, 다목공장, 태극공장) 인근 사람들은 속칭 ";
명초 유리 공장의 규모는 이미 매우 크지만, 부근은 인가가 적고 강, 연못, 언덕, 물웅덩이가 온통 전원풍광이다. 명말, 류리요는 베이징 서문두구 유리도랑촌으로 이사를 가서 주민, 리프트, 진사가 상경할 때 숙박할 수 있도록 회관을 마련하기 시작했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동화문, 등시구의 등롱시장이 유리공장으로 이전되었다. 매년 정월 초하루에서 열여섯, 곡예, 징과 북 수백 회, 시끌벅적하다. 밤에는 등불로 장식하고, 불나무는 은꽃이 대낮처럼 밝다.
골동품, 서화, 식품, 꽃, 보석, 옷, 잡화를 파는 많은 상인들이 이곳에 모여 노점을 세우고 큰 소리로 외치며 유리공장을 인산인해와 먼지가 틈을 뚫고 지나가는 도시로 만들었다. 막차는 골목이 좁고, 사회 소방압력장은 둥글다.
건륭 초년 광안문 자인사 (이 국보사) 의 서시가 유리공장으로 이사했고, 유리 공장의 원래 책노점도 서점으로 확장되었다. 건륭 38 년 (서기 1773 년), 사쿠장서루 개관, 천하장서 수집, 유리공장은 서업 중심의 문화거리로 발전했다.
6. 고대문화거리는 우수한 전통문화의 장소인가요? 유네스코는 「생존 학습」 (society of studies) 이라는 책에서 "인간은 발전해야 하고, 한편으로는 미래를 지향해야 하며, 한편으로는 인류의 본원으로 돌아가 조상으로부터 지혜를 배워야 한다" 고 지적했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중화민족이 고대 중국에서 형성되고 발전한 비교적 안정된 문화형태이며, 중화민족의 지혜의 결정체이며, 중국 역사유산이 실생활에서 전시되는 것이다.
이 사상 체계는 풍부한 문화 과학 정신을 함축하고 있으며, 주로 세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하나는 응집력 이론이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내적 응집력을 지닌 문화이다. 이런 문화의 기본 정신은 조화를 중시하고, 개인을 다른 사람, 개인과 집단, 사람과 자연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일종의 문화적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다. 둘째, 호환성 연구. 중국의 전통문화는 폐쇄적인 시스템이 아니다. 중국 고대 대외교류는 제한을 받았지만 개방적인 자세로 대외불교의 호환성을 실현하였다. 세 번째는 실제 사용 연구입니다. 문화의 본질적 특징은 자연과 사회의 인간성을 촉진하는 것이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경세에 쓰이는 유교 학풍을 두드러지게 한다. 그것은 천인 관계를 연구하는 것을 출발점으로 하여, 슬림함, 치국, 평천하를 발판으로 하여 현실 사회에서 힘써 노력한다. 중국 전통 문화 교육의 발전은 복잡하다. 전통 교육은 현대 교육과 융합되어 현대 교육 체계에 통합되어야 한다. 실행 가능한 방법은 기존 학교 교육체계에서 중국의 우수한 전통교육을 위한 통로를 여는 것이다. 즉, 기존 교과 과정 설정에 영향을 주지 않고 학생의 부담을 늘리지 않고 중국 전통문화를 관련 학과에 침투시키는 것이다. 제 2 교실을 최대한 활용하고 보고, 강의, 관람, 유람, 공연, 경기 등 다양한 형태의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중국 우수 전통문화의 영향을 묵묵히 받게 한다. 분명히 지리 교사를 포함한 각 관련 학과의 교사들에게 이것은 깊이 생각하고 토론할 만한 문제이다. 0. 지리교육에서 중화우수 전통문화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가능성은 종합적인 과학이다. 이 글은 주로 지구 표면의 자연요소와 인문 요소 사이의 관계와 작용을 연구한다. 지리는 자연과 인문학을 융합한 종합적이고 개방적인 학과이다. 따라서 자연학과, 사회학과,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 등 다른 학과와 쉽게 연계할 수 있으며, 중국의 특정 지리 단계에서 생겨나고 발전한 것이다. 특정 지리적 환경에 존재합니다. 이러한 우수한 전통문화 지식은 문화 지리, 정착지 지리, 관광 지리, 농업 지리 등 인문 지리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예를 들어 중국 고대의 농경문화, 남북고민가와 원림의 다른 문화적 특징, 중국의 물질문화유산, 명승고적 등이 있다. 종교 문화, 풍속 습관, 사람들이 정신문화 차원에서 느끼는 느낌 등.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지리는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대량의 지식을 포괄하고 있으며, 지리교육을 통해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실현하는 목표는 현실적이다.
