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속풍습과 관광의 관계

민속풍습과 관광의 관계

민속문화, 즉 민속풍속은 고대부터 존재해 왔으며, 사람들 사이에서 형성되어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는 문화를 말한다. 중산층과 하층 노동자들이 창조하고 계승하는 시민사회의 생활문화는 전통문화의 기초이자 중요한 부분이다. 중국은 광대한 영토와 많은 민족을 가지고 있으며, '천 리 바람이 다르고, 백 리 풍습이 다르다'는 말이 있듯이, 역사 발전 과정에서 다양한 민족과 지역이 독특한 민속 풍습을 형성해 왔습니다. 우리나라의 56개 민족은 거주, 의복, 생산, 교통, 결혼, 축제, 예절, 식사 등 다양한 측면에서 서로 다른 관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독특한 풍습과 습관은 여러 측면에서 중국 민속 풍습과 중국 문화의 폭과 깊이를 반영합니다. 우리나라는 광활한 영토와 수많은 민족,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풍부하고 다채로운 민속문화가 대대로 이어져 왔으며, 독특한 특징을 지닌 뛰어난 중국 문화를 형성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계민속문화의 보물창고. 세계 각국이 자연경관관광을 인문생태관광이라는 높은 수준의 관광경제적 추세로 추진할 때 우리나라는 고유의 민속문화자원을 잘 활용하고 풍부하고 광활한 자연생태자원과 결합하여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 독특한 민속관광경제와 인본주의적, 생태학적 관광의 전반적인 발전을 강조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민속관광경제는 지속가능한 발전의 길로 나아가고 관광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었습니다. 미래 경제 발전에서 국가 경제.

물 뿌리기 축제는 ​​다이족의 가장 엄숙한 축제로 다이력의 첫 번째 달인 매년 4월 중순에 열립니다. 물 뿌리기 축제는 ​​다이(Dai) 새해입니다. 축제는 일반적으로 3일에서 10일 동안 지속됩니다. 다이(Dai) 언어; 셋째 날은 "바왕(Bawang)" "마(Ma)"(연초를 의미함)라고 불리는 새해로, 사람들은 이 날을 가장 아름답고 상서로운 날로 여깁니다. 축제가 시작되는 이른 아침, 마을의 모든 남자, 여자, 어린이는 옷을 차려입고 사찰에 가서 부처님을 숭배하고 사찰 안에 모래를 쌓아 탑을 쌓습니다. 탑 꼭대기에는 꽃무늬 천과 색종이로 감싼 대나무 가지 여러 개가 꽂혀 있습니다. 사람들은 탑 주위에 앉아 부처님께서 독경을 하시고, 전설을 설명하시는 모습을 들으며, 젊은 남녀들이 무리를 지어 산에 올라가 꽃집을 만듭니다. 정오가 되자 여자들은 각자 한 짐의 물을 들고 불상에 부어 먼지를 씻어냈습니다. 그러면 남자, 여자, 노소 할 것 없이 물통과 대야를 들고 서로 물을 뿌리며 축복하며 이것이 재앙을 없애고 질병을 없애며 평화와 번영을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아름다운 다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물! 물! 수산물"을 외쳤고, 그 함성은 땅을 흔들었고, 물이 튀는 동안 그 장면은 매우 장관이었습니다. 축제, 다이(Dai) 청년들은 숲에 가는 것을 좋아하며, 열린 공간에 가방 던지기 게임을 합니다. 꽃 가방에는 아름다운 꽃을 꿰매고 티슈 페이퍼, 목화씨 등을 채워넣고 모서리에 5개의 꽃송이를 꽂습니다. 그리고 중앙에서 그들은 처음에는 목적 없이 던져졌다가 점차적으로 소녀가 의식적으로 소년을 따라잡지 못하게 하고 길을 잃게 만들었고, 소년은 준비한 선물을 소녀에게 주었고 두 사람은 군중을 떠나 그곳으로 갔다. 물놀이 축제 기간에는 용선 경주 대회도 열릴 예정입니다. 수천 명의 중국 및 외국 관광객들이 란창 강에 모여 붉은 색과 녹색 옷을 입은 용선 경주를 관람했습니다. 다이 가족은 징소리 속에서 "안녕! 안녕! 안녕!"을 부르며 축제 기간 동안 파도를 가르며 용감하게 전진하며 흥겨움을 더했습니다.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 고층 등불과 Kongming 등불을 설치하는 것은 축제 전에 고층 타워를 세우고 흰 연기를 뿜어내며 푸른 하늘로 날아가는 독특한 활동입니다. "휙, 휙,"하는 비명을 지르며 때때로 사람들을 올려다보고 환호하게 만듭니다. 높이 날수록 마을이 멀어질수록 우승자는 상을 받게 됩니다. 밤이 되면 사람들은 광장의 열린 공간에서 촛불을 켜서 직접 만든 커다란 '풍선'에 넣고 공기의 부력을 이용하여 '공명등'을 하나씩 하늘로 날립니다. 사람들은 이를 이용해 고대 현인 공명(孝命)을 기념하며, 2016년 민속 조사에서 보트 춤, 공작 춤, 닭싸움 등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경제 및 무역 협상 등이 추가되어 물 뿌리기 축제 활동이 더욱 다채로워졌습니다. 물 뿌리기 축제 활동은 쿤밍에서 비행기로 갈 수 있는 시솽반나 현과 덕홍 현에서 동시에 개최됩니다.

