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간 게임을 이용하여 아이의 자주성을 키우는 방법
민간 게임을 이용하여 아이의 자주성을 키우는 방법
장쑤 Haian 카운티 qutang 타운 shuanglou 유치원: Wang xingjuan
새로운' 개요' 학습이 심화되고 교사 교육관념이 끊임없이 바뀌면서 게임은 유치원 유아의 일상생활의 주요 활동과 유아 학습의 주요 형태가 되고 있다. 이론과 실천도 게임이 미취학 아동에게 가장 적합한 활동 형태라는 것을 증명했다.
게임은 아이가 자발적으로 하는 활동이지, 어른이 강요한 강박 활동이 아니라, 아이들은 게임의 모든 것을 결정할 권리가 있다. 특정 게임 환경에서 아이들은 자신의 흥미와 필요에 따라 즐거움과 만족을 목적으로 게임의 줄거리와 내용을 자유롭게 선택, 자유전개, 자발적으로 교류할 권리가 있다. 자신의 방식과 방법으로 게임의 갈등과 분쟁을 해결할 권리가 있다. 그렇다고 아이가 아이의 심신 건강을 해치지 않는 한 자유롭게 놀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교사는 어린이 자율 게임에서 적절한 지침을 제공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원활한 게임 진행을 촉진해야 한다.
요즘 게임에서는 일부 교사들이 어른과 지도 교사의 관점에서 아이들의 게임을 바라보는 경우가 많으며, 자신의 아이가 모든 게임에서 발전하고 향상되는 것을 보고 싶어 한다. 그들은 항상 아이들이 게임에 있고, 생활현실에 맞지 않고, 게임의 규칙을 위반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내가 알고 있는 현실을 아이들에게 심어 주고,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면, 게임은 선생님 감독의 연극이 된다. 아이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자기 체험하고, 스스로 창조할 권리가 선생님에게 박탈되어, 그들이 게임을 하는 적극성을 크게 꺾었다.
게임의 주도자는 아이들이어야 한다. 아이 게임의 주제, 장난감의 선택, 게임의 진도는 모두 아이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교사가 자녀의 자율적인 순조로운 진행에 필요한 준비와 도움을 제공하기만 하면 아이가 자율게임의 진정한 주인이 된다. 어린이 게임에서 교사는 어린이 게임의 리더, 해석자, 지지자이다. 실천 지도에서 필자는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효과적인 관찰을 하다.
어린이 게임을 효과적으로 지도하기 위해서는 계획적인 관찰을 게임 지도의 전제로 교사가 게임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와 수요를 깊이 이해하고, 어린이를 겨냥한 게임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관찰의 기초 위에서만 아이들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게임 지도 방안을 마련할 수 있다.
둘째, 적절한 지침을 제공하십시오.
어린이 게임에 대한 안내는 적절해야 하며, 어린이들에게 합리적인 도움을 주고, 어린이들이 게임에서 자주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자신의 개인화를 효과적으로 촉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1. 게임에 참여하여 간접적으로 지도한다.
선생님이 캐릭터로 게임에 참가하면 아이들은 종종 더 즐겁게 논다. 게임에서 선생님은 아이의 놀이 친구로서 아이와 동등하게 놀고 즐거움을 누려야 한다. 선생님의 동심은 아이를 우호적이고 자연스럽게 만들어 가볍고 조화로운 게임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선생님이 제때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플레이어 간의 다양한 관계를 조율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게임 러러 의류 도시에서는 선생님이 고객으로 참여해 점원에게 각종 옷이 그와 잘 어울리는지 물어보고 점원에게 옷을 시험해 볼 때의 참고서 등을 물어본다. , 아이들이 경험을 쌓고 게임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습니다. 물론, 교사는 자신이 참여하는 목적을 결코 잊지 말고, 시기와 잣대를 잘 파악해 어린이 게임의 불간섭을 전제로 어린이 게임의 즐거움을 기초로 한다. 예를 들어, 방금 한 행사, 고객이 또 왔다. 선생님은 아이가 게임을 계속할 수 있도록 제때에 철수해야 한다. 거래처가 또 왔다고 할 수 있어요. 먼저 그들에게 안부를 전해 주세요! 선생님이 말씀하시길, "괜찮아요, 당신은 지금 바쁘게 장사를 하고 있어요." 우리는 오랜 친구이다. 이따가 돌아올게요. 선생님의 적극적인 참여와 효과적인 지도 아래 아이들은 고객을 맞이하는 법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게임의 정상적인 전개도 보장했다.
아이에게 직접 조언과 도움을 주다.
게임 내용은 대천을 둘러싸고 일어난 일과 관련이 있다. 아이가 게임을 할 때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다. 교사는 세심하게 관찰하고, 제때에 도움을 주고, 게임의 순조로운 진행을 촉진하고, 아이들이 사회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놀이집처럼, 어떤 어린이들은 하기 어렵고, 꽃다발도 어렵고, 스타일도 비교적 간단하다. 이때 선생님은 꽃다발이 고객을 만족시키는 방법을 직접 도와주고 지도할 수 있다. 때로는 아이들에게 새로운 제작 방법을 직접 가르쳐 게임을 계속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아이들이 창조적으로 놀도록 격려하십시오.
창조성은 주체성의 매우 중요한 표현이다. 선생님은 게임 전에 아이들에게 많은 게임 소재를 준비했지만 실제 게임에서는 소재 부족이 발생할 수 있다. 아이는 종종 나에게 물었다: 선생님, XX 가 없으면 어떻게 합니까? 나는 그들 스스로 방법을 생각하거나, 그들에게 반제품을 제공하거나, 그들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을 찾도록 지도한다. 아이들은 이러한 반제품을 이용하여 창조적으로 자신의 게임을 할 수 있으며, 아이의 주체성을 발휘하고, 손재주와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인형 마트에서 놀 때 아이들은 걸으면서 구경하고 마트에서 물건을 많이 사서 함께 걷는다. 한참을 돌아다녔는데, 내가 산 물건으로 스스로 가정을 꾸렸는데, 집안이 바쁘고 친구들을 그들의 집에 따뜻하게 초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아이들이 스스로 하는 새로운 게임이다. 선생님은 줄곧 아이들의 게임에 간섭하지 않고 지켜보고 있다. 곧 선생님이 손님으로 초대되어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이 충분히 발휘되었다.
요컨대, 교사가 지도하는 게임은 게임 수준의 향상과 아동 능력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