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태종에는 어떤 고용 사상이 있습니까
당태종에는 어떤 고용 사상이 있습니까
둘째, 완전한 책망을 구하지 않고, 고용 소장을 쓰고, 그 다음에 사용한다.
셋째, 고용인의 실적을 중시하고, 신뢰를 사랑하고, 성실하게 대하다. < P > 당태종 이세민은 중국 역사상 걸출한 황제로, 그 통치는 사학자가' 정관의 통치' 라고 부른다. 그가 위업이 풍공을 이룬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사람을 잘 알고, 각종 인재를 채용하고, 장기적인 실천에서 자신의 독특한 인재관을 형성한 것이다.
하나, 그러나 그것이 재능이라면, 원수는 버리지 않는다. < P >' 오직 거다' 는 중국 역사상 고용인 방면의 훌륭한 전통이다. 당태종은 이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걸출한 인물이다. 그는 이렇게 단언했다. "나는 벼슬을 위해 사람을 선택하였으나, 오직 그것뿐이다. 구차하거나 재능이 없는 것은, 비록 친분은 쓰지 않지만 ... 만약 그 재주가 있다면, 원한은 버리지 않는다. "그리고 실천에서 이 원칙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자신의 수많은 종친과 친교에 대해 당태종은 임용에서 결코 사리사욕을 느끼지 않는다. 향읍왕 이신부는 그의 숙부이다. 비록 전공은 있지만 관리, 절제에 능하지 못하며, 다리에는 병이 있고, 거동이 불편하기 때문에 태종은 불만을 돌보지 않고 집으로 돌아가게 했다. 태종의 또 다른 숙부 이신통은 수흥당을 소멸하는 공신이지만, 나중에는 역할이 점차 줄어들어 지위, 대우가 방현령, 두여묵 등의 대신보다 못하다. 이에 대해 그는 매우 불만스러워 공개적으로 태종에게 물었다. "신하 거병관서, 첫 번째 의기, 현 방현령, 두루묵 등 전문 칼펜, 공거신, 신하 절도에 불복했다." 태종이 대답했다. "의기가 시작되자 숙부는 먼저 거병을 불렀지만, 뚜껑도 스스로 재난을 벗었다. 그리고 Picea 는 산둥, 삼촌 의 군대 를 삼켜; 유흑영은 다시 불씨를 합치고 숙부는 바람을 바라보며 북으로 달려갔다. 현령 등 장막 운영, 안좌사직, 공행상, 숙부 우선이다. 숙부, 나라의 절친은, 진심으로 사랑할 것이 없지만, 사은남용과 훈신과 함께 귀를 감상할 수는 없다! " 당태종의 이런 공정한 분석과 처분은 주강 모두를 탄복하게 했다. "'폐하께서 공무에 이르시되, 회안 왕은 아직 사적인 것이 없지만, 우리 차이는 어찌 감히 그 점을 불안하게 할 수 있단 말인가.' 라고 말했다. "< P > 한편, 당태종은 원래 자신을 반대하거나 자신의 적대 진영에 속해 있었지만, 진정한 재능과 실학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과거의 미움을 버리고 중책을 맡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위징은 일찍이 와강군 반수 () 에 참가했고, 당나라 () 로 돌아간 후, 태자 () 가 건설부 () 에서 태자 세마 () 로 임한 것은 이 () 가 지은 심복 모사 () 였다. "태종과 은태자 () 나중에, Taizong 는 현무문 의 변화를 시작, 건설, 원길 을 처벌, 황제 리 위안 방법을 강제로. 그는 평소 위징의 재능을 매우 중시하지만, 위징이 이미 건설을 권고했다는 것을 알고 위징에게 불러 "네가 내 형제를 갈라놓는다. 왜?" 라고 물었다. 주위 사람들은 태종의 관능적인 노력을 보고 모두 위징에 대해 걱정했지만, 위징은 오히려 관대하고 태연자약하여 침착하게 대답했다. "황태자가 신하로부터 말을 하면 오늘의 화는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태종은 위징의 풍골을 매우 감상하고, 노용소화를 하고, 유달리 위정을 예우하며, 곧 위정을 간의의사로 승진시키고, 여러 차례 위정을 침궁으로 불러 치국의 득실을 물었다. 위정은 나라를 다스리는 능력이 꽤 있고, 사람됨이 정직하고 사심이 없다. 그는 Taizong 의 zhiyu 의 은혜에 감사 하고, 최선을 다해 효력을 발휘하고, 직언하고 간언하며, 앞뒤 건언 2 여 가지, 모두 적절한 때에 해야 한다. 피곤 이동 비서 감옥 후, 시중 및 기타 게시물, 상원 손바닥 피벗, 준회원 국사, 큰 기여. 당태종은 일찍이 그를 극찬한 적이 있다. "정관 이후, 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나충을 바치고, 안국리인을 바치며, 나의 공업이 되어, 천하가 부르는 자를 위해 위징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정, 위정, 위정, 위정, 위정) 고대인의 명신이 어찌 가할 수 있겠는가. " 위징병 후 태종은 "울며 애통해한다" 며 "구리를 거울로 삼아 단정하게 옷을 입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고대를 거울로 삼아 흥대를 볼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위정 아니, 나는 거울 을 죽었다! 클릭합니다 태종이 위정에 대한 중시를 여기서 볼 수 있다. < P > 당태종은 봉건전제주의 중앙집권제도의 군주로서 사람을 고용하지 않고 사적으로 하지 않고 적을 버리지 않는 것은 참으로 귀한 일이다. 후세 사람들의 명예를 벗어난 계몽 황제는 결코 과언이 아니다.