물 뿌리기 축제의 유래에 관한 아름다운 전설도 있습니다. 옛날 다이 지역에는 무한한 힘을 지닌 악마가 온갖 악을 행하고 사람들을 괴롭혔다고 합니다. 그는 여섯 명의 소녀를 차례차례로 데려갔고, 나중에는 그들을 강제로 데려갔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주인 난종부는 일곱 명의 소녀들에게 복수를 꾀했습니다. 어느 날 밤, 남종은 술에 취해 혼수상태에 빠졌고, 부는 악마의 지시에 따라 악마의 머리카락을 뽑아 악마의 목에 묶었습니다. 그러나 악마의 머리에서 떨어지는 피가 맹렬한 불로 변해 빠르게 세상으로 퍼졌습니다. Nan Zongbu는 재빨리 악마의 머리를 집어 들고 땅에 떨어진 불이 꺼졌습니다. 불을 끄는 데 999일이 걸렸고, 마을 사람들은 이 일곱 소녀를 기리기 위해 물을 뿌리며 평화롭게 살았습니다. 매년 한 해를 씻어내기 위해 사악한 불을 끄는 날에 물 뿌리기 축제는 ​​다이족의 전통 축제일 뿐만 아니라 다이족의 중요한 상징이자 전통 문화의 정수입니다. 다이 사람들의.

단순히 축제라고만 생각하고 깊이 있게 이해하고, 개발하고, 탐구하고, 홍보하고, 활용하지 못한다면 관광경제적 이익은 부각되지 못할 것입니다. 금수중화와 민속촌에서는 물튀김 축제를 무대로 옮겨 관광객들이 즐겁게 놀 수 있도록 하고 상호 교류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며 지역 관광 발전을 크게 촉진합니다. 쓰촨성과 윈난성에서는 독특한 물 뿌리기 축제가 잇달아 개최되어 지역 관광의 매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발전도 촉진합니다. 관광 발전에서 민속의 역할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풍습을 관찰하는 것은 관광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원동력입니다.

민속은 사회의 거울입니다. 국민의 고통과 생활실태를 이해하고 정치적 득실을 살필 수 있다. 고대에는 천황부터 현 관리까지 모든 사람이 “관습을 준수”하여 여행을 했습니다. 풍속 수집은 관광 발전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민속 자료를 풍부하게 하고 관광 자원을 추가합니다.

2. 민속은 관광의 콘텐츠를 풍성하게 하고, 관광객의 문화적 지식을 풍부하게 하며, 관광객에게 정신적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한때 인간의 삶을 생존, 즐거움, 발전으로 나누었던 엥겔스는 자신을 표현합니다. 세 가지 방법으로. 관광은 분명히 생존 욕구의 범주에 속하지 않고, 아름다움을 향유하고 정신적 즐거움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높은 수준의 문화 생활입니다. 우리나라는 다민족 국가로서 각 민족마다 화려한 문화와 다채로운 민속풍속이 있습니다. 민족이 다르면 민속 풍습이 다르며, 같은 민족이라도 지역이 다르면 민속 풍습도 다릅니다. 민속문화의 '새로움', '낯설음', '아름다움', '재미'는 관광객들이 거주지를 떠나 관광지로 여행을 떠나도록 유도하며, 관광지의 민속풍속은 관광객들에게 가장 중요한 시청 콘텐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 민속풍속은 관광지의 역사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관광지의 문화와 사회생활을 구체화한다. 관광지의 민속풍속을 감상하고 살펴보는 것은 관광지의 인지과정이기도 하며, 이는 관광객의 시야를 넓힐 뿐만 아니라 여행에 대한 관심과 즐거움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물튀김 축제 기간 동안 관광객들은 다이족의 독특한 민족 풍습을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이족의 중요한 교육 지식도 배울 수 있습니다.

