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럽 민간 음악에 대한 견해.
유럽 민간 음악에 대한 견해.
첫째, 소절 노래. 세그먼트, 세그먼트 노래는 한 곡에 여러 단락의 시로 구성된 가사로, 가사는 왕왕 운을 맞추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세그먼트 곡선 구조라고 불리는데, 지금은 매우 흔하다.
둘째, 규모 다변화. 그들의 동요는 종종 두세 개의 음을 사용하며, 다섯 개의 음계도 적지 않지만, 일곱 개의 음계를 위주로 한다. 5 음계는 중국만의 것이 아니다. 물론, 5 음계는 중국에서 그것의 주요 특징이지만, 아일랜드에서도 5 음계, 스코틀랜드에서도 5 음계, 헝가리에서도 5 음계, 그리고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유럽인들은 여전히 7 음을 위주로 한다.
셋째, 대부분 등분한 박자입니다. 평균의 3/4, 2/4, 4/4 입니다. 각 막대 선은 평균입니다. 동유럽의 박자는 서유럽보다 더 복잡하며, 종종 홀수 박자가 있다: 3/8, 7/8, 9/8.
넷째, 두 가지 창법이 있다. 오래된 유럽 스타일로, 비교적 가볍고, 음색이 또렷하고, 곡조가 간단하고, 장식음이 거의 없고, 평평하고, 성부용 합창이 많은데, 이것은 유럽의 대부분 지역의 스타일이다. 유라시아 스타일이라는 또 다른 유라시아 스타일의 창법은 비교적 타이트하다.
다섯째, 서사시와 서사성 노래, 사랑 노래, 명절 노래, 종교 노래, 세속축제, 무용음악 등 노래의 주요 장르다. 이것은 그것의 노래 유파이다.
여섯째, 시인의 멜로디를 읊다. 중세 시대에는 많은 유음 시인들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노래하고 피아노를 연주했다. 이 사람들은 큰 역할을 했다. 사실, 그들은 유럽 문화, 특히 유럽 음악, 특히 서유럽을 통일했다. 유랑 예술가는 유랑 예술가가 아니라 음유 시인이다. 그들의 성과는 어떻습니까? 그는 예전에 궁정에서, 어떤 사람은 민간에서, 후에 그는 유럽 각지에서, 특히 서유럽에서 공연을 했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멜로디와 노래들이 곳곳에 퍼져서 그것들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다. 이것은 유럽 전체의 문화 통일에 일정한 역할을 했다.
우리가 유럽 클래식 음악에 대해 세계 문화로 이야기할 때, 종종 그것을 간과하고 많은 민족적 원인을 포함하고 있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고전 악파와 낭만파 작곡가 모두 수는 각자의 민족 문화와의 관계를 포기하기 어렵다. 그래서 그들의 창작은
민족, 두 번째는 세계라고 할 수 있다. 민족의 특색을 창작에 융합하는 것은 인류 예술 창작이 추구하는 공통의 목표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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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음악 문화의 민족적 특색은 민족 민간 음악에 반영되어 있다.
음악 문화의 민족적 특색은 줄곧 음악사의 한 요인이었다. 어느 시대든, 어떤 나라든, 어떤 작곡가의 음악이든.
, 그들 자신의 국가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악의 민족성은 본질적으로 다른 민족, 다른 나라의 객관적 문화적 특징에 의해 결정된다. 왜냐하면 모든 민족이
그들은 모두 서로 다른 언어 성조, 서로 다른 생활 정취, 서로 다른 심리적 자질, 서로 다른 민족 음악 문화의 누적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음악의 나라는
이러한 특징들은 전통 민간 음악에서 오래 지속되고 집중된 구현이다.
전문 음악 창작에서 민족적 특색의 표현은 음악 언어와 표현 수법뿐만 아니라 주제 내용과 장르 형식도 포함한다.
음악 언어에서는 주로 민족 민간 음조의 대량 운용이나 민족 민간 음조에 기반한 가공, 개편, 재창조에 나타난다. 공연에서
기법상, 우리는 우리 민족이 기뻐하는 창작 기법과 표현 수법을 사용한다. 제재로 말하자면, 그것은 민족의 실생활을 반영하고, 인민과
그의 영웅 업적. 조국의 빛나는 역사에 대한 기억도 반영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찬양하며 민족의 지향과 품격을 반영하며 표현했다
민족 전통 풍격과 예술 취미. 장르 형식에서도 의식적으로 민족 전통을 계승하여 각 민족의 심미 습관과 특수한 흥미에 부합한다.
