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상 사원 거리의 문화 명거리
조상 사원 거리의 문화 명거리
< P > 조묘거리는 불산 () 과 함께 진진 () 을 따라 불산 () 이라는 이름으로' 불산 초지 ()' 라고 불렸고, 송주묘 () 로 인해 현명을 얻었고, 이후 명청시절 우한 베이징 쑤저우 () 와 함께' 사대모임' 이라고 불리며 한구진 (), 주선진 경덕진 전국적으로 유명한 무술의 향, 광동곡 광동극의 향, 용사자 운동의 향, 유명한 교포 향 등이다. 이소룡, 황비홍 등 현지에서 유명해진 역사 유명인은 더욱 명진 해외로, 인걸지령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거리 관할 구역 내에는 국가급 문화재 보호 단위 2 개, 성급 3 개, 그리고 6 여 곳의 귀중한 고대 건축물이 있다. 사자춤, 광동극, 목판 신년 그림, 종이 오려내기 등 불산' 비유산' 은 국무원이 첫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했다. 불산 사자 머리, 불산 목각, 불산 일루미네이션, 불산 추색, 조묘 북제 탄생, 행통제 등 다양한 민간 수공예와 민속이 첫 번째 성, 시급 무형문화유산 대표작으로 선정됐다. 불산의 기원과 발전의 발자취이자 불산의 문화 명함이자 매력이다. < P > 최근 몇 년 동안 거리는 문화 건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인문조묘고진 신휘' 문화예술 여행을 정성껏 조직했고, 사자왕 헤게모니 대회, 용사자운동의 향향 선언, 문화시장 관리 강화 등 업계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문화거리 건설에서 끊임없이 발전을 이루었다. 이와 함께 거리는 선성구' 세기공사' 라고 불리는 조묘 동화리 지역 개조 작업을 구청에 적극 협조해 앞으로 몇 년 동안 영남 건축 스타일, 전통과 현대의 운치가 어우러져 무역 번영의 새로운 경관을 재현할 예정이다. < P > 올해 조묘거리는 조묘예술단을 설립하는 것을 주요 계기로 관할 구역 내 8 여 개 예술팀을 통합해 문체동아리 대중성과 광범위성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지역사회문화를 활발히 번영시키고 지역사회 문화의 대발전과 대번영을 촉진할 예정이다. 천 년 전, 여기에 영남 문명의 선대가 탄생했다. < P > 1 년 전, 여기에 중국 근대 문명의 꽃봉오리가 피어났다. < P > 1 년여 전, 이곳에서 21 세기의 웅장한 그림이 펼쳐졌다. < P > 여기 불산시 선성구 주묘거리입니다. 먼 역사, 찬란한 문화, 감히 사람을 선임하는 곳; 앞으로 나아가고, 나날이 새로워지고, 생기가 넘치는 곳; 한 이웃이 화목하고, 파수꾼이 서로 돕고, 민풍이 순박한 곳.