둘째, 완전한 책망을 구하지 않고, 고용 소장을 쓰고, 그 다음에 사용한다. < P > 정관 2 년 (628), 태종은 오른쪽 하인 봉덕이에 대해 "국가를 안정시키기 위해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현임능을 뽑는다" 고 말했다. 최근에, 나는 당신에게 현자를 추천하라고 명령했지만, 줄곧 당신이 추천하는 것을 보지 못했는데, 나는 앞으로 누구에게 의지할 것인가? " < P > 봉덕이가 대답했다. "신하는 비록 어리석지만, 어찌 감히 폐하를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겠는가? 그러나 나는 누가 기이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지 줄곧 발견하지 못했다. " < P > 태종은 "이전의 성명의 군이여, 인재를 사용하는 것은 기물을 사용하는 것과 같다. 모두 당시의 인재를 채용하고, 다른 왕조로부터 빌릴 수 없다" 고 말했다. 우리는 푸 꿈 (상 세대 xianxiang, 전설에 따르면, 그는 원래 판 건물 노예 에 종사하는 푸암 이었다, 공급자 왕 우 딩 은 꿈에서 푸를 보고 말했다, 그들은 그를 찾아 보내 장관으로 임명했다), 루 상 (즉 생강 치아 를 만났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웨이 워터 사이드 낚시, 저우 wenwang 방문 시안 (西安), 태사, 황후 보좌 우 왕 오프 상인) 그런 현신, 그런 다음 국정을 다스릴 것인가? 게다가 어느 왕조에 현재가 없는가? 누락될까 봐 모를 뿐이다. " < P > 봉덕이는 부끄러워서 물러났다. < P > 이 말에서 태종은 중요한 고용 원칙을 제시했다. 즉, 사람이 완벽히 책망할 수 없고, 그 소장을 적용한다는 것이다. 동시대의 주변 사람들의 장점을 잘 발견해야 한다. 바로 이 원칙에 따라 당태종은 신속하게 문신 무장을 선발하여 재능과 특징이 다르지만 서로 보완하고 서로 보완할 수 있게 되어 당초 정치무대에서 아주 뛰어난 역사 활극을 연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 P > 당태종은 자신의 신하들의 짧은 길이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다. 정관 18 년 (644), 그는 몇 명의 중신 앞에서 여러 사람을 평론하며 말했다. "장손선은 혐의를 잘 피하고, 물민속과 결단을 해야 하는데, 옛사람은 그렇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총병 공격 전쟁, 비 감독; 가오 shilian 고대와 현대, 마음 mingda, 프로 어려운 변화 섹션, 공식 친구 파티 를 섭렵; 부족한 사람은 뼈다귀 규정으로 귀를 훈계한다. 당나라 지안 언사가 민첩하고, 화해가 잘되고, 일이 3 년 동안 진행되어, 다음 말문이 막히고 대신 바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양 Shidao 순수한 섹스 라인, 무과실 위반 이후, 하지만 실제 비겁한 사랑, 우선 순위 는 효과적인 수 없습니다; 중심점 텍스트 성격 dunhou, 문장 후아 나이 지원; 그리고 오랜 시간 에 따라 주장, 자기 는 사물 에 살 때; 유희성이 가장 확고하고 이익이 있지만, 그 뜻은 여전히 약속을 하고, 친구에게 사적이다. 엄마 Zhou 는 매우 긍정적 인 섹스, 수치 캐릭터, 직선 도로 그 단어, 나는 renshi 보다 더 많은 의미 를 말할 수 있습니다, 사물의 속도 를 참조하십시오; 추 suiliang 학문은 약간 길고, 성도 확고하며, 충성과 친분을 쓸 때마다, 예를 들어 날새가 사람을 의지하고, 사람이 자기 연민을 느끼는 것과 같다. " 그의 이런 평가들은 확실히 공평하고 공정하다.