유럽 클래식 음악 작곡가의 작품에서 역사적 배경과 표현으로 추구하는 심미 이상의 차이, 시대와 음악이 다르다
작곡가마다 음악 작품에 반영된 민족적 특색은 다르다.
둘째, 고전 음악파의 민족적 특색은 계몽의식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유럽 고전 작곡가 하이튼, 모차르트, 베토벤은 창작에서 다채로운 민간 음악 소재를 광범위하게 활용했다.
교향악의 아버지, 현악 사중주의 아버지 하이튼 (1732-1809) 의 음악 창작, 데오 민간 음조.
음악, 문장, 구조, 스타일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G 장조 제 94 교향곡 제 2 악장의 주제, F 장조 현악 사중주
제 2 악장' 세레나데', 악구 정사각형이 단정하고 화성이 간결하여 그의 풍격이 간결하고 상큼한 특징을 부여했다. 그의 교향곡 제 3 악장의 작은 발걸음 춤.
제 4 악장의 발랄한 무용 스타일도 덕오 본토 음악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모차르트 (1756- 179 1) 는 오페라와 교향곡의 작곡가이다. 오페라 "마술 피리" 에서 독일과 오스트리아 민요의 사용
유행가의 풍격과 개신교 성영의 곡조가 대성공을 거두었다. 그는 멜로디의 대가로서 덕오민요 음조와 이탈리아 서정적 풍격을 결합하는 데 능하다.
모짜르트식, 노래성, 시적인 멜로디를 만들어냅니다.
베토벤 (1770-1827) 은 고전적인 걸작이자 낭만주의의 선례이다. 자산계급 혁명의 선진 사회 사상이 그의 것이 되었다
베토벤은 음악 예술과 인간의 운명을 결합한 최초의 음악가이다. 그는 자연을 사랑하고, 생활을 사랑하고, 행복을 사랑한다.
나는 컨트리 뮤지션이 연주하는 음악을 듣고 창작에 반영되는 것을 좋아한다. F 장조 6 번 교향곡 (전원) 과 F 장조 8 번 교향곡에서
데오 컨트리 밴드가 민간 댄스곡을 연주하는 간단한 이미지가 있다. D 단조 9 번 교향곡 (합창) 의 환락송은 독일 국민의 숨결로 가득 차 있다.
민가 특유의 진지함, 소박함, 열렬한 감정. 로만 롤랜드의 연구에 따르면 베토벤은 사랑, 우정, 결혼과 같은 사람들의 감정을 표현한다.
의식 등. , 종종 민요의 멜로디를 인용하십시오.
유럽 고전 작곡가 음악의 민족 민간 요인은 그들의 계몽의식이 현실 생활에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것이다. 그들은 매우 친밀하다
"인민으로 나아가다" 와 "자연으로 돌아가다" 미학 사상이 실생활에서 구체적으로 표현되었다. 그것은 자산계급 상승기의 시대정신을 구현하였다: 반항
봉건적 속박, 확고하고 낙관적인 민주주의 정신, 깊은 인도주의정신, 고도의 완벽한 조화. 그래서 클래식 음악이라고 할 수 있다
소설 속의 민족 민간 특징은 매우 일반적이어서 다른 의의가 없다. 그것은 계몽의식과 민주주의 정신의 자연스러운 표현과 반영이다.
3. 낭만주의 음악은 각자의 민족 음악 전통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낭만주의 작곡가 슈베르트, 웨버, 쇼팽, 브람스, 윌디 등의 음악 창작은 우리나라 민족 음악의 전통 기초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음악 예술이 민족적 특색을 강조한다는 점이다.
예술노래의 왕 슈베르트 (1797-1828) 는 어려서부터 오스트리아 민간 음악에 익숙하며 작품은 민요를 광범위하게 사용한다.
생활 속의 민간 댄스곡, 행진곡, 유행가. 분절 노래라는 민요 형식도 슈베르트 노래의 기본' 골격' 이 되었다.
프레임', 이 때문에 그의 많은 유명한 노래들은 나중에' 들장미',' 송어',' 보리수' 와 같이 널리 퍼지는 민요가 되었다.
이 간단하고 유행하는 노래는 슈베르트 기악의 주요 구성 요소가 되었다. 전인강 교수는 "노래의 멜로디처럼, 노래의 짜임과 같다" 고 말했다.
스타일과 노래의 음악적 사고도 슈베르트의 교향악과 실내악 창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여 슈베르트 이후의 낭만적인 소리가 되었다.