26 년 6 월, 사자춤, 광동극, 용선 랩, 목판 신년 그림, 오려내기, 석만 인형 등 6 개 불산' 비유산' 이 국무원에 첫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불산 사자 머리, 불산 목각, 불산 일루미네이션, 불산 추색, 조상 기쁘고 격려할 만한 것은, 이 귀중한 무형문화유산들이 모두 옛 불산고읍인 조묘거리에서 그 기원과 발전 흔적을 찾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들은 불산 문화의 명함이자 운치가 있는 곳이며, 오랜 문화제전이 전승되고 번식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늘날까지도, 이 보물은 천년의 비바람 세례를 겪은 후에도 여전히 광채가 떨어지지 않고 찬란하고 영영 () 하다. < P > 이 전시회는 우리 거리에서 시작된 무형문화유산의 풍부한 내포와 역사적 가치를 보여주기 위해 온 사회에 무형문화유산을 보호하는 좋은 분위기를 형성하고 불산 초지, 인문조묘의 깊은 내포를 충분히 반영하며 시민들이 지방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생생한 기지를 제공하고 문화거리 건설에 멋진 한 획을 더했다. 조묘의 소원-탑포묘 < P > 탑포묘는 시내 경과가 1 번지에 있다. 이 곳은 동진 () 나라 승려 다비예사 () 의 타파강 () 을 위해 당정관 2 년 (628) 에 출토된 동불 3 존으로 불산 () 이라는 이름이 붙었기 때문에 불산 () 과 관련이 있다고 전해진다. 당 이후 경당사가 건설되어 명초 홍무간 대망사관이 철거될 때까지 내일 개장한 지 7 년 (1627) 이 재건될 때, 탑파강은 이미 푸군허로 개방되어 사찰을 짓지 말아야 한다. 그런 다음 만수방을 이전해' 탑파선사' (경당 고사) 를 재건하였다. 이 옛터는 동악묘, 일명 탑포묘로, 청가경 원년 (1796) 에서 재건되었다. 규모는 매우 작고 통면폭이 4.58m 에 불과하며 건축 면적이 42m2 미만이며, 실제로 두문과 본전 양진, 안장식 풍화산벽, 들보가 경산장도리로 나뉜다. 절 앞에는 원래 우물이 있었는데, 당대의 건립 당시 파낸 것으로 전해지고, 정천은 맑고, 결코 마르지 않아, 지금까지 인근 주민들이 여전히 사용하고 있다. 정대 옆 집 벽에는 당정관 2 년의' 불산' 석방과' 불산 초지',' 목창유풍' 석패 등의 유물이 박혀 있었다. 고진 불산은 사당으로 유명했고, 탄환지는 크고 작은 신전 148 개가 많이 경쟁하였다. 상공과 상업도시의 촌이 금척토이기 때문에 그 사당보다 작은 사찰이 많았고, 탑포묘는 작지만 불산의 이름을 딴 중요한 물증으로, 민간에는 항상' 불산이 없고, 먼저 탑포가 있고, 탑포에 가지 않고, 불산에 도착하지 않는다' 는 것이 있었다. 1. 불산 오려내기 < P > 불산의 민간 오려내기, 송대는 이미 전해져 명청 2 대에 성성성했다. 오려내기 제작 방법은 오려내기, 조각, 깎기, 인쇄, 쓰기, 안감 등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종류상 단색 오려내기, 구리 안감, 구리 쓰기, 종이 쓰기, 금화, 은쓰기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그 작품은 자를 때 매우 신경을 써서 작은 칼이나 가위로 종이나 특제 동박, 은박에 오려 만든 것이다. 특히 구리로 쓴 재료가 가장 특색이 있어 그림, 조각, 쓴 기법을 녹여 작품의 기세가 우둔하고 으리으리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불산 오려내기는 1 여 년 전에도 건축 가구 조각의 밑그림으로 사용되었고, 뒤이어 실내 장식에도 사용되었다. 상인방, 주추에 붙이면 제사, 자작, 돈, 포죽 등의 장식에도 쓰인다. < P > 명대부터 불산 오려내기는 이미 전문 업종이 대량 생산되어 성 내 및 중남 서남 각 성에 판매되며 남양 각국에 멀리 판매되고 있다. 불산 오려내기는 전통을 바탕으로 구도가 엄격하고 장식성이 강하며, 투명하고 우아하며, 으리으리한 특징으로 시대생활 소재를 반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통 예술 혁신의 길을 개척하여 우리나라 오려내기 예술에서 비교적 대표적이다. 2. 불산 목판 신년화 < P > 목판 신년화도 중국 민간 신년화 유파 중 하나다. 불산의 유명한 특산품인 은주 () 로 만든 홍단 () 을 바탕색으로 사용하고, 색채가 강렬하고 화려하며,' 만년홍' 이라고 불리며, 햇빛과 비에 강하여 변색되지 않는다. 불산 민간 목판 연화는 문화 (일반적으로 문신이라 불림), 연화, 신상화를 포함해서 통칭하여 연화라고 한다. 명청 () 두 세대, 목판 연화 () 가 절정기에 접어들면서 천진양류청 (), 쑤저우 도화우드 (), 산둥 웨이팡 (), 광둥 불산 () 의' 4 대 목판 신년 그림' 시리즈를 점진적으로 형성하였다.