아는 사람은 여전히 선임해야 한다. 태종이 상술한 대신의 사용에 대하여, 그 짧은 것을 피하고, 그 길이로, 딱 알맞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가오 shilian 공정하고 사심없는, 즉 인사 의 장관 으로, 친구 파티 를 매듭 하지 않습니다; 중심점 텍스트는 문장, 즉 중서성에서 봉사하는 것보다 길다. 양 Shidao 평화 충성도, 즉, 시중, 친자 주위 생각; 리우데자네이루는 성품이 확고하고 공익에 열중하는 일, 즉 민부 상서를 수여한다. 엄마 저우 renshi 의미, 재능 가치 대임, 즉 파격 발탁, 1 년 이상, 부의열 재상 반. 또한, 웨이 청 (Wei Zheng) 과 같은 간언하는 신하, 리 징 (Li Jing) 의 직업 손바닥 군사 등, 또한 당 태종 (Tangtaizong) 의 고용인이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사람들이 재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 P > 당태종의 정확한 고용정책지도하에 정관 시대, 인재가 배출되어 정권의 안정된 원인과 정치의 청명을 보장하고' 정관의 통치' 의 출현을 촉진시켰다. 동시에 당태종은 재선임용 경험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부귀한 유산을 남겼다.
셋째, 고용인의 실적을 중시하고, 신뢰를 사랑하고, 성실하게 대하다. < P > 방현령은 당태종 정관년 (627-649) 1 위상으로 태종이' 좌우' 로 보고 있다. 역사서는 "현령당국, 숙야근면, 임공고갈절", "자신을 오랫동안 바라본다, 사람을 가리지 않는다. 비록 비천함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고 기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태종이 즉위 후 방현령을 중서령으로 삼았다. 공행상은 또 방현령, 두여흑, 장손파, 위지경덕을 제일로 하여 스펙, 친소, 유일한 공적, 공헌을 기준으로 한다. 정관 3 년 (629), 방현령은 상서 좌종, 숙야 성의를 다하여, 단지 한 가지가 실소할까 봐 걱정이다. 태종은 방현령을 중임으로 임명하면서 상서성의 정무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어느 날, 태종이 방현령 등에 대해 말했다. "공은 하인이고, 광구현인은 재임, 이 재상의 직도 부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듣는 것보다 연설 소송 을 듣고, 날이 너무 바빠서 주지 않고, 앤은 내가 현인을 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까? " 방현령 등 소무에 몰두하고 구현을 소홀히 한 후, 왼쪽, 오른쪽 하인이 자질구레한 일로 얽히게 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태종하 칙령에서 규정하고 있다. 상서성 세무는 좌측, 우승이 전문적으로 처리한다. "대사만 연주해야 하는 자는 관종이다." 이 가운데 재상의 주요 직책을 분명히 하고, 제도적으로 규정하고, 태종 고용인을 반영하며, 신뢰에 의존할 뿐만 아니라, 사랑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 < P > 정관 후기 태종은 여전히 고용 문제에서 매우 바람직한 점이 있다. 원래, guangkaiyan 도로 를 열고, 직선 충고 를 격려, 유익한 의견을 듣고, 현자를 모집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나중에는 점점 왜곡되어' 남의 세세한 일' 이 되고, 심지어는 밀고의 수단이 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에 대해 태종은 시종 비교적 맑은 머리를 유지하고 있다. 정관 1 년 (636) 부터, 그는 끊임없이 강조했다. "지금부터는 이를 위한 자가 있으니, 나는 남을 헐뜯는 죄로 죄를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정관 19 년 (645), 태종 친정 고려, 명태자 감국, 방현령 좌수도, 모든 큰일은 혼자 처리할 수 있어 청원할 필요가 없다. Taizong 멀리 자본 에서, 어느 날, 한 남자가 중요한 일이 있다고 주장 하고, 방 xuanling 에 보내졌다. 방현령은 그에게 무엇을 고소했는지 물었고, 그는 내가 너를 고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현령은 자신을 고소하는 말을 듣고, 즉시 이 사람을 역참을 통해 신속하게 태종행으로 보냈다. Taizong 그가 방 xuanling, Taizong 두 단어를 말하지 않았다, 이 사람을 현장에서 처형하도록 명령했다. 그런 다음 xiazhao 는 Fang xuanling 을 비판했다: "왜 대중은 자신감이 없는가! 클릭합니다 정관 2 년 (646) 에 이르러 원로 중신 소우도 태종에게 방 현령과 다른 재상' 당불충, 집권 접착제' 가 아직 반하지 않았기 때문에' 폐하는 알 수 없다' 고 말했다. 태종은 소우를 비판하면서 다시 한 번 자신이 사람을 쓰는 태도를 나타냈다. "인군이 현재를 택해야 비로소 대퇴골이 있는 줄 알았으니, 성실히 임임해야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사람은 준비를 구할 수 없고, 반드시 그 짧은 것을 버리고, 그 소장을 취할 것이다. " < P > 당태종은 방현령을 주식으로 삼으며 고용인의 세 가지 기본 태도를 나타냈다. 이력을 묻지 않고 공적만 본다. 신뢰와 사랑에 모두 의존하고 있습니다. 쓰면 의심하지 않고, 성실하게 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