음악 창작의 중요한 특징. "("음악의 예술 ",제 1 호 1979). 드워샤크는 슈베르트의 음악 창작을 이렇게 평가했다.
미완성 교향곡' 과' C 장조 교향곡' ... 아마도 가장 특색 있는 것은 어디에나 있는 노래 같은 멜로디인데, 그가 사용했다.
심포니, 그리고 이렇게 교묘하게 이식한 슈만은 이 밴드들이 사람의 목소리와 비슷하다고 말할 뿐만 아니라 "(「음악 번역」 198 1 년 제 6 호)
따라서 대중성과 민족성은 보편적으로 그의 창작에 존재하며, 그의 뚜렷한 창작 특색이 되었다.
독일 낭만주의 민족 오페라의 창시자 웨버 (1786-1825) 는 베를린의 6 월에 그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인 182 1 을 가지고 있다.
초연된 민족 오페라' 자유사수' (또' 명사수') 는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고, 그 곡조는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시장에서 판매되는 노래와 상품에도' 마탄 사격수 맥주',' 마탄 사격수 여장' 과 같은 극명이 붙었다. 그 연극은 독일어와 체코어를 기초로 한다.
흑사냥꾼' 의 민간 전설을 전파하기 위해 무대에는 북덕림 마을 사람들의 정통 민간화가 전시되어 있다. ⒇ ⒊ ⒈ 예 지아? 사슴
민족 오페라의 발전에 기여했지만,' 마적 피리' 와' 피델리오' 의' 민족성' 은 여전히 불완전하다. 독일어 가사를 사용하지만,
음악에도 독일 특색이 있지만 동양의 신화 또는 스페인의 이야기를 그린 반면' 자유사수' 는 풍부한 민간 기질을 지닌 음악 소재다.
(사냥꾼의 합창, 소녀의 가요, 마을 사람들의 알레만드 춤) 과 독일의 전통 풍격의' 창극' 이 독일의 외진 시골에 바쳐졌다
장과 숲의 경치에 대한 묘사와 독일 민족의 사상 감정에 대한 표현은 매우 성공적이다.
쇼팽 (1810-1849), 낭만주의 음악파의 피아노 시인, 애국피아니스트, 작곡가, 폴란드 중앙유럽 민족음악파의 개척자.
작품은 독창성과 민족성이 풍부하다. 마주카와 폴로네즈는 그들의 일생의 창작 생활을 관통했고, 그는 이 두 가지 스타일의 폴란드 민속 댄스곡을 음까지 끌어올렸다.
음악회 음악의 장르 수준. 그는 57 곡의 마주카 댄스곡을 창작하고, 그 특색 리듬과 민간 조화와 조화를 창조적으로 운용하여 더욱 특색을 갖추게 했다.
민간 색채와 폴란드 민족 기질이 시적인 기악 소품이 되었다. 작품에는 민간 백파이프의 패러디 (c 메이저 마주카, 작품) 가 있다
. 24 bis), 어떤 것은 현으로 번갈아 연주하며 민간 음악가가 연주하는 목소리 (D 장조 마조카, 작품 33 bis) 를 묘사한다.
。 그는 15 곡의 폴란드 댄스곡을 창작하여 춤에서 완전히 벗어나 더 이상 눈부신 외적 효과가 아니다. 그는 엄숙한 사상 내용을 주입하여 하나의 풍격이 되었다.
독특하고 강직하며 대담한 연극음시 한 편. 쇼팽은 보네즈를 전장, 군대, 고대 폴란드의 영광과 연결시켰다. 이 두 가지
무용유파는 모두 폴란드 조국 정신과의 연계를 반영했다.
브람스 (1833-1897), 낭만주의 음악 전성기 마지막 독일 고전주의자는 민족 민간 음악을 매우 좋아한다.
감정이 두터워 덕오 예술 노래의 또 다른 대가이다. 200 여 곡의 독창 예술노래는 대부분 민가 서정적 노래에 속한다.
。 가사는 민간 생활의 정취로 가득 차 있으며, 음조와 리듬은 민간 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곡식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대부분 민요에서 유래한다.
자장가 (OP.49 quater) 와 같은 소절 노래는 독일 어린이 그림 독판에서 뽑은 동요로 이루어져 있으며, 소절과 노래로 나뉜다.
스타일, 왈츠의 음조, 가볍게 출렁이는 반주음형. 또 다른 예는' 헛된 세레나데' (OP.84 quater) 인데, 이것은 라인강에서 온 민요이다.