3. 불산 목각 < P > 불산은 광둥 목각의 중요한 산지 중 하나이다. 불산 목각은 마호가니 조각을 위주로 금박을 붙여 금칠 목각 () 이 되어 칼법이 깔끔하고, 선이 간결하며, 호방, 광광, 유창함, 구도가 대범하고, 장식성이 강하며, 소재는 인물, 동물, 꽃, 과과 등으로 유명하다. 조묘 앞전, 본전에 진열된 대형 신대는 불산의 유명한 금칠목각 걸작 중 하나이다. 그중에서 조각한 내용은' 형코 가시진왕',' 이원파 복룡마',' 대림 칠현',' 설강 반당' 등의 이야기이다.
4. 불산 사자두자작공예 < P > 불산자작사자머리는 명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청대 건륭년 사이에 일어났다. 명대에 불산 일대에는 일각 괴물 한 마리가 있고, 눈은 넓고,' 연이은' 이상한 울음소리를 내는데, 백성들은' 연수' 라고 불린다. 이 괴물은 종종 밤에 농작물을 망치고 가축을 훼손하여 닭개를 불안하게 한다. 그래서 백성들은 짐승의 왕이라는 사자의 이미지 특징에 따라 대나무, 색종이로 모양이 사나운 사자를 만들고, 색천으로 사자를 만들고, 정숙한 사나이를 골라 사자 머리를 쓰고 징과 북을 달고 괴물이 출몰하는 곳에 매복한다. 괴물이 나타났을 때 징과 북이 일제히 울렸고,' 사자 무리' 가 괴물을 향해 돌진하자, 그 괴물은 놀라서 다리를 뽑고 도망갔다. 그 이후로 괴물은 다시는 나타나지 않았다. 따라서 사자춤을 추는 사자들이 악귀를 쫓다가 풍속을 따라 점차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청대 건륭년 동안 불산에는 이미 사자머리 제작선이 설치되어 있어 여러 곳과 단체가 불산 사자머리를 주문 제작하였다. 현재 사자춤은 이미 민간 전통 오락을 가볍게 하고 있으며, 무예 경기 활동은 화남, 홍콩, 동남아 지역, 유럽과 미국의 중국인 지역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5. 불산 일루미네이션 < P > 일루미네이션, 불산 민간은 등색이라고 합니다. 자작 () 은 인물 동식물 파빌리온 누각 등을 대상으로 입체적인 조형 제작을 하고, 불산 민간예술연구사 () 가 디자인한 등색은 중국 전통등색 예술의 주요 유파로 강남 일루미네이션이 정교하고 수려한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전통적으로' 불산등색' 이라고 불리며, 명청시대의 사지는 이미 상세히 기재되어 있다. < P > 불산등색자작에는 주로 죽므엘, 철선 등의 재료로 손으로 묶은 후 색색의 실크 천, 레이스, 채이삭을 붙여 불산 특유의 불산 오려내기 도안을 배합하거나 실크에 각종 도안을 그려서 만든다. 불산등색자작 예술은 전통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혁신과 발전을 거듭하고, 스타일과 품종이 더욱 다채롭고, 원래의 실내 예술에서 광장 예술로, 단일 작품에서 규모 조합으로 나아가는 것이 특징이다. 그 특징은 조공의 전통과 조형이 참신하고, 과장하지 않고, 정교하고, 조공이 섬세하며, 낮의 색채가 화사하고, 밤빛이 밝고, 으리한 것이 특징이다 1. 전통 가을색