2. 중학교 우수 전통문화교육을 지리교육에 통합시키는 구체적 조치 (1). 가능한 한 지식 요소를 발굴하여 관련 콘텐츠를 선택하다. 중국 고대 지리학의 위대한 업적 중 어떤 내용은 지리 교과서에서 명백히 드러난다. 예를 들어, 여름력 19 년의 7 윤법은 고대 그리스 천문학자 머동이 발견한 7 윤법보다 160 년 빠르다. 중국은 세계 최초의 할리 혜성과 흑점 기록을 가지고 있다. 중국 고대의 자원 활용과 생태 보호 등 지속 가능한 발전 사상에 대한 토론. 이러한 내용을 가르치면 학생들의 민족적 자존심, 자신감, 자부심을 키우고 애국적인 정서를 키우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이러한 내용 지리 교사들 중 일부는 자료를 검토하여 깊이 파고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지각 운동의 변화인' 바다의 변화' 는 에베레스트 산의 해양 화석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선생님은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다. 송대의 저명한 과학자 심괄에 따르면 심괄은 1074 에서 허베이서로 (요허베이성 서부, 허난성 북부) 변방검사를 할 때 태행산 산기슭을 거쳐' 소라가 새알처럼, 돌담이 띠처럼 서 있고, 옛 해안이 되는 것' 을 발견하여 침투의 효과를 얻었다. 고대 지리 지식을 이용하여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교육할 때는 관련 내용을 선택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교과서에 관한 지도 지식은 우리나라 역사상 각 왕조마다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지만, 교육에는 선별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위도와 경도측량과 관련해 청나라 강희년 간의' 고궁 파노라마' 는 위도와 경도로 매핑한 최초의 지도이다. 도광년 동안 위원이 편찬한' 해첩' 은 우리나라 최초의 위도와 경도로 측량한 세계지도집이다. 지역 위치 및 윤곽 선택에 따른 현대 지도의 투영과 마찬가지로 지도 기호의 설계는 현대 지도와 유사합니다. 나라마다 다른 스케일을 채택하는 것은 중국 지도학 사상 세계지도집의 창작이라고 할 수 있다.
(2) 다양한 방식으로 교학 분위기와 학습 상황을 창조한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내용은 지리 교육에 등장하는데, 왕왕 약간의 지지지식으로 문제를 논증하고 설명하는 경우가 많다. 교사는 심도 있게 토론하고, 세심하게 설계하고, 유연한 방법을 취하여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학 시한 내에 지리 지식점을 생동감 있게 부각시키며, 동시에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에 침투하는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인문적 색채가 짙은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내용 (예: 민가 문화의 지역성) 에 대해 교사는 학생들이 동북평야의 포켓 하우스, 내몽골 초원의 텐트 (예: 몽골 가방), 화북의 사합원, 황토고원의 가마 동굴 (예: 연안토동), 영남의 간란 (예: 발판) 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사진을 준비할 수 있다 민족 의상 문화와 같은 풍속과 민정에 대해 교사는 관련 민족 의상을 미리 준비하거나 학생들이 모의 공연을 입게 하여 교육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하고 활발한 분위기 속에서 각 민족의 문화의식과 민족적 성격을 이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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