가사 네 곡으로 선정됐고, 멜로디는 독일 민속무곡의 심플한 스타일에 가깝다. 영원한 사랑 (OP.43 중 하나) 은 슬라브어로 쓰여졌다.
민가로 구성되다. 브람스는 1869 년과 1880 년에 4 권 2 1 헝가리 댄스곡을 창작하여 슬라브인과 헝가리인의 이빨을 흡수했다.
민악의 멜로디와 리듬의 특징은 헝가리의 짙은 향토적 분위기와 민족적 성격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오페라의 왕 윌디 (1813-1901) 는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오페라 작곡가이다. 그의 신념은 "모두가 그것을 보호해야 한다.
그 민족의 독특한 특징. "('레빅 외국 음악 걸작' 제 3 권 325 면) 그의 오페라의 멜로디는 매우 생동감 있고 서정적이며 극적이다.
성, 이 멜로디들은 대부분 민간 곡조를 위주로 간단하고 통속적이며 특색이 있고 기억하기 쉽다. 이 새 오페라가 상연되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널리 퍼졌다.
노래하세요. 예를 들어' 다화녀' 의 술잔 노래,' 어릿광대' 의 여자들은 마음이 변하는 것을 좋아한다.
민요가 되다' 는 회자되고,' 음유시인' 의' 화염상승' 은 거의 민요가 되었다.
낭만주의 음악 유파의 형성은 19 세기 유럽 각국의 민족의식 각성 시기였다. 민족 해방 운동의 발전과 함께 음악사에서
세계에서 처음으로 이런 시기가 나타났는데, 바로 민족차이와 민족적 가치관을 강조하는 것이다. 음악예술의 발전에서 민족적 특색은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마침표. 로맨틱 음악파는 본질적으로 민간 음악의 영향을 받아 각자의 국음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멜로디, 음색, 표현 방식에 관계없이.
음악 전통의 기초 위에서 민족의 특색을 강조하고 민족의 전통을 계승하다.
넷째, 민족 음악 유파는 보편적으로 민족 특색을 추구하고 표현하여 민족 의식을 자극한다.
국민 의식을 고양하다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의 영향으로 19 년 20-30 년대의 혁명 폭풍이 유럽을 휩쓸었다.
각국, 특히 러시아와 북유럽 국가의 민족의식과 민족감정이 날로 강화되어 민족압박에 반대하고 민족독립을 쟁취하는 혁명투쟁이 급증하고 있다.
。 동시에 자본주의의 발전과 낭만주의의 출현에 따라 유럽의 각 지역은 민족 문화의 흥기에 접어들었다. 민족 음악 학교의 탄생
민족 문화가 번영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설명하다.
민족악파는 낭만악파의 한 분야로, 심미와 창작 방법에서 낭만악파와 일맥상통하다. 그들은 낭만주의 음악 학교를
개성' 에 대한 강조는' 민족성' 으로 확대되었고,' 개성' 은 각 민족마다 다른 민족의 표현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의 매듭
이에 따라 로맨틱 음악파가 강조하는 민족성과 민간성은 민족 음악파의 손에 더욱 두드러지고 포괄적이다.
그린카 (1804-1857), 러시아 민족 음악의 아버지, 민족 음악학파의 창시자, 1836 년 창작과 공연의 고전 민요.
민족 오페라' 이반 수사닌' 은 애국주의의 격정이 충만한' 조국의 영웅 비극' 이다. 작곡가는 대량의 러시아어를 사용했다.
러시아 민요는 세계 오페라 예술의 형식을 빌려 독일과 이탈리아 낭만주의 음악 유파의 기교를 흡수하여 독특한 민족 풍격을 지닌 최초의 러시아 민족을 창조하였다.
오페라. 1884 에 쓰여진' 카마린스카야 환상곡' 은 러시아 국민들이 널리 전하는 두 곡의 노래와 댄스곡인 결혼식 노래를 채택했다.
"산 뒤에서", "높은 산에서 나중에", "카마린스카야" 를 주제로 심포니 음악의 형식으로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러시아 농촌 생활 풍습과 러시아 민족의 성격을 소개하는 화면. 그것은 러시아 교향악의 초석이 되었다, 차이코프스키가 말했듯이,' 모든 것'.
러시아 교향음악은 모두 카마린스카야 환상곡에서 태어난다. 그린카는 러시아 민족시를 배우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러시아 민간 음악에서 영양을 섭취하다. 그의 좌우명으로 볼 수 있듯이, "국민들이 음악을 만들었고, 우리 예술가는 단지 음악을 만들었을 뿐이다."