가을은 가을, 풍년의 의미를 말한다. 색은 경치를 가리킨다. 가을색은 가을에 열리는 회경 퍼레이드 행사입니다. 유명한 불산 전통 가을색은 명대 영락년 (143-1425 년) 에 이미 나타나 지금으로부터 5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불산 추색은 종합적인 예술 공연으로 민간 생활, 취미, 풍토를 바탕으로 공연 예술과 공예 미술을 결합한 민간 문화 오락 활동이다. 주요 내용은 "색" 입니다. 차색, 마색, 하늘색, 수색, 지색, 등색입니다. "제품": 공예품, 모조품, 화훼공예품, 과일공예품, 비늘 공예품 5 개 카테고리. 현재 양광지역에서 성행하는 민간 꽃등 퍼레이드는 불산 추색에서 나온 것이다. 현재 조묘거리는 상급 관련 부서의 지도와 도움을 받아 매년 가을색 퍼레이드를 정상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2. 행통제 < P > 통제교는 불산에서 최초로 건설한 다리 중 하나로' 통제교' 라는 이름으로' 다리가 통제명으로 통하면 반드시 경제도 있어야 한다',' 정의통으로 형툰제' 를 뜻한다. 이 다리가 불산을 가로질러 솟아오르기 때문에 순덕 () 반유 () 로 통하는 유일한 길이며 불산 무역 교류의 중요한 통로이다. 따라서 불산 상민은 내년의 장사가 순조롭게 이루어지기 위해, 통행제교의 비위를 맞추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3 여 년 동안 매년 정월 16 일 불산 향민들이 경성해 나와' 통제교' 를 걸어서 내년의 풍조가 순조롭기 위해,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행통제, 폐점 없음' 이라는 불산 특유의 민간 속담이 생겨났다. 지금, 이 오래된 풍습도 점차 현대적인 색채를 부여받았다. 26 년에는' 통제 재집' 인 만가통제 시리즈 문화활동도 조직돼 오래된 풍습에 새로운 문화적 내포를 주입했다. 현재' 행통제' 활동은 문화 명성 건설, 도시 문화 명함 구축, 조화로운 사회 건설에 큰 촉진 역할을 하고 있다.
3. 조묘북제탄생 < P > 불산조묘북제탄은 주강 삼각주 일대에서 유행하는 융종교성, 오락성, 세속성, 대중성이 일체화된 종합 민간 문화 활동이다. 그것의 기원은 북제 숭배와 불산 조묘의 건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북제 () 는 현무 (), 진무 (), 현천신 (), 흑제 () 등으로 일명 주강 삼각주 민간에서는 북제 () 라고 불린다. 북제 숭배의 전달체로서 불산조묘는 송대 원풍년 (178-185) 설립 이후' 역년' 으로 불산' 제묘 1 위' < P > 매년 음력 3 월 초삼은 불산조묘 북제신생으로, 탄신절에는 축일 뿐만 아니라 각종 제사 축제도 개최한다. 개혁개방 이후 민간은 자발적으로 북제 탄신행사를 재개하며 해마다 번창하는 모습을 보였다. 최근 몇 년 동안 북제 탄생은 또 고대 북제 탄생이' 수십 부, 시끌벅적한 1 여 리' 를 조장하는 성황을 점진적으로 선보이기 시작했다. < P > 북제탄은 불산에서 가장 큰 집단제사와 오락 활동으로 광범위한 국민 참여성을 가지고 있으며 북제 탄생 당시' 번화한 전성기' 의 종교성과 방사선 국내외의 광범위한 영향력을 극력 표현하고 있으며 국내외 불산인들이 인정한 정신유지이다. 2 년부터 불산은 매년 음력 3 월 삼북제 탄생일에 조상묘에서 묘회 형식의 민속문화 행사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