3. 민속은 관광 명소 개발을 위한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관광 활동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는 관광 명소 방문입니다. 중국이 21세기를 맞이하면서 관광산업은 전례 없는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고유 관광명소와 명승지의 생태적 균형을 보호하고, 새로운 관광자원을 개발하며, 새로운 관광명소를 건설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세기의 '문화 관광 열풍'의 도래와 함께 다양한 역사적 시대, 다양한 민족, 다양한 지역에서 고대 민속 문화와 전통 민속 풍습이 재현되는 것은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민속자료의 발굴과 연구를 강화하고, 민속개발에 대한 투자를 늘리며, 민속관광의 상품화를 가속화할 필요가 있다.

현재 민속 관광 개발 과정에는 다음과 같은 문제도 많이 있습니다.

1. 우시 민속 문화 공원이 희석되었습니다. 무제의 민속문화를 탐구하는데 성공한 테마파크이다. 이곳에서 사람들은 무제(Wudi)의 수천년 전통 관습과 문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원 내에서의 인기가 높지 않고, 이를 홍보하고 소개하는 기사도 신문이나 정기간행물에 거의 보이지 않아 관광객을 조직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2. 민속문화가 동화된다. 개혁개방 이전에는 오지의 일부 소수민족은 외부세계와의 접촉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그들의 민속문화는 대대로 계승될 수 있었다. 그러나 개방과 함께 외국문화의 개입으로 인해 관광지의 민속문화는 희석화되고 동화되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예를 들어, 샹시 후난(Xiangxi Hunan)이 개발되기 전에는 단순한 민속 풍습과 정서가 많이 남아 있었지만, 외국인 관광객이 들어오자 셔츠, 정장, 다양한 인기 있는 긴 치마와 짧은 치마로 대체되었습니다. 민족적 특성을 지닌 블루스톤 거리와 기둥 건물은 아스팔트 도로와 시멘트 건물로 대체되었고, 지역 전통과 문화는 점차 사라졌습니다.

3. 민속문화가 천박해졌습니다. 민속관광의 무궁무진한 매력이 있다고 해서 민속관광 자원을 쉽게 확보하고 원하는 대로 개발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민속관광이 강한 매력을 지닌 이유는 무작정 복제, 맹목적인 건설, 경제를 중시하고 문화를 무시하는 행위라기보다는 그 심오한 문화적 의미에 있다. 예를 들어, 구이린의 일부 지역에서는 민속 공연을 가장하여 강제적인 '기부'를 하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속았다고 불평하여 소위 말하는 곳도 있습니다. '서유기', '풍신방' 등의 문학은 아름다운 관광지에서 따온 것인데, 유명 관광명소는 거친 장인정신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봉건적 미신과 심지어 무서운 것을 이용해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경우도 있다. "문 앞에는 버려져 있고 인구도 드물다."

전 세계적으로 민속문화 관광의 발전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세계 경제의 성장과 함께 사람들의 여가 시간과 소득이 증가하고 교통도 향상되었습니다. 그리고 통신 기술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세계 민속 문화 관광은 평화와 안정의 국제 환경에서 출현하고 있으며 항상 빠른 발전의 강력한 추진력을 유지해 왔습니다. 중국은 민속문화 관광자원이 풍부한 나라로서, ​​전 사회가 민속문화 관광자원을 합리적으로 발전시키고 잘 활용하며, 민속문화를 훼손하는 행위를 피한다면 민속문화 관광 발전을 위한 탄탄한 기반과 강력한 보장을 갖고 있다. 발전하면 우리나라의 관광업도 확실히 발전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