고대 농민 노래 한 곡, 러시아의 교회 음조, 도시 생활 노래, 무곡은 모두 그가 창작한 끝없는 원천이다. 존재
화성에서는 강한 세로와 화음 사성부 화음법을 피하고 러시아 특유의 복조와 복조 기법을 채택하려고 노력한다. 그의 창작 실천은 러시아이다.
로스 국립음악학교는 세계 선진 음악의 숲을 위한 길을 닦았다.
차이코프스키 (1840-1893) 는 낭만주의 시대에 얻을 수 없는 전재이자 개성 있는 작곡가이다. 그의 음악 언어, 기교.
덕법의 영향을 받아 세계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의 작품에서 유럽풍의 화려함은 러시아 스타일의 소박한 향토보다 낫다. 물질
사실, 그의 음악은 여전히 민족과 민간의 현실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어떤 작품들은 러시아 민요, 댄스곡, 도시를 직접 채택하고 발전시켰다
도시인의 노래. 예를 들어' 노래 같은 행판' 은 우크라이나 민가' 소파에 앉아 있는 바니아' 를 블루본으로 하고, 4 번 교향곡의 마지막 악장은 러시아를 블루본으로 한다.
민가' 들판의 자작나무 한 그루' 의 멜로디에 따라 각색하다. B 단조 제 1 피아노 협주곡 제 3 악장의 주제는 다른 시에서 나온 것이다.
두루미 민요' 힘내, 이반카'. 러시아의 민족 주제와 민족 성격은 시종 그의 음악 창작에 관철되어 있기 때문에 그의 음악은 여전히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개성이 독특한 러시아인이라면.
드워샤크 (1841-1904) 는19 세기 후반 체코 민족 악파의 가장 중요한 작곡가로 70 년대 후반 출간됐다
슬라브 댄스는 폴카, 스코치나르, 프리엔트, 오츠메이크, 폴로네즈, 두무와 기타 체코와 슬로바키아 댄스를 포함한다.
바악, 폴란드, 우크라이나 등 많은 민간 무용유파는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으며 국제 음악계로부터 널리 찬사를 받고 있다. 그는 1990 년대 초에 뉴욕에 취임했다.
그는 국립음악학원 원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E 단조 9 신세계 교향곡' 을 창작하며 인도 민요가 포함된 음심을 채택했다.
마음 (원시 민요 멜로디를 직접 인용하는 것에 반대) 과 보헤미안 음악의 독특한 기질로 교묘하게 짜여져 있다. 미국 인디언들에 대한 그들의 관심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다정하고 체코를 그리워하며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보헤미아인들의 애국동심을 표현했다. 이 작품은 구조가 치밀하고 멜로디가 아름답다.
아름답고 민족적인 풍격이 풍부한 것은 사상이 깊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고전이다. 드워샤크는 미국 예술과 음악사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 국제 체코 민족 작곡가입니다.
바르톡 (1881-1945), 헝가리 신민족 음악학파의 대표 인물, 민족 음악가, 작곡가, 교육자, 평생 몇 년이 걸렸습니다.
10 년 동안 민족 민간 음악에 대한 수집, 정리, 연구는 성적이 우수하다. 그와 그의 오랜 친구 코다이 (1882-196), 음악 교육자.
7)' 헝가리 민족음악을 다시 이해하라' 는 논점을 제시하여 유럽 음악권 전체를 놀라게 했다. 민간 음악을 비교하고 연구하기 위해
헝가리 민간 음악의' 음악 모국어' 를 찾아 민간 노래 수집 범위를 헝가리 이외의 지역인 슬로바키아와 루마니아로 확대하다.
루마니아, 불가리아, 우크라이나, 유고슬라비아, 터키, 북아프리카. 거의 2 에 가까운 6,000 여 곡의 민요를 수집하고 녹음했다.
노래 000 곡. 시스템 과학의 수집 분석 방법을 탐구하여 민족 음악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그는 헝가리, 토착 헝가리를 사용했다.
아리민악 소재는 10 년 동안' 아이에게 헌정',' 소우주' 등 피아노 곡집을 창작해 교육적인 의미를 지녔다.
가치.
위의 토론에서 민족 음악 유파가 보편적으로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추구하고 표현하며 예술적 목표가 분명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자각하여 음악 문화를 민족 의식을 자극하고 제고하는 수단으로 삼다. 이것은 새로운 사상과 민족 해방 투쟁의 배경에 있다.
작곡가의 민족의식과 자기 나라와 민족에 대한 특별한 감정에 의해 결정된다.
다섯째, 몇 가지 계시
우리는 유럽 고전 음악의 민족적 특징 분석에서 약간의 계시를 얻을 수 있다.
1. 성취를 거두고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대부분의 음악가들은 민족 음악가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의 작품은 모두' 민족만' 을 가지고 있다
맞습니다. 바로 이 세상입니다. "(조 f 슈 ng 교수 @ ①) 중요한 특징. 세계 각국의 전문 음악 창작은 비록 그 음악 센터의 특색이 좀 있지만.
다르다. 하지만 음악 창작에서 민족성을 * * * 로 추구하는 예술적 목표도 예외가 아니다. 린스키 코사코프가 말했듯이,
"민족성이 없는 음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사실, 모든 인류의 음악은 모두 민족적인 것으로 여겨진다. "
2. 유럽 음악문화와 세계음악문화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다양화 음악교육의 세계적 의의를 중시하며 중국 민족음악을 세계로 나아가게 한다.
포장 돌은 세계에 기여한다. "유럽 음악중심론" 은 중국 음악계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특히 전문음악교육계에서는 열심히 발전해야 한다.
관념을 비판하고 바꿔 중서 음악의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하다. 사범음악교육에서 필자는 민족음악교육을 강화하는 동시에
우리는 유럽과 세계 음악 문화에 대한 학습과 연구를 강화해야 한다. 최근 한 미국 음악 교육 전문가가 "중국의 교육자들이 이미 배웠다고 들었다" 고 글을 썼다.
수리가 천하를 두루 돌아다닌다는 생각으로 세계 음악문화를 잘 배워 세계로 나아갈 준비를 할 수 있을까? 이것이 미래의 필연적인 추세라고 생각하십니까?
("음악 연구" 93 년 1 29 면) 다양화 음악 교육의 세계적 의미를 충분히 인식해야 하는 것은 수십 년의 일이다.
서양 음악 이론, 기술 및 교육 체계는 중국 민족 음악의 발전에 전면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유럽 음악" 에 대한 비판 방지
중심주의' 는 민족 음악 교육을 강화하는 동시에 한 갈등은 다른 갈등을 감추고, 한 경향은 다른 성향을 감추고, 다른 경향은 유럽과
세계 각국의 음악 이론, 표현 기교, 창작의 경험과 교훈은 모두 우리 민족 음악을 발전시키고 중국 민족이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악이 세계로 진일보하여 좋은 기초를 다졌다.
외국 음악사 교육을 개혁하십시오. 역사적 사실에 충실하다는 전제하에 교재에서 교수에 이르기까지 애국성, 통속성, 민주주의, 통속성을 강조해야 한다.
민족 특색의 주요 멜로디. 현재 외국 음악사 교육에는 많은 문제가 있으며, 사용하는 교재는 대부분 수입 교재로, 내용이 번거롭고 포괄적이며, 중점이 두드러지지 않는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관점은 비교적 진부하고, 심지어 많은 유심주의 관점도 있는데, 자산계급 천재관, 영웅적 기세, 개인적 분투를 주장한다. 음악가를 평가하고
일부 작품은 마르크스 레닌주의의 변증 유물주의와 역사 유물주의가 부족하여 둘로 나눌 수 없고 음악가의 역사적 공헌만 보고 볼 수 없다.
역사의 한계성. 조직국들이 사상이 참신하고 관점이 두드러진 서양 음악사 교재를 쓰는 것은 필수적이다. 교재에서 외국 음악을 보급해야 합니다
봉건 독재 통치와 외국 침략에 반대하는 애국주의 정신 음악인의 인민, 생활, 곡예, 전승에 대한 사랑을 발양하다.
전통적인 창조정신, 과감하게 탐구하고 혁신하다. 그들의 역사적 공헌을 충분히 긍정하는 동시에, 그들의 사상을 전면적이고 객관적으로 평가해야 한다.
작품의 미관과 역사적 한계.
과거를 돌이켜보면 역사는 거울이다. "양은 중용이고, 고대는 현재용이다", 중국에 입각하여 세계를 마주하고 있다. 현대에 입각하여 미래를 지향하다.
。 다른 나라의 우수한 음악 전통을 흡수하고, 우리 민족 음악을 발전시키고, 중국의 민족 음악을 세계로 더 나아가게 하는 것이 우리 연구의 출발